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차라리 혼자서 모든 결과를 감당할지언정 너의 부담이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내가 너의 모든 여자 중에서 독특하기를 바란다. 네가 나를 생각할 때마다 마음에는 부드러움과 감사만 있기를 바란다. 낯선 여자에게서 온 편지 한 통
4. 고난은 인간의 잠재력을 자극할 수 있지만, 부족한 품질을 줄 수는 없다. 부서진 여왕
5. 세상에는 한 아이의 숨겨진 사랑에 비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이런 사랑은 희망이 없고, 비천하고, 즐겁고, 약속되고, 열렬하며, 성인 여성의 뜨겁고, 깊고, 예측할 수 없는 사랑과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외로운 아이들만이 그들의 모든 열정을 모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이미 사교 활동에서 감정을 남용하여 사람들과의 우호적인 교제에서 감정을 다 써버렸다. 그들은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자주 듣고, 소설에서 사랑을 자주 읽는다. 그들은 사랑이 사람들의 공통된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처럼 사랑을 가지고 놀았다. 그들은 한 소년이 첫 담배를 피운 것처럼 자신의 연애 경험을 자랑했다. -"낯선 여자의 편지" 6. 아름다운 것은 잊지 않을 것이고, 나도 너를 잊지 않을 것이다. 낯선 여자에게서 온 편지 한 통
7. 천하의 모든 현자는 언제나 휘장을 짜고 천리를 결정짓는다. -"인간의 별들이 빛날 때"
8. 그녀는 모든 캐주얼한 사람들 중에서 가장 캐주얼하다. 그녀는 모든 사치스러운 사람들 중에서 가장 사치스럽다. 그녀는 모든 사람 중에서 가장 낭만적이고 경박하다. 그녀보다 18 세기의 사회풍속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녀는 18 세기의 상징이자 18 세기의 끝이다. 부서진 여왕
9. 이 사람을 위해서, 나는 나의 모든 돈, 나의 성, 나의 재산, 나의 명예를 희생할 것이다. 나는 길을 따라 구걸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가 나를 인도한다면, 세상에 내가 가고 싶지 않은 비천한 구석이 없는 것 같다. 여자의 일생의 24 시간
10, 우리는 항상 영혼, 정신, 감정, 우리가 고통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렇게 힘이 없고 불쌍하고 보잘것없다. 비록 이런 것들이 헤아릴 수 없다 해도, 우리가 고문당한 몸을 산산조각 낼 수는 없다. 왜냐하면 우리가 이 순간을 견뎌낼 것이기 때문이다. 피가 계속 흐를 것이기 때문이다. 큰 나무가 번개처럼 뿌리째 뽑혀 땅에서 죽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자의 일생의 24 시간
1 1. 우리는 역사가 판테온의 반영이라는 현실에 적응해야 한다. 그 활동은 도덕적이거나 비도덕적이지 않다. 그것은 악을 처벌하지도 않고 선량을 보상하지도 않는다. 정의가 아니라 실력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항상 승리를 강자에게 나누어 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한다. 전반적으로, 세속사무에서 항상 악인을 지지한다.
12, 머리 속에는 바둑만 생각할 수 있고, 바둑과 바둑의 이동만 생각할 수 있다. 때론 잠에서 깨어나 이마에 땀이 나고, 잠결에도 무의식적으로 바둑을 두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만약 내가 사람을 꿈꿨다면, 이 사람들은 자동차와 코끼리처럼 움직이고 있었다. 그들은 말을 타고 앞으로 또는 뒤로 뛰어올랐다. -체스 이야기
13, 모든 고통이 창조물에 의해 주어진다면 의미가 있을 것이다. 그것은 인생에서 가장 큰 마법이 될 것이다. 완전히 산산조각 난 사람만이 완벽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구동된 사람만이 무한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완벽명언) -"자아로 돌아 가기"
14, 이 세상에 아이가 몰래 품고 있는 사랑과 비교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이런 사랑은 희망이 없고, 비천하고, 즐겁고, 열렬하며, 성인 여성의 열렬하고,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사랑과는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외로운 아이들만이 그들의 모든 열정을 모을 수 있다. 나는 경험도 없고 준비도 없다. 나는 마치 심연에 빠진 것처럼 운명에 뛰어들었다. 그 초부터 내 마음속에는 단 한 사람, 낯선 여자의 편지 15 가 있었다. 비록 그는 아직 어리지만, 그는 하루 종일 그의 평생계획을 어떻게 실현할지 생각하고 있다. 인간의 별들이 빛날 때.
