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두 가지뿐이다. 하나는 축적이고, 하나는 전환이다. 먼저 축적을 말하다.
많은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단지 글쓰기의 장애를 없애기 위해서일 뿐, 선생님이 이미 분명히 말했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이것이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선생님은 하나하나 말하고, 학생은 하나하나 배운다.
네가 그에게 고 3 학기 총 복습을 몇 편 기억하느냐고 물으면, 그는 망연자실하게 고개를 저으며 한 편도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할 것이다. 이런 학습 방법은 매우 바람직하지 않다.
따라서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우선 축적이다. 가장 좋은 축적 방식은 문어문의 중요한 장, 내용어의 의미, 허사의 사용, 문어문의 각종 문장식의 변화를 암송하고 기억하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암송을 통해 고대 명편의 이념, 배치, 수사의 정수를 배우고 우리의 문화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몇 장을 외워야 하나요? 새로 개정 된 "중학교 중국어 강의 계획서" 는 "고전 시와 단순 문어문을 읽고, 문자의 의미와 작품의 사상 내용을 이해하고, 일정량의 명편을 암송한다" 고 명확하게 규정했다.
이' 일정량' 은 대강에서' 촉도난',' 느린 소리',' 송별장정' 등 50 편의 시와' 설득 편편',' 난정집서',' 적벽부' 등 20 곡의 중국 고대시 (단락) 로 정의된다 이것들은 모든 고등학생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이다.
독서 문장 수가 증가함에 따라 문어문에 대한 언어 인식이 강해지고 문어문 읽기 수준도 높아진다. 이것은 집을 짓기 전에 먼저 기초를 놓는 것과 같다. 기초가 튼튼할수록 집을 더 높이 지을 수 있다.
암송은 문어문을 배우는 기초이며 문어문 읽기 수준을 높이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그 외에 더 좋은 방법은 없다. 만약 당신이 이 방면에 시간을 쓰지 않는다면, 시험을 볼 때 어떻게 하느냐고 물으면, 그것은 마치 머리를 잡아당기고 지구를 떠나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정말 어쩔 수 없어요.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곳의 전환은 이전 능력, 즉 읽기와 암송을 기초로 다른 간단한 문어문을 읽는 능력을 가리킨다.
교실에서 배운 지식을 능력으로 바꾸는 것은 문어문의 학습 법칙과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있다. 실사의 뜻을 파악하다.
골자에 150 개의 문어문 실어만 익혀야 하지만 실어가 많이 익을수록 읽기 수준이 높아진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문어문 실어를 익히는 데는 주로 네 가지 측면이 있다: 1. 고금의 의미가 다르다.
단어의 고금의 의미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파악하는데, 어떤 것은 확대되었고, 어떤 것은 축소되었고, 어떤 것은 바뀌었다. 예를 들어 1999 수능 D 항' 인화, 단식천여 명' 이라는 말에서' 단식' 의 의미는 오늘의 단식과 완전히 다르다.
이것이 바로 단어의 의미의 진화이다. 이 단어는 모호합니다.
문어문 중의 한 단어는 다의적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한 단어는 왕왕 몇 가지 뜻을 가지고 있고, 많은 것은 십여 개의 뜻을 가지고 있다. 공부할 때는 항상 총결하고, 끊임없이 심화해야 한다. "머리" 라는 단어가 "그 화살의 십중팔구" ("기름 파는 사람") 에서 볼 수 있다.
2. 어떻게 가장 전판 문어문, PPT 1, 문어문 실어를 배울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문어문 실사에는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어 양사가 포함된다. 문어문에서는 실어의 수가 허사보다 훨씬 많다. 문어문을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문어문 실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다. 일정한 수의 문어어 어휘의 의미를 파악하고 문어어 어휘에 대한 지식을 축적해야만 문어문을 순조롭게 읽을 수 있다.
