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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의 기원

설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은상전말의 제사 신령과 조상의 활동에서 기원한다. 그것에 대해서도 많은 전설이 있다.

설날은 음력의 시작이자 중국의 오래된 전통 명절이다. 고대에 "년" 은 음력 12 월 29 일이나 30 일에 축하하는 것이 아니라 "왁스 날" 에 있다가 "섣달 8" 이 되었다. 남북조 이후' 왁스 제물' 은 연말로 옮겨졌다. 민국이 되면 음력년은 양력을 바꿀 때만' 설' 이라고 부른다. 설날은 보통' 입춘' 전후이기 때문이다. 설날은 중국에서 가장 크고 시끌벅적한 고대 전통 명절이다. 속칭' 설맞이' 라고 한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정월 초하루에는 원일, 진원, 정원, 원삭, 설날 등으로 불린다. 정월 초하루라고 불리며 샹그릴라, 정초, 삼석, 석삼, 삼원 등의 별칭도 있는데, 정월 초일은 년, 월, 일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은 설날이다. 봄이 오니 만상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다시 시작된다.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 명절을 맞이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축제 전에 두루마리에 빨간 종이 노란 글자를 붙인 새해 메시지를 붙였다. 춘양은 집에 올 때 새해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글을 읽게 된다. 이 생각으로 행운이 정말 왔다. 마찬가지로 우의가 있는 것은 빨간 등롱을 달고' 복' 자, 재신상 등을 붙이는 것이다. "복" 이라는 글자는 반드시 거꾸로 붙여야 하고, 행인은 "복이 내려왔다" 라는 뜻으로 "복이 왔다" 라는 뜻을 읽어야 한다.

설날은 가족이 다시 모이는 명절이다. 이는 서양의 크리스마스와 매우 비슷하다. 집을 떠난 아이는 이때 어쩔 수 없이 천리를 헤치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할 것이다. 진짜 설날 전날 밤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 불리며,' 단야',' 단년' 이라고도 불린다. 재회의 밤, 집집마다 모여 옛 것을 이야기하고, 서로 축하하며 격려하였다. 이때 중국 북방에는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하는 것이고,' 화자' 는' 화화' 라는 뜻이다. 만두의 만두는' 애교' 와 해음,' 화교' 와' 애교' 가 함께 모이는 의미도 있고' 젊은 친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만두로 재회를 상징한다. 남쪽에는 떡을 먹는 습관이 있고, 떡은 아름다운 생활을 상징한다. 춘련을 붙이고, 징과 북을 치고, 송년맞이를 하며, 시끌벅적하다.

전통적인 축하 행사는 섣달 그믐 날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계속된다. 명절 분위기는 한 달 동안 계속될 것이다. 정월 초하루 전에는 부뚜막, 조상, 제물이 있었다. 30 일에는 신을 붙이고, 대련을 붙이고, 깃발을 달고, 만두를 먹고, 폭죽을 터뜨리고, 섣달 그믐날' 보초' 를 해야 한다. 정월 초하루에는 후배가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친지들을 찾아간다. 친척과 친구들이 처음 만났을 때 서로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서로 축하했다. 새 사위는 악부모 댁에 세배를 하러 가는데, 보통 섣달 그믐날 3 일이다. 노인 만 60 세부터 10 년마다 설 기간에 술자리를 연다. 또한 서로 방문하여 새해를 축하하는 것 외에도 세뱃돈, 사자 춤, 용등 연주, 사화 공연, 꽃시장 유람, 등축제 등의 풍습이 있다. 이 기간 동안 등롱은 도시로 가득 찼고, 관광객들은 거리로 가득 찼고, 성황공전. 설날은 정월 대보름 (정월 대보름) 이후에야 끝났다.

먼지를 쓸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우리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악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춘련을 쓰다

춘련은 부도에서 기원했다. "부타오" 는 장방형의 붉은 널빤지로, 문 양쪽에 매달려 주대에 걸려 있다. 청대 "연경식 수기" 는 "춘련도 부타오" 라고 말했다.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송사 촉가' 에 따르면 후촉 대사인 맹창 () 은 마호가니 보드에 시 한 곡을 붙이라고 명했다. "직직이 아니기 때문에' 새해, 장춘은 갑절의 수' 라고 가장했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렸다. 시인 왕안석의 시에는' 집집이 가장 좁은 날, 신도는 늘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는 붉은 널빤지에서 종이로 바뀌었는데, 이를' 봄스티커' 라고 부른다.