가장 고전적인 라캉 15 고전 어록
1. 이 잔여물은 무엇이고, 이 상징적인 잔여물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원시적이고 잃어버린 대상을 가리키며, 전 주관적 단계의 욕망 대상, 즉 어머니나 어머니의 욕망을 가리킨다. 특히 소위 원초, 잃어버린 객체란 사실 트라우마 경험을 경험한 주체의 역추적 결과다. 주체가 자신의 실패에서 건설된 것이지, 이런 객체들의 원래 존재가 아니라, 나중에 실의에 빠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이 개체는 기호 A 로 표시됩니다. 역추적 구성에서 손실되고 영구적으로 손실되는 독특한 품질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며, 개체의 불확실성과 미지의 원인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상징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입니다. 2. 이 물건은 항상 공백으로 표시한다. 바로 다른 것으로 표현할 수 없거나, 다른 것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는 시인이 아닙니다. 저는 시입니다.
4. 무의식은 언어다. 언어나 언어의 단절에서만 무의식적인 흔적을 찾을 수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무의식이 항상 언어에서 자신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꿈에서, 말실수에서, 환자의 다양한 증상에서, 우리는 모두 언어와 비슷한 구조를 볼 수 있다. 프로이드가 말했듯이, 무의식은 종종 꿈속에서 십자말 풀이로 나타난다. 구조는 문장과 비슷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5. 언어 제한 동물의 특성으로서 인간의 욕망은 바로 다른 사람의 욕망이다.
6. 사랑하는 쪽의 기능-결함이 있는 주체인 한-사랑하는 사람의 기능을 점거하고 대체하기 시작하면 사랑의 의미가 생긴다.
7. 특권으로서 풀레스의 특권이나 특수성은 그것이 가리키는 기능에 있다. 주체의 구성은 아버지에 대한 그의 인정이나 아버지의 법질서에 달려 있다. 주체가 어머니가 결석한 상태에서 Fuehles 와 소유하지 않은 것의 차이를 논쟁할 때, 그는 어머니에 대한 갈망을 포기하고, 부법의 세계로 들어가 상상 속의 Fuehles 의 상징적인 거세를 받아들이고, 상징적인 Fuehles 를 얻는 것은 큰 사람에게서 잃어버린 객체를 되찾는 것을 가리킬 수 있다.
8. 본질적으로 꿈은 놓친 현실에 경의를 표하는 행위만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완전히 깨어나지 않을 때 끝없이 반복하지 않으면 현실은 더 이상 자신을 표현할 수 없다.
9. 사물은 기억과 지각을 일치시키는 사전 설정이지만, 이런 일관성의 실패의 원인이기도 하다. 바로 이런 사물의 역설이 라캉의 재설에 돌파구를 마련해 현실 세계를 찾을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10, 정신분석치료의 목표는 분석자에게 그의 욕망이 상징차원에서의 위치를 확인하게 하는 것이다. 정신분석 실천에서 중요한 것은 교회 주체가 그의 욕망을 말하고 표현하고 서술하는 것이다.
1 1, 비록 공격성과 힘비다충동은 여전히 상상공감의 주체 간 관계로 귀결되지만, 여전히 주체의 자아와 거울의 객체인 다른 사람의 관계이지만, 상징공감에서는 더 이상 주체와 주체의 관계가 아니라 주체와 위치로서 가리킬 수 있는 다른 사람의 관계이다. 분석가들은 대부분 그 사람의 입장을 크게 하는 대리인이다. 즉, 지금 중요한 것은 그의 말의 내용이 아니라,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12. 주체의 관점에서 볼 때 주체와 불가능한 시선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주체는 항상 환각으로 상처를 감추고, 눈으로 응시를 대신하고, 실제 물체를 대체물로 대체하려고 한다. 왜냐하면 시야의 원동력은 이 시리즈에서 두 시리즈 사이를 오가며 오리지널 음악을 찾는 의지를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대체품과 그에 따른 만족감 중에서, 항상 주제에서 빠져나가는 것이 있다. 모든 대체와 만족은 항상 주체가 응시하는 실수를 당하게 한다. 주체는 절망적으로 탄식할 수밖에 없다. 내가 보고 싶은 것은 전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13, 본질적으로, 우리는 효과적인 공감이 사실상 언어행위라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진실하고 충실한 방식으로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마다 진정한 공감, 즉 상징적인 공감이 생겨나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일은 두 존재의 본질을 변화시킨다.
