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당시의 주요 멜로디

만당은 당시가 점차 쇠퇴하는 시기이다. 처음에는 두 명의 유명한 시인 이상은과 두목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소두리' 라고 불렸다. 그들의 소설' 서교 백운' 과' 감품시' 의 주제는 웅장하여 노두의 동류 작품을 계승할 수 있다. 이상은의 칠법, 두목의 칠절성이 더 높다. 칠법이 선인의 다방면으로 발굴되어 거의 계승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상은은 이군이 갑자기 튀어나와 독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언어, 대결, 음률, 전고 등에 대해 세심한 안배를 하여 풍부하고 정교한 풍격을 형성하여 당시가 휘황찬란한 저녁노을이 되었다. 특히 사랑을 표현하는' 무제 시' 는 구름처럼'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울린다' 고 한다. "내 몸에는 밝은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시끌벅적한 감정과 은은한 영상은 독특한 미감을 준다. 두목의 칠절참신하고 단아하며, 하늘하늘하고 민첩하며, 언어가 간단명료하며, 의미심장하다. 왕창령, 이백 등 절구 이후에도 여전히 자신의 가정을 꾸릴 수 있다. 이상은과 두목 이후 이렇게 큰 영향력을 가진 시인은 한 명도 없었다. 이때 작가는 많지만, 중당 이래 비틀거리는 걸음걸이가 많다. 방간, 이주파수는 자도, 야오합, 한보는 이상인 문인데, 피일휴, 니, 육구몽, 나인, 두순학만 약간 특색이 있다. 그들의 작품들 중 일부는 신악부 운동의 현실주의 전통과 유창한 스타일을 계승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두순학의' 또 호성현' 은 "지난해 본 현에는 한 현이 있었는데, 현민은 원망이 없었다" 고 말했다. 오늘날 주재군의 도살은 생령의 피이지만 기백은 물론 영향도 전인보다 훨씬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