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슬픈 산문

1 .. 문어문의 가장 슬픈 것은 어느 문장 이 스시의' 강성자' 인가! ! 내용은 이렇다. 강수시는 10 년 동안 정월 20 밤의 꿈을 하루처럼 기억하고 있어, 생각조차 잊지 않을 것이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만 흘릴 뿐 매년 단장 장소: 달밤, 짧은 송강.

이것은 추도사이다. 작가는 최근 10 년간의 정치 생애의 불행한 경험과 무한한 감개감을 결합하여 죽은 아내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깊은 그리움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 단어를 쓸 때 작가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에서 그의 아내 왕부가 송영종 개봉부 2 년 (1065) 으로 죽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때까지 (시닝 8 년) 전후 10 년이 되었다.

단어 앞의 서문은 이 글의 주제가' 기억꿈' 이라고 분명히 밝혔지만, 꿈의 장면은 단어의 다음 단락에서만 잠깐 나타났을 뿐, 문장 전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았다.

작가가' 정몽' 의 고향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는' 기몽' 이라는 글자를 쓸 수 있다. 죽은 아내에 대한 저자의 그리움과 오랫동안 잊을 수 없는 경험의 필연적인 결과다.

그래서 처음부터' 10 년 생사' 라는 비참한 현실을 지적했다. 여기에 쓴 것은 오랜 세월 동안 개인의 슬픈 인생 경험이다.

출생 손가락 저자; 죽음은 죽은 아내를 의미한다. 이는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이 서로를 그리워한 지 오래되었지만 소식이 막혀 목소리가 막연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가 삶과 죽음을 나란히 언급한 것은 화제의 역할을 분명히 하는 것 외에도 살아있는 사람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이라는 단어가 바로 나타났다. 생각하지 마라' 는 사실은 후퇴를 진진하는 것이다. 단지 살아있는 사람이 잊을 수 없는 느낌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곧' 천리 고묘, 처량한 얘기 할 곳이 없다' 는 말을 덧붙인다. "잊을 수없는" 실제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왕이 죽은 후 수시의 고향 미산에 묻히면 자연히 천리 고묘라는 말이 있을 것이다. 결국 저자는 무덤 앞에서 제사를 지낼 기회조차 얻기 어려웠다. 죽은 자는 "서늘하다", 산 자는 마음이 아프다.

"10 년" 은 오랜 시간입니다. 천리' 는 넓은 공간이다. 이 길고 넓은 시간 공간에는 삶과 죽음 사이에 넘을 수 없는 경계가 있다. 작가는 어떻게' 하소연할 곳이 없다' 는 감탄을 배가하지 않는가?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넘기 어려워 꿈에 그리던 만남을 구걸할 수밖에 없었다.

위의 네 마디 말은' 꿈 기억' 을 위한 길을 깔았다. 마지막 영화가 끝나자 세 마디 말이 갑자기 말을 돌며 진퇴를 하고, 만나도 상대방의 예상치 못한 결과를 알지 못한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 마디의 내용은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벼슬길이 크게 기복을 일으켰던 고통, 죽은 아내의 오랜 정신적 고문, 그리고 지난 10 년 동안의 신체 노화를 포함한 내용이 매우 많다. 가정;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깨도 생자와 죽은 자는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만날 때는 상대방이' 아는 것' 이 어려울 것 같다.

10 년 후, 작가는 "먼지투성이의 하인, 얼음처럼 차갑다" 고 해서 노인처럼 보였다. 이 세 마디 말은 가상의 사망자에 대한 반성에서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신법 반대 후 베이징에서 3 년 동안 생활하는 것 포함) 의 불행과 세계의 큰 변화를 부각시켰다.

다음 영화는 꿈의 갑작스러운 출현을 다룬다. "어둠이 내리고,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전체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이 문장 는 확실히 위보 의 진실한 감정 을 드러내 고, 한 마디 는 침통 한 것 이지만, 이 말 은 슬픔 속 에 기쁨 을 담고 있다. 소헌창 화장' 은 생생한 이미지로 위 문장을 보완하여 꿈을 더욱 실감나게 했다.

작가는 마치 신혼의 왕 곁에 있는 듯 아침 햇살을 목욕하는 것을 바라보며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할 때의 모습과 표정을 지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마음가짐을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나중에 필이라는 글자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었다.

"서로 할 말이 없고, 천 줄의 눈물만 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천리고묘' 여야 하는데, 지금은' 귀집' 할 수 있으니' 소슬어' 를 즐길 때가 되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천 마디 말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몰라서 "서로 거품을 머금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다섯 마디가 바로 이 단어의 주제이다:' 꿈을 기억하라'. 꿈이 허황된 것이기 때문에, 이 단어의 의경도 좀 몽환적이기 때문에 작가는 그것을 생생하게 묘사할 필요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희망명언)

그래야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꿈 뒤의 한숨이자 고인에 대한 위안이다.

