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식 왕창령 자료.

조식의 자료

조식의 데이터 1

조식 (192-233) 자건. 곽배가 사람을 비방하다. 삼국위 시대의 걸출한 시인. 조조의 셋째 아들 왕신은 이성을 잃고 세상에서 왕진사라고 불린다. 조비의 이복형제. 젊고 총명한 그는 재능과 학식으로 조조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왕자가 되고 싶었는데, 나중에는 총애를 잃었다. 조비가 황제를 칭송한 후 의심과 박해를 받고, 여러 차례 비하를 당하고, 땅을 개조하고, 우울증으로 죽었다.

조식의 자료 2

조식 (192 ~ 232) 삼국 시대 위위의 한 시인. 아들 호자건은 조조의 아내 변 씨의 셋째 아들이다. 조식은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쳐 10 대. 그는 수십만 자의 시, 문, 단어를 읽고 장을 써서 조조의 총애를 받았다. 조조는 한때 조식이 제자중' 가장 중요한 것' 이라고 생각했고, 여러 차례 그를 태자로 세우고 싶었다. 그러나 조식의 방임 행위와 누차 위법 난기는 조조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동생 조비는 꽤 허세 부렸고, 마침내 예비군 건립 투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건안 22 년 (2 17) 에 태자로 세워졌다. 건안 25 년, 조조가 병으로 죽고, 조위가 위위를 계승하여 곧 황제라고 불렀다. 조식의 생활은 이때부터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귀족 아들에서 곳곳에서 제한과 타격의 대상이 되었다. 황초 7 년 (226), 조비병, 조루이 계승, 즉 위명제. 카오 루이 (Cao Rui) 는 여전히 엄격한 예방과 제한을 유지하고 있으며 상황은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Mingming II 12 년 동안 조식은 여러 차례 이주했고, 마지막 봉지는 진군에서' 진왕' 또는' 진사왕' 으로 불렸다. 시는 조식 문학 활동의 주요 영역이다. 전기와 후기의 내용은 크게 다르다. 초기의 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귀족 아들의 한가한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난세에서 태어나 군의 시대적 정서보다 길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그의 후기 시에서는 그가 억눌린 비분에 대한 심정을 주로 표현하며, 그가 버림받지 않는 소망과 희망을 세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식의 시 전체에는 80 여 곡이 있다. 조식은 시 예술에 많은 혁신과 발전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오언시의 창작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우선 한악부의 고시는 대부분 서사성으로,' 고시 19 곡' 까지 서정적 요소가 나타나 작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식은 이런 추세를 발전시켜 서정과 서사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오언시가 사건의 복잡한 변화를 묘사할 수 있게 했다. 그것은 또한 우여곡절의 심리적 감각을 표현할 수 있어 그것의 예술적 기능을 크게 풍요롭게 한다. 조식은 건안 문학의 집대성자로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 남북조 시대가 되자 그는 문장 모델의 위치로 승진했다. 조식은 생전에 78 편의 선록 작품을 편집했다. 조씨가 사망한 후,' 수서경서' 30 권,' 열녀송' 1 권,' 그림 짱' 5 권을 포함한 100 여 편의 작품을 수집했다. 그러나 원래 북송 말기에 감추어져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남송가정 6 년판' 조자건' 10 권, 시 시, 산문 206 편. 명대, 왕세현, 장환은 각각' 진집' 으로 남송에서 취재했다. 청대에 이르러 정암의' 조기전평점' 과 주의' 조기고증' 은 상세한 수정과 수정을 거쳐 많은 누락구를 추가했으며, 두 편의 완전하고 정밀한 저작이다. 황걸은 조자가 지은' 시화' 가 있고, 고대에는 조식의' 시화' 가 있었는데, 오늘은 조우문의' 조식 교정' 이 있다.

조식의 자료 3

(192 ~ 232) 삼국시대 위시인. 아들 호자건은 조조의 아내 변 씨의 셋째 아들이다.