14. 요새/다의 반복적인 게임에서 주체성은 자신의 폐기를 통제할 뿐만 아니라 기호의 탄생도 선언한다.
15, 왜 과목 불합격이 발생합니까? 남은 상처 때문에.
가장 고전적인 디킨스 15 고전 어록
1 .. 내면의 감정은 항상 인체의 겉모습인 쌍성기 2 를 통해 나타난다. 얼마 지나지 않아 번개가 쳤다. 번개를 쌓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아세요?
지진이 한 도시를 삼키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지진을 준비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려주세요? 그러나 모든 것이 준비되면 폭발하여 눈앞의 모든 것을 짓밟는다. 보통, 그것은 항상 준비가 되어 있지만 보이지도 듣지도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쌍성기 3. 친밀한 사랑은 소외와 마찬가지로 종잡을 수 없다. 전자는 더욱 신비하고 종잡을 수 없다.' 쌍성기'.
어리석은 시대다. 믿음의 시대다. 의심의 시대다. 빛의 계절이다. 어두운 계절이다. 희망의 봄이다. 절망의 겨울이다. -쌍성기.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자 최악의 시대이다.
이것은 최고의 시대이고, 이것은 최악의 시대이다. -쌍성기 12. 이 두 손으로 표현한 감정은 감사, 기쁨, 슬픔, 희망이다. 그들은 그가 어려서부터 큰 나이까지 줄곧 그렇게 높았고, 가족에게 힘을 떨어뜨린 적도 없고, 보답하고 싶지도 않다고 설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3, 높은 곳의 물건이 반드시 높은 것은 아니며, 낮은 곳의 물건이 반드시 낮은 것은 아니다.
14, 어떤 교제에서도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말고, 결코 너를 거칠게 대하지 마라. -큰 기대
15, 마음도 몸처럼 좀 편하면 역병에 걸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16, 앞날은 걱정스럽고 운명은 불확실하지만, 어렴풋한 희망, 쌍성기를 은근히 안고 있다.
지연은 시간의 도둑이다.
지연은 시간의 도둑이다. -\ "데이비드 코포필 \" 18, 한마디로, 우선, 너무 소심해서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지만, 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중에 나는 여전히 너무 겁이 많아서 내가 해야 할 일을 감히 하지 못했다. -큰 기대
19. 다른 사람의 일은 낡은 옷을 사는 것처럼 마음대로 입고 벗을 필요가 없다.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다-쌍성기.
20. 사람의 일생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의 모든 단계는 카운터 맞은편의 현금 매매 관계여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렇게 하늘을 오르지 않는다면, 하늘은 정치경제에 의해 지배되지 않을 것이고, 우리의 일은 없을 것이다.
2 1. 그 긴 생명의 사슬, 금이든 철이든, 가시든, 꽃다발이든, 모두 너 자신이 특별한 날에 만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전혀 이런 생활을 하지 않을 것이다. -큰 기대
이것은 사람들이 매일 이야기하고 비웃는 주제입니다. 이것은 두통을 치료 하는 특효약 이다. 머리카락이 하얗게 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절대적으로 효과적이다. 얼굴을 유난히 희고 연하게 만들 수 있다. 민족 브랜드 면도기로 모든 것을 깨끗이 깎을 수 있습니다. 모든 친지로정 사람들은 작은 창문을 한 번 보면 꽃을 긁어 주머니에 빠진다. 단두대입니다. -쌍성기
23. 사람의 나쁜 습관과 소홀로 인한 신체질환은 부를 막론하고 모든 사람에게 감염된다.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 참을 수 없는 억압, 무정한 냉막 때문에 생긴 심리적 장애도 무차별 모든 사람' 쌍성기' 를 습격할 것이다.
