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예절 내가 먼저

"문명예절이 나를 도와준다"

고대인들은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고 말했다. 즉, "의식" 을 배우지 않으면 사회에서 중립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 예의란 무엇인가요? 간단히 말해서 예의는 자신을 다스리고 남을 공경하는 일종의 행동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표현하는 과정과 수단이다.

문명예절은 개인의 자질, 교양의 구현이자 개인의 도덕과 사회공덕의 구현이다. 도시의 얼굴이기도 하고, 나라의 얼굴이기도 하다.

따라서 학습 예절은 개인의 자질, 외소 단위 (작은 가정, 기업사업 단위, 지역사회, 큰 도시, 국가)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를 윤활하고 개선할 수 있다.

는 5000 년 문명사를 지닌' 예의지국' 으로서 문명화, 예절을 말하는 것도 민족문화를 발양하고 민족정신을 과시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베이징의 경우 가장 현실적인 것은 2008 년 올림픽을 맞이하는 것이다. 베이징인과 중국인의 예의, 절절, 예의지국의 문명, 우호를 어떻게 구현할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베이징의 최근 몇 년 동안 정신문명 건설의 중요한 일이 되었다.

우리는 사회에 있고, 신분과 역할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우리는 이 순간에 다른 사람을 싫어하고, 다음 순간은 종종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대상이 된다. 이것들은 모두'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는' 행동으로 인한 것이다.

< P > 우리가 관광객일 때, 우리는 항상 자신의 흥취에 따라 침을 뱉고, 껌을 뱉고, 잔디를 밟고, 문화재에 낙서를 한다. 우리가 시민일 때, 아무데나 가래를 뱉고 낙서를 하는 현상에 대해 혐오감을 느낀다.

< P > 우리가 보행자일 때, 그가 빨간불을 가지고 있든 없든 간에, 그가 보도를 가지고 있든 없든, 규정에 따라 운전하지 않은 사람들을 싫어한다. 우리가 운전할 때, 우리는 항상 차도, 클램프, 비기동차도를 차지하며, 길에서 난입하는 행인들을 싫어한다.

< P > 우리가 소비자일 때, 종종 개인의 원한을 종업원에게 뿌리고, 그들의 태도가 좋지 않다고 말한다. 우리가 종업원일 때, 우리는 항상 개인의 감정을 일에 끌어들이지만, 항상 고객이 너무 트집을 잡는다고 원망한다.

우리가 동료들과 함께 있을 때, 항상 동료의'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것' 을 원망한다. 직장에서든 생활상의 말이든, 물건을 빌린다. 그리고 우리 자신은 종종 그 "소절" 을 거들떠보지도 않습니다.

우리가 버스 * * * 를 탈 때, 항상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다른 사람을 밀치고 밟을 때 미안하다고 하찮게 말하지 않는다. 우리가 밀치거나 밟힐 때, 항상 상대방에게 미안한 말을 하지 않고, 마음에 두고, 심지어 주먹까지 가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우리가 노인일 때, 휘청거리는 차에 서서, 항상 누군가가 설 수 없는 자신을 위해 자리를 양보하기를 갈망한다.

우리가 자식일 때, 항상 참을성 있게 부모님과 소통하기를 꺼린다. 항상 부모님의 피땀 돈을 대범하게 쓰고, 항상 큰 소리로 부모의 질문을 하늘로 보내고, 부모의 생일에 대해 천재는 알고 있다. 우리가 부모였을 때, 우리는 결코 차분하게 아이와 마음의 교류를 한 적이 없었고, 늘 자신의 일에 바빴고, 이미 그들에게 너무 많은 사랑을 주었다는 것은 바로 그들 자신이 분발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회가 발전하고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 수준과 자기인식 가치가 높아지면서 이해와 존중을 점점 더 희망하고 있다. 현재의 상황에서 예의는 더 이상 개별 업종, 개별 사회 계층의 수요가 아니라 전 국민이 필요로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기차가 빨리 달리는데, 전부 차전 벨트에 달려 있다. 집에서, 부모가 좋은 머리를 가져올 수 있다면; 학교에서, 교사가 좋은 머리를 가져올 수 있다면; 직장에서, 지도자가 좋은 머리를 가져올 수 있다면; 창 단위에서, 창 직원이 좋은 머리를 가져올 수 있다면 ...... 중국 전역에서 문명예절을 널리 보급하고 보급해야 한다. 만약 수도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 머리를 잘 챙길 수 있다면; 우리 각자가 저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지금부터 ...