인생 조식은 어려서부터 휘황찬란했다. 10 대. 그는 수십만 자의 시, 문, 단어를 읽고 장을 써서 조조의 총애를 받았다. 조조는 한때 조식이 제자중' 가장 중요한 것' 이라고 생각했고, 여러 차례 그를 태자로 세우고 싶었다. 그러나 조식의 방임 행위와 누차 위법 난기는 조조의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의 동생 조비는 꽤 허세 부렸고, 마침내 예비군 건립 투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건안 22 년 (2 17) 에 태자로 세워졌다.

건안 25 년, 조조가 병으로 죽고, 조위가 위위를 계승하여 곧 황제라고 불렀다. 조식의 생활은 이때부터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그는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 귀족 아들에서 곳곳에서 제한과 타격의 대상이 되었다. 조비등극의 처음 2 년 동안 그에 대한 타격은 특히 맹렬했다. 조비는' 감국사' 와 일부 지방관원을 통해 핑계를 두 번 찾아 도시를 경멸하는 처분을 내렸다. 황초생은 평생 박해의 그늘에서 살았다. 황초 7 년 (226), 조비가 죽고, 조위가 즉위했다. 조씨는 여전히 그를 엄중히 방비하고 제한하는데, 이런 상황은 근본적으로 호전되지 않았다. 조식은 여러 차례 임명을 요청하는 편지를 써서 국가에 보답하고, 조 □ 에게 이성대신의 과도한 사용의 위험성을 진술했지만, 조 □ 는 단지' 문채답보' 일 뿐, 무심코 받아들였다. 문명황제 12 년 동안 조식은 여러 차례 봉인을 옮겼고, 마지막 봉지는 진현에 있어서 죽어서 생각하여 후세를' 진왕' 이나' 왕' 이라고 불렀다.

조식의 일생은 조위가 즉위하는 것을 경계로 하여 분명히 두 시기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전기와 후기에 관계없이 그의 가장 강한 소망은 정치적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그는 여러 차례' 정충보국, 인민을 축복하고, 공로를 세우고, 만고류방' (양덕조서),' 공로를 새기고, 이름을 대나무에 걸어라' (자측표) 라고 표명했다. 그는 큰 뜻을 품고, 자존감이 매우 높았고, 당시의 삼국 정세와 조위 내부 정세에 대한 분석에 대해 적절한 의견이 부족하지 않았다. 조식의 사상은 상당히 복잡하다. 그는 수시로' 화해를 귀하게 여기다' 와' 예악의 풍속' 을 제창하며, 당, 문, 오, 공자 등 유가 선현을 추앙한다. 때로는' 정조를 오래 지키면 채식을 보장할 수 있다',' 물을 기다리면 무위와 자연' 을 선포하는데, 이는' 노장유풍을 발양하라' 를 의미한다. 때때로 한 편의 문장 속에는 종종 유도사상이 섞여 있는데, 예를 들면' 칠절' 과 같다. 그는 음양가와 법가의 학설을 접하고 점술과 불경을 접했다. 이런 호환성과 포부 사상은 한말 이후 경학 미신의 속박을 돌파한 사회사상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당시 조조와 사상문화계의 사람들은 모두 사상이 상대적으로 개방적이고 활발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고, 조식은 그중에서 가장 복잡한 것 중 하나였다. 그의 사상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장점과 무질서한 결점이 모두 있다.

조식은 일생 동안 부지런히 글을 썼다. 그는 "나는 글쓰기를 잘한다", "나는 많은 책을 썼다" 고 말했다. 그가 죽은 후, 조씨는 "어려서부터 크고, 책은 분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진실을 말하기는 어렵지만, 이것은 불가능하다 "(위정 진사전). 그의 시, 각종 스타일의 시, 산문, 수량이나 질은 모두 당시 최고였다.