명대에 이르러 부도는' 춘련' 으로 개명되었다. 명대 진은' 모운루 잡화' 에서' 춘련의 확립은 섣달 그믐 날 전에 갑자기 제두금릉이 법령을 공포하고 관학의 집 앞에 춘련을 하나 더 넣어야 한다. 황제가 걸으면 모두 나타난다' 고 적었다. 주원장은 도시 밖으로 미복하여 직접 웃음장을 보고, 직접 춘련을 썼다. 그는 한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아직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았다. 그가 가서 물어보니, 이것이 거세돼지라는 것을 알고, 아직 그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거세된 돼지협을 위해 춘련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위에는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낸다" 고 적혀 있다. 관련성과 유머. 명태조의 제창을 거쳐 춘련은 이때부터 일종의 풍속이 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문신을 붙이다

새해가 시작될 때, 첫 번째 일은 문신과 대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 날 (또는 29 일) 집집마다 거리로 나가 춘련을 사고, 관심 있는 것은 종이를 깔고 묵을 뿌리고 봄을 터뜨리며 포털 안팎을 새롭게 꾸몄다.

전설에 의하면 문신은 귀신을 잡을 수 있는 차와 레이우 두 형제라고 한다. 동한 () 는' 풍속통' 이 인용한' 황제서' 를 인용하여 옛날에는 단삭산에 내쉬레우 형제가 살았다고 말했다. 산 위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늘은 덮개와 같다. 매일 아침 그들은 나무 밑의 귀신을 회고한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꽃 심목판에 신차와 레이우의 초상화를 그려 문 양쪽에 걸었다.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쫓아내는 데 쓰인다. 남조량의' 형초세연보' 에는 정월 초일,' 도판 터치가구 () 는 선목 () 이라고 부르고, 이신스티커 () 를 그리고, 좌신나프탈렌 (), 우신침함 () 은 문신 ()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 하지만 진실사서에 기재된 문신은 용이 아니라 성경이라는 고대 무사였다. 반고가 쓴' 한광전' 에 따르면 광전왕 (곡면) 절문에는 고대 무사 성경의 초상화가 그려져 짧은 반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문신의 위치는 진의 합으로 대체되었다.

행복은' 아래' 다

루 (Lu) 에 따르면, "어렸을 때, 당신 집 근처에 있었고, 백화점에 매트를 깔고 문 신을 상징하고 봄을 맞이하는 복숭아를 그렸습니다 ..."; "독서인은 크기에 관계없이 바닥을 쓸고, 먼지를 제거하고, 더러운 것을 제거하고, 가정을 청소하고, 문신을 바꾸고, 종욱을 달고, 복숭아를 달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이 문장 속' 철춘표' 는 붉은 종이에 쓴' 복' 자이다.

"복" 이란 단어는 "복보", "상서" 를 가리킨다. 지금이나 과거,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민간에서는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이미 내려왔다',' 복이 이미 왔다' 고 표시했다.

또 다른 전설은' 복' 이라는 글자가 민간에 거꾸로 붙어 있다는 것이다. 명태조는' 복' 이라는 글자를 암호로 삼아 살인을 준비했다. 이 재난을 없애기 위해 친절한 인마 황후는 도시의 모든 가정이 여명 앞에' 복자' 를 붙이도록 했다. 당연히, 아무도 감히 마황후의 의지를 거스르지 못했기 때문에' 복' 자는 모든 문에 놓였다. 글을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뒤집는다. 이튿날 황제는 사람을 거리로 보내 보았는데, 집집마다' 복'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고, 또 한 집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황제는 이 소식을 듣고 크게 화를 내며 즉시 어림군에게 그 집을 베어내라고 명령했다. 마황후는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급히 주원장에게 말했다. "가족들은 네가 오늘 방문한 것을 알고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였다. 이것이 바로' 복' 이라는 뜻이 아닙니까? " 황제가 진상을 듣자마자 석방을 명령하자 큰 화가 마침내 사라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하여 행운을 빌고 마황후를 기념했다.

