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택현 노공안국 동쪽에는 폭이 2 미터도 안 되는 골목이 있어 의창가에서 종평가로 직접 갈 수 있다. 현지인들은 이 골목을 망거리라고 부르는데, 미얀마 회관의 본지는 이 골목의 남단에 있다.
회택은 미얀마 회관을' 망자사' 라고 부르고 미얀마 사람들이 사는 거리를' 망자거리' 라고 부른다. 미얀마를' 무모한 사람' 이라고 부르는 것은 건륭년 동안의 청마전쟁에서 말해야 한다.
청건륭 17 년 (기원 1752 년), 미얀마 역사상 가장 번영하는 봉건 왕조 동유 왕조 망종 가문이 옹이 왕조로 대체되었다. 옹치의 세력은 갈수록 강해지고, 끊임없이 바깥쪽으로 확장되며, 공공연히 중국의 주권에 도전한다. 건륭 30 년 (1765) 초겨울부터 건륭 34 년 (1769) 까지 중미얀마 양국은 4 년여의 전쟁을 벌였는데, 사칭' 미얀마 징전' 은 청나라 고종 황제가 표방한' 이다
윈난사범대 미디어학원 건다 교수는' 건륭년 동안' 운남 외토스트' 설립 연구' 라는 글에서 이 전쟁의 전장은 주로 구룡강 밖의 미얀마 통제구역에 있다고 말했다. 전쟁 기간 동안 이 일대의 일부 토스트는 잇달아 청나라에 가입하여 청정부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봉작되어' 외토스트' 라고 불렸다. 동화록' 에 따르면 건륭 32 년 (1767) 11 월 청정은 목목록 1 위 인민선 독단의 항복 요청을 받아들였고, 이전에는 선위안사의 칭호를 선독단에 수여했다. 모방 등 토스트가 항복한 뒤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고, 군대를 파견하여 대륙 인민, 중국과 보호했다" 고 말했다. 기록에 따르면, 목방 토스트 행독단은 부하 각 가정을 이끌고 청군 장군 명서 (), 푸항 () 을 따라 청군이 버마병을 공격하는 것을 도왔고,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다.
건륭 34 년 (1769) 11 월, 중미얀마 전쟁이 끝나고, 원래 교전 지역은 미얀마로 돌아갔고, 대부분의' 외토스트' 는 청군과 함께 내지로 돌아왔다. 청나라 기록에 따르면,' 목방 토스트선 항아리 그룹, 만목토스트 서조' 라는 기치를 내걸고 버마인과 적이 되었다고 주장하는 부장군 아계가 이곳으로 돌아와 살해될까 봐 내지에 안치해 달라고 간청했다. 영창, 화몽, 대리국경에 재배할 계획입니다. 아마도 그의 가정은 매우 작을 것이다. 아벨 타마타에 집을 짓다. "법원은 재 정착 계획을 승인했다.
동천주지' 에 따르면 학사 부항이 조정에 남녀 140 명을 배치해 대리주로 이사를 요청했다. 건륭 43 년 (1778), 운귀총독 이시요는 "동천부 회택 지역으로 이주하여 밭집을 측정하여 밭 옆에 거주하게 하여 자업자득을 했다" 고 말했다. 이후 "토스트는 내지의 농경에 익숙하지 않으니 동천부성에 두세요. 농촌은 비교적 예방이 쉬워요." 청사에 따르면 건륭계묘년 (1783) 에는' 이민자 250 여 명, 예를 들면 유선 독군' 이 있다. 이때 미얀마 사람들이 회택에 도착한 지 불과 5 년 만에 1 10 이 증가했다. 1785, 미얀마 회택, "신입생 정구가 이가에 합병되어 가까운 먹이를 찾아 한인과 평화롭게 지내려고 노력한다." 가경 원년, 지사 도숙은 "토스트집은 예의를 몰라 온갖 난동을 부린다" 며 "모주로 돌려보내라" 고 요구하며 비준을 받지 못했다. 동치 5 년 (1866), 운남성의 대신이 돼지 아치를 평정하여 동천을 거느리고 군대를 이끌고 있다. 버마인들은 영영 씨에게 결정을 내리고 그들에게 분배되었지만 현지 소작인에게 삼킨 땅을 성공적으로 점유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건륭말년에 회택으로 이주한 미얀마 사람들은 회택현 익창가에' 망자사' 를 지었다. "무모자사는 길이가 약 50 미터, 너비가 20 미터인 작은 지역을 차지하고 있다." 버마인들은 소승 불교를 믿는다. 회택 미얀마 이민의 동향회관으로서 망즈사는 미얀마 신령인 작은 청동 불상을 모시고 있다. 미얀마 사람들은 보살이 많고, 체형이 작고, 김신의 신을 숭배한다. 회택인은 또' 무모한 자묘 보살-(금) 탈속소인' 이라는 후어가 있다. 회택 방언에는' 태어날 때부터 바보' 라는 욕설이 있는데, 말은 짧지만 성질이 뜨거워서 걸핏하면 싸우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 점에서 볼 때, 원래의' 무모한 아이' 와 회택인은 그다지 잘 지내지 못했다. 이런 방언이 반영한 사회심리와' 부지' 에 기재된' 예의를 몰라 온갖 비난을 하다' 는 것은 상호 증명된 것이다.
건륭 54 년 (1789) 행독단이 죽고, 그 조카는 오격으로 토스트 진지를 공격하고, 송행영, 행위정, 행복은 대대로 공격한다. 동천 지역의 강연회는 회택 6 대 미얀마인의' 양토스트' 를 기록하며 100 여 년간 이어졌다.
망가' 에 사는 노인은 지금 이곳의 미얀마 사람들은 모두' 좋아' 라고 말한다. 나중에 그들이 어디로 갔는지 회택 지방사료에는 기록이 없고, 동천부치의 기록은 광서 6 년 (1880) 에만 기록되어 있다. 하룻밤 사이에 사라진 것처럼 보였는데, 그 결과 미얀마로 돌아가거나 정부에 의해 다른 곳으로 옮겨지는 두 가지 일이 있었습니다.
전국 각지의 청당, 절, 사당에서는 전란으로 외래 이민자들이 지은 청당이 많지 않다. 회택현의' 무모한 거리' 와 한때 존재했던 미얀마 회관은 청대 토스트가 해외에서 재배한 역사적 사실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