시 창작은 조식 문학 활동의 주요 영역이다. 전기와 후기의 내용은 크게 다르다. 초기의 시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그의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가 난세에서 태어나 군의 시대적 정서보다 길다는 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전자작품, 예를 들면' 싸움닭',' 공연',' 군과 함께 앉다' 등이다. , 놀이잔치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내용은 비교적 공허하고 모호하다. 또 다른 종류의 작품으로는' 태산행' 과' 돌' 이 있다. 태산 푸량행' 은 연해 지역 국민의 고된 생활을 묘사하였다. "연해 지역 사람들에게 이것은 그들을 야외에 남겨 두는 연극이다. 아내는 동물처럼 행동이 숲에 가려져 있다. 차이 먼 우울증, 여우 토끼가 나를 원해. 클릭합니다 이러한 간단하고 진실한 묘사에서 우리는 하층 계급에 대한 시인의 동정을 느낄 수 있다. \ "송별영 집 \" 두 곡, 친구영 송별함 □, 건안 16 년 군 서징이 낙양을 경유한다고 썼다. 이 시는 우정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동한 제두낙양 전후 황량한 광경과 시인의 내면의 흥분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한말 군벌 혼전이 사회에 끼친 엄청난 피해를 반영해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시에는' 전무고, 후무자' 라고 적혀 있다. 조조'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무까마귀' ('호리의 여행') 와 왕찬' 밖에 나가지 않고, 백골이 평원을 덮는다' (칠애 중 하나) 의 묘사와 일치한다.

또한' 두명편' 은 나경 소년의' 멋진 승마, 유람의 즐거움' 을 썼다. 선인들은 풍자라고 생각했지만, 내용상으로 볼 때 저자 인생의 자기 묘사였다. 그의' 백마편' 은' 레인저 의리' 의 고풍스러운 축제와 나라를 위해 공업을 세우는 야심을 묘사하며' 나를 버리고, 안식처가 되어' 라고 묘사했다. " 부모는 상관 없어, 어떻게 아이에 대해 얘기 하 고, 아내에 대해 얘기? 유명 인사는 강자로 이기심을 허용하지 않는 것으로, 그 공로를 세우는 뜻을 알 수 있다. 시풍이 창건하고 힘이 있어, 줄곧 낭송해 온 명편이다.

그의 후기 시에서는 그가 억눌린 비분에 대한 심정을 주로 표현하며, 그가 버림받지 않는 소망과 희망을 세상에 기여하고자 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표작으로는' 야전의 새',' 백마왕표',' 칠상시',' 비가집',' 애락집',' 잡시' 등 6 곡이 있다. 노다 황달 여행은 조비 계승 초기에 쓰여졌다. 시중 오리올스는 독수리를 이어받아 그물을 받아 친구 정의를 비유하고, 딩 □ 카오 파이에 의해 살해되었다. 백마 왕자 왕표' 는 걸작이다. 이 시는 황초에 4 년을 썼다. 그해 5 월, 각 정왕은 도성 낙양으로 진군했고, 임성왕 조장은 낙양에서 급사했다. 7 월, 왕이 귀국하여 조식과 조표 (백마왕) 가 같은 길로 국사자에게 금지되었다. 시인은' 독한을 품고' 문장 한 편을 조요에 대한 송별으로 썼다. 첫째, 그는 낙양에서 돌아오는 길에 상황을 써서 정확하게 썼다. 시에서 분노하여 감군 사자를' 올빼미',' 승냥이',' 파리' 라고 꾸짖었지만, 실제로는 화살을 조비를 가리켰다. 시에서 카오 비아 오 (Cao Biao) 는 너무 슬퍼하지 말라고 위로받았다. \ "카디프 치 세계, 마일 은 여전히 ​​가까운 이웃 입니다. 그녀를 사랑하면 그녀를 잃지 않고, 먼 곳이 그녀 곁에 있다. " 작품 전체가 깊은 슬픔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슬픔과 절망도 드러내지 않았다. 진실하고 깊이 썼다. 칠상시' 는 군신 부부가 대비한 방법으로 오랫동안 버림받은 슬픔을 하소연했다. 육잡시는 한 번에 한 곳에 쓴 것이 아니다. 첫 곡과 여섯 번째 곡 ('고대 위의 형태',' 백피트 비행') 을 제외한 네 곡은 모두 후기 작품이다. 이 중 2, 3, 4 곡은 7 상시의 내용과 비슷하며, 대부분 시간이 흘러가면서 자신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슬픔입니다. 다섯 번째 ('하인이 일찍 엄하다') 는 개인의 운명을 한탄하는 서클에서 벗어나 국가 대사에 눈을 돌리고 당시 정국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며' 경제보다 가볍고 방주가 없고, 은거비 우지, 사직을 걱정하고 싶다' 는 목소리를 내며 역경 속에서 인내하는 야망의 정신 상태를 표현했다.