강한 의지는 세계 어느 산도 정복할 수 있다.
25, 당신의 판단력이 놀러 나갈 때, 누군가의 보살핌이 필요합니다. -픽웨이크 외전
26. 사실 끝없는 고난과 폐허 외에는 포기할 것이 없다-쌍성기.
27. 우리의 심정은 심지어 외부 물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문 일화는 새로운 영양분을 얻지 못하면 스스로 사라진다. 생활의 일부 고위층은 가져온 실제 이익을 고려하지 않고, 그 특별한 가치와 존엄성은 빼놓을 수 없는 옷에서 나온다. 때때로 사람들은 자연을 보고, 자신의 동류를 보고, 모든 것을 그렇게 암울하게 부르는 것은 셀 수 없지만, 이런 어두운 색은 자신의 편파적인 안목과 심정을 반영한 것이다. 사실 진정한 색조는 부드럽지만, 단지 더 명확한 시야가 필요하다. -"안개가 자욱한 고아" 28. 당시의 성인들도 대단했다.
이것도 무지하고, 이것도 현명하다. 이것도 밝은 계절이고, 이것도 어두운 계절이다. 이것도 신앙의 한 해이자 막막한 한 해다. 이것도 아름다운 봄이고, 이것도 가난한 겨울이다. 사람이나 만물은 다 있고, 사람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 세대는 정상에 올랐고, 우리 세대는 영원히 무덤에 떨어졌다. -'쌍성기' 29.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그렇게 강인한 것은 우리가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는 불행 때문에 이렇게 연약하다! -쌍성기
30. [더 좋은 통역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가장 번화한 시기였고, 그것은 가장 몰락한 시기였다. 이것은 지혜와 문명의 시대, 혼란과 무지의 시대이다. 그것은 진실한 신앙의 시대이고, 그것은 해변 도시의 시대이다. 화창한 계절이고, 어두운 계절이다. 이것은 번창하는 봄이다. 이것은 고지식한 겨울이다. 우리 앞에는 모든 것이 있고, 우리 앞에는 아무것도 없다. 우리는 모두 천국으로 곧장 갔고, 우리는 모두 다른 길로 곧장 갔다. 간단히 말해서, 그 시대는 지금의 시대와 너무 선명해서, 그것의 가장 직설적인 권위자들은 그것이 좋든 나쁘든 가장 많은 글로만 표현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쌍성기
가장 고전적인 숙본화 15 고전 어록
1, 인생은 욕망이다. 2. 사람들이 동류에게 고통을 주는 다른 원인은 없고, 단지 악의에서 나온 것이다. 모든 동물 중에서 인간만이 이렇게 할 것이다.
3. 우리는 사물의 짧은 본질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는 지금 일어나고 있는 어떤 일의 이면을 즉시 명확하게 상상해야 한다. 그래서 부자가 되면 가난과 불행, 우정에서 적, 맑은 날부터 천둥소리, 미움을 사랑하는 것, 신뢰와 고백에서 배신과 후회, 그리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그들의 진실과 세속적인 지혜를 영구적으로 증강시킬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매사에 심사숙고하고 쉽게 속지 않기 때문이다. 삶의 지혜.
4.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에 평범한 표시를 하고 표정이 저속하다. 이는 이들의 얼굴에서 그들의 인지활동이 엄격히 복종하고 그들의 의향 활동에 얽매여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5. 생활은 많은 욕망이다. 욕망이 만족을 얻지 못하면 공허하고, 만족시키면 재미없다. 공허함과 지루함 사이에서 배회하다.
6. 한 사람의 마음이 충실할수록 다른 사람이 필요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그를 위해 할 수 있는 것도 적다.
