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두목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와 직녀를 응시하고 있다.
참고 사항:
가을밤: 가을밤.
은초: 하얗고 정교한 양초.
가벼운 루오 팬: 가벼운 실크 팬.
천계: 하늘, 즉 천도. 하나는 "명령" 입니다.
[현대 번역]
가을밤, 하얀 촛불이 황폐한 그림화면을 비추고 있다. 나는 손에 작은 부채를 들고 반딧불이를 가볍게 때리고 있다. 천가의 밤은 우물물처럼 차갑다. 침상에서 별빛을 바라보니 견우성이 직녀 스타를 마주하고 있다.
[설명]
실의에 빠진 소녀 생활의 외로움과 괴로움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추경을 쓰고' 차가운' 자를 써서 가을의 높고 상쾌한 분위기를 암시하며 주인공의 내면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반딧불이를 두드려 시간을 보내고 우울함을 완화하는 두 마디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세 마디로 나는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행운을 기다리며, 거리를 물로 삼아 너의 사랑을 얼음처럼 비유한다. 마지막 문장에서, 나는 견우직녀를 우러러보는 것으로 나의 애도를 표했다. 항당은 은퇴하고 논평했다. "층층 경물은 그림 그리는 인물화이다. 그냥' 누워서 봐' 라는 단어만 있으면 자신이 똑똑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편집본] 시 감상시 감상 감상 1: 이 시는 실의에 빠진 궁녀의 고독한 생활과 처량한 심경을 담고 있다. "차갑다", "차갑다" 는 것은 늦가을의 계절적 느낌이자 인물의 생활감각이다. 그녀는 비인간적인 환경에서 살고 있고, 인연도 없고, 친구나 가족도 없고, 물론 따뜻한 삶을 사랑하는 기쁨도 없다. 그러나 그는 매우 흥미가 있는 것 같다. 쓸쓸한 가을밤, 그는 때때로 혼자 반딧불이를 때리기도 하고, 때로는 밤하늘의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응시하기도 한다. 시 속에는 주목할 만한 세 가지 이미지가 있다. 작은 부채는 고대 시인이 버려진 여자를 상징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그 가을이 와서 사용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반딧불, 옛사람들은 썩은 풀이 반딧불이로 변했다고 생각했고, 반딧불이는 항상 황량한 곳에서 태어났다. 궁녀가 사는 곳에는 반딧불이가 있는데, 이는 그녀가 오랫동안 푸대접을 받았다는 뜻이다. 나팔꽃 직녀 스타: 사랑과 이별을 상징한다. 하지만 재회를 기대한 이별이었다. 궁녀는 오랫동안 아무도 묻지 않았다. 어쩌면 그녀는 사랑받을 희망이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녀는 여전히 기대하고 있다. 이 기대는 그녀의 삶의 유일한 의미이기 때문이다. 시인은 심궁의 고독한 세월 속에서 내색없이 한없이 황량한 인생을 써냈다.
시가 감상 2: 실의에 빠진 궁녀 생활의 외로움과 괴로움에 관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추경을 쓰고' 차가운' 자를 써서 가을의 높고 상쾌한 분위기를 암시하며 주인공의 내면의 외로움을 표현했다. 반딧불이를 두드려 시간을 보내고 우울함을 완화하는 두 마디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세 마디로 나는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행운을 기다리며, 거리를 물로 삼아 너의 사랑을 얼음처럼 비유한다. 마지막 문장에서, 나는 견우직녀를 우러러보는 것으로 나의 애도를 표했다. 항당은 은퇴하고 논평했다. "층층 경물은 그림 그리는 인물화이다. 그냥' 누워서 봐' 라는 단어만 있으면 자신이 똑똑하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시 감상 3: 마지막 두 문장의' 거짓말' 자는 궁녀의 무한한 서글픔과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왕건의 시입니다. [편집자 주] [저자 소개] 두목: (기원 803-852 년) 당대 시인. 목축자,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사람. 그리고 범길천이다. 재상 두우의 손자. 대화와 2 년 진사가 박물관 교서랑을 받았다. 그는 외지에서 부관으로 여러 해 동안 재직한 뒤 검열 편사관, 음식부, 비부, 사훈 외교관, 황주, 지주, 주목임도사, 결국 중서를 관장으로 삼았다. 만당의 걸출한 시인은 특히 칠언절문으로 유명하다. 산문을 잘하는데, 그' 아방궁푸' 는 후세 사람들이 읽는다. 그는 군사를 주시하고, 많은 군사 논문을 썼고,' 손자병법' 에 주석을 달았다. 전해 내려오는' 판천문집' 은 20 권으로 그의 조카 배가 편집했는데, 그중에는 네 권의 시집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송인이 보충한' 판천외집',' 판천별집' 도 있다. 전당시' 는 두목시 8 권을 수록했고, 만당시가 이렇게 부드러워서 목동이 험준한 시정을 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소릉과 구별하기 위해 소두라고 부른다. 칠정지룡의 신운은 심오하고 만당제파는 홀로 굴복한다.
사람들은 이를' 소두' 라고 부르며 두보와 구별한다. 이상은과 함께' 샤오두리' 라고 불렀다. 목동의 야심은 발랄하고, 언변이 뛰어나며, 자신이 세상을 돕는 재능을 자랑할 수 있다. 공행초서' 선화서보' 구름: "목초가 힘차고 힘이 세서, 문장 () 와 일치한다." 동치창' 영태집' 은 "나는 얼굴, 유후를 보고, 만약 청나라, (뒤) 도 이름을 지었다" 고 말했다. 그의 책은 "여섯 왕조의 멋이 있다" 고 한다. 세전 잉크에는' 장시화' 가 있다. 그의 저서는' 판천문집',' 구당서' (147 부),' 신당서' (166 부) 로 매우 풍부하다. 장시 초서잉크' 는 두목태화와 8 년 (834 년) 이 32 세의 나이로 지은 것이다. 게시물은 마 쪽지로 길이 28.2 cm, 너비 162 cm, 46 줄, 총 322 자입니다. 전체 시권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서예는 6 조의 정취를 깊이 얻었다. 원작은 현재 고궁 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이 서예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필법이 유창하다. 시 원고이기 때문에, 더욱 가식적이지 않다. 권수 () 와 권미 () 는 모두 송 () 원 () 명 () 청 () 의 비각 () 과 발문 () 도장이 있다. 송분, 치아 오도, 명샹즈 효사, 청표, 건륭, 가경, 내부, 소장을 받은 적이 있다. 선화박수',' 영태집',' 인생의 경이',' 대관록' 등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두목은 시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의 책 제목은 그의 시의 책 제목에 가려졌다. 이 책은 비구당법에 새겨져 있다. 복사는 엄광실과 일본 쇼화법 스티커 시리즈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