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꽃밭에 좋은 술 한 주전자를 넣고, 모르는 사이에 혼자 마시다.
잔을 들어 명월을 초대하여 * * * 를 마시고, 자신의 그림자까지 합치면 딱 세 명이다.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림자는 쓸데없이 뒤에 있다.
당분간 명월의 그림자와 함께 봄밤에는 이 기회를 빌어 먹고 놀아야 한다.
나는 노래하고, 달은 배회하고, 나는 춤을 추고, 그림자는 앞뒤로 변동한다.
깨어있을 때 같이 놀고, 술에 취하면 제각기 뛰어다닌다.
나는 영원히 자유롭게 유람하고 끝없는 천하에서 너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둘째,
천도는 술을 좋아하지 않고, 술별은 하늘에 올라갈 수 없다.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주천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하늘과 땅이 모두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도 그럴 만하다.
먼저 술이 성결보다 순결하다는 말을 듣고, 나중에는 술이 덕행보다 탁하다는 말을 들었다.
만성현이 술을 마셨으니, 왜 요정을 구하느냐?
술 세 잔은 유도를 통할 수 있고, 술 한 통은 도가의 본성에 부합한다.
나는 단지 술에 취한 즐거움을 얻고 싶었을 뿐인데, 이런 즐거움은 각성자에게 물려줄 수 없다!
세 번째
3 월의 장안은 봄빛이 맑고 봄꽃이 금처럼 아름답다.
봄에 누가 나처럼 외로울 수 있어, 여기서 술만 마실 줄 알아?
빈부와 장수는 원래부터 다르고 각각 장점이 있다.
술잔에는 자연히 생사무분인데, 하물며 세상 만물은 전혀 정론이 없다.
술에 취한 후 천지를 잃고, 한쪽 끝을 독방 베개에 찔러 넣었다.
내가 술에 취했을 때 나 자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어디서 이런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넷째.
끝없는 고민이 많다. 나는 술 300 잔을 가지고 있다.
근심이 많고 술이 적지만, 일단 쓰러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술 속의 성현을 알게 되었다. 술이 덜 근심해도 술은 즐겁다.
자수찬은 수양산에만 은거하고, 안회는 굶주리고 먹거나 마시지 않을 것이다.
현대인들은 모두 기꺼이 마시지 않는데, 가짜 이름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게발은 선약 금액이고, 나쁜 산은 선산 봉래이다.
우리 먼저 술을 좀 마시고, 달빛 아래 높은 무대에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자.
달맞이를 즐기며 혼자 마시다.
이 시는 네 곡이 있는데, 첫 곡이 가장 널리 전해지고 있다. 첫 번째 시는 시인이 정치적 좌절로 인해 생긴 외로움과 슬픔의 느낌이다. 시에서 고독한 환경을 매우 생동감 있게 렌더링합니다. 필묵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시인이 제멋대로 행동하는 개성과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이 시의 배경은 꽃집이고, 소품은 술 한 주전자다. 데뷔한 캐릭터는 그 자신뿐이다. 동작은 혼자 술을 마시는 것과' 소개팅 안 함'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장면이 단조롭다.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마음이 들떠 하늘가의 명월과 달빛 아래 자신의 그림자, 심지어 자신도 세 사람이 되어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한산한 장면이 갑자기 시끌벅적해졌다. 그러나 달은 마실 수 없고, 그림자는 여전히 외롭다. 그래서 다섯 번째 문장부터 여덟 번째 문장까지, 달빛에서' 제때에 즐기자, 봄꽃이 피다' 는 뜻을 지적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단락이다. 시인은 꾸준하게 달빛과 그림자를 가지고 여행하며 천국의 먼 선경에서 다시 만났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립에서 독립까지, 독립에서 독립까지, 그리고 독립에서 독립까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독백의 형태로 자강자립, 기복, 자연순함, 그래서 후세에 낭송되고 있다.
두 번째 시는 모두 토론하고 있어' 음주에 관한 논쟁' 이라고 할 수 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술의 사랑' 부터 시작해보죠. 하늘의 술별, 땅의 술샘으로 천지도 술을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하면서' 천지는 모두 술을 사랑하고, 술을 사랑하면 하늘에 부끄럽지 않다' 는 결론을 내렸다. 그런 다음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사람들 사이에는 성현이 있고, 성현도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일반인도 술을 좋아한다. 이백이 술을 사랑하는 핑계입니다. 시는 말했다: "성도들은 이미 마셨는데, 왜 선인에게 물어보느냐? 클릭합니다 신을 얕잡아 술을 강조하다. 성현에서 신선까지, 사랑의 술은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유익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음주를 최고 경지로 끌어올린다: 통달대로, 자연, 술에 대한 흥미는 이루 말할 수 없다. 사실 이 시의 목적은 감성을 위한 것이 아니라 서정을 위한 것이다. 즉 추리적인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런 비논리적 논점은 매우 흥미롭고 심오한 방식으로 시인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인의 술에 대한 사랑은 정치적 실의에 대한 자기 부정에 지나지 않는다. 그의' 술맛' 은 바로 이런 형용할 수 없는 느낌이다.