문어문 실어를 배울 때는 1 과 고금의 의미를 구분하는 유사점과 차이점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국어는 오른쪽 세대에서 오늘날까지 단어의 의미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일부 기본 단어와 일반 단어의 의미는 매우 적고, 고금의 의미는 변하지 않는다. 이런 단어는 우리에게 문어문을 배우는 데 어떠한 어려움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단어들은 문어문에서 자주 쓰이지만, 낡은 사물과 낡은 관념이 사라지면서 옛 단어의 의미가 달라졌다. 이 변화는 주로 (1), 의미의 확장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의미의 확대는 의미의 의미에 반영된 객관적인 사물의 범위 확대, 즉 국지에서 전체로, 개별에서 일반으로, 협의에서 광의까지, 원의를 신의의 확장의 일부로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가을" 은 한 계절에서 일년 내내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 은 앉아서 졸다가 잠까지 확장되는 것을 말한다. (2), 의미의 축소.
의미의 축소는 의미의 의미에 반영된 객관적인 사물의 범위를 좁히는 것, 즉 전체에서 부분까지, 넓은 의미부터 좁은 의미까지, 새로운 의미를 원의의 외연의 일부로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남편" 은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남자를 가리켰는데, 예를 들면 "남편도 막내아들을 사랑하나요?" " 이제 "남편" 은 여자의 배우자를 가리킨다.
"냄새" 는 모든 냄새, 특히 악취 가스를 가리킨다. "수프" 는 뜨거운 물과 끓인 물, 특히 야채 수프와 육수를 가리킨다.
(3), 의미의 이전. 의미의 전이는 의미의 의미를 못에서 B 로 바꾸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독서인", "독서인", "그래서 독서인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신중할 수 없다" ("유산왕"), 지금은 어느 정도의 학술적 성취를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아가씨" 는 고대에는 미혼 여성이나 권세 있는 집의 미혼 여성을 가리킨다. 현재 개혁개방의 큰 맥락에서 그 의미는 기본적으로 이미 바뀌었으며, 부정행위가 있는 여성을 가리킨다.
만약 네가 젊고 예쁜 아가씨를 불렀다면, 그 여자는 화가 나서 너를 주시하여 그녀가 아가씨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4) 의미의 색이 바뀌었다.
예를 들어, "중상" 은 고대에 다른 사람의 잘못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을 의미했는데, 이것은 중성어였다. 예를 들어, "도시를 비방하고, 내 귀를 듣고, 상을 줄 수 있다." "
조기가 제왕을 풍자하다. 지금' 중상' 을 쓰는 것은 비방이다. 근거 없이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은 경멸적인 말이다. 이 네 가지 상황은 고금의 의미 변화의 주요 유형이다.
고대의 의미와 현대적 의의가 있는 대량의 단어의 존재는 문어문 학습의 주요 장애물이다. 우리는 문어문을 공부할 때 반드시 문어문 작품의 학습을 결합해야 하며, 목적, 계획, 요구적으로 한 조의 상용어의 공통된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2, 고대와 현대 중국어에서 단음과 이중 톤 단어를 구별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대 중국어에서는 이중음사가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문어에서는 단음사를 위주로 한다. 그러므로 문어문을 읽을 때 문어문의 복음사를 현대 중국어의 복음사로 오인하지 마라.
예를 들어, "매우 보기" (유보섬산) 에서 "매우" 의 고의는 바로 두 글자이다: 남다르다. 학위 부사를 뜻합니다.
또한 문어문의 복음사를 단독으로 해석하지 마라. 예를 들어,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100 명의 부주의한 사람을 죽인다" (풍완정) 의 "근심 걱정" 이라는 단어는 대련으로, "대략", "대략" 을 의미하며, "무사", "고민" 이라는 단어와는 무관하다.
3, 고대 중국어의 다의현상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대 중국어와 마찬가지로 문어문어문도 다의성이 있다.
다의어의 한두 가지 의미만 알면 문어문을 읽을 때 한두 가지 의미를 쉽게 해석할 수 있다면 이해상 실수를 할 수 있다. 잘못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의식적으로 지식의 축적과 정리를 잘 해야 한다.
우리 교과서에는 모든 문어문 뒤에 이 편리한 연습이 있어 우리가 작품을 축적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드시 진지하게 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의미의 축적이 있으면 다의어를 만나면 더 정확하게 의미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우리는 단어의 본의와 인용의를 이해해야 한다. 모든 글자에는 그것의 본의가 있다, 즉 본의가 있다.
