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오환.
우환의 이름은 백석 노인이 지은 것으로 도교에서는' 무희무악' 이라는 뜻이다. 네 살 때부터 그는' 아버지의 그림자' 에 시달려 인간의 따뜻함을 맛보았다. 그의 경험은 매우 독특하다. 그에게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특출한 재능과' 운동' 시련을 겪은 후의 얽매이지 않는 재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1950 년대 이후 발생한 정치적 변화는 그의 성장을 방해하기는커녕 그의 야성적인 기질과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이루었다. 오늘날의 오환은 문필과 서화에 모두 정통할 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쉽게 얻을 수 있다.
1998 기간 홍콩 귀환 1 주년, 오환은 홍콩에서 첫 전시회인' 협객 오환서전' 을 개최하며 차씨가 연설했다. 전시 기간 동안 그의 아버지 오조광이 직접 홍콩에 가서 진진을 도우러 갔고, 전 전시 유명인들이 운집하여 홍콩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번에 오환은 원래 어머니와 함께 그림 전시회를 열기로 동의했다. 어머니가 그해 4 월에 갑자기 돌아가실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것이 그의 첫 그림 전시회의 유일한 아쉬움이었다.
중국 정협과 홍콩의 유일한 화가 대표로서 오환은' 홍콩의 가장 큰 변화는 변화가 없다' 는 철리적인 말로 베이징과 홍콩 사이를 오가는 자신의 절실한 느낌을 묘사했다. 그러나 그는 물론 홍콩 귀환 이후 문화와 예술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런 변화는 홍콩과 내지가 긴밀하게 연계된 후 중국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발걸음이 점차 빨라지고 있다는 것이다.
명문족으로서 오환은 가문의 문화적 내면을 매우 소중히 여긴다. 할아버지 오영은 유명한 화가이자 고궁박물원의 창시자 중 한 명이며, 아버지 오조광은 저명한 학자, 연극가, 서예가, 어머니 신입은 유명한 평론가, 문학가, 화가이다. 이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그의 조상이 그에게 끝없는' 부' 를 남겼는데, 이는 물질적 소유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 전승을 의미한다. 그의 북경의 아파트에서, 그의 집안 어른에 대한 존중과 이해는 어디에나 있다. 거실에는 할아버지 오영, 할머니 주, 아버지 오조광, 엄마 신의 큰 사진이 질서 정연하게 벽에 걸려 있다. 할아버지의 서예 간판은 오환애로 하여금 손을 놓지 못하게 하여 거실에 매달았다. 오환은 소파에 앉아 이 간판을 올려다보고 항상 자신이 규칙적인 사람이 되도록 독촉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