세 번째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슬픔 때문에 즐겁게 여행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누가 봄에 혼자 있을 수 있는지, 그래서 그는 그것을 마셔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은 술로 근심을 풀기를 희망한다. 그리고 시인은 인생관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정신적인 위로를 구하고,' 이것이 가장 즐기는 것' 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시에서 말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모두 낙관적이지만, 그' 봄날 누가 혼자 있을 수 있는가' 라는 말은 시인의 내면의 무력감과 비관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이 넓고 낙관적인 말은 자기 위로일 뿐이다. 아니, 아니 카드, 아니 흐름. 강한 자기 해방의 결과는 종종 색전류와 같고, 그 흐름은 사람을 흥분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람이 극도로 고통스러울 때 광소를 터뜨리면, 사람들은 그로부터 그의 마음속 극심한 고통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은 실의에 빠져 속상했고, 헤어나기 어려울 때 취한 말을 발표했다. "내가 존재하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이 가장 즐겁다." 독자도 이 단어에서 시인의 내면의 고통을 느낄 수 있다. 활달한 가슴으로 원한을 쓰고, 기쁨으로 슬픔을 쓰는 것은 이 시의 예술 표현의 주요 특징이자 그 예술 성공의 주요 원인이다.
네 번째 시는 전고를 빌려 술을 마시는 좋은 점을 썼다. 시인은 처음부터 술로 근심을 풀고, 술로 근심을 억누르기를 바라며, 도리를 따지는 말투로 말했다. "그러므로 술성은 알고, 술은 반드시 기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나는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을 성인 생활에서 가장 실제적이고 재미있는 것으로 묘사했다. 시인은 버이, 서기, 안회를 일부러 비하하며 술을 마시는 것보다 술을 마시는 것이 더 유명하다는 견해를 표명했다. 시인은 반드시 백이, 서기, 안회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들이 이렇게 쓴 것은 제때에 즐기고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한 긍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시인은 신선과 술을 비교해서 술을 마시는 것이 신선보다 낫다는 것을 설명했다. 이백은 정말로 필탁이 술로 생명을 끝내는 것을 배우고 싶어하는 것도 아니고, 주왕이 술못 고기림에서 퇴폐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도 확실하지 않다. 그는 단지 오늘 시대에 술을 즐겨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고 싶었을 뿐이다. 최종 결론은 "그리고 당신은 달 옆 플랫폼에서 술을 마시고 곤드레만드레 취해야 한다" 는 것이다. 말하자면, 우리가 시를 자세히 음미한다면, 시인이 술에서 맛보는 것은 즐거움이 아니라 슬픔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오리지널 작품:
명월 네 수를 혼자 마시다
하나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응?
둘째,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술별은 하늘에 올라갈 수 없다.
만약 네가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주천이라는 지명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하늘과 땅이 모두 술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는 하늘이 술을 사랑하는 것에 떳떳하다.
먼저 술이 성인보다 좋다고 들었는데, 탁이 성인보다 좋다고 들었다.
성현이 술을 마시고 있는 이상, 하필 신선을 구할 필요가 있는가?
술 세 잔은 유가의 도를 통과할 수 있고, 한 경기에서 다 마시는 것이 도가의 자연이다.
나는 단지 술에 취한 재미일 뿐, 이런 맛은 전해 내려올 수 없는 사람이다!
세 번째
3 월의 장안시는 봄빛이 맑고 봄꽃이 흐트러져 있다.
내가 봄빛이 쓸쓸하고 근심하다면, 누가 이 아름다운 풍경에 대해 오로지 술만 마실 수 있겠는가?
부귀빈천장수, 자연과는 달리 각기 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자연생활과 술잔 속의 생활은 별다른 차이가 없고, 세상에는 정론이 없다.
술에 취한 후 천지가 잃어버리고, 한쪽 머리가 베개에 파고들었다.
나 자신을 모르겠다. 어디서 이런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넷째.
무한한 근심은 수많은 가닥이 있고, 나는 술 300 잔을 가지고 있다.
술이 근심이 적더라도 술은 돌아오지 않는다.
그러므로 나는 술 성자, 부드러운 마음이 스스로 밝다는 것을 안다.
말로는 장수에만 은거할 수 있고, 먹고 마시는 것과 배고픔은 없다.
당대에는 기꺼이 마시지 않는데, 명성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게집게는 만병통치약 금액이고, 나쁜 산은 선산봉래이다.
