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수: 시작 지점; 렌더링 분위기 (산문), 깔기 (서술문), 서스펜스 설정 아래 일반 칼라
본문에서: 승승장구 아래 일반 칼라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문단 끝: 지적 센터 (산문); 주제 심화 (서술문); 인용 (논증 논문, 서술문, 소설) 의 시작
(b) 수사학의 역할:
(1) 자체 기능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은유 의인화: 생생한 이미지;
응답 형식: 매우 생동감 있게 쓰여졌습니다+개체+특징.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기다리는 것.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응답 형식:+개체+기능을 강조합니다.
3; 질문: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응답 형식:+개체+특징에 대한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반문문: 강조, 말투 강화 등.
비교: 강조 ... 강조 ...
5. 반복 강조 ... 말투를 강화하다.
(c) 문장의 의미
이런 제목에서 문장 중 한 단어나 어구는 비유, 대비, 차용, 상징 등을 통해 표현된다. 질문에 대답할 때, 그들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한다.
(4) 문장 중의 한 단어를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있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써졌기 때문에.
형용사: 아니요, 왜냐하면 이 단어는 ...
부사 (예: 도, 대부분, 매우 전용 등). ): 아니요. 이 단어가 정확하게 ... (정도, 제한, 시간, 범위 등. ), 그것은 될 것입니다 ... 변경 후, 사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5)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뒤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아니요. 왜냐하면:
(1) 사물에 대한 인식과 일치하지 않는다.
(2) 이 단어는 위와 일일이 대응한다.
(3) 이 단어들은 전달적이고 고리가 맞물려 서로 바꿀 수 없다.
(6) 단락 의미의 요약
1. 서술문: 누가 무엇을 했는지 분명히 대답하세요.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편: 답은 대상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객체+설명 내용 (특성)
3. 의논문: 질문이 무엇인지, 작가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어떤 논증 방법으로 증명 (논증)+논증?
(7)
표현 기교는 고시감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표현 수법은 전고, 대비, 렌더링, 전파, 비교, 물적 감정, 정경 융합, 경서정, 동정결합, 허실 결합, 완곡한 함축, 대비, 풍자, 상징, 쌍관 등이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은 과장, 대비, 대구, 비유, 차용, 유추, 질문, 반복이다. 아름다움, 화려함, 함축성, 단순함, 자연 등. 복습할 때는 각종 표현 기교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여 관련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먼저 이러한 표현 기교의 특징과 역할을 명확히 한 다음 구체적인 시와 결합하여 자세히 감상하고 분별해야 한다.
시의 사상성과 작가의 태도를 평가하는 것은 작품의 취지를 개괄하고, 작품에 반영된 사회현실을 분석하고, 그 긍정적인 의미나 한계를 지적하는 것을 포함한다.
결론적으로 고시를 감상하는 첫 번째 단계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다. 1 제목과 평론을 자세히 읽는다. 2. 분석 이미지; 예술적 개념을 맛보십시오. 4. 저자에게 연락합니다. 2 단계, 정리 기교: 1 이미지 특징 파악 차별화 된 표현 기술; 표현 기능을 설명하십시오. 세 번째 단계: 평가 내용 및 관점: 1 개요 주제 2 연락 배경 1 차 및 2 차 3 점; 종합 평가.
질문에 대답 할 때 다음 사항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첫째, 요구 사항을 밀접하게 따르고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 둘째, 요점은 완전해야 하고, 다각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셋째, 조건을 다듬고 정확하고 간결하며 규범적인 것을 추구한다.
용어의 구분을 혼동하기 쉽다
"방법과 기술" 의 차이점
표현 기술이라고도 하는 예술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2) 표현 수법: 각성, 연상, 구토, 억압, 배려, 정면, 상징, 대비
수사: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비유, 대비, 반문, 인용, 반풍자, 반복.
(b) "사랑" 과 "풍경" 의 관계
경서정, 경서정,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은 모두 시인이 경정을 빌려 서정을 그리는 방식이다. "정경" "경교화". 감정을 표현할 때 정면에는 글자가 없다. 시를 읽고 나니' 풍경' 을 본 것 같지만' 감정' 은 보지 못했다. 하지만 자세히 분석해 보니 시인의 감정이 눈앞의 자연경물에 있는 것을 발견했고, 모든 경물 문자는 감상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설명의 각도
일반적인 각도는 모양, 소리, 색, 상태, 맛입니다. "모양" 과 "색상" 은 시야각입니다. "소리" 는 청각의 각도입니다. "상태" 는 동적이고 정적입니다. 맛은 터치의 각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