오늘날' 복' 자는 설뿐만 아니라 장수 꽃병을 들고 있는' 박쥐' 다섯 마리와' 복' 이라는 글자가 있는 직물과 같은 많은 상서로운 물건으로도 만들어졌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과거 민간에는' 섣달 이십사,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 는 말이 있었는데,' 복' 자는 대부분 손으로 쓴 것이다. 지금은 편리하고 빠르기 위해 인쇄를 많이 하고 있지만, 힘찬 필법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축원을 가져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세수는 가장 중요한 풍습으로 위진 시대에 기재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중국인의 후손들은 여전히 가족과 함께 밤을 새워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천륜의 즐거움을 즐기는 풍습을 중시한다. 도쿄의' 드림 드림' 제 10 권' 섣달 그믐 날' 은 "사거가 아궁이에 둘러서 해를 지킨다고 한다" 고 말했다. 섣달 그믐날 수세 풍습은 유래가 깊다. 섣달 그날을 가장 먼저 관찰한 기록은 서진 지방지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젊은이들과 노인들이 모여 술을 마시며 원만함을 축하할 때' 연령' 이라고 부른다. 모두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 것을' 수령' 이라고 한다.

수당 시대에는 수세 풍조가 매우 성행하여 역사에 회자된 수세시를 많이 남겼다. 범성대는' 치매를 파는 말' 에서 "섣달 그믐 날,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게으름에 지치며 설을 강요한다" 고 노래했다. Zihuan changjie, yunhuan 누군가가 치매 를 판매하는 경우. "소동파에도 시가 있다." 아들은 잠을 자지 않고, 밤음악은; "오랫동안 앉아 있었더니 불빛이 어두워졌고, 나는 북두칠성을 바라보았다. 섣달 그날을 축하하는 시끌벅적한 광경이 눈에 선하다. 정작 설 전날 밤은 단란밤이라고 불리는데,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하는 것이고,' 합' 자는' 합' 이라는 뜻이다. 만두의 만두는' 만두' 동음 이의어,' 와' 만두' 는 동그란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두는 동그란 것을 상징한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현대에는 온 가족이 모여 한 잔 잘 마신다. 동시에, 등불 추측 수수께끼, 노인이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등 일련의 오락 활동도 열릴 것이다. 사람들은 한밤중에 술을 마시고, 마작을 하고, 포커를 치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고, 만두를 끓여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속담에 "금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청춘은 남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생명을 사랑하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아마도 온 세상이 노화를 유지하는 이유일 것이다. XI 지침은' 수세' 시에서 "수세 초청 아현의 집, 왁스 불길이 잿더미로 변해 36 년이 지났으니, 나는 이 밤부터 나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싶다" 고 말했다. ""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동음 이의어는 "길상경여유" 의 상징이며 "연여유" 를 비유한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섣달 그믐밤에는 만두, 훈툰, 긴 면, 정월대보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각각 중점을 둡니다. 북방 사람들은 설날에 만두를 먹는 것에 익숙해져 있는데, 이는' 젊었을 때 친구를 사귀는 것' 을 의미한다. 또 백면만두가 은괴처럼 생겼기 때문에 탁자 위에 대야가 한 대야는' 새해에 부자가 되고, 원보가 뒹굴어 온다' 는 뜻을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만두를 빚었고, 끓는 물에 소독한 동전 몇 개를 싸서 누가 먼저 먹고 누가 돈을 많이 벌었는지 말했다. 만두를 먹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의성장중경은 가난한 사람의 귀가 추운 겨울에 얼어서 얼어붙은 것을 보고' 추위주울 수프' 를 만들어 가난한 사람을 위해 동상을 치료한다고 한다. 그는 양고기, 고추, 약초로 추위를 몰아내고, 밀가루 봉지로 귀 모양의' 뿔' 을 만들어 냄비에 넣고 끓여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먹은 후 사람들은 온몸에 열이 나고 귀도 뜨거워졌다. 그 후로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설에 훈툰을 먹는 것은 그것의 본의에 근거한 것이다. 세계는 창조되기 전에 혼돈 상태였다고 한다. 반고는 사면이 긴 우주를 창조했다. 장수면이라고도 한다. 설날에 국수를 먹는 것은 너에게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다.

백년

섣달 그믐날, 모두들 일찍 일어나 옷을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차이칼의 「산스크리트어 노총록」은 "남녀가 번갈아 어른들을 숭배하고, 주인이 유배친을 모시거나, 자녀 축하를 중단하는 것을 세배라고 한다" 고 말한다 이것은 이미 중국인의 전통 풍습이 되었다.

