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말 청초 대학자 구 지강은 과거제도를 비판했다.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말은 우리가 어려서부터 명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들로부터 들은 적이 있다고 믿는다. 명대 호 황종희 왕부지는 명말 청초 3 대 유학이라고 불린다.

조각상을 돌보다

구1613,005 년 7 월 15 일 쑤저우 곤산에서 태어났습니다. 구 지앙, 원래 종칭. 그러나 문천상문생 왕인품에 대한 감복에서 구닝인으로 이름을 바꿔 강자선에 서명했다. 학자들은 그를 임정이라고 부른다.

젊었을 때 매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배워서 응용하여, 큰 문학적 성과를 거두었다. 곤산이 청군에 의해 침략당했을 때, 그는 즉시 군대에 입대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당시 반청 반군에 가입하여 외적의 침입에 맞서 조국의 평화를 수호했다. 그러나, 적의 역량이 현격하여 투쟁이 실패했다. 결국 남북을 뒤척이며 2 월 1682 에 곡보로 죽었다.

후세 사람들은 구 () 의 시신을 장쑤 곤산 () 의 옛집으로 반송하고 곤산 () 에 묘지를 지었다. 능원에는 사당, 구릉침, 고공관이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배려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숭고한 애국 정서를 지녔을 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문학 방면의 업적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는' 군사시스템론',' 형식주의' 등의 책을 썼는데, 이후 정기업 관리에 큰 참고가치가 있다.

왜 과거제도를 비판해야 하는가?

과거제도는 우리나라 역사에 많은 공헌을 했지만, 중국의 어느 시기에도 제대로 작용하지 못했다. 구 () 의 일생은 과거제도가 낮은 시기이다. 과거제도를 강력하게 비판하는데, 왜 과거제도를 비판해야 하는가?

집을 돌보다

첫째, 과거제도의 시행은 사실상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과거제도의 발명이 실제로 사회 발전의 후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과거제도에서 유학을 숭상하지만, 자신의 발전과 혁신을 가질 수는 없다. 그래서 이런 점에서 과거제도에 매우 반대하는 것도 과거제도를 비난하는 이유다. 게다가 과거제도는 처음에는 국가를 위해 인재를 선발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지만, 제도의 미비로 인해 학생은 단일 교육에 얽매여 있다. 독서의 주된 목적은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이다. 이것은 제창하고 추앙하는 배려 사상과는 크게 다르다. 즉 실천에 적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역설적이게도, 이렇게 반대하고 과거제도를 비판하는 것이다. 사상적으로, 그는 과거제도가 사실 사람의 사상을 속박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사회가 오랫동안 혁신 없이는 발전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구 공격은 이런 선거 방식이 아니라 유학만을 숭상하는 시험 방식이다. 이것이 과거제도를 비난하는 이유이다.

과거 제도를 비난하는 원인으로 볼 때 당시의 사상을 돌보는 것은 비교적 선진적이다.

구 밍

그는 명말 청초에 유명한 경제학자, 음운학자, 사상가, 역사학자, 지리학자이다. 노년에 청대의 박학 풍조를 개척하였다. 그는 주로 자신의 행동을 수치스럽게 여기고, 문장 공부를 하고, 배워서 응용하고, 세상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중시한다. 구 3 1 의 어록도 당시에도 매우 충격적이었다. 호 () 왕부지 () 황종희 () 는 명말 청초 3 대 유학이라고 불린다.

초상화를 고려하다

태양의 길' 처럼'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입니다. "일본 지식록" 권 13 "수치심" 은 "사대부의 치욕, 나라의 치욕" 이라고 말한다. 사람은 어려서부터 공부해서는 안 되고, 교만하거나 자만해서는 안 된다. 사퇴의 주된 이유는 복잡하고 간단하지만 거의 완성되었기 때문이다. 부와 영예 때문에 생명은 짧지만 명예의 이름은 장수석이다. 이 세상을 보호하기 위해 일반인은 값싸고 책임을 진다. 예절, 정의, 성실은 네 가지 차원이다. 천지에는 용기가 있고, 산에는 절이 있고, 사치품은 있다. 나는 동해를 진정시키고, 그것을 평온하게 유지할 것이다. 사람은 어려서부터 공부해서는 안 되고, 교만하거나 자만해서는 안 된다. 싸지 않으면 뭐든지 가져가세요. 만약 네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너는 어떤 일도 할 수 있을 것이다. 태양의 길' 에는'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명언이 있다. 고분원의 12 석비 중에서 이 유명한 글들이 가장 두드러진다. 그의 명언은 대부분 시사가 사람을 슬프게 할 때 쓴 것이다.

주요 저작은' 천하군현병서',' 우저',' 일저',' 곡음표',' 시본음',' 당저',' 윤무학서',' 이운금',' 은륜' 이다

지식이 많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인생에 변화가 생겨 새로운 구학의 길을 열어 청초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청대 학술의 시조' 로 칭송받았다.

구덕의 이야기

구 16 13, 명나라 사람. 그는 그의 나라의 고전, 천문 영상, 하투, 현, 도시의 이야기, 음운 훈고, 수백 개 학교의 군사 역사를 연구했다. 만년에 청나라에 새로운 구학의 길을 열었다. 그는' 청학의 시조' 로 칭송되어 한 세대의 종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청대에서 답답한 학술 분위기를 조성하여 비장한 시를 많이 썼다.

초상화를 고려하다

대표작으로는' 임태시집',' 태양록',' 운문',' 고음운표',' 전대 시옹',' 당음운',' 석두기',' 임태시집' 이 있다.

그의 일생은 몸을 뒤척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줄곧 열심히 공부했다. 14 세 각종 자격증 취득. 14 살 때 그는' 자신을 부끄럽게 한다' 와' 점 문학 이해' 를 학습 목표로 정했지만 항상 실패했다. 7 살 때 그는' 군병지' 와' 우기' 를 쓰기 시작했다. 164 1 년, 할아버지 구 shaofu 가 사망했습니다. 1643 기부금을 통해 왕립대학의 학생이 되었다.

명말, 청병이 입관한 후 남명 조정에 가입하여 군무사를 맡다. 그들은 홍광의 작은 법정에 희망을 걸었다. 그러나 그들이 남경에 들어가기 전에 남경은 이미 청군에 의해 점령되어 두 차례의 반청 운동이 여지없이 드러났다.

이 전시에는 가족 분쟁이 계속되고 있다. 재산을 쟁탈하기 위해 돌보는 삼촌은 엽가와 결탁하여 고의로 재산을 횡령했다. 방화를 강탈한 후 엽방항이를 만나 자해하려 하자 "관자놀이의 털을 조금씩 뽑고 상인이 될 수 밖에 없었다" 고 말했다.

1653 년, 위주의 반청그룹이 모두 노출되었다. 그는 1654 에 수감되었다. 그의 친구 이은하 등은 1657 에서 구조되었다. 1682 산서 친구 집에서 말을 내렸다. 그는 질병에서 회복하지 못하고 결국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