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의 오리, 그들은 따뜻한 봄을 처음 알아차렸네.
해변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가 싹이 트기 시작했으며 강돌고래는 바다에서 강으로 거슬러 올라갈 준비를하고 있습니다.
기러기들은 북쪽으로 돌아가려는 사람들처럼 북쪽으로 날아갔지만, 애착 때문에 불쌍한 팀입니다.
북쪽으로 날아 가기 전에 이미 바람과 눈의 북쪽의 사막이나 남쪽의 남쪽에서 대부분의 봄 축제를 보내기 위해 남쪽의 남쪽에서 이미 알고 있습니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나무 숲 밖에 두세 개의 복숭아 꽃이 피었고 물에서 노는 오리는 이른 봄에 강이 따뜻해지는 것을 가장 먼저 알아 차 렸습니다.
해변은 퀴노아로 덮여 있고 갈대에는 짧은 새싹이 돋아나고 있습니다. 복어가 바다에서 강 상류로 헤엄쳐 올라오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북쪽에서 날아오는 기러기들은 마치 북쪽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처럼 반가워서 거의 남겨질 것만 같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북쪽의 사막은 이미 눈이 내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강남의 봄에 반달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주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
후이총(후이총이라고도 함): 푸젠성 젠양 출신으로 송나라 초기 9승 중 한 명으로 시와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강가의 야경'은 희총이 그린 그림의 제목으로, 오리가 노니는 모습과 기러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그린 두 개의 패널이 있습니다. 건중수의 송나라 시를 엄선한 시를 소경이라고 합니다. 소경》과 《야경》에는 동포전집과 청나라 이전의 작품에 사용된 것과 마찬가지로 많은 주석이 유용합니다.
확장된 자료:
시의 두 번째 행인 "오리는 샘물의 온기를 가장 먼저 안다"에서 시선은 멀리서 가까이, 즉 강둑에서 강으로 이동한다. 샘물이 강 표면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고 활동적인 오리가 강 표면에서 놀고 있습니다. "오리들의 실루엣은 아직 샘물이 약간 차가워서 다른 동물들은 봄이 오는 것에 민감하지 않음을 보여 주며, 이는 첫 행의 복숭아꽃 "세 가지 두 가지"를 연상시켜 이른 봄을 예고합니다.
이 시적 대사는 당나라 시의 한 구절인 맹자 "가장 예언적인 것은 무엇인가? 서수 풀이 고군분투하네"(봄비가 내린 후), 두무(서훈), "매화 길 초입에 푸젠 물 따뜻한 기러기 향 찬 벌 알 수 없네"(이른 봄 노 젓는 때). 소시는 앞선 시들의 의도와 자신의 관찰을 결합하여 이 멋진 문구를 만들어 냈습니다.
감정과 상상력에 호소하는 '오리는 물을 데울 줄 안다'는 그림으로 전달하기 어렵지만 시인은 타인의 입장이 되어 시로 표현합니다. 강물에서 자유롭게 노니는 오리는 샘물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가장 먼저 느끼며 그림 속 샘물의 시각적 인상을 '따뜻한' 촉감으로 보완하고 있습니다.
오리들은 일 년 내내 물속에서 살기 때문에 '봄의 뜨거움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강이 얼지 않는 한 언제나 뛰어들어 놀기만 하면 되니까요. 따라서 물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오리가 봄철 강 수온의 변화를 가장 먼저 알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것을 경험해야 진정한 감정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시는 자연에 대한 시인의 세심한 관찰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시인의 철학적 사유가 반영된 시입니다. 물속의 오리가 봄 강물의 따뜻함을 아는 것은 "낙엽이 떨어지면 세상은 가을이다"에 비유할 수 있으며, 진실의 반대편을 알아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후이총의 춘강의 두 저녁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