청나라 강희년, 연하카드는 빨간 판지로 제작되기 시작했고, 연하장을 한 상점의 상자에 담아 상대방에게 선물해' 상자 예배' 라고 부르며 장엄함을 나타냈다. 민국 초년, 축하 카드의 디자인이 점점 더 정교해져서 강렬한 예술성과 시대성을 드러냈다.

그러면 세배하는 풍습은 어떻게 생겨난 것입니까? 옛날에는 괴물 한 마리가 있었는데, 머리 위에는 유니콘 한 마리가 있고, 입은 핏대야 같다고 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연도라고 부른다. 섣달 30 일 밤, 그것은 큰 산에서 뛰어내려 사람을 잡아먹었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고기를 문 밖에 두고 문을 닫고 집에 숨어야 했다. 첫날 아침까지, 한 끼 배불리 먹고 떠나서야 사람들은 문을 열고 서로 허리를 굽혀 축하를 했다.

핑안 폭죽

설 기간 동안 번화한 마을이든 외진 시골이든 폭죽 소리가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삑

폭죽은 또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폭죽을 터뜨려 설날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에서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폭죽은' 정랴오' 에서 기원했다. 소위 "파빌리온 라오스" 는 대나무로 만든 횃불이다. 대나무 관절 안의 공기가 팽창하여 죽강이 터지면' 빵빵' 소리가 나고 옛사람들은' 폭죽' 이라고 불렀다. 처음에는 산요에서 사람들이 폭죽을 터뜨려 사악한 영혼을 쫓아냈다. 나중에 평화로운 한 해를 보내기 위해 법원 앞에서 폭죽을 터뜨려 산요의 악귀를 피하기 위해' 안전 폭죽' 이라고 불렸다.

올해의 전설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촉수와 생김새가 험상궂었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는데,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먹고 목숨을 잃는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한다.

올해 섣달 그믐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이 산속에서 피난을 하고 있는데, 이때 마을 밖에 늙은 거지가 생겼다. 그는 지팡이를 짚고, 팔에 가방을 메고, 우아한 은수염을 기르고, 눈은 매튜를 응시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아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짐을 치우고, 어떤 사람들은 소를 놓아 양을 쫓으며, 사람들은 도처에서 야유하며 공포의 광경을 외치고 있다. 이때 누가 구걸하는 이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촌동의 한 노부인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좀 주었고, 그가 빨리 산에 올라가' 년' 짐승을 피하라고 건의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하룻밤 묵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년' 짐승을 쫓아낼 것이다.

노부인은 놀라서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그가 멋있고, 정력이 넘치고, 남달랐다. 그러나 그녀는 노인에게 웃어달라고 계속 권했다. 시어머니는 어쩔 수 없이 집을 떠나 산으로 피난을 갔다.

자정에 연수가 마을로 뛰어들었다.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동두의 할머니 댁,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고, 방안에 반짝이는 촛불이 켜져 있었다. "년" 짐승은 온몸을 떨며 긴 울음소리를 냈다.

"년" 은 시어머니를 잠시 노려보고는 비명을 지르며 달려왔다. 우리가 입구에 접근했을 때 마당에서 갑자기 폭발음이 들려왔다. 해가 온몸을 떨며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원래 해는 빨간색을 가장 두려워하고, 불을 가장 두려워하고, 폭발을 가장 두려워했다. 이때 시어머니의 문이 활짝 열려 있었고, 나는 빨간 가운을 입은 노인이 병원에서 웃는 것을 보았다. "년" 은 크게 놀라서 낭패를 보고 도망쳤다.

다음 날은 정월 초하루로 피난을 온 사람들이 마을이 무사하다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 이때 할머니는 문득 깨달았다. 서둘러 노인을 구걸하겠다는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은 할머니 댁으로 몰려들었지만 시어머니의 문에 붉은 종이가 붙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마당에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가 폭발하고 있었고, 방 안에 붉은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상서로운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황홀한 마을 사람들은 잇달아 새 옷을 입고 새 모자를 쓰고 친지들의 집에 가서 축하하고 인사를 했다. 이 이야기는 곧 주변 마을에 퍼졌다. 사람들은' 년'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 후로 매년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렸다. 집집마다 촛불이 찬란하니 설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첫날 새벽, 나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것이다. 이 풍습은 점점 더 광범위하게 전파되어 중국 민간에서 가장 성대한 전통 명절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과 설날

섣달 그믐날, 일년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날' 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달이 가난했던 날' 이기 때문이다. 북경인들은 흔히 섣달 그Ǡ날로 불린다. 올드 베이징 사람들은 줄곧' 섣달 그믐 날' 을 정식 섣달 그믐 날로 여겼는데, 이는' 하룻밤에 두 살, 다섯 시간 동안 2 년' 일 때, 많은 새해를 맞이하는 중요한 축제가 이 날에 열렸기 때문이다.

