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구절 소개
이름:시대:성 당나라저자:(당)두보 장르:오언시 수록 작품:당나라 시 전집:권226_41선택된 작품:전집. 이 작품은 신세기판 초등학교 6학년 국어 의무교육과정 표준의 실험 교재와 상하이교육출판사 9년 의무교육 교재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단락의 주석 번역
주석 좋은 비:봄비, 때맞춰 내리는 비를 말합니다. 고서
예:그냥. 일어나다:식물의 성장, 발아 및 성장을 촉진한다. 은밀히, 조용히. 보습:비를 통해 식물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흔적:들판 사이의 길. 모두:모두, 모두. 리버보트:강 위의 낚시배. 한 사람:한 사람만. 쇼:좋은 아침. 붉은 젖은 곳:붉은 빗방울이 있는 곳. 중(네 번째 음):비 때문에 꽃이 가득하고 무거워 보입니다. 진관청:현재의 청두 남쪽에 위치하며, 진청이라고도 합니다. 삼국 시대에 브로케이드 직조를 관리하던 촉한의 관리들이 이곳에 주둔해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후대에는 청두의 별칭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청두의 별칭이기도 하죠. 이 비는 마치 봄에 모든 것이 자라듯 적절한 시기를 선택해 바로 내리는 비입니다. 봄바람이 부는 밤에 고운 비가 조용히 내립니다. 소리 없이 사물을 촉촉하게 적셔줍니다. 비 오는 밤이면 들판 능선 사이의 길은 어두워지고 강에는 고깃배의 불빛만 홀로 켜져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주변을 둘러보면 골든 크라운의 도시는 화려할 것입니다! 비가 내리는 홍화밭을 보면 비로 인해 골든 크라운 시티의 꽃들이 가득하고 무겁게 보일 것입니다 ;)
감상을 위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봄밤의 즐거운 비'는 두보가 761년(당나라 수종 2년 상원) 봄, 청두 너구리 강변에 있는 초당(草堂)에서 지은 시입니다. 이때 두 푸는 산시성의 큰 가뭄으로 쓰촨성에 와서 청두에 정착하여 2년간 살았습니다. 그는 몸을 가꾸고 채소와 꽃을 키우며 농부들과 교류하면서 봄비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졌습니다. 그는 만물을 살찌우는 봄밤 빗방울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시에는 기쁨이라는 단어가 단 한 마디도 없지만, 시인의 기쁨은 곳곳에 담겨 있습니다. '봄밤의 즐거운 비'는 봄밤에 내리는 비의 이타심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감탄을 표현한 시입니다. 시 전문은 "좋은 비는 봄이 오는 계절을 안다. 그것은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셔줍니다. 길은 어둡고 나룻배는 밝습니다. 붉게 젖은 곳,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한두 줄의 "좋다"는 깊은 느낌은 봄비를 칭찬하는 것입니다. "계절을 아는 것"은 봄비에 인간의 삶과 감정을줍니다. 저자의 생각에 봄비는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들이 급히 필요할 때 표류하여 시간을 제안합니다. 이 얼마나 좋은 봄비인가! 첫 번째 연은 봄비의 '발생'을 표현하고 있으며, 봄비가 오기를 간절히 고대하는 작가의 애타는 심정을 함축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연은 분명히 시인의 청각적 지각입니다. 봄비는 바람과 함께 한없는 밤에 조용히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며, 기쁘게 하려는 의도 없이 오직 헌신하기 위해 왔다. 비를 들으면서 작가는 봄비와 침묵조차도 시인에게 들리는 것을 매우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봄비에 무의식적으로 놀란 시인은 밤새도록 밤을 지새웠다. 목을 묶은 시인은 밤새도록 봄비만 바라며 갑작스러운 끝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행복하면서도 걱정했습니다. 그는 문을 밀고 그곳에 서서 내려다 보았을 때 들길의 평범한 윤곽도 밤에 통합되어 밤이 얼마나 어둡고 비가 얼마나 짙은 지 보았습니다. 강 보트 낚시 불은 봄 밤의 광대 함과 어둠을 반영하고 측면에서 봄비의 풍요 로움을 강조하면서 더욱 눈부신 것입니다. 시인은 상상력을 발휘해 봄비를 목격하고 다음 날 새벽이 밝아오면 진관성이 화려한 봄 풍경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기뻐합니다. 