우리가 처음' 10 년' 을 불확실한' 해마다' 와 연결한다면,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은' 이런 끝없는 슬픔이 계속된다' 는 것이 아닐까요? 이 문장 는 예술상 주목할 만한 특징 이 하나 있는데, 바로 직설적이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죽은 아내에 대해 매우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죽은 지 10 년이 지난 후에도 작가는 여전히 꿈속에서 만나는 것을 꿈꾸고 있다.

그리고 꿈 (또는 꿈과 관련된 부분) 을 통해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며, 기피하거나 숨기지 않는다. 생각하지 않으면 잊을 수 없다',' 말할 곳이 없다',' 내가 신경 쓰는 것은 눈물만 흘리는 것' 과 같은 말은 모두 직접 고백하고 뱉는 것이 당연한 특징이다.

또 다른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오랜 시간과 광활한 공간에서 상상을 타고 과거, 현재, 꿈, 미래를 하나의 통일된 예술 전체로 융합하며' 생각' 과' 잊을 수 없는' 이라는 두 글자를 바짝 붙인다.

전체 단어는 조리가 분명하지만 우여곡절이 심하다. 첫 번째 영화에서 여덟 문장은 꿈을 쓰기 전의 기억과 감정의 기복이고, 처음 다섯 문장은 꿈을 쓰는 희비이고, 마지막 세 문장은 꿈을 쓴 후의 한숨이다.

줄거리는 기복이 있다. 펜으로, 진진 () 이 있고, 퇴각 () 이 있고, 정서 () 가 있고, 희비가 있다. 모든 곡절을 하다. 또 다른 특징은 언어가 솔직하고, 순수한 선이 그려져 있다는 것이다.

이는 * * * 진심을 토로하는 서정시이기 때문에 언어도 매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한 감정이다. 이해한다면 조각 흔적이 없다. 이 간단한 언어와 다른 문장 (3, 4, 5, 7 단어) 의 인터리빙 사용은 이 단어를 멋지고 날카롭게 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고시와 율시에서 생기기 어려운 내면의 리듬감과 심금을 울리는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당오대 북송 시대에 여성을 묘사한 단어는 대부분 경지가 좁고 글이 먼지투성이였다.

수시의 글은 활달하고, 감정은 순수하며, 품격은 고상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글로 애도하는 것은 수시의 주동이다.

이 문장 () 는 단어의 주제를 넓히고, 풍부한 단어의 표현력 방면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해야 한다. 이 글은 남송판악의 애도시, 원직의 애도시, 오문영의' 꾀꼬리' 와 비교될 수 있다.

2. 문어문' 별부' 중 누가 애절한 강엄을 가졌는가 *

미친 듯이 기뻐하는 그 사람들은 하지 마라! 또한, 우 qinXi 해외 적이 없다, 천 리 귀연 송 Xi. 혹은 봄이끼가 자라기 시작하면 가을바람이 잠시 일다. 그래서 아들이 상심하고 나도 슬프다. 바람이 솨솨 소리를 내며 구름이 유유히 기이하다. 배는 물가에 붙어 있고 차는 산변 뒤에 있다. 마한명은 허용 오차 전까지 계속 울렸다. 금을 숨기는 자는 어이고, 옥주를 지나는 자는 시를 만진다. 만약 네가 슬픔 속에 산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해가 벽에 떨어지고, 색깔이 가라앉고, 달이 현관에서 날아가고 있다. 홍란의 이슬을 보고, 녹색의 서리를 보다. 순루 빈 덮개, 금커튼이 텅 비었다. 방랑은 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나는 영혼이 날고 싶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같은 기분이지만, 우리는 9 명 1 명에 관심이 있다. 용마은안장, 주선수 축, 장부음료 동도, 금곡에 손님을 배웅한다. 진쇼, 연, 조고는 미인을 다치게 하고, 주와 여는 늦가을에, 나화지교는 봄에 있다. 말의 등을 놀라게 하고, 물고기의 붉은 비늘을 으쓱거리다. 눈물을 머금고 헤어지는 것은 나를 외롭고 슬프게 한다.

검객의 부끄러움, 학매보, 조 화장실 한, 오성도 있다. 사랑을 버리고 고향을 떠나 눈물을 흘리며 서로 피를 발랐다. 말을 몰지 않고, 먼지를 보면 바로 일어난다. 당명은 검이지 봄의 가격이 아니다. 돌이 놀라 색이 변하여 혈육이 슬프게 죽다.

