두보의 '북경에서 시다가 여행하는 펑샹까지'는 '푸'라는 표현기법을 활용한 '북경에서 시다가 여행하는 펑샹까지'는 5자 시집이다. 시집** *시가 3편 있는데, 안시 난 이후 두보가 당나라 숙종이 있던 황실 임시 거주지인 풍향으로 도망갔다. 감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시집의 첫 번째 시 '북경에서 펑샹 시다의 집까지'는 시인이 '산책하는 곳'으로 가는 길에 보고 느낀 것을 주로 서술하고 있다. 도망가는 길에 대한 시인의 간절함과 초조함, 그리고 그 길에서의 고난과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시는 회상을 통해 이전 탈출의 어려움을 회상하고, 우펑샹이 주둔했던 궁정의 새로운 분위기를 묘사한다.
마지막 세 번째 고시는 이번 탈출에 대한 반성으로 볼 수 있는데, 시인은 황실군에 성공적으로 합류한 후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시인의 진심 어린 애국심을 보여주었다. 마지막 시에서 시인은 조국 부흥을 위한 승리에 대한 믿음도 표현했다. 전체 시집은 안시 반란 기간 동안 폭력적인 사회적 혼란이 발생했음을 보여줍니다.
두보(712-770)는 예명이 쯔메이(紫美)였으며 때로는 자신을 소령예라오(少靈惠老)라고 칭하기도 했다. 그는 진사(眞士)로 평가되지는 않았으나, 한때 교육공학부(文科職府)를 지냈으며, 말년에는 산업공학부(工工府府)로 불렸다. 그는 당나라 최고의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시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을 과감하게 폭로했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했으며, 내용이 깊었다. 많은 훌륭한 작품이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시사"라고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