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하 가을과 겨울 서예 글꼴 감상;
춘하 가을과 겨울 서예 글꼴 1
춘하 가을과 겨울 서예 글꼴 2
춘하 가을과 겨울 서예 글꼴 3
초기 청 왕조의 서예 특성;
청초 서예는 명나라의 서우를 계승했고, 영향력 있는 서예가는 여전히 명나라 유민으로, 왕탁, 푸산, 주호, 귀장, 송조, 무상 등을 포함한다. 모두 초서를 잘하는데, 왕호와 푸산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왕탁의 초서 스타일은 호방하여 잠시 독보적이었다. 푸산의 초서는 왕도처럼 진하지 않게 썼지만, 불분명하기 때문에 서예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담담한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주곤의 초서는 그의 머리를 숨기고 그의 꼬리를 보호했다. 그의 점화와 그 전환은 민족의 멸망과 죽음의 고통스러운 감정을 담고 있는데, 이것은 그의 그림과 같다.
명말의 광초체는 청대에서 발전하지 않았다. 청나라의 감금 문화 정책으로 광초와 어울리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청초 이후 서예가가 초서를 쓰는 경우는 드물다. 또한 강희는 동치창의 서예를 좋아하여 조몽의 서예를 감상한다. 그 결과, 조 () 동동 () 의 서예 스타일이 크게 증가하여, 일반 서예가는 조 () 동 () 을 본보기로 삼았다. 청대의 과거제도는 파빌리온 누각식의 아속공상을 요구하여 이 시기의 서예를 연약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했다. 이때 일자리 공부는 더욱 좁아졌다. 당시 대표 서예가는 명대 내각체 서예가 심도의 제 10 손심권이었다. 그는 동치창을 공부하여 어서를 쓰는 것은 대부분 그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