꽃의 화려함과 생명력은 고요한 비의 자양분과 세례의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꽃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봄비에 대한 사심 없는 공양입니다. 위의시 분석을 통해 두 푸가 비를 고대하고-비를 듣고-비를보고-비에 대해 생각하는 일종의 감정적 사고와 글쓰기를 따르고 있음을 알기 어렵지 않습니다. 속담에 "봄비는 기름만큼 비싸다"는 말이 있듯이. 누구나 귀한 봄비가 기름과 같기를 바라며 시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 시는 봄비가 내릴 때 묵묵하고 이타적으로 헌신하는 봄비의 고귀한 성품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이 봄비는 당시의 장면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어, 사물을 관찰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두보의 예술적 기량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시에서 세세한 부분까지 포착하고 묘사한 것은 상황을 관찰하는 시인의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습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 "잠기다"라는 단어는 의인화되어 봄비의 조용하고 보이지 않는 분위기를 모방하여 매우 흥미롭고 사람들의 봄비에 대한 사랑을 유도합니다. "촉촉하다"라는 단어는 봄비가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하고 조용한 정신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그것은 모양과 표현을 모두 그리며 모양과 감정이 모두 준비되고 심오하고 독특합니다. "꽃은 진관청의 꽃보다 무겁다"는 '무겁다'라는 단어로 밤새 봄비의 세례와 영양을 받은 진관청 꽃의 붉고 생생한 무늬를 정확하게 써내려가며 봄비에 대한 작가의 찬사를 전하고 있다. "거친 길의 구름은 모두 어둡지만 강배는 밝다"는 전형적인 디테일을 포착하고 공들여 묘사하여 봄비의 흐릿하고 다채로운 분위기를 미묘하고 생생하게 표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두푸의 '봄밤 즐거운 비'는 문구를 다듬고 이미지를 포착하며 세부 묘사를 할 때 다른 사물의 감정과 뉘앙스를 관찰하는 것의 우수성을 구현한 작품입니다. 두 푸의 시와 그 음울한 스타일을 비교하고 감상함으로써 독자들은 두 푸의 시에서 삶의 다른 감정을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 오는 봄밤을 묘사하고 즐거운 기분을 표현한 명작입니다. 시의 시작 부분(첫 번째 연)에서 "좋다"라는 단어는 "비"를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생에서 "선하다"는 종종 선행을 하는 사람을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서 비를 칭찬하기 위해 "좋은"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이미 선행을 하는 사람들의 연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다음으로, 비는 의인화되어 "계절을 알고" 객관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봄은 모든 것이 싹이 트고 자라는 계절입니다. 필요한 것은 비뿐이고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좋은가요. 두 번째 커플은 비의 "선함"을 더 표현합니다. 비가 '좋은' 이유는 적시에 내리고 '고요'하기 때문입니다. 봄비의 조용하고 비가 내리는 특성을 칭찬하고 이타적인 성격을 보여줍니다. 보통 산들바람을 동반하는 봄비는 모든 것을 조심스럽게 촉촉하게 합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때로는 비에서 눈까지 차가운 바람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강풍과 폭우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비는 봄이지만 전형적인 봄비가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사물을 손상시킬 뿐이며 "침묵"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을 "행복하게"만들지도 않고 "좋은"것으로 평가할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쿠데타의 "연중 시간을 아는 것"은 비의 "선함"을 충분히 보여주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좋다"라는 단어가 실현되는 것은 두 번째 쿠플렛이 부드러운 이슬비를 동반한 전형적인 봄비를 묘사할 때입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셔줍니다." 