나중에 사회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새로운 의의가 바로 그것의 확장 의의이다. 예를 들어' 아내' 는 고대에는 손으로 여자를 잡는다는 의미였고, 현대에서는 남자의 배우자였다.
손' 은 내 아들의 아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의미하고, 지금은 그의 아들을 의미한다. 4, 우리는 가짜 단어 현상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고서통위선은 문어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고대에는 음성의 유사성으로 인해 일부 단어가 다른 단어와 함께 자주 사용되었는데, 이 단어들이 사용 중에 서로 바뀌는 현상을' 동가' 라고 불렀다.
"통과" 는 일반적입니다. "거짓" 은 대출이다. 교환 가능한 단어를 식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문어문이 빠를수록 통가자는 읽기가 더 어렵다.
초보자에게 가짜 글자를 익히는 방법은 문어문을 많이 읽고 사전을 찾아 지식의 축적을 잘하는 것이다. 둘째, 문언 허사를 연구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문언의 허사에는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감탄사, 대명사가 포함된다. 허사의 어휘 의미는 비교적 추상적이지만, 표현 어조, 조직 내용 단어 등 다양한 문법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문어문 허사, 특히 자주 쓰이는 허사는 문어문에 나타나는 빈도가 높고 용법이 민첩하다. 문어문을 읽을 때, 허사의 의미와 작용을 잘 구분해야 문장 뜻을 전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허사가 오해되면 문장 전체나 문장 전체의 이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학습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편리한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1, 실제 단어와 기능 단어를 구분합니다. 문언의 허사는 대부분 실어 문법화로 만들어진다.
예를 들어, "소" 의 기본 의미는 "장소" 인데, 나중에는 "장소" 나 "사람" 으로 확장되어 구조보조어로 쓰인다. 또 다른 예로,' 의' 의 기본 의미는' 방향' 이다. 나중에는 대명사, 보조어, 어조어 등을 모호하게 하여 가장 많이 쓰이는 허사가 되었다.
고전 중국어를 배우는 방법? Ppt 1, 문어문 실어를 배울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문어문 실사에는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어 양사가 포함된다. 문어문에서는 실어의 수가 허사보다 훨씬 많다. 문어문을 배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문어문 실어의 의미를 파악하는 것이다. 일정한 수의 문어어 어휘의 의미를 파악하고 문어어 어휘에 대한 지식을 축적해야만 문어문을 순조롭게 읽을 수 있다.
문어문 실어를 배울 때는 1 과 고금의 의미를 구분하는 유사점과 차이점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중국어는 오른쪽 세대에서 오늘날까지 단어의 의미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으며, 일부 기본 단어와 일반 단어의 의미는 매우 적고, 고금의 의미는 변하지 않는다. 이런 단어는 우리에게 문어문을 배우는 데 어떠한 어려움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단어들은 문어문에서 자주 쓰이지만, 낡은 사물과 낡은 관념이 사라지면서 옛 단어의 의미가 달라졌다. 이 변화는 주로 (1), 의미의 확장이라는 네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의미의 확대는 의미의 의미에 반영된 객관적인 사물의 범위 확대, 즉 국지에서 전체로, 개별에서 일반으로, 협의에서 광의까지, 원의를 신의의 확장의 일부로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가을" 은 한 계절에서 일년 내내 확장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잠" 은 앉아서 졸다가 잠까지 확장되는 것을 말한다. (2), 의미의 축소.
의미의 축소는 의미의 의미에 반영된 객관적인 사물의 범위를 좁히는 것, 즉 전체에서 부분까지, 넓은 의미부터 좁은 의미까지, 새로운 의미를 원의의 외연의 일부로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남편" 은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남자를 가리켰는데, 예를 들면 "남편도 막내아들을 사랑하나요?" " 이제 "남편" 은 여자의 배우자를 가리킨다.
"냄새" 는 모든 냄새, 특히 악취 가스를 가리킨다. "수프" 는 뜨거운 물과 끓인 물, 특히 야채 수프와 육수를 가리킨다.
