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질녘에 나와 함께 서 있는 사람도 없고, 죽이 따뜻한지 물어보는 사람도 없다"는 동반자도 없고 정서적 지지도 없는 외로운 사람을 묘사하며 혼자라는 존재의 쓸쓸함과 외로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해질 무렵 아무도 나와 함께 서 있지 않았고, 죽이 따뜻한지 물어보는 사람도 없었다.
출처:이 인용문은 쉬 모라는 마이크로블로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션푸의 <부유한 인생의 여섯 가지 회고록>을 읽다가 "행운을 보내다"라는 단어에 붙은 문장을 보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배경:
'부유한 인생의 여섯 가지 기록'은 청나라 창저우 출신인 션푸가 자칭 13년(1808년)에 쓴 자전적 에세이입니다. 청나라 왕타오의 아내이자 동생인 양인천이 쑤저우의 한 노점에서 4권으로만 된 육경의 잔해를 발견해 당시 상하이의 원순관 보도를 담당하던 왕타오에게 주었고, 1877년 활자로 출판했습니다.
당나라 중기에 면양 현인들은 장고우의 통주강 북쪽, 장고우 극장 옆에 위치한 장고우에 구원을 기념하기 위해 창랑각을 세웠습니다. 이곳은 한때 종교 활동을 위한 장소였습니다. 천유량이 이곳에 무술 학교를 열었고 장난셴이 이곳에서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혁명기에는 덩치중이 이곳에서 민간 야간 학교를 운영했습니다. 허룽은 홍위병단을 이끌고 셴타오를 공격할 때 이곳에 주둔했습니다. 요컨대, 창랑 파빌리온은 깊은 역사적 유산을 간직한 명소입니다.
창랑의 노래에는 심오한 인생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현재 현대 문학에는 창랑의 노래의 철학적 의미를 계승한 두 편의 소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제갈주링의 네트워크 소설 <창랑의 노래>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 생활에서 창랑의 노래를 새롭게 노래한 옌젠의 공식 소설 <창랑의 물>입니다.
이 후자의 부분은 역사 기록인 취원열전(屈原列传)에는 없습니다. 전체 구조로 볼 때 이 부분은 어부의 이미지를 더욱 과장하고, 어부의 아버지가 침묵하고 노래하는 결말은 텍스트 전체에 일종의 고풍스러운 매력을 부여하는 등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많은 연구자들은 어부의 아버지를 구원에 대한 헌사로 간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