이것은 여전히 의인화입니다. 이 두 대사는 눈에 띄지 않는 보살핌과 부드러운 비를 비유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밤 속으로 잠수하다"와 "고요함"이라는 단어의 조합은 비가 부드러운 바람을 동반한 고운 비이며, 비는 "선함"을 추구하려는 의도가 없이 "조용히 사물을 적시려는" 비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고요하다"와 "좋다"의 조합은 비가 온화한 바람을 동반한 가벼운 비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은"을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낮에 와서 사람들이 명확하게보고들을 수 있도록 약간의 추진력을 만들 것입니다. 사람들의 일과 노동을 방해하지 않는 시간을 선택하고 사람들이 잠든 밤에 조용하고 조심스럽게 내리는 것은 "고요"하고 "선"을 추구 할 의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비가 그렇게 '좋은' 비라면 밤새도록 잠을 못 이룰 정도로 비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잠시만 구름이 흩어지면 "고요함"은 매우 불완전해질 것입니다. 시인은이 점을 포착하고 세 번째 커플 (목선)을 씁니다. 덜 우울한 밤에는 들판보다 길이 더 잘 보이고 강은 해안보다 구별하기 쉽습니다. 이 시점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거친 길의 구름과 그림자는 모두 어둡지만 강 배는 밝다"는 말이 떠오릅니다. 배의 불빛만 켜져 있습니다. 또한 강도 보이지 않고 길도 구분할 수 없습니다. 하늘은 먹구름으로 덮여 있고 땅은 구름만큼이나 검습니다. 새벽까지 비가 계속 내릴 것 같습니다. 마지막 행은 상상의 장면에 관한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비"가 내린 밤이 지나면 모든 것이 영양을 공급받고 번성할 것입니다. 봄의 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꽃 중 하나도 비와 함께 열리고 곧 떨어질 것입니다. 내일 아침까지 기다렸다가 보십시오. 도시 전체(청두 남쪽)가 "붉고 젖은" 땅콩 나무로 가득하고 붉고 무거워 꽃의 바다로 수렴합니다. 이 시는 '비'에 관한 시로, 시인은 이 비의 특징을 예리하게 파악하고 다양한 측면에서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행은 장마에 관한 것으로, 비의 적시성을 직접적으로 찬양하고 있습니다. 비는 사람의 마음을 알고 있는 듯 가장 필요할 때 조용히 찾아온다. 마지막 여섯 줄은 '밤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들판은 캄캄하고 어스름한 불빛만 어렴풋이 보입니다. 시인은 새벽이 되면 도시가 화려해질 것이라고 설레는 마음으로 추측합니다. 시에는 '기쁨'이라는 단어는 단 한 마디도 없고 '잠기다', '촉촉하다', '곱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 '젖다'라는 단어가 등장합니다, 그러나 "물에 잠기다", "촉촉하다", "좋다", "젖다"라는 단어는 모두 시인의 기쁨을 반영합니다. 푸치룽은 "밤을 자르기 위해 비에 대해 쓰기는 쉽지만 봄을 자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이 시 '봄밤 즐거운 비'는 밤과 봄을 자를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봄비, 즉 '좋은 비'의 고귀한 성격을 써서 시인과 모든 '착한 사람들'의 고귀한 성격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저자 소개
두보(서기 712-770)는 당나라 최고의 사실주의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메이(字美)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으며, 본명은 소릉야로(少陵夜老)였습니다. 그는 샹양(현 후베이성)에서 태어났으며 공셴(현 허난성 공이) 출신입니다. 관중은 당수종 시절에 수집을 시작했습니다. 장안에서 사오링 근처의 남쪽 도시에 살 때 친한 친구의 추천으로 강남 축제 장관, 외부 교정자를 위해 장안에서 살았 기 때문에 두 픽업이라고도합니다. 두 푸는 굶주리고 추웠지만 항상 세상을 돕겠다는 의지를 품고 있었고, 가난했지만 세상에 지치지 않았습니다. 