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5 명의 저명한 인물의 이름과 주요 사건을 수집하다.
1 이홍장 (1823 ~ 190 1) 중국 만청의 중요한 군정요원, 화이군 창립자 겸 총사령관, 양무운동의 주요 옹호자. 푸 닫아, 단어 점차 푸, 번호 Shao tsuen 린,. 안후이합비. 도광 27 년 (1847), 진사. 한편 학창시절 증국판은 세계에 대한 연구를 강조했다. 함풍은 3 년 (1853) 에 고향으로 돌아가 합숙훈련을 받고 여러 차례 영병을 이끌고 태평군과 교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1858 년 겨울, 증국번 막부에 가입하여 장사를 하다. 1860 년, 화이양 수도사 통일. Xiangjun 이 Anqing 을 점령 한 후, Zeng Guofan 은 "재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를 추천하고 허페이로 돌아가서 용기를 기르도록 명령했습니다. 동치 원년 (1862) 은 품용 오영에 편입되었다. 증국판은 상하이를' 봉급 옥토' 로 삼아 영국 배를 타고 상해에 도착하여 회군을 위해 자신의 군대를 구성하라고 명령했다. 증국판은 그를 장쑤 순회로 추천했다. 지방의 실권은 지킬뿐만 아니라 장쑤 대확장군, 서구의 신식 총기를 채택하여 2 년 만에 6 천여 명에서 6 만 7 만명으로 증가하여 청군 중 장비가 정교하고 전력이 강한 지방무장이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Huai 군벌 그룹이 점차 형성되었다. 이홍장이 상해에 도착한 후, 그와 외국 용병 (나중에 상조로 구성됨) 은 태평군에 대해 범죄를 저질렀다. 1863, 1864 년, 회군을 이끌고 쑤저우 상주 등을 점령하고 상군과 함께 태평천국을 진압했다. 홍수전 (1814-1864), 본명 임곤, 광둥 화현인, 태평천국 지도자.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교사로 초빙되었다. 나는 세 번의 수재를 모두 실패하여 과거시험에서 유명해지기를 갈망한다. 나중에 그리스도인 양발의 계발에 힘입어 그는 1843 에 신숭배 협회를 설립하여 군중 봉기를 조직하였다. 태평천국의 이론적 토대로서 1845 부터 1846 년까지 홍수전은' 원도 깨우기',' 원도 깨우기',' 원도 구원가' 를 집필해 소박한 평등관과 홍수는 인구 증가로 식량과 의복이 부족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했다. 인간의 생사는 하느님이 잘 안배해 놓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세상이 필사자라고 생각할 것이다. 사람은 많지만, 시종 하느님의 태생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제신으로 태어나고, 제신으로 자라며, 의식복은 제신에게 의지한다. 하나님, 세상의 아버지; 생사는 그것이 지배하고, 식기는 그것으로 인해 발생한다. " 그래서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평등해야 하고, 식량과 의복을 위해 모순해서는 안 된다. \ "세상에는 남자가 많고 형제가 가득하다; 세상에는 많은 여자들이 있고 모두 자매이다. 이 테두리의 프라이버시를 꼭 보관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가 어떻게 내 생각을 삼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을까? " ("깨우는 길") 실생활에서 사회적 갈등의 근원에 관해서는, "근대에는 악마에 대한 생사를 염려하는 이단이 있다. ("원도학 각성훈"), 즉 청나라 통치자가 대표하는 봉건 통치 체계 전체가 조성한 것이다. 그는 "우리 세상의 형제자매들은 * * * * * 에서 제거되어야 한다" 며 "세계 일가, * * * * * 태평을 누릴 때까지" (같은 책) 라고 호소했다. 기하학의 세계는 규칙적이고 얇아서 한 번도 변하지 않지만 공정하고 정직한 세상 ('원도 각성') 이 될 것이다. 결론적으로 인구가 많은 중국을' 곳곳에서 불공평하고 배고픈 사람이 없다' ('중국의 토지제도') 는 유일한 방법은 봉건통치제도를 없애고 공정하고 정직한 태평천국을 세우는 것이다. 그래서 1853 년' 중국 일묘제' 를 반포해 대규모 사회개혁으로 당시 중국의 인구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다. 자희태후 (1835- 1908), 예헤나라, 만주에서 태어나 란기를 따른다. 베이징에서 장작골목을 패다 태어났다. 함풍은 이듬해 궁궐에 선출되었다. 그녀는 문예가 정교하고 노랫소리가 완곡하여 사람을 감동시킨다. 이듬해에 재순 () 을 낳았는데, 김귀비 () 입니다. 함풍제는 승하하고, 그 아들은 황태후로 계승되어 황태후, 휘장' 자희태후' 로 칭송받아 자희태후라고 불린다. 