엽은 말했다: 우리의 모든 죄악은 외롭지 않은 데서 나온다. 세니카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자신의 운명을 더 행복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지 않고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행복할 것입니다. 밤이 막 다가와도 등불이 처음 올라와도 우리의 마음은 눈처럼 낮보다 똑똑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간은 진지하게 생각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 특히 불쾌한 문제를 생각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아침은 정확한 시간이다. 네가 어떤 노력을 하든, 정신적으로, 신체적으로, 모두 똑같다. 예외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조헨은 청춘의 날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그렇게 밝고 신선하며 가볍다. 아침은 생명의 정수이므로 신성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야 한다. 밤이 노년 같다. 이때 우리는 마음이 내키지 않고, 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막막하다. -"비관론자의 긍정적 사고" 7. 이 세상은 매우 나쁘다. 사람은 마땅히 해야 할 모습은 아니지만, 이것들이 너를 잘못된 길로 끌어들이지 못하게 해라. 네가 더 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숙본화는 도덕과 자유를 논한다
8. 음식과 책은 독자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의지하는 것이고, 이것도 그의 지금의 모습을 만들어냈다. 하지만 한 사람의 몸이 그의 몸과 같은 음식만 흡수하는 것처럼, 모든 사람은 그가 관심 있는 것, 즉 그의 전반적인 생각이나 관심 목표에 부합하는 것만 기억한다. 물론, 모든 사람은 자신의 흥미를 가질 수 있지만, 부주의와 비슷한 것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물에 대한 객관적인 흥미가 없고, 읽는 것은 결과가 없을 것이다. 그 이유는 읽는 것을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독서와 책 정보
9.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우리가 입을 다물고 침묵을 지키기로 합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모두는 상대방을 무시하고 상대방의 도덕과 지적 결함을 비난하지 않을 것이다. -삶의 지혜
10, 한 사람의 행복 여부를 측정하고, 그를 행복하게 하는 즐거움을 묻지 말고, 그를 괴롭히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를 괴롭히는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즐겁게 살 것이다. 사소한 고민이 우리를 느끼게 한다면, 우리가 편안하고 편안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불행할 때, 우리는 이런 작은 일들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삶의 지혜
1 1, 우리가 존재한다면 죽음은 없을 것이다. 만약 죽음이 나타난다면, 우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죽을 때
12. 어떤 사람이 이런 상황에 처했을 때, 그는 어떤 일이 반드시 발생할 것이라고 믿었지만, 단지 그가 이런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일어나기를 바라는 일들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을 자포자기라고 한다.
13, 행복한 사람은 항상 그가 행복한 사람이기 때문에 행복한 이유가 있다. 자주 웃는 사람은 누구나 즐겁다. 자주 우는 사람은 비참하다. 우리의 기쁨은 우리의 즐거운 기분에 달려 있고, 즐거운 심정은 또 우리의 신체 건강에 달려 있다. -삶의 지혜
14, 대부분의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피상적인 생각과 자질구레한 생각이 있다. 이 사람들은 마음이 편협하고 정서가 낮다. 그들의 관점은 오류로 가득 차서 시비가 뒤바뀌었다. 우리가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점차 다른 사람의 평가에 대해 가볍게 여길 것이다.
15, 이 사람은 영원하고 형형형적인 법칙을 따르고, 이렇게 그를 표현할 수밖에 없다. -삶의 지혜
16, 기회의 신은 선함과 인자함에 비해 어떤 재능과 능력도 쓸모가 없다는 것을 비길 데 없는 기술로 보여 준다.
17, 아무도 비열함과 더러움에 대해 불평해야 한다. 이 세상에는 비열함과 더러움만이 강하기 때문이다. -삶의 지혜
18, 이른바 휘황찬란한 인생은 욕망의 죄수에 지나지 않는다.