조식의 시 전체에는 80 여 곡이 있는데, 그중 악부시가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는 시인과 그의 아버지 조조, 그의 동생 조비처럼 한악부 민요에서 창작 양분을 섭취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미인도' 에서 미인에 대한 장편 묘사는 한악부의 고시' 상머상' 에서 나찜에 대한 묘사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백마'' 누구의 집입니까? 평안한 방랑',' 칠상지',' 한숨을 쉬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말은 나쁜 아내 등이다. , 즉 민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q&a 기술을 배우는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오 유용지',' 내 단샤옷을 입고, 내 수수옷을 공격하고, ... 나를 데리고 걸쭉한 연고를 씻어라',' 노다 황새행',' 황새가 날고, 하늘을 날고 있다' 등 모두 악부민가에서 유래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백마 한 필이 왕표 () 에게 선물하다' 는 대부분의 장은 앞뒤 전환이며, 악부 민요에서 흔히 쓰이는 연장문도 사용한다. 게다가 조식의 일부 시는 악부시에서 직접 번역한 것이다. 조식의 시가 맑고 조화롭고 상큼한 특징을 가진 것은 그가 한악부 민요의 영양을 흡수하려는 의도였기 때문이다.

조식은 시 예술에 많은 혁신과 발전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오언시의 창작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우선 한악부의 고시는 대부분 서사성으로,' 고시 19 곡' 까지 서정적 요소가 나타나 작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식은 이런 추세를 발전시켜 서정과 서사를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오언시가 사건의 복잡한 변화를 묘사할 수 있게 했다. 그것은 또한 우여곡절의 심리적 감각을 표현할 수 있어 그것의 예술적 기능을 크게 풍요롭게 한다. 챠밍 왕자 왕 비아 오 (Wang Biao) 가 좋은 예입니다. 둘째, 조식은 시 언어의 정제와 수식에서 한악부 고체시와 고체시보다 훨씬 뛰어나다. 예를 들어 그의' 미녀' 는' 상상' 묘사보다 더 섬세하고 수사가 더 화려하다. 심지어 그의 유선시도 한악부의 동류 작품보다 더 성숙하고, 양자의 차이도 상당히 두드러진다. 고의적인 제련으로 조식의 시에는 "과전이 신발을 받지 않고, 이하가 전관되지 않았다" ("군자행", "악부시집", "고어"), "국난에 가서 죽는다" ("백마편") 와 같은 멋진 경구가 많이 나왔다. 시의 시작은 비유로 전달된 감정으로, 왕왕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기세로 시 전체를 덮는다. 그래서 조식의 시는 처음부터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이른바' 천쓰 최고의 곡' (심덕잠' 고시원' 권 5) 은 바로 이것을 가리킨다. 또한 조식의 오언시는 문장의 배치 순서와 음운의 조화를 중시한다. 예를 들어' 공연'' 추란은 나가노에 의해 가져갔고, 주화는 녹조에 의해 가져갔다. 잠수어 한 마리가 청파 속에서 점프하고, 한 마리의 새가 노래를 부르는 등 이미 초보적인 대구가 형성되었고, 어떤 시는 음운에서도 비교적 평평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조식시의 전반적인 예술 풍격에 대해 종영은 "정신이 높고, 화옥의 단어, 원한이 흩날리고, 문채가 날린다" ("시품") 는 비교적 전면적인 평가라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조식의 시는 한편으로는 감정이 진지하고 강렬하며, 획이 창창하고 힘이 있어 건안시의 우아하고 대범한 풍격을 보여 주며, 한편으로는 짙은 색채와 휘황찬란한 문채를 드러낸다. 이 방면에서 조식은 그의 선배를 제치고 모든 건안 작가 중 선두주자이다. 그래서 중국 시가사에서 그는 오언시의 집대성자로 여겨졌는데, 종루가 말한 것처럼' 운치가 현재에 넘치고, 닭떼가 눈에 띄었다' 고 말했다.