시 예술에 있어서는 고전시의 위대한 업적을 융합하고 혁신적으로 발전시켜 후대 시인들에게 폭넓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두보가 살아있을 때 그의 시는 당대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그가 죽은 지 40년이 지나자 한유, 백주이, 원전의 시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지기 시작했습니다. 백주이와 원전의 신파 운동은 문학적 사상 측면에서 두 푸의 시에서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리상인의 최근 시에서 시사에 대한 유명한 풍자 에세이는 내용과 예술 모두에서 두푸 시의 정수를 받았습니다. 왕안시, 수시, 황팅젠, 루유 등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들은 두푸를 높이 평가했으며 그들의 시는 다양한 방식으로 두푸의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송나라 말기, 국민적 영웅이었던 원천상은 원나라에 붙잡혀 투옥되었습니다. 그는 두 푸의 다섯 자 시 200편을 수집하고 두 푸의 시 서문에서 "자매는 나의 첫 번째 단어다"라고 말했습니다. 두푸의 시의 영향력은 문학과 예술의 영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그의 시에 담긴 애국심과 백성을 사랑하는 정신이 수천 년 동안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육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두 푸는 고전 시의 많은 체계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창의적으로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과 시를 개척한 선구자였습니다. 그의 레푸 시는 당나라 중기의 새로운 레푸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시의 역사이기도 한 그의 "오칠" 고대 소설은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집중하기 시작하여 중국시 예술에서 높은 수준의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 두 푸는 또한 5-7 리듬에서 탁월한 창의성을 보여 주었고, 미터, 대위법, 단어와 구의 세련미 측면에서 완벽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장르를 완전한 성숙 단계로 끌어 올렸습니다. 두 푸와 리 바이는 "두 리"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두 시인인 리상인과 두무와 구별하기 위해 두 푸와 리 백은 "작은 두리", 두 푸와 리 백은 "큰 두리", 두 푸는 종종 "늙은 두"라고도 불렀습니다. 두 푸와 두 무는 먼 친척 관계로, 둘 다 진나라에서 손오를 멸망시킨 장군 두 프레의 후손입니다(두 푸는 두 프레의 스무 번째 손자였습니다). 두 푸는 당시에는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의 작품은 후대의 연구를 통해 중국과 일본 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시 중 약 65,438편+0,500편이 두샤오링 시집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중국 고전시에 대한 그의 영향력은 매우 광범위하여 후대에 '시의 현자'로 불렸으며 그의 시는 '시의 역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애도, 과거 여행, 부주, 탕청, 수향, 주농, 주안국, 광신자, 창고, 장춘, 야생 노인, 바장투, 싱을 보내다, 이웃 남, 이별을 싫어하다, 방문객이 되다, 장팅, 렌. 복숭아나무, 봄밤의 두 시, 가득 찬 도시의 즐거운 비, 조탕은 사물, 절대시 두 시, 절대시 네 시, 오페라 시 네 시, 달을 바라보며 네 시, 장춘의 봄날 다섯 시, 샘물 두 시, 절대시 여섯 시, 봄 희망, 이시하오. 밤의 글쓰기, 물의 문턱에서 두 편의 시, 세 명의 관원: 통관 관원, 관원, 신안 관원, 세 명의 이별: 신혼, 사직, 집이 없음.
배경
'봄밤의 즐거운 비'는 두보가 상원 2년(761년) 봄 청두의 너구리 강가의 잔디밭에서 지은 시입니다. 이 시는 상원 2년(761년) 봄에 지어졌습니다. 이때 두 푸는 산시성의 큰 가뭄으로 쓰촨성에 와서 청두에 2년 동안 정착했습니다. 그는 몸을 가꾸고 채소와 꽃을 키우며 농부들과 교류하면서 봄비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졌습니다. 만물에 영양을 공급하는 봄밤의 비와 이슬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주석...
