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용녀는 순결을 잃었고, 양은 어쩔 수 없이 팔을 부러뜨렸다. 이 부부의 행복은 너무 짧았고 운명의 신은 그녀를 놀려댔습니다. 약이 한 알밖에 남지 않았을 때 양조는 복용을 거부했고, 황룡은 절망에 빠진 소룡누에게 양조를 설득해 약을 먹도록 권유했습니다. 하지만 샤오롱누는 양조를 살리기 위해 부러진 장절벽에서 뛰어내려 약 16년 동안 돌담에 자신의 필적을 남겼습니다.
'16년의 이별'은 두 사람의 사랑이 얼마나 지속적이었는지, 그리고 그 후 채울 수 없었던 긴 외로움이 얼마나 컸는지를 증명합니다. 그들은 사랑에 아파서 서로를 떠날 수 없었다.
열여섯 살이 지나면 장난을 치면 자신을 잊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만남의 날에도 비록 서로를 볼 수는 없었지만 열여섯의 그 장면을 잊고 다시는 자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소용녀는 절반은 맞았다. 양 패스는 16세라는 날짜에 힘입어 살아 남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해가 질 때까지 기다렸지만 소용녀를 기다리지 않았다. 그는 석양을 보지 못하고 실연의 절벽에서 뛰어내렸다. 그녀에 대한 그의 사랑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는 파괴적인 '영혼의 손바닥'과 같았습니다.
16년 동안 그는 홀로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소용녀를 그리워할 때마다 슬픔이 너무 커서 그는 '영혼을 흘리는 손바닥'이라는 독특한 무술을 창시했습니다. '영혼을 흘리는 손바닥'을 연주하기 전에 양양은 이렇게 조용히 말했습니다."사랑이 쓸모없다면 원하지 말고, 돌아올 날짜가 정해져 있다면 무슨 고통이 있겠는가, 매력적일 방법이 없다면 미래는 밝다.
그리움의 고통, 이별을 꺼리는 이별의 이별, 재회에 대한 기대, 오랜 시간의 무력감을 써내려가는 이 짧은 두 문장이 흥미진진합니다. 영원한 이별일 뿐인데 왜 삶과 죽음에 머물러 있을까요. 16명의 귀환 날짜가 합의되었으니 우리 앞에 놓인 고통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렇게 되면 좋으련만 집착하는 자들은 슬퍼할 수밖에 없다.
슬픔으로 가득 찬 애절함이 마침내 슬픔의 힘으로 뭉쳐 구름을 부수고 바위를 깨뜨리며 진용의 소설 '영혼의 손바닥'에 나오는 최고의 무공을 탄생시켰습니다. 왕진용의 소설에서는 이 동작이 용의 팔괘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용의 팔괘에 필적할 정도로 강력하다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양차오와 샤오룽누는 고대 무덤에서 몇 년 동안 은둔 생활을 하며 서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차가운 옥침대인 고대 무덤에서 잠을 자며 아마처럼 밧줄에 의지해 자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들은 * * * * 함께 칼을 들고 오해가 분리되었습니다. 그는 무자비한 마음으로 결혼식에서 그녀를 다시 데려 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결국 사랑의 꽃의 독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사랑은 독이 있고, 감정이 없으면 상처받지 않습니다. 사랑에 얽힌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이제부터 실연의 절벽과 영원히 작별하고, 강과 호수에서 표류하면서 당신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자신을 잊는 것뿐입니다.
수만 리의 구름, 천 산의 황혼 눈, 누구에게 그림자뿐인가? 진용 선생이 소설의 완성을 위해 소용녀를 부활시키지 않았다면 소설은 더 훌륭한 예술적 성취로 빚어질 수 있었을 것이다.
최고의 사랑은 로맨스 소설이 아니라 진용의 장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