섣달 그믐날 축하 행사는 실제로 그날 정오 이전에 시작되었다. 탁자 위에 촛불이 켜지자 숙연한 분위기가 뒤따랐다. 20 여 일간의 준비는 대부분 섣달 그믐날 축하를 위한 것이다. 섣달 그믐 날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절 의 경우:

올드 베이징에서는 거의 집집마다 불당이 있고, 모시는 신은 관음 관승 재신이다. 그러나 불교 사원의 규모는 크게 다르다. 지위가 있는 가정은 작은 건물이나 본전이 될 수 있고, 가난한 가정은 작은 불당이 하나밖에 없을 수도 있다. 불사는 크기에 관계없이 섣달 그믐날에 반드시 제공된다. 헌상은 접상이라고도 합니다. 책상 위의 제물의 품질과 수량은 자연히 불사의 크기에 따라 변한다. 가장 풍부한 제물은 돼지 머리, 수탉, 양고기, 찐빵, 꿀 제물, 케이크 세트, 신선한 국수, 과일, 백과, 꽃떡, 설밥, 소만두, 채식 등 9 가지 제물이다. 또한 제단 앞에는 향로, 촛대 한 쌍, 꽃병 한 쌍 (통) 과 같은 일반적인 "다섯 가지 공급" 이 있어야 한다. 촛대는 왁스를 꽂고, 향로는 손가락이 굵은' 자오향' (또는 장향) 을 꽂는다. 이상의 제물은 정오 전에 함께 놓아두고, 정오에 촛불을 켜는데, 속칭' 향' 이라고 불린다. 이 순간부터 향불은' 파오' 까지 중단할 수 없다.

천지 테이블을 차려 놓다.

이것은 임시 테이블이며 섣달 그믐 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대불사가 없는 집은 일반적으로 천지표에 특히 신경을 쓴다. 평소에는 부처님을 제사하는 일이 적고 연말에는 부처님에게 한 번 상을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책상은 주로 신을 마중하는 데 쓰인다. 천지표의 내용은 일년 내내 불사의 내용과 다르다. 그것의 우상은 돈, 향초, 오제, 대제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임시적이다. 예를 들면' 백분율' 은 목판판 아이돌 앨범이다. 천지 3 계 18 불팔신' 은 대황태슬지 나무로 채색한 통체 대전이다. 복록수 삼성사진 등. 위의 이미지 중 일부는 "백분율" 과 같이 신을 거두고 태워진 것이다. 나머지는 초 5, 심지어 정월대보름까지 타지 않는다.

책상의 위치가 일정하지 않다. 방이 넓으면 방 안에 둘 수 있어요. 집에 땅이 없으면 마당에 놓아도 된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밤은 하늘의 신이 하계에 있을 때, 민간에는 이런 접신 풍습이 있다고 한다.

단밥을 먹는 것은 섣달 그믐날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구매한 설맞이 상품은 대부분 식품이다. 준비작업에는 신년 요리를 요리하는 것이 포함된다. 보통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전에 음식은 여러 가지로 조리, 요리, 튀김, 스튜를 만들어 완제품이나 반제품을 만들어 온 가족이 맛볼 수 있도록 한다. 물론 주식은 만두입니다. 소의 좋고 나쁨은 가정생활에 달려 있다.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동창회는 시끌벅적하지만 시간이 너무 많다. 요즘 사람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자제력을 중시하지 않는다. 상대적으로 개방된 광주는 1985 설 이후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데리고 술집에 가서 단란주를 먹는 현상이 나타났다.

나이를 관찰하는 풍습은 일찍이 진나라에서 매우 유행했다.