(3), 의미의 이전. 의미의 전이는 의미의 의미를 못에서 B 로 바꾸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독서인", "독서인", "그래서 독서인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신중할 수 없다" ("유산왕"), 지금은 어느 정도의 학술적 성취를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아가씨" 는 고대에는 미혼 여성이나 권세 있는 집의 미혼 여성을 가리킨다. 현재 개혁개방의 큰 맥락에서 그 의미는 기본적으로 이미 바뀌었으며, 부정행위가 있는 여성을 가리킨다.
만약 네가 젊고 예쁜 아가씨를 불렀다면, 그 여자는 화가 나서 너를 주시하여 그녀가 아가씨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4) 의미의 색이 바뀌었다.
예를 들어, "중상" 은 고대에 다른 사람의 잘못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는 것을 의미했는데, 이것은 중성어였다. 예를 들어, "도시를 비방하고, 내 귀를 듣고, 상을 줄 수 있다." "
조기가 제왕을 풍자하다. 지금' 중상' 을 쓰는 것은 비방이다. 근거 없이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은 경멸적인 말이다. 이 네 가지 상황은 고금의 의미 변화의 주요 유형이다.
고대의 의미와 현대적 의의가 있는 대량의 단어의 존재는 문어문 학습의 주요 장애물이다. 우리는 문어문을 공부할 때 반드시 문어문 작품의 학습을 결합해야 하며, 목적, 계획, 요구적으로 한 조의 상용어의 공통된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2, 고대와 현대 중국어에서 단음과 이중 톤 단어를 구별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대 중국어에서는 이중음사가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문어에서는 단음사를 위주로 한다. 그러므로 문어문을 읽을 때 문어문의 복음사를 현대 중국어의 복음사로 오인하지 마라.
예를 들어, "매우 보기" (유보섬산) 에서 "매우" 의 고의는 바로 두 글자이다: 남다르다. 학위 부사를 뜻합니다.
또한 문어문의 복음사를 단독으로 해석하지 마라. 예를 들어,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100 명의 부주의한 사람을 죽인다" (풍완정) 의 "근심 걱정" 이라는 단어는 대련으로, "대략", "대략" 을 의미하며, "무사", "고민" 이라는 단어와는 무관하다.
3, 고대 중국어의 다의현상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대 중국어와 마찬가지로 문어문어문도 다의성이 있다.
다의어의 한두 가지 의미만 알면 문어문을 읽을 때 한두 가지 의미를 쉽게 해석할 수 있다면 이해상 실수를 할 수 있다. 잘못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의식적으로 지식의 축적과 정리를 잘 해야 한다.
우리 교과서에는 모든 문어문 뒤에 이 편리한 연습이 있어 우리가 작품을 축적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드시 진지하게 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의미의 축적이 있으면 다의어를 만나면 더 정확하게 의미를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우리는 단어의 본의와 인용의를 이해해야 한다. 모든 글자에는 그것의 본의가 있다, 즉 본의가 있다.
나중에 사회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새로운 의의가 바로 그것의 확장 의의이다. 예를 들어' 아내' 는 고대에는 손으로 여자를 잡는다는 의미였고, 현대에서는 남자의 배우자였다.
손' 은 내 아들의 아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의미하고, 지금은 그의 아들을 의미한다. 4, 우리는 가짜 단어 현상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고서통위선은 문어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고대에는 음성의 유사성으로 인해 일부 단어가 다른 단어와 함께 자주 사용되었는데, 이 단어들이 사용 중에 서로 바뀌는 현상을' 동가' 라고 불렀다.
"통과" 는 일반적입니다. "거짓" 은 대출이다. 교환 가능한 단어를 식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문어문이 빠를수록 통가자는 읽기가 더 어렵다.
초보자에게 가짜 글자를 익히는 방법은 문어문을 많이 읽고 사전을 찾아 지식의 축적을 잘하는 것이다. 둘째, 문언 허사를 연구할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문언의 허사에는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감탄사, 대명사가 포함된다. 허사의 어휘 의미는 비교적 추상적이지만, 표현 어조, 조직 내용 단어 등 다양한 문법 기능을 가지고 있다.