자희태후와 공친왕은 쿠데타를 일으켜 여덟 명의 대신을 처형하고 해임하고, 정치를 듣고, 동조와 광서를 통치했다. 그녀는 태평천국과 심군 봉기를 진압하고, 그녀는 현대 군사와 양무 사업의 건립을 비준했다. 광서는 변법을지지하지만 자희태후에게 봉쇄되었다. 광서 황제를 구속하고 유신파를 죽이다. 그녀는 의화단 운동을 이용하여 대외선전포고를 했다. 8 개국 연합군이 그녀를 침략하여 Xi 안으로 도피하여 의화단을 섬멸하라고 명령했다. 그녀는 이홍장 등을 파견하여' 신추조약' 에 서명하여 광서를 북경으로 돌려보냈다. 광서 34 년 병으로 청동릉에 묻혔다. 사후:' 효시 황후'. 자희태후는 학식이 해박하여 서화를 잘한다. 그녀의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며, 그린 것은 모두 전세의 꽃이다. 4 1858 년 3 월 19 일, 강유위는 광둥성 남해현에서 태어났습니다. 남해현은 주강 삼각주 중남부에 위치하여 역사가 유구하며 산천이 수려하고 물산이 풍부하며 인민이 근면한 현성이다. 광둥 () 성 광저우 () 에 등지고 주강구 () 에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고 정보가 빠르며 일찍이 서구 자본주의 사회와 문화 의식의 영향을 받았다. 이 사람이 걸지령한 곳에서는 강유웨이뿐만 아니라 중국 최초의 철도 엔지니어인 자천우, 위대한 민주혁명가 하향응고 등 유명 인물들이 탄생했다. 강유위가 태어나기 전에 제국주의자들은 이미 맹렬한 포격으로 청나라 폐관쇄국의 문을 열었다. 1840 의 아편전쟁은 남해현성에서 멀지 않은 주강구에서 발발했다. 그 이후로 제국주의 침략의 초연은 주강 삼각주에서 끊이지 않았다. 동시에, 외국 자본주의 세력과 중국의 민족 자산계급은 제국주의 폭격에 먼저 타격을 입은 이 지역에서 유유히 일어나고 있다. 1872 년 남해현 제인촌에서 진계원은 중국 최초의 기계릴링 공장을 설립하여 증기기관으로 실을 쏘기 시작했다. 20 여 년 후, 주강 삼각주에는 기계 생산을 위주로 한 대량의 민족 자본주의 기업이 쏟아져 나왔다. 강유 웨이는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나의 조상은 벼슬을 하는 사람인데, 나는 여전히 서향문 제일이다. 강유 웨이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주로 교육 방면에서 관직을 맡고 있다. 강유 웨이의 삼촌 강동기는 태평천국 누에고치 진압 생활운동에 참여해 청정부에 의해 광서 순무를 돌보는 고위 관리로 임명되었다. 만년에 남해현의 고향으로 돌아가 사당과 정원 양옥을 지었다. 그중에는 연루루, 2 만 권의 서점, 환경이 아름답고 장서가 풍부하다. 그들은 남해현의 유명한 원림과 도서관이자 강유위 청년기에 지식을 배우고 계몽을 받는 곳이다. 강유 웨이는 십 대 때 이렇게 풍요롭고 우아한 환경에서 자랐다. 그는 항연화원의 오래된 집에서 태어나 장서가 풍부한 도서관에서 공부했다. 이후 강유 웨이가 오랫동안 유신 교육에 종사해' 백일유신' 운동에 참가해 고향에서 꽤 유명해졌다. 관습에 따르면, 사람들은 그를 고향과 연결시켜 남해 선생이나 강남해라고 부른다. 5 임칙서 (1785-1850), 한 글자, 후관군 (오늘 복주시) 사람, 청가경 16 년 (18) 도광은 11 년 (183 1), 도광은 동하 총독으로 승진하여 황하와 운하의 건설과 준설을 주재한다. 12 년 장쑤 총재로 승진했고 18 년 (1838) 호광 총독으로 재직했다. 아편 흡연을 엄격히 금지하여 효과가 현저하다. 11 월, 친임진차대신은 광동으로 가서 아편을 금지하고 광둥 () 수도사를 통제했다. 임칙서는 광둥에서 신단했다. "아편이 하루만 지속되면 신하가 하루도 돌아오지 않으면, 나는 이 일과 함께 할 것이다." 영국 상인 의법 등은 임칙서의 의법을 두려워하여 어쩔 수 없이 2 만여 상자의 아편을 내놓고 호문탄에서 대중 앞에서 파괴하였다. 그래서 임칙서는 중국 근대사에서 처음으로 외래침략에 저항하는 민족 영웅이 되었다. 도광 30 년 (1850), 임칙서 병사. 함풍원년 (185 1), 함풍제 장례, 시호' 문충', 김증태자 증정. 임칙서가 서거한 후 온 나라가 애도하고 푸저우건사 제사를 지냈다. 푸저우 임칙서 사당, 본명' 임문충공사' 는 광서 31 년 (1905) 에 세워졌다. 높고 큰 아치형 대문이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다. 대문 앞에 돌사자 한 쌍이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대문 입구는' 의당' 이고 가운데에는 석두 통로가 있다. 양쪽 청석조각 석상과 신수 8 개, 의례집사 20 여 개가 양쪽 회랑에 진열되어 있다. 고궁 승마, 호광 총독, 양광총독, 장쑤 총재, 산시 총재 등. 대련이 말했다: "하늘에 독을 태우는 것은 장산강의 색깔이다. 깃발을 휘두르며 적을 대적하고 귀신을 잡다. " 그것은 사람들이 산꼭대기에서 발을 멈추고 감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