조식의' 푸' 는 문학 작품으로, 현존하는 40 여 편으로 한위 작가의 으뜸이다. 내용적으로 보면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편년체로서, 예를 들면 동징부 (), 분할부 (), 서술부 () 와 같다. 이어 리스푸, 간제푸, Xi 지푸 등과 같은 서술문이 이어졌다. 세 번째는 낭송하는 것, 예를 들면 포도부, 로즈메리 푸, 거북이푸 등이다. 마지막 두 부류의 수량이 더 많다. 조식의 푸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취재가 광범위하여 일상 생활 방향으로 넓히다. 둘째, 소형화. 아마도 그는 위대한 시를 한 편 써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지금의 작품은 모두 짧은시로, 보통 몇 백 글자밖에 없고, 가장 긴' 로신푸' 도 천 자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셋째, 서정적, 연대체든 영물체든, 그는 한부의 겉치레와 쌓인 전통을 버리고 강한 주관적 감정을 스며들었다.

조식의 가장 걸출한 시는' 로신푸',' 새푸',' 박쥐 푸' 등이다. "로신푸" 는 황초년에 만들어졌다. 그것은 전설의 낙수신 여비를 제재로 하고 송옥' 여신송' 의 글쓰기 스타일을 차용했다. 아름답고 다정한 여인을 묘사하며 작가에 대한 사랑과 신인의 차이로 인해 내놓을 수 없는 실망을 표현했다. 푸 () 는 섬세한 전신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낙신 () 을 쓰는 것과 같고, 아름답고 완곡한 것은 유룡 () 과 같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가을국화를 영광스럽게 하고, 화모송순을 영광스럽게 하다. 마치 Xi 가 한 송이의 가벼운 구름처럼 달을 가리고 바람처럼 눈 속으로 떠내려가는 것 같다. 멀리서 보면 해가 아침노을 속에서 떠오르면 어쩔 수 없이 관찰해야 한다. 무궁화가 일파만파로 타버리면 등등. , 다른 각도에서 일련의 교묘한 비유를 이용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과거에는 이 문학사의 명편은' 감상' 이라는 말이 있었다. 즉 조식이 견씨 (조비의 아내) 를 떠올렸지만, 나중에 연구가들이 그 터무니없는 성격을 지적했다. 오리밍' 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오리와 참새의 이야기를 쓰며 억압받는 약자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 이 부작법은 풍자적인 것이다. 이것은 부사에서 매우 특별하고, 또 사언절문으로, 사언서사와 매우 흡사한가? BR> 조식 산문에는 짱, 제목, 명, 추모, 장표, 순서, 책, 순서, 논론, 잡담 등 다양한 장르가 포함된다. 오늘은 비교적 완전하여 거의 백 편이 있다. 그중에는' 양덕조서',' 오희서',' 도학론 토론',' 왕의 혼란',' 자측서 찾기',' 구통과 키스서',' 새가 새를 미워하게 하는 책',' 양덕조와의 한 권의 책' 에서 작가는 당시 저자들을 친절하고 직설적인 언어로 논평하면서 자신의 사상적 포부를 이야기했다. 문장 (WHO) 는 또한 정치와 문학에 대한 그의 견해를 표현했으며, 조식 문학 사상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도학차별' 이라는 글은 신선사무에 대한 견해를 설명하고 "매우 허무맹랑하다", "자신의 왕, 태자 등 형제는 농담이라고 생각했지만 자신은 믿지 않는다" 며 소박한 유물주의 사상을 표현했다. \ "자기 테스트 테이블 찾기 \" 와 \ "접촉 키스 테이블 찾기 \" 모두 명나라 태화 년 에 기록됩니다. 시계의 기본 내용에는 두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각 방면에 대한 제한과 속박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고, 자신의 생활은 마치' 새를 보는 것' 과' 물건을 감옥에 가두는 것' 이라고 말한다. 둘째, 그들은 명제에게 의심을 없애고, 자신에게 국가에 보답할 기회를 주고, 공헌을 할 것을 요구했다. 이 경구들은 모두 격앙되고 감정이 격앙되어 거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새를 미워하게 하는 새론" 에서 새의 울음소리는 자연에서 비롯되며 인사와는 무관하다고 한다. 백성들이 전하는 이른바' 선악' 은' 어리석은 사람이 믿고, 사람이 깨닫는 것도 간단하다' 는 것이다. 문장 (WHO) 는 많은 고대의 전설과 이야기를 인용하여 쓰기에 상당히 가볍고 재미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논론을 빌려 농사 원칙과 치국 원칙을 비교하면, 그의 용세의 마음과 정치적 이상을 반영하였다. 해골의 이야기' 는 조자와 해골의 대화 구조를 주선으로 생사의 차이를 널리 알리고 생사는 반드시 대등해야 한다는 이치를 선양하였다. 장자' 는 문학 전체의 작문 풍격으로 조식의' 집자' 에서 독보적이다. 전반적으로 조식의 산문은 또한' 아속공유상, 격조 고아함' 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장르는 풍부하고 다양해서 그가 이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조식은 건안 문학의 집대성자로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진 남북조 시대가 되자 그는 문장 모델의 위치로 승진했다. 종락시의 설법은 어느 정도 대표적이다. "진사지도 문장 속에 있다. 비늘우에 구멍이 있고, 용봉이 있고, 거문고 소리에 진승, 여공이 있다." 리우웬도 그의 시가 "좋고 좋다" 고 생각했다. 그러나 실제 창작에서 남북조 문인들은 대부분 찰랑거리는 시풍을 좋아했지만, 조식시의' 단어 채화무' 의 특징을 일방적으로 발전시켰을 뿐,' 기도가 매우 높다' 는 본질을 무시하여' 한위의 바람, 진송의 먹전', 심지어 지량간의 시조차도' 아름답고 번잡하다' 고 했다.