잠시 술을 좀 마시고 달빛으로 높은 무대에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다. -응?
설명 단어 및 구:
단독 음료: 단독 음료. 마시고 마시다.
시간: 하나는 "아래" 이고 다른 하나는 "앞" 입니다.
소개팅 대상 없음: 가까운 사람이 없습니다.
잔을 들어라: 나는 잔을 들어 명월을 끌어들이고, 명월, 나와 나의 그림자는 마침 세 사람이 되었다. 월하의 모습에 대해 말하자면, 술 속의 그림자와 나는 세 명이다.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몰라: 몰라, 몰라. 삼국위의' 복금': "이치는 이해할 수 없는 것 같아요."
행 23: 헛되고 무익하다.
윌: 그리고 * * *.
그리고 봄: 봄빛이 밝을 때.
달 방황: 달이 나와 함께 앞뒤로 움직입니다.
그림자가 어지럽다: 사람의 그림자가 춤으로 인해 어지럽다.
함께 사랑을 나누다: 함께 재미를 찾다. 하나는 "섹스" 입니다.
무정한 여행: 달빛이 무의식적이고 감정을 모르기 때문에 이백은 그들과 친구를 사귀기 때문에' 무정한 여행' 이라고 부른다
한운: 하늘에서 만나기로 했어요. 데이트, 데이트. 모종, 아주 멀다. 한운, 은하수. 이것은 먼 천국의 선경을 가리킨다. 묘한운' 은' 벽암은행' 의 작품이다.
주성: 고대의 성명. 일명 술기성. "진서 전문지" 구름: "헌원 우각, 남쪽에는 삼성이 있고, 술관기도 주연이다." 한공융 "조조조와의 금주 논의": "주성의 광채가 하늘을 찌르고, 주천군이 열렬하고, 사람들은 주덕을 목적으로 한다."
Jiuquan: 간쑤 Jiuquan 시의 한 지아 Jiuquan 카운티. 전하는 바에 의하면 현성은 샘이 있고, 맛은 술과 같아서 술샘이라고 한다.
큰길: 자연의 법칙을 가리킨다. 장자 천하: "하늘은 덮을 수 있지만 포함할 수 없고, 땅은 덮을 수 없고, 큰길은 덮을 수 있지만 변론할 수 없고, 만물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필요하다."
시음: 음주의 즐거움. 도돈 \ "진대 서정 장군 스맹복전 \": \ "문 (환온) 이 너에게 물었다:' 술은 뭐가 좋을까, 경애하는 거야?' 너는 웃으며 대답했다.' 정인군자가 되어도 술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는 없다. ""
"3 월" 두 문장: 한 문장은 "좋은 새가 맑은 바람을 부르고, 낙화는 금처럼 흩어진다" 는 것이다. 하나는 "정원에서 새소리가 나고, 뜰에서는 꽃이 금처럼 웃는다" 는 것이다. 함양은 장안을 가리킨다. "도시" 는 "시간" 입니다.
지름 호자: 곧은 호자. 이백의 "입주" 시: "왜 내 주인님, 돈이 없어졌어요? , 술 사러 가자, 우리 같이 마시자! . "
의사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다: 고난과 계시. "장자 장 왕": "고대의 득도자, 가난하고 즐거워, 뮤지션, 가난하고 즐거워; 도덕은 여기에 있고, 가난은 한서폭령이다. " 전환: 길이. 사람의 수명을 가리킨다. "한서 고영전": "공덕은 두껍고 얇으며 공덕은 짧으며, 계절에는 한 번, 천도는 기복이 있다."
자연: 자연의 창조자. 자연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장자 대가: "오늘은 천지를 용광로로, 자연을 대야로 삼고 있습니다. 가는 것이 악한가? "
삶과 죽음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우란: 무지의 표현. 싱글 베개: 싱글 베개. 혼자 있고 혼자 잔다. 당나라 리 shangyin "Zou 장 비서" 시는 말했다: "혼자 박물관을 떠나, 나는 문을 닫는다. 클릭합니다
빈곤: 빈곤과 슬픔. "사기 평원군 위칭 열전": "그러나 위경은 결코 가난하지도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책 한 권을 써서 자신을 보여줄 수도 없다." 천만 끝: 한 작품 "천만 끝" 이 있습니다.
300 잔: 하나는 "겨우 몇 잔" 입니다.
주성: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송 쩡공 () 은 "조택부 죽정 여담" 시를 "시인은 강하기 어렵고, 주성은 아직 넓지 않다" 고 말했다.
"햇빛의 첫 광선에 누워": "배고픈 보이의 작품". 수양, 산의 이름. 뇌수산이라는 곳은 버이와 서기 채웨이가 은거한 곳이라고 합니다.