아니면 변현이 줄곧 달갑지 않고, 음의 깃털이 군대에 합류하는 것이다. 요하는 끝이 없고 기러기 산은 연운이다. 규방은 스스로 따뜻함을 달래고, 방초는 낯선 사람에게 향기를 풍긴다. 해돋이에는 아름다운 경치가 있고, 지면을 드러낼 때는 전부 글이다. 주천이 거울에 비친 사진이 썩었고, 푸른 연기가 울적하고 있었다. 복숭아리를 오를 때 차마 작별 인사를 하지 못하고 사랑하는 아들에게 치마를 만져 주었다.

출국하면, 만남 날짜는 몇 일입니까? 교목 Xi 의 고향을 보면, 나는 반드시 영원히 북량 Xi 를 떠날 것이고, 나의 친지들은 울 것이다. 반정은 미워하지만 술은 슬프다. 추기러기가 태양을 향해 날아갈 때가 되자, 흰 이슬이 떨어지자, 나는 그 먼 산가를 원망하고 긴 강으로 돌아갔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자유에 살고 있다면, 우리 집은 강에 있고, 조앤페의 아침 사진은 김로의 만향이다. 너는 천리를 맺고, 너는 요초향을 아끼고 있다. 규각 거문고, 고대 황색을 부끄러워하다. 춘궁은 이 이끼색이고, 추장부에는 이 휘영청 달빛이 함유되어 있고, 하명은 낮에도 황혼이 없고, 겨울은 밤이 길다! 태피스트리는 눈물로 가득 차서 문외로 돌아갔다.

상사인 화음이 있는데, 음식을 먹고 신선으로 돌아간다. 예묘하고 아직 배우고, 도는 이미 묵묵히 전해지지 않았다. 단아궁이를 가리지 않고, 금정을 정련하고 견고하다. 크레인을 타고 한나라에 이르자 하늘을 날았다. 잠시 만리를 방문한 것은 천년이 지난 후였다. 하지만 세태가 서늘해서 주인에게 감사드립니다.

모란시 한 곡, 미인의 노래 한 곡, 상중위라는 처녀, 그리고 상궁의 진아가 있다. 봄풀이 파랗고 봄물이 용솟음쳐 남포까지 모셔다 드리니 마음이 아픕니다! 가을이슬은 구슬처럼, 가을달은 계처럼, 달은 하얗고, 시간은 흘러가고, 나는 아들과 헤어지고, 그리움을 품고 있다.

그래서 상대방을 확신하지 못하고, 수많은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 다른 것은 원한이 있고, 원한이 있으면 이익이 있다. 어안이 벙벙하여 가슴이 찢어져서 뼈가 모두 흔들렸다. 짙은 그늘 잉크, 엄희의 필선, 김부인의 선비, 란대의 호걸, 능운의 이름을 부여해 드래곤 조각소리를 분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가 잠시 떠나는 모양을 모사하고 천고의 결정을 쓸 수 있습니까?

3. 고대 중국어에서' 비통' 자에 대한 모든 해석과 예는' 고대 중국어 사전' 에서 찾을 수 없다. 현대 중국어는 슬프다 (~ 고통, ~ 기쁨이 교차하다); 연민 (친절 ~) 은 옛말과 거의 같다. B I < move > (1) miss; 고향에 대한 나그네의 애원을 기대하다.

-'고한디길' 입니다. Yan shigu 참고 사항: "슬픔, 걱정의 생각을 의미합니다. 클릭합니다

(2) 또 다른 예: 슬픈 사고 (그리움, 우울) (3) 연민; 연민과 슬픔은 야망을 준다. 송천향을 들은' 남전' 은 비교적 슬프다.

--유당 종원' 뱀잡이가 말했다' (4) 애탄과 애탄세계. 유명지' 이영 려자 마편' 의 근거는 슬픈 남편의 고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왕송안석' 유보두꺼비' (5) 슬픔은 일종의 법칙이지, 안 그래! -\ "루씨 춘추 진진 \" 슬픈 b 슈 I (1) 슬픔, 슬픔: 슬픔과 기쁨의 교차점; 슬픔과 기쁨 (2) 그의 백성의 비애를 한탄하는가? -장 mingfu \ "다섯 조상 무덤 \" ③ 불교 언어, 다른 사람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기꺼이. 슬픔은 대승 불교와 보살 개념의 기본 특징이다. 큰 슬픔이 모든 중생의 고통을 끌어내다.

-'대지혜론' 입니다. 동정심과 같은 것들이죠. 연민과 동정 슬픈 지혜 (4) 나는 시 한 수를 어떻게 쓰는지 모르지만, 시 한 수를 쓰는 것은 씁쓸하고 슬픔일 뿐이다.

송호자이' 두소릉 3 세' 강희사전에는 슬픈 단어집이 있고, 당운부미는 눈썹을 잘랐다. 운은 반드시 운치가 있어야 하고, 눈썹은 반드시 잘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