조식은 생전에 78 편의 선록 작품을 편집했다. 조씨가 사망한 후,' 수서경서' 30 권,' 열녀송' 1 권,' 그림 짱' 5 권을 포함한 100 여 편의 작품을 수집했다. 그러나 원래 북송 말기에 감추어져 실전되었다. 현존하는 남송가정 6 년판' 조자건' 10 권, 시 시, 산문 206 편. 명대, 왕세현, 장환은 각각' 진집' 으로 남송에서 취재했다. 청대에 이르러 정암의' 조기전평점' 과 주의' 조기고증' 은 상세한 수정과 수정을 거쳐 많은 누락구를 추가했으며, 두 편의 완전하고 정밀한 저작이다.

황걸은 조자가 지은' 시화' 가 있고, 고대에는 조식의' 시화' 가 있었는데, 오늘은 조우문의' 조식 교정' 이 있다.

문헌학

진수: "삼국과 왕천전", 중화서국, 베이징, 1959.

조우문:' 조식집주', 인민문학출판사, 베이징, 1984. (서공지)

조식의 자료 4

조식 전집/구 씨/조식. htm

Danxia 커버 일, Feilong 공개 일, 하지만 한 왕조 {어단}, 권고, 두 부평초, 노다 황새성, 두 문 은 만리객이 있다.

태산' 속 푸량은 하늘을 원망하고, 노래, 황생, 영지, 데이비드, 함축적인 싹이 돋아나고, 남산으로 여행을 가고 싶은 미녀를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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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은 씁쓸하고 더워서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고,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합니다.

갈염 항상묵은 두 곡의 문서 추호항 대주 항악부 10 곡의 단림과 가보를 불렀다.