당시 현지 풍습에 따르면 섣달 그믐 날, 모두들 일년 내내 잠을 자지 않고 여명 기다리며' 수세' 라고 불렸다. 세월을 지키는 촛불은' 수세 촛불' 이라고 하는데, 특히 굵은 촛불이다. 사실, 수년은 시간을 죽이는 종합 활동이다. 모두들 배불리 먹고 마신 후, 아직 신을 경배할 때가 되지 않았다. 속칭 수세라고 한다. 비교적 점잖다는 뜻으로, 세월을 지키는 것은 시간을 소중히 하거나 어른의 장수를 기원하는 것이라고 한다. 어쨌든 대부분 수세 때 오락 위주로, 예를 들면 마작, 카드놀이, 카드 9 등을 한다. , 이렇게 시간이 빨리 지나가고, 어느새 신선이 친구를 사귈 때가 되었다. 수세에 관한 전설도 있다. 옛날에는' 숭' 이라는 작은 요괴가 있었는데, 섣달 그믐날 밤에 나와서 어린아이에게 해를 끼쳤다. 부모는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총애' 를 키웠고, 해음 때문에' 수세' 라고도 불린다. 문인들은 대부분 시를 써서 자신의 나이를 유지하며, 어떤 사람은 현장을 감동시키고, 어떤 사람은 자신의 옛 작품을 총결하고, 어떤 사람은 미래를 내다보며, 많은 유명한 시편을 남겼다. 이런 수령은 긍정적이고 의미가 있다. 신을 받는 것은 신구년을 나누는 것이지만, 신을 받는 시간은 통일되지 않는다. 어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는 자정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들은 아이가' 맞다' 고 한 후에야 그렇게 한다. 어떤 가족들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아마도 추음할 때까지 미뤄야 할 것 같다.

설은 아이들이 가장 즐거운 시기이다. 보통 그동안 어른들은 모두 준비하느라 바빴는데, 얼마나 놀고 싶은지. 일 년에 한 번 폭죽을 터뜨리는 것 외에 그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세뱃돈이다.

세뱃돈도 섣달 그믐날 나와서 아이를 해치는' 충' 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동전으로 싸인 빨간 종이가 더 이상 아이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까 봐' 펀치' 라고 부른다. 사실 어른이 후배에게 돈을 주는 것은 행복한 일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전해 왔다.

"년" 의 세 가지 의미

첫째, 시간 단위: 365 일, 춘하 가을과 겨울 순환, 즉 1 년;

"년" 은 시간 단위이기 때문에, 자연은 역법과 관련이 있으며, 역법의 형성은 천체운동과 만물의 성장 법칙의 산물이다. 이 과정은 사회의 진보와 사람들의 지식의 향상에 따라 발전한 것이다.

중국 원시 농업사회 시절 장기간의 농경 실천에서 사계절이 번갈아 순환하는 것을 발견하면서 천체운동과 지상 농작물 성장 사이의 법칙을 관찰해' 관상관 때' 라고 불렀다. 2 ~ 3 천년 전 여름상주 시대에는 북두두두두두두두자루가 가리키는 별의 방위 변화를 이용하여 연월일을 기록하는 방법이 있었다. 이것은 달력의 원형이다. 매년 첫 달을 정월이라고 하며, 1 년의 시작이다. 각 왕조마다 역법이 다르기 때문에, 1 년의 시작도 다르다. 하력의 첫 달은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음력 (농업) 월, 즉 이른바' 건물의 음월' 이다. 상조에서는 현재 음력의 12 월이 1 년의 시작이다. 이른바' 추계동월' 이다. 주력은 현재 음력의 11 월부터 시작됩니다. 이른바' 중동월' 입니다. 진나라는 전욱력을 사용하여 현행 음력 10 월을 1 년의 시작으로' 루하맹동의 달' 이라고 부른다. 한초는 여전히 진력을 기준으로 한다. 한무제에야 전문팀을 조직하여 전욱력을 태초력으로 바꾸고, 24 절기를 달력에 포함시켰고, 하력의 정월은 여전히 1 년의 시작이었다. 이것이 우리가 여전히 음력 (농업) 을 여름력이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년" 이라는 단어가 주조에 나타났다. 이에 앞서 요순은 이를' 재' 라고 불렀는데, 이는 천체와 별이 일주일 동안 실려 있다는 뜻이다. 하조에서는' 년'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사람들이 한 살 더 자랐고 설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조는 이를' 제물' 이라고 부르는데, 4 시가 지났다는 뜻으로 사서를 만들고 신령의 조상을 제사할 때가 되었다. 당숙종에서는' 년' 이라는 단어가 한때' 년' 으로 바뀌었지만 주기가 짧아' 년' 이라고도 불린다. 연도는 시간 단위로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춘하 가을과 겨울의 순환을 1 년이라고 한다. 문어에는 "재중" 이라는 글자가 있을 때 나오는데, 분명히 고대 호칭의 영향을 받는다.

