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희곡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고, 단지 청창극을 위해서라면' 산곡' 이라고 부른다.
2. 중국 고대 문학의 장르 중 하나.
산곡은 중국 고대 문학의 장르 중 하나로 원대에서 흥성하며 당시와 송사와 동대 문학이다. 일명' 악부' 또는' 현대악부' 라고도 한다. 송사의 저속화에서 당시 북방에서 유행했던 음악 곡조로 작곡하다. 그것은 민간의 새로운 목소리에서 유래한 중국 음악문학으로, 당시 아속공상했던 새로운 시풍이었다.
산곡의 체계는 주로 시, 집수, 크로스곡 등을 포함한다. 나중에 산곡의 정규화와 인구 감소로 개성이 뚜렷한 시정문화의 신선한 피를 잃고 송사와 거의 같아지고 쇠락해 당시송사처럼 번영하지 못했다.
산곡 특징:
(1) 산곡은 시와 세트곡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2) 각 산곡마다 곡표가 있는데, 어떤 궁조에 속한다.
(3) 각 곡패는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운율 등에 모두 자신의 법칙이 있다. 그래서 각 원곡 앞에는 범주 이름, 궁조 이름, 곡명, 곡체 이름이 있습니다.
샤오 링:
소위 소령은 일명' 엽아' 라고도 하는데, 그 이름은 당대의 술령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것의 기본 특징은 단편만 노래이고, 짧은 단어는 매우 적다는 것이다. 하지만 또 다른 대련은' 동제시' 라고도 하는데, 몇 편의 시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 몇 편의 시는 주제와 어조가 일치하고, 내용이 연결되어 있고, 앞뒤 구법이 일치해야 한다. 각 시는 독립적으로 압운할 수 있는데, 최대 100 곡이다. 귀신록' 에 따르면 조지는 서호를 두 번 부르는 시 100 곡을 가지고 있어 작은 시를 짓는 가장 오래된 사람이다.
집합 수:
"집합 수" 는 "집합", "산집합" 또는 "대사령" 이라고도 불리며 당송 대곡 송금궁조가 발전시켰다. 그 커스터마이징에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전체 세트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종점이 있습니다. 셋째, 두 곡 이상의 같은 궁조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다. 투곡은 비교적 복잡한 내용, 서정적, 서사적, 또는 둘 다를 긴 폭으로 표현했다.
시와 세트의 수는 산곡의 두 가지 주요 형식이다. 하나는 짧고 용맹하며, 하나는 풍부하고 완곡하지만, 그 외에 다른 하나는 음악이 있는 것이다. 벨트 노래는 같은 궁조 속의 다른 곡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예를 들면 연아의' 낙대 차 채승',' 욕설',' 감사황은' 등 최대 세 곡조를 넘지 않는다. 선창은 소곡조에 속하며, 용량은 세트 수보다 훨씬 작으며, 끝이 없다. 그는 시와 세트 사이의 특별한 형식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