① 발생 : 비의 '발생', 즉 비, 비를 가리킵니다. 이 두 문장은 마치 비도 땅에서 필요한 때를 아는 것처럼 봄비가 제때에 온다는 것을 말합니다. (2) 잠수하다: 조용히(비는 조용히 바람을 따라 내린다). 기르다 : 땅과 초목에 영양을 공급한다는 뜻입니다. 이 두 문장은 비는 밤에 조용히 온다고 말합니다. 어조는 사람들이 더 일찍 알아차리지 못한 것을 탓하는 것 같고, 남모르는 은밀한 선행을 칭찬하는 것 같으며, 행간에는 놀라움과 환영이 있습니다. (3) 이 두 줄은 비가 내리는 야경에 관한 것입니다. 두포는 강가에 살았는데, 방에서 밖을 내다보니 하늘이 어두워지고 강가에 불이 켜진 배들만 보였다. 진관청: 청두의 다른 이름입니다. 청두는 고대의 대도시이자 소도시이기도 합니다. 작은 도시는 고대에 브로케이드 직조를 담당하는 관리들이 살았던 곳으로 진관청이라고 불렀습니다. 청두는 나중에 진관청 또는 줄여서 진청이라고 불렸어요.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상업 도시 중 하나였죠. 이 두 문장은 내일 무지개가 가득한 도시를 상상할 수 있을 정도로 무겁습니다. 이것은 위의 "비가 고요하다"라는 말과 관련이 있으며 "행복한 비"의 분위기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소: 날이 막 밝아오고 있다. 시인은 다음날 아침 세상이 생명으로 가득할 것이라고 상상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번역
좋고 때맞춰 내리는 비는 계절을 아는 것과 같다. 봄이 오면 식물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땅 위에 뜬다. 봄비는 봄바람과 함께 밤에 소리 없이 내려 봄나물에게 조용히 자양분을 준다. 시골길은 하늘이 캄캄하고 강가의 배에 걸린 작은 고기잡이 불빛만이 밝게 빛납니다. 새벽까지 빗물과 함께 아름답고 불처럼 붉은 꽃을 바라보며 진관시 전체가 꽃의 세계로 변합니다.
감상문 쓰기
시인은 시 제목에 '행복'이라는 단어를 붙여서 봄비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하고 있다. 이 시의 첫 두 줄은 비가 때맞춰 내리는 것을 '알다'라는 단어를 최대한 사용하여 비가 내리는 것을 묘사하고 있고, 서너 줄은 비가 '내리는' 것을 '내린다'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잠복", "촉촉한", "미세한"이라는 단어가 비의 특성을 표현하는 비의 "발생"을 설명하고,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비오는 밤의 아름다움에 관한 것입니다. "검은"과 "밝은"은 서로 대조되어 두꺼운 구름과 비발을 지적 할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강한 아름다움의 느낌을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전히 "안녕"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진관청의 비가 내린 후 아침을 매력적으로 묘사합니다. 마지막 두 줄은 여전히 단어를 사용합니다. "붉은 젖음"과 "무거운 꽃"으로 대상은 매우 섬세합니다. 시 전체에 "안녕"이라는 단어는 하나도 없지만 행과 행 사이에 "안녕"이라는 단어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이미지로 '말하기'를 하는 이 예술적 기법은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 정서를 편집하다
"봄밤의 즐거운 비"는 헝리(恒力) 치세 2년 봄에 두보가 청두 너구리 강변의 잔디밭에서 쓴 시입니다. 봄밤 즐거운 비의 배경과 사상적 내용: 이 시는 상원 2년(761년) 봄에 지어졌습니다. 이때 두 푸는 산시성의 가뭄으로 쓰촨성에 와서 청두에 정착하여 2년간 살았습니다. 그는 직접 농사를 짓고 채소와 꽃을 키우며 농부들과 교류했기 때문에 봄비에 대한 애정이 깊었습니다. 만물에 영양을 공급하는 봄밤 비와 이슬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이 시를 썼습니다. 