둘째, 명절 이름:' 백절 1 위' 는 즐거운 경축의 경사시로 설날이라고 합니다.

"년" 의 또 다른 의미는 명절의 이름이다. 모두가 축하해야 할 날이다. 채집이 끝난 후 밭농사일이 끝났는데,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신의 가호와 조상의 그늘을 보답하는 것이다. 햅쌀로 밥을 짓고, 술을 빚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내년에 다시 풍작을 거두기를 기도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간 법칙이 형성되었다. 그러나 고대에는 제사식이 언제 거행될지는 확실하지 않고, 단지 신구가 바뀌는 시기에만 국한되었다.

명절로서 해는 한대에 형성되었다. 국민들은 춘추전국 해체의 고통을 겪고 있다. 진 () 나라는 중국을 통일했지만 부역 세금은 매우 가혹하고 인민은 가난했다. 한나라 사회가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경제가 나날이 번영할 때까지 백성들은 휴양할 기회가 있었고, 연말축제, 새해 축복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1 년은 언제' 년' 이라고 불리나요? 자연은 1 년의 첫날이다. 그러나 역법의 차이와 제왕의 봉건의식으로 원년의 첫날을 확정하기는 어려웠다. 중국 봉건 제왕은 천자라고 자칭한다. 그들의' 하늘을 받치고 목숨을 바치다' 는 취지를 보여주기 위해 왕조가 바뀌면서 달의 순서도 여러 차례 바뀌었다. 정월은 고정되지 않고, 초하루도 자연히 고정되지 않는다. 한무제가' 대초력' 을' 태초력' 으로 바꾼 이후 왕망, 위명디, 무측천, 당숙종 등이 주력으로 바뀌었지만 시간은 짧았다. 그래서 민간은 줄곧 하력을 기준으로 하고, 정월 초하루가 새해이다.

새해의 명칭에는 많은 변화가 있다. 고대에는 샹그릴라, 원일, 삭단, 정원, 정일, 정단, 정초, 삼원 (연월일의 원), 삼조라고 불렸다 후세는 점차 설날이라고 부른다. 민국 이후 중국은 음력과 양력, 양력 1 일도 설날이다. 중국 민속은 양력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기관, 학교는 평소와 같이 양력 설날에 방학하지만 사람들은 이 날을 명절로 여기지 않는다. 그럼에도 한 나라에는 두 개의' 년' 이 있을 수 없기 때문에 음력의 설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설날의 명칭은 예로부터' 입춘' 을 가리킨다. 민간에서는 음력설을 설이라고 부르고 이를 인정하기 때문에 입춘을 설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양력 (양력) 을 채택했지만 음력은 동시에 존재한다. 음력 24 절기는 농작물의 성장과 직결되기 때문에,' 농시' 는 지체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음력이라고 부른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날이라고 불린다. 우리나라의 풍습에 따르면, 설 기간에는 3 일간의 휴가를 보내고, 모두들 함께 명절을 보낸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중국 요순시대에 거행되었다고 한다. 상대의 갑골부사에도 설날에 관한 기록이 있고, 연초에 설을 보내는 풍습이 있다. 그러나 당시의 역법은' 관상이 시간을 줄 때' 를 기초로 한 것이다. 이것이 정확한지 아닌지는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04 년, 한무제 원년에 중국 국민들은' 태초력' 을 만들어 음력 정월을 1 년의 시작으로 명확하게 규정했다. 그 이후로 음력설의 풍습은 20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이 명절은 설날로 바뀌지 않았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 기록에는 설날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다. 섣달 그믐달과 설날은 추수겨울 저장 이후 비수기이다. 한 정현초도 "농민을 쉬게 하라" 고 말했다. 오늘 우리의 말로 말하자면, 노동과 휴식의 결합이다.

18 살 때의 명절

계절 계절은 사람들의 사회생활에서 일종의 집단 풍습 활동, 즉 나이, 사건, 계절, 계절이다.

남조 양종곡의' 형초기년' 은 우리나라 초기 필기소품으로, 가시추 시대의 지역 풍속을 기록하며 고대 가시추의 사회 풍모와 사람들의 생활 정취를 반영하고 있다.