백까치, 백비둘기, 목결, 책임, 활과 활, 삭풍 5 곡, 초점 5 곡, 정휘 5 곡, 규각정시.

공연시 봉태자는 시 투계시를 타고, 서건시는 정의시를 증정하여 왕찬의시를 증정하여 백마시를 증정하여 두 곡을 증여한다.

삼량시단 일대의 유문의 아내 왕창잡시 유기시 유선시 잡시 칠잡시 칠상시 () 는 시 원망시 () 를 원망한다.

애우시, 칠보시, 삼언시, 사언시, 사언시, 사언시, 사언시.

부용시 언지시 일곱 수 근심시 두 수 이별시 서선시 과부 시 나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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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창령은 성당의 유명한 시인으로 이연승 원년 (698) 에서 태어나 현종 천보 15 년 (756) 을 죽었다.

왕장령의 본적은 버전이 매우 많은데, 태원 외에 강녕 경조가 있다. 신당서',' 당시연보' 는 그가 강녕인이라고 말하지만 직접적인 자료는 없다. 왕창령이 당시' 왕강녕' 으로 불렸기 때문인 것 같다. 왕창령은 강녕승이었다. 이조 \ "국사 보보 \" 와 배경 \ "한림학사 묘비 \" 는 모두 그를 왕강녕이라고 불렀고, 송고공, 위숙주, 같은, 노래, 위, 왕은 모두 관직을 사용했기 때문에, 강녕도 책이 아니라 관직으로 불렀다.

옛 당서' 는 원래 왕창령이 경조 (당도 장안, 현 산시 Xi 안) 사람이라고 했는데, 아마도 그가' 별포수도' 시에서' 고향 오늘 팔릉서' 라고 말했기 때문인 것 같다. 또 한 작품은' 온 도시를 내려다보며 은거하라' 고 말했다. 당대의 많은 산서 시인들은 낙양과 장안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곳은 당시 문화의 중심이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베이징에서 여러 해를 살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베이징에서 살았다고 해서 그들을 북경인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호 링 사진집" 은 당대의 판원 편집자의 시집이다. 왕창령은 태원인인데, 이것은 믿을 만하다. 그래서' 하능사진집',' 당인재전' 에서 왕창령이 태원인이라고 생각하는데, 현재 대다수 사람들도 그가 태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두 편의' 당서열전' 은 왕창령이 국자감에 합격한 시간도, 허숭 입시도 기록하지 않았다. 당대의 현재전' 은 그가 개원 15 년 (727 년) 진사라고 말했다. 당나라 시인 구 쿠앙 (Gu Kuang) 은 "검열 감독, 공직자 집합" 에서 개원 15 년 동안 "소부 (Shaofu) 는 종종 첫 번째, 왕룡 (Wang Long) 을 건설하는데, 이 사람들은 모두 당시의 선두주자였다" 고 말했다. 상황을 돌보는 서문은 정확하다. 왕창령이 흙에 들어간 후 성 학교 서기를 맡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교서랑은 문사에 의해 채워져 당대 세계에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학자들은 교서처를 도교의 벼슬과 봉래산 장서실이라고 부른다. 개원 22 년 (734 년), 왕창령은 박학홍언을 선용하여 남보다 우월하기 때문에, 사수현위를 임한다.

왕창령시문에 따르면 전 선생은 개원 27 년 (739 년) 영남으로 강등된 것으로 역사적에는 기록되지 않은 새로운 발견이다. 이백시문을 자세히 보다. 개원 28 년 (740 년), 왕창령 북귀향, 양양을 유람하며 유명한 시인 맹호연을 만났다. 맹호연은 괴저를 앓고 곧 완쾌되었다. 만난 후 그들은 매우 기뻤다. 알코올 중독으로, 그는 병이 재발하여 죽었다. 이 기간 동안 왕창령은 또 대시인 이백을 알게 되었는데, 그중에는' 바릉이 이십이를 보내다' 라는 시가 있다. 왕창령이 맹호연 이백 등 당시 일류 시인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큰 즐거움이었다. 아쉽게도 맹호연을 만나는 것은 영구적인 전술이 되었고, 이백을 만나는 것은 모두 내리막길에 있었다. 이백정은 당시 야랑으로 유배되었다.

