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없이는 손만 귀에 익숙하다.

고대에는 숙련이 교묘한 것에 관한 작은 이야기가 많았다. 우리는 읽기가 매우 좋다는 것을 알았지만, 기름을 부을 때, 기름은 병구멍에 주입되어 구멍이 전혀 젖지 않았다. 흔들리는 노인은 높은 나무 꼭대기에 매미를 붙일 수 있다. 자세히 생각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수천 개의 연습이 없다면 누가 할 수 있습니까?

예전에는 식품점에 가서 국수 2 원 반이나 3 원을 샀어요. 사람들은 손으로 잡고, 한푼도 안 된다고 칭했다. 이런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다. 나는 이 빠르고 정확한 소녀에게 탄복하여 줄곧 그곳에 가서 물건을 사고 싶었다. 이것도 숙련하면 교묘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숙련이 교묘하다는 것을 안다. 사실, 이 과정에는 두 단계가 있습니다: 하나는 친숙하고 다른 하나는 영리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툭하면 그칠 뿐이다. 그들은 심지어 "익숙한" 수준에 이르지도 못했고, 또는 "익숙한" 연습도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에 "똑똑한" 이라고 생각했다. (빌 게이츠, 지혜명언) "좋은" 효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예를 들어 수학 문제를 풀다.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나는 알아들었지만, 내가 직접 할 때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이것은 내가 아직 익숙하지 않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선생님이 문제를 푸는 법칙, 공식, 절차를 참을성 있게 기억하고 나서 다시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맞습니다. 같은 유형의 문제를 찾아 몇 차례 연속으로 하고, 알려진 조건과 해결해야 할 문제, 특히 중간 연구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사용되는 공식 정리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문제를 풀면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선생님의 사고방식에 따라 이런 문제의 이동과 확장을 탐구하거나 같은 유형의 문제를 탐구하는 간단한 알고리즘을 통해 알게 되면' 똑똑하다' 고 생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문을 하려면 자신의 언어 축적을 빼놓을 수 없다. 예를 들면 좋은 어구, 명구, 어록 등이다. 마음대로 사용하고, 작문 기교를 잘 이용하는 것은 단지 "익숙한" 것일 뿐이다. 기교가 있으려면 소재를 많이 쓰고, 화제를 많이 쓰고, 글쓰기 수법을 다각적으로 사용하거나, 한 사람이 다른 측면에서 표현하는 등등을 해야 한다. 임무를 완수하지 않고 일정한 흥미를 가지고 작문을 하는 한, 항상' 조리' 에서' 교묘' 로 바뀌면 반드시 향상될 것이다.

어떤 학우가 말했다: 선생님, 괜찮아요. 나는 지금 작문을 쓸 필요가 없다. 대학시험 때 50 분도 안 되어 다 했어요. 항상 이렇다. 나는 줄곧 감히 동의할 수 없었다. 평소에 작문을 하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시험장에서 영감을 얻습니까?

나처럼, 며칠 동안 잘 쓰지 못했는데, 오늘 밤 처음부터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 보통 쓰면 쓸수록 쓰고 싶고, 쓸수록 써야 한다!

왜요

그 없이는 손만 귀에 익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