스무 살에 각종 풍습과 행사가 나타나 우리 조상들이 자연운동 법칙에 대한 인식과 파악을 보여 주었다. 그 근원을 탐구하면 사람들은 오곡이 풍성하고, 사람과 가축이 번창하고, 일 년 사계절이 평안하기를 바란다.

형추의 전통 민속 활동은 다채로워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춘윈 가져가 라. 섣달 그믐달이 지나자 형추 각지에서 연말 분위기가 나기 시작했고, 거리에는 수박자, 땅콩, 떡 등 각종 설화가 팔렸다. 아궁이, 문신, 재신이 찍힌' 연화' 와 행복을 상징하는' 춘련' 도 상장돼 판매되고 있다. 섣달 그믐날부터 곳곳에 설날 분위기가 나기 시작했다. 23 일은' 어린 해' 라고 불린다. 제사를 지내는 날이기도 하다. 부뚜막신은 작년 섣달 그믐 날부터 줄곧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했다고 한다. 10 월 23 일 부뚜막 신이 승천할 것이다. 옥제에게 이 집의 선행이나 악행을 보고하고 부뚜막 신을 보내는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고 춘련을 붙여야 한다.

섣달 그믐 날, 모든 가족들이 새해를 축하한다. 저녁으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을 때 만두는 필수적이다. 만두를 만들 때, 어떤 가족들은 아직도 대추를 안에 넣었는데, 이것은 너의 아들이 일찍 태어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섣달 그믐날 밤, 문 앞에 빨간 등롱이 걸려 있었고, 홀 안에는 활활 타오르는 불이 타고 촛불이나 등잔에 불을 붙이고, 가족들은 탁자를 둘러싸고 말을 했다. 이때 어른들은 후배 세뱃돈을' 빨간 봉투' 라고 부른다. 자정에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고 떡과 만두를 먹고 새해를 맞이한다. 가시추 세시연보' 는 고대 가시추 설날의 즐거운 광경을 묘사한다. "정월 초일은 삼원의 날이다." 닭이 울릴 때, 법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악을 피한다.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폭죽을 터뜨리며 요괴를 놀라게 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대문의 좌우 양쪽에 각각 두 개의 신을 그렸다. 왼쪽은 신화, 오른쪽은 레이우로 문신이라고 불린다. 핑안 기도를 위해, 사람들은 문에 문과 복숭아를 붙여서' 형초세연보' 도 설날의 성대한 축제 장면을 묘사했다.' 노소가 말쑥하게 차려입고, 두 사람은 길상축하였다. 고추와 백수주와 복숭아국을 마시다. 도살수 석유 중 ... 술을 마시는 곳. 어려서부터 두 번째까지. 섣달 그믐날, 남녀노소 모두 가지런히 차려입고 친척, 친구, 이웃에게 허리를 굽혀 인사를 하며 새해를 서로 축하했다. 각 가정은 새해 손님을 위해 설탕, 과일, 케이크, 호박씨 등의 음식도 준비했다. 사람들은 자주 잔을 들어 풍작주를 마시고, 젊은이들은 먼저 맛보고 명절의 우대를 즐긴다.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새해의 각종 금기가 풀릴 것이다. 5 일째 되는 날은' 파오' 라고도 불린다. 6 일째부터 사람들은 가사와 농사일을 하기 시작했다. 13 일부터 17 일까지 정월대보름입니다. 상점과 거리는 모두 등롱, 사자 놀이, 용등 춤, 연선 채련선, 현지의 화고를 불렀다. 태평광기' 에는 강릉에서는 정월 대보름이 정월대보름이다. 이날 수많은 남녀들이 강변을 따라 산책을 했다. 15 일은 정월대보름의 중심일이자 정월대보름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새해의 마지막 날로 여기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정월대보름을 구경하고, 만물의 쇄신을 축하하며, 새해에는 좋은 시작이 있다. 이렇게' 어린 해' 는 지난 한 달 가까이 가시추 첫 달 축제가 막을 내렸다.

설 기간에 꽃시장을 보다.

린 (배우)

맥언니는 꽃시장을 보러 만났지만 갤러리처럼 기루에 기대어 있었다.

분재를 하나의 대열로 묶고, 초류 식물 목재의 맑은 향기를 묶다.

밤새워 등불이 환하여 노랫소리가 사람을 취하게 한다.

바로 올해 경치가 아름답고 다채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