19,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가르쳐 준 이치는 단지 우리 몸에 붙어 있는 의족, 의치, 왁스 코일 뿐이다. 대부분 식피복의 가짜 코입니다. 그러나 사고를 통해 얻은 진리는 우리의 타고난 사지와 같다. 이런 것만이 진정으로 우리에게 속한다. 이것이 사상가와 책벌레의 차이다. 따라서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얻을 수 있는 지적 수확은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그림과 같다. 빛과 그림자가 정확하고, 색채가 딱 맞고, 색채가 조화를 이룬다. 그러나, 오래된 학문은 그의 머리를 가지각색의 얼룩덜룩한 물감으로 가득 찬 큰 팔레트처럼 보이게 했다. 물감이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어도 전체 팔레트는 여전히 조화와 일관성, 의의가 결여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쇼펜하우어 미학 수필
20. 어둠이 내리자, 화등 초상, 우리의 마음은 눈과 같아서, 낮보다 잘 볼 수 있다. 이럴 때는 진지하게 생각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 특히 불쾌한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더욱 그렇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아침은 적당한 시간이다. 어떤 노력을 하든 정신적으로든 신체적으로든 똑같다. 예외는 없다. 아침은 청춘의 날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그렇게 밝고 신선하며 가볍다. 아침은 생명의 정수이므로 신성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야 한다. 밤이 노년 같다. 이때 우리는 맥이 없고, 쉴 새 없이 지껄이고, 막막하다-숙본화의 인생철학.
2 1, 복습은 공부의 어머니이다. 모든 중요한 책은 반드시 연속으로 두 번 읽어야 한다. 한 가지 이유는 우리가 이 책을 두 번째로 읽을 때 책 내용의 전체적인 연관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책의 끝을 알아야 책의 시작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이유는 우리가 두 번째 책을 읽을 때 우리의 기분과 감정이 첫 번째 독서와 다르다는 것이다. -독서와 책 정보
겸손은 미덕이며 바보의 영리한 발명품입니다. 이런 말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자기가 바보 같다고 말해야 하고, 교묘하게 모두를 같은 수준으로 끌어 올려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삶의 지혜
23. 인간 사회는 순전히 운과 착오가 가득한 놀이터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불행이 우리에게 닥쳤을 때, 우리는 태연히 대면하고, 잊는 데 능하며, 항상 그것을 마음속에 참지 말고, 그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24. 환난의 교분이 정말 그렇게 어렵습니까? 반대로, 일단 우리가 누군가와 친구를 사귀면, 그는 곤경에 빠져 우리에게 돈을 빌리기 시작했다. --쇼펜하우어의 인생 철학
25. 사람의 행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사람의 주체의 좋은 품질이다. 그것은 고상한 품격, 좋은 지능, 유쾌한 기질, 건강한 몸을 포함한다. -삶의 지혜.
26. 진정한 역사철학은 무궁무진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눈앞에 보는 것은 영원히 같은 본질이 될 것이라는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역사철학은 모든 사건에서 같은 것을 인정해야 한다. 고대든 현대든, 동양이든 서양이든; 더욱이, 각 지방의 풍속, 인정, 습관, 도덕 풍조는 다르지만, 역사 철학이 발견한 것은 언제나 같은 인간성이다. 이 같은 것은 다양한 형태의 변화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는 것이 인간의 심장과 뇌의 기본적인 소질이다. 대부분 형편없어요. 좋아요. 별로 없어요. 역사가 신봉하는 격언은 표상이 변화무쌍하고 본질이 하나라는 것이다. -"역사"
27. 그래서 우리의 생활관계는 가급적 간단해야 한다. 단조로운 생활이라도. 지치지 않는 한, 우리의 행복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야 삶에 대한 우리의 감정이 적어지고, 따라서 삶에 대한 부담감은 줄어들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이 삶의 본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삶의 지혜
28. 우리는 항상 고집을 부립니까? 우리는 일이 항상 좋은 방향으로 발전한다고 잘못 생각했다. -삶의 지혜
29. 작가가 생활 속에서 세계에 대한 이해가 심오하거나 피상적인지 그들의 문학 작품의 질을 결정한다. 그래서 사물에 대한 이해가 무수히 깊고 명료한 것처럼 작가도 마찬가지다. -문학에 대해서
30. 현실 왕국에서는 때로는 아름답고 매력적이고 편안하지만, 우리는 항상 끊임없이 극복해야 할 무거운 분위기 속에 살고, 생각의 왕국에서는 육체가 없는 정신도 부담도 고난도 없다. 그러므로 섬세하고 풍부한 생각과 마음 한 켤레가 아름다운 순간에 자신의 행복을 찾는 것은 이 지구상의 어떤 행복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쇼펜하우어 미학 수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