문어문 허사, 특히 자주 쓰이는 허사는 문어문에 나타나는 빈도가 높고 용법이 민첩하다. 문어문을 읽을 때, 허사의 의미와 작용을 잘 구분해야 문장 뜻을 전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허사가 오해되면 문장 전체나 문장 전체의 이해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학습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편리한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1, 실제 단어와 기능 단어를 구분합니다. 문언의 허사는 대부분 실어 문법화로 만들어진다.
예를 들어, "소" 의 기본 의미는 "장소" 인데, 나중에는 "장소" 나 "사람" 으로 확장되어 구조보조어로 쓰인다. 또 다른 예로,' 의' 의 기본 의미는' 방향' 인데, 나중에는 대명사, 보조어, 어조어 등을 모호하게 한다. , 유용 해졌다.
고대시 독서 리듬을 나누는 방법? Ppt 는 먼저 그 의미를 이해하면 올바른 일시 중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올바른 일시 중지 (늑대) 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개가 앞에 앉거나 서 있습니다.
이 말은 그들 중 한 명이 개처럼 앞에 앉아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멈춘다: 개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는데, 그 이유는' 개' 가 주어로 오인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분명히 문의에 맞지 않는 멈춤이다.
또 다른 예로, 전쟁을 할 수 있습니다. (카오 토론) 올바른 일시 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서로 싸울 수 있습니다/서로 싸울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종 그릴 수 있습니다: 예/1 차 세계 대전은 그가 "예" 를 현대 중국어의 "예" 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고대 중국어의 "예" 는 실제로 두 단어로 번역 될 수 있습니다: 의지 할 수 있습니다.
둘째, 고대 문화 지식을 습득하고 문장 구조와 그 성분을 분석하는 것도 정확한 정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음과 같은 경우 일시 중지가 필요합니다: (1) 주어와 술어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나/봤어요. ("조규변") 시황제/대신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본보기") 주는 것/독애/연꽃이 진흙에서 나와서 물들지 않는다. ② 동사와 목적어 사이에 정지가 있을 수 있다.
예: 견권/장회민 ('승천사 야유') 은 친/현신, 먼/소인이다. ("출사표") 위에 당헌이 새겨진 현대시.
("악양루") (3) 문장에서 접속사를 꺾기 전에 일시 중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시황제/사업이 반도 채 안 되어 중도가 무너지다.
("본보기")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논어") 남편/경계공격/무적.
("도다조, 도소조") (4) 전치사구 앞에서 멈출 수 있다. 예: 임명/패배, 명령/위험에 처하다.
("사례") (5) 문장에서 토론, 추론, 반문, 결과 등의 어조를 표현한다. , 앞에' 복, 거지, 치, 그래서' 등이 있다면, 이런 말투 뒤에 멈출 수 있다. 예: 남편/전쟁, 용.
("카오 토론") 비가 오면 몇 달 동안 열리지 않을 것입니다. ("악양루기") 남편/환공/무적.
("도다조, 도소조") 어떤 건가요? ("우공예산") 황제의 특별한 경험을 덮다. ("모델") 그래서/군자는 다투지 않는다.
("카오 토론") (6) 부사 후 미리 일시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예: 오늘/천하 3 점.
("본보기") 오늘/남쪽은 이미 정해졌다. ("오늘의 모델")/티치/방.
("조기풍자 제왕대훈") (7) 고대인에는 성, 이름, 글자, 직함, 시, 겸손, 자칭, 시, 존칭, 관명, 문체명이 있었다. 예를 들면: 진성성, 양성인, 글자/섭외.
남양/제갈려, 서촉/자운각. 허름한 방/비문.
후아이린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또 멈췄다. 시작/보기.
(명나라, 말, 시계는 모두 고체다) 셋째, 고시곡 읽기 리듬의 일반적인 법칙. 시가 낭독하는 리듬은 음절이나 의미에서 나눌 수 있다.
음절별로 고시 중 사언시의 리듬은' 22' 를 위주로 하고, 오언시의 리듬은 대부분' 22 1' 과' 2 12', 7 언시의 리듬은' 222/'이다 예: 부드럽고 완곡하다/숙녀, 신사/좋아요.
