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의 네 가지 보물 중 고대인들이 무궁무진한 금이라고 불렀던 것은 무엇입니까?

서재의 4대 보물 중 잉크는 고대인들이 '금은 교환할 수 없다'고 불렀다.

청나라 『원전뇌한』의 『모경』에는 “매일 먹을 사용하면 한 살이 되면 절반으로 줄어든다. 이것은 만 골드로 대체되지 않습니다."

좋은 먹괴는 좋은 말과 같으며 문인의 오른팔이다. 잉크는 "4대 학문" 중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합니다. 고대인들은 잉크의 명성을 묘사하기 위해 "금은 교환할 수 없다"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이는 잉크의 높은 가치를 보여줍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건륭의 황실 수묵화는 경매에서 높은 가격을 기록하며 잉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입증했습니다. 잉크가 비싼 이유는 ​​생산과정이 복잡하고 정교하기 때문이다. 잉크는 기름연기, 송연기 등을 원료로 손으로 만드는 흑색안료이다.

추가 정보:

학문의 4대 보물은 중국 고유의 서화 도구(서예 및 화구), 즉 펜, 먹, 종이, 벼루입니다. '4대 학문의 보물'이라는 이름은 남북조 시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4대 학문의 보물'이 언급하는 대상은 자주 바뀌었습니다.

남당 왕조의 '사보'에는 특히 안후이 현성 제갈 붓, 안후이 혜주 이정귀의 먹, 안후이 혜주 성신당지, 안후이 혜주 우위안 롱웨이 벼루가 언급됐다.

송나라 이후 '사보'에는 선필(안후이성 현성), 회묵(안후이성 서현, 후이저우), 현지(경현, 현성, 안후이), 서벼루(안후이성 후이저우 서현), 도벼루(간쑤성 주오니현), 단벼루(광둥성 자오칭, 고대에는 단주로 알려짐).

원나라 이후 호비(절강성 후저우)는 점차 번영했고, 현비는 개혁개방 이후 점차 활력을 되찾았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서재4보의 대부분은 청나라의 유명한 대가들이 제작하고 왕실에서 사용했던 것들로, 그들의 정교한 재료와 정교한 기술은 우리나라 연구의 발전 수준을 대표한다. 수천년의 세월을 거쳐온 식기와 숙련된 장인의 창의적인 지혜와 창의력은 문구도구 중의 보물입니다.

'사보'는 실용성이 강한 문구류뿐만 아니라 회화, 서예, 조각, 장식 등이 융합된 예술 작품이다. 2007년 중국과학원 과학기술사연구소와 중국 4대 보물협회는 펜, 먹, 종이, 벼루를 유네스코에 세계적 수준의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언했습니다.

붓, 먹, 종이, 벼루는 모두 저마다의 용도와 특기가 있다. 이른바 '명석과 맑은 물, 고대의 먹과 새로 발행된 마단지, 흔히 쓰는 펜, 오래된 종이'다. ", 그것들은 함께 완전한 세트가 되고, 우리의 말이 쓰여지고, 그 종합은 우리 고유의 전통 서예 예술이 됩니다. 이는 우리 자신이 높이 평가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점점 더 매력을 느끼고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붓벼루 : 펜벼루라고도 하며 먹의 농도를 확인하거나 붓의 획을 곧게 펴는 데 사용되며 나뭇잎 모양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