처음부터 "좋다"라는 단어는 "봄비"를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인생에서 "좋다"는 말은 종종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을 칭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제 "좋다"라는 단어는 비를 칭찬하는 데 사용되어 좋은 일을 하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다음으로, 비는 의인화되어 "계절을 알고" 객관적인 필요를 충족시키는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봄은 만물이 싹을 틔우고 성장하는 계절입니다. 필요한 것은 비뿐이고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얼마나 좋은지 보세요! 두 번째 커플은 비의 '선함'을 더 표현합니다. 비는 시기적절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좋은" 비입니다. 보통 산들바람을 동반하는 봄비는 모든 것을 조심스럽게 촉촉하게 합니다. 하지만 예외도 있습니다. 때로는 비에서 눈까지 차가운 바람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강풍과 폭우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비는 봄이지만 전형적인 봄비가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사물을 손상시킬 뿐이며 "침묵"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을 "행복하게"만들지도 않고 "좋은"것으로 평가할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첫 번째 쿠데타의 "연중 시간을 아는 것"은 비의 "선함"을 충분히 보여주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좋다"라는 단어가 실현되는 것은 두 번째 쿠플렛이 부드러운 이슬비를 동반한 전형적인 봄비를 묘사할 때입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셔줍니다." 이것은 여전히 의인화입니다. "밤 속으로"와 "고요한"이라는 단어의 조합은 비가 부드러운 바람을 동반한 고운 비이며, 비는 "선함"을 추구할 의도가 없는 "고요한" 비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고요하다"와 "좋다"의 조합은 비가 온화한 바람을 동반한 가벼운 비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은"을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낮에 와서 사람들이 명확하게보고들을 수 있도록 약간의 추진력을 만들 것입니다. 사람들의 일과 노동을 방해하지 않는 시간을 선택하고 사람들이 잠든 밤에 조용하고 조심스럽게 내리는 것은 "고요"하고 "선"을 추구 할 의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비가 그렇게 '좋은' 비라면 밤새도록 잠을 못 이룰 정도로 비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잠시 동안만 구름이 흩어지면 "침묵"은 매우 불완전 할 것입니다. 시인은이 점을 포착하고 세 번째 커플을 썼습니다. 덜 음침한 밤에는 들판보다 길이 더 잘 보이고 강은 해안보다 구별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제 어떻게 할까요? 주위를 둘러보니 "들판의 길은 어둡고, 강가의 배는 밝다." 배의 불빛만 켜져 있습니다. 또한 강도 보이지 않고 길도 구분할 수 없습니다. 하늘은 먹구름으로 덮여 있고 땅은 구름처럼 검습니다. 맞아요! 새벽까지 비가 내릴 것 같네요. 마지막 행은 상상의 장면에 관한 것입니다. 그런 "좋은 비"가 내린 밤이 지나면 모든 것이 영양을 공급받고 번성할 것입니다. 봄의 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꽃 중 하나도 비와 함께 열리고 곧 떨어질 것입니다. 내일 아침까지 기다렸다가 확인해보세요! 진관청(청두) 전체가 "붉고 젖은" 땅콩나무로 가득하고, 붉고 무거워 꽃의 바다로 합쳐집니다. 땅속의 묘목은 어떤가요? 언덕 위의 숲은 어떤가요? 전부 다요. 전부 다요? 푸치룽은 "비에 대해 쓰고 밤을 자르는 것은 쉽지만 봄을 자르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시 "봄 밤비"는 밤과 봄을 잘랐을뿐만 아니라 고귀한 성격의 전형적인 봄비, 즉 "좋은 비"를 써서 시인과 고귀한 성격의 모든 "좋은 사람들"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