개원 28 년 (740) 겨울, 왕창령은 베이징을 떠나 강녕으로 재직했다. 이때 그는 유명한 시인 센삼을 만났다. 삼삼은 "왕장령을 강녕에 보내라" 는 시를 가지고 있고, 왕장령에도 한 수의 시가 떠나야 한다. 낙양을 지나갈 때 돈, 등 시인도 사귀었고, 그들도 시가 있었다.

왕창령은 한 세대의 걸출한 시인으로서 전세 자료가 매우 적다. 위에서 언급한 영남에 비하된 것 외에 나도 비하되었다. 구체적인 시간과 원인은 잘 모르겠다. "자재전" 은 "여행 후기에 세부 사항에 주의하지 않고 중상론이 들끓어 야외로 도피했다" 고 말했다. 하릉사진집' 은 그가 "또 먼 기근을 겪고 있다" 고 말했고,' 당서' 도' 부주의하고 자주 비하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이 누차 비방을 받아 사업이 매우 뜻대로 되지 않는 것 같다.

더 슬프게도, 왕장령은 나중에 용푸위 같은 작은 직위를 지키지 못하고 무단 이직하여 밀주로 우회하여 육추효도사에 의해 살해되었다. 당대의 현재전' 에서 왕장령은 "총총이 고향으로 돌아가 도사육추효가 금기를 범하여 살해되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장고가 하남에 주둔할 때, 날이 밝으면 도살을 해야 하며, 친노와 용서를 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누가 왕장령의 친욕을 지지할 수 있을까? 샤오다는 점점 안 된다. "시인을 항상 동정해 온 장고가 마침내 왕창령의 복수를 했다.

왕창령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당시 그는 명성이 매우 커서' 시성왕 강녕' 이라고 불렸다. 시의 이름이 비교적 일찍 쓰여졌기 때문에, 나는 당시의 유명한 시인과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우정은 매우 깊었다. 위에서 언급한 이백, 맹호연의 친구 외에도 나는 고시, 구름,, 왕지환, 왕위, 광희, 상건과 친구를 사귀었다. 그는 여러 차례 외진 영남 (), 서서 () 에 살면서 경제가 발달한 중원 (), 동남 () 을 오가며 북서쪽 변방 () 일대까지 갔다. 그의 풍부한 인생 경험과 광범위한 교제 덕분에 그의 시 창작에 큰 도움이 되었다. 왕창령은 칠언절구에 능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칠절수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출세외' 시는 "월관진, 장정인이 돌아오지 않았다" 고 썼다. 그러나 longcheng 비행, Yinshan 을 통해 호마를 가르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수비대 사령관의 무능함에 감탄하고, 의경이 넓고, 감정이 깊고, 기백이 웅장하여, 확실히 고시 중의 보물로 당나라의 걸작으로 불린다. 또' 군 입대' 도 잘 알려진 대표작이다. 늘 내 마음' 과' 채련가' 는 궁녀의 불행한 처지를 반영하고,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상큼하며, 격조가 슬프고, 의경이 뛰어나 여성에 대한 그리움과 소녀의 순진함을 표현했다. 송별작' 부용여관과 신건이별' 도 천고의 가작이다. 심덕잠의' 당시 300 곡' 은 "용표는 절문으로, 다정하고 씁쓸하며, 의미가 모호하고, 종잡을 수 없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안추효는 인재를 질투하여 왕창령을 죽였는데, 정말 중국 고대시에 대한 큰 파괴로 중화민족의 영원한 죄인이다.

"구당서" 와 "신당숙이 문지전" 에 따르면 왕창령은 5 권이 있어 당대에 전해졌다. 오늘은 찾기 어렵다. 전당시' 에는 왕창령시 4 권,' 전당시' 에는 문장 6 편이 수록됐다. 지금은 왕창령의 시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