("시경") 개헌/면/정원, 술/단어/삼마. (노인마을을 건너다) 산중/수중/의심/궁지, 류암화명/또 다른 마을.
고시 중 오언시의 리듬은 의미상 말마다 두 박자, 칠언시는 세 박자가 많다. 위 두 가지 예도 마찬가지다. 현관/면원, 삼마리에 술/단어를 넣는다.
('노인마을 횡단') 산중/수복/의혹, 류암화명/색다른 마을. ("산시촌 유람").
고등학교 입학 시험에서 과외 고전 중국어 코스웨어를 신속하게 읽는 방법? 우선, 우리는 우리가 말하는 고대 중국어가 지금의 표준어처럼 고대인의 일상적인 대화의 단어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그러므로 고대 중국어를 잘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문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만약 고대 중국어의 기초가 비교적 약하고, 고대 중국어에 흥미가 없고, 문제만 풀면, 나의 건의는 교재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의 의미와 용법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실허어, 그리고 몇 가지 특수한 문장 (예: 진술어의 개사 등) 이 있다. , 능숙하게 외워야 할 고전적인 단락도 있습니다.
만약 네가 시험의 고문 부분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고 싶다면, 나는' 사기',' 자치통감' 을 읽을 것을 건의한다. 이 두 책의 고문과 백화문 버전은 모두 볼 수 있고, 고문을 보면 이 사람의 역사적 사적을 말할 수 있다. 일상 시험에서 제목은 종종 누군가의 사적을 선택한 다음 배운 고대 중국어 지식을 결합하여 실제 허사의 의미, 문장 번역, 문장 이해를 고찰하는 것이다. 이른바 천변만화라, 그것을 빼놓을 수 없다. 두 권의 책, 하나는 전기식이고, 하나는 연대체이며, 대표적이다. 시험 중의 단문도 대부분 비슷한 문장 고찰을 택한다.
6. 어떻게 국어를 잘 읽습니까? Ppt 는 국어 읽기를 제고하는데,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많이 읽고 많이 하는 것이다. (하루 한 편의 독해력을 연습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읽는 과정에서 요약, 분석, 요약, 반성을 배운다. 아래에 몇 가지 읽기 기교를 공유하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우선, 빠른 읽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효율적인 독서 학습 방법입니다. 빠른 읽기를 파악한 후 문장 및 자료를 읽을 때 문장 단락, 컨텍스트 및 초점을 빠르게 추출하여 정리, 요약 및 분석을 촉진하고 독해력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읽기 속도가 빠르면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다른 일을 쉽게 할 수 있다. 구체적인 연습은' 정영특전뇌속독과 기억훈련' 을 참고하세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이 교육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소프트웨어로 연습 1 시간 이상, 한 달에 5 배 정도 읽기 속도를 높일 수 있고, 기억력과 이해력도 그에 따라 향상되어 결국 읽기 학습 효율을 높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독서 과정에서 목적이 있고 중점적으로 읽는 습관을 배우고 길러야 독서할 때 중점, 새로운 문제, 새로운 관점, 새로운 자료를 잘 발견할 수 있다. 책을 읽는 과정이나 책 한 권을 읽은 후에는 독서 노트를 만드는 법을 배우고, 이 책의 경위, 주요 인물, 사적, 독서 감정을 기록하고, 아름다운 글을 발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단락: 한 단락의 의미를 파악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주문' 즉 전체 단락의 주요 의미를 설명하는 문장을 잡는 것이다. 둘째, 문장 맥락을 파악한다: 어떤 문장, 제목은 중심 사상을 설명하고, 어떤 것은 문장 시작과 끝에서 중심 사상을 지적하고, 어떤 것은 중대 사건을 통해 중심 사상을 표현하며, 중대한 사건에 근거하여 신속하게 중심 사상을 확정할 수 있다면 된다. 다시 한 번, 문장, 책의 주요 인물, 사적, 관점, 중심 사상을 의식적으로 기억하고 자신의 마인드맵을 형성하여 더 나은 이해를 촉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