누차: 늘 가난하다. 가난하면 돈이 없다고 한다. 공자의 논어 선진: "쉽게 물러날 수 있다! 반복이 비어 있다. " 화해의 총결: "몇 가지 신성한 길로 돌아가라, 텅 비어 있어도 나는 즐거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Yan hui: 봄과 가을 말기 루 사람들, 공자의 자랑스러운 제자.
음악 음료: 자유롭게 마셔요. "사기 한고조 열전": "페이의 아버지, 동생, 어머니, 옛 친구, 매일 술을 아주 좋아해서 옛 길을 웃는다."
안영: 무슨 기능이 있어요? 앤, 무슨 일이야?
게 발톱: 게의 첫 번째 기형 발. 집게처럼 생겼고, 먹거나 자위하는 데 쓰인다. "진서 비탁전": "오른손은 술잔을 들고 왼손은 게발을 들고, 부주선에서 평생을 보낼 수 있다." 황금 액체: 와인에 대한 은유. 돈 백거이' 유보명사' 시: "술게으름은 금액을 붓고, 차는 새로 옥진을 갈았다."
나쁜 흙더미: 나쁜 축적이 작은 산을 형성한다. 술이 많다고 하는데, 그들은 그 속에 깊이 빠져 있다고 한다. 시체' 권: "육마는 썩은 산을 오르고 방주는 술못으로 가득 차 있다." 봉래: 고대 전설의 거룩한 산의 이름. 여기는 선경을 가리킨다.
달 타기: 달빛을 이용하다. "악부시 청가 사계절 소문 하일": "월하 부용을 따고, 밤에는 연밥을 얻는다."
작성자 정보:
이백 (70 1 ~ 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문학과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
제작 배경:
이 시는 당현종 천보 3 년 (744) 에 썼고, 이백은 장안에 있었는데, 당시 관직은 실의에 빠졌다. 이 시의 제목 아래, 두 송본과 묘본에는 모두' 장안'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는 이 네 편의 시가 모두 장안에서 쓴 것임을 설명한다. 당시 이백의 정치적 이상은 실현할 수 없었고, 마음이 외롭고 괴로웠다. 그러나 어둠의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침몰하지도 않고, 파도에 쫓기지도 않고, 자유를 추구하고, 광명을 동경하는 것이 바로 그렇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주제 표현:
혼자 명월 네 수를 마시다' 는 당대의 시인 이백의 시 그룹이다. 이 네 편의 시는 시인이 달빛 아래 혼자 술을 마시며 친해지지 않을 때 쓴 것이다. 시 속에는 시인의 마음속의 고민이 드러나 달을 친구로, 술을 노래로, 제때에 즐기게 되었다. 시군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시인이 외로움에서 외롭지 않음에 이르기까지, 다시는 외롭지 않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표면적으로 보면 시인은 확실히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만, 깊은 곳에는 무한한 서늘함이 있다. 시 전체의 필법이 정교하고 구상이 특이하여 시인의 외로움과 초연함을 반영하였으며, 실의에 여전히 낙관적이고 거칠고 분방했다.
유명한 리뷰:
고운' 당시별집': 유윤: 옛날에는 특이하다. 유윤: 모든 풍습이 결국 바뀌기 때문에 생각을 바꿀 수 없어요 (마지막 문장)?
종청과 담의' 당시의 귀환: 운탄: 판타지, 광상'. 종운: 아무도 말을 하지 않아요.
심덕잠당시: 불쑥 나오는 것은 순수한 천성이다. 이런 시인은 배우기가 쉽지 않다.
이가리는 운정시를 멈추었다. 시립의 시는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을 물어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동파에서 재사용할 수 있게 했다. 왜냐하면 그의 문장 기교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남사 심청전" 을 읽은 뒤 "나는 시골을 걸을 때마다 마성삼과 함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마성두와 함께 있는 사람은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 시립의 시는 거의 모두 이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축하하는 언어는 시립의 아름다운 귀보다 못하다.
청제 고종편' 당송시주': 천고의 매력은 오늘날 사람들이 얻을 수 있다. 나는 가난하지만 마음이 넓을 수는 없다. 타오 qianyun: "외로운 그림자를 설득하기 위해 컵을 흔들며", 의미가 없습니다.
당시 300 수' 항당 추사: 주제서는 혼자 생각하고 시는 세 사람이 된다. 달그림자 동반자는 반복 모색 후 ('잔을 들어' 네 마디 아래) 더욱 독특하다고 말했다.
근토 최원' 이태백시주': 엄창랑이 말했다: 마시는 사랑의 기치. 외로울 때 이 배우자를 찾아라. 술은 말할 것도 없다. 또 한숨을 내쉬며, 멀리 가까이 가면, 개폐실을 열고, 매우 무정하고, 다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 단계에서 세상에 소개팅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차심성' 초백안시평': 이런 언어는 너무 흔하고 태백의 혐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