< P > < P > 의심할 여지없이, 우리의 문명예절 보급과 보급이 더욱 쉬워질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정신문명 건설은 물질문명 건설과 마찬가지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룰 것이다.

우리 13 억 인민의 정신적인 면모는 반드시 새로워질 것이며, 사람들은 모두 우호적이고, 관용적이고, 사랑, 따뜻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살게 될 것이다!

문명예절은' 존중 중심' 을 강조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존경하게 하려면 먼저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그런 나쁜 습관은 일시적인 속도를 나타내고, 잃어버린 것은 자신의 인격과 존엄이다.

자기도 존중하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할까

* * * * * * * * * * * * * * * * * * * 그럼 집이란 무엇입니까? 한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 나라에서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모든 사람이 문명의 자질을 갖추면 이 나라의 전반적인 자질이 높아질 수 있다.

< P > 얼마 전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통용영어국가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다. 이 나라의 공공장소 각종 표어는 대부분 영어로 쓰여져 있다. 하지만' 아무데나 가래를 뱉어서는 안 된다',' 흡연 금지',' 잔디밭에 들어가면 안 된다' 와 같은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표어는 중국어로 쓰여져 있다. 왜 그럴까요? 사람들이 대답했다. "이런 문명화되지 않은 행위가 있는 대다수가 중국 본토의 관광객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싱가포르에 답사한 한 중학교 교장은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도 국치이다" 고 말했다.

< P > 3 년 전 CCTV 가 국경일 이후 천안문 광장 곳곳에서 껌 잔적을 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40 만 평방미터의 천안문 광장에는 60 만 개의 껌 잔재가 있고, 어떤 곳은 1 평방미터도 안 되는 땅에는 9 개의 껌 얼룩이 있고, 빽빽한 얼룩은 천안문 광장의 신성함과 장엄함에 강한 대조를 이룬다

위의 두 가지 사례는 문명이 실제로 세부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우리가 하는 일을 반성하는 것은 문명이 우리에게서 아직 멀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주변에는 일부 학우들에게도 아직 문명화되지 않은 행동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우리 캠퍼스 내, 계단에서는 항상 우리의 아름다운 캠퍼스와 매우 어울리지 않는 종이 부스러기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토요일, 일교실, 캠퍼스 내 식품봉지, 라면 상자가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학생들은 "어차피 당직 동창과 청소부 청소가 있는데, 버려도 무방하다" 고 생각합니다. 또 다른 예로, 어떤 학생들은 교실 복도에서 소란을 피우고, 길을 걷다가 밀고 밀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 일부 학우들은 서로 욕설, 막말, 나뭇가지 오르기, 심지어 개별 학우들이 고의로 학교의 공적 * * * * * * 재물을 손상시켰다. 우리 학우 중 많은 학생들이 문화지식의 학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종종 사회공덕의 양성, 문명습관의 양성을 간과하는데, 이는 바로 본질적으로 한 사람의 사상적 자질을 보여준다. 사실, 좋은 행동 습관은 우리가 순조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전제 조건이자 건강한 인격을 확립하는 기초이다. 학교에서 좋은 행동 습관이 없는 학생은 규율이 없고, 위생을 중시하지 않고, 반의 학습 환경을 어지럽힐 수 있다. 반대로, 우리가 문명의 행동 습관을 길렀다면, 학습 환경은 반드시 양호하고 질서 정연해야 한다. 지금 우리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성장기에 처해 있다. 이 시기에 우리가 한 행동은 우리 자신의 소질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문명의 행동은 우리가 자신의 소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떳떳한 사람이 되어야 하고,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온군자가 되어야 하며, 그 다음에는 인재가 되고, 단순히 지식 기술을 습득하는 기계가 될 수 없고,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발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민족의 미래를 대표하는 우리들은 배우고 계승해야 할 것이 많지만, 가장 기본적인 질문은 우리가 도대체 어떻게 인류 문명의 바통을 이어받을 것인가 하는 것이다. 학생 여러분, 우리가 다음 동작을 할 때마다 습관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다음 습관을 뿌리면 품격을 얻을 수 있다. 문명예절을 마음에 두고, 시시각각 문명과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언행을 구속하는 데 사용하고, 문명행동습관을 사소한 일로 여기지 말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지금부터 시작 하자, 우리 자신부터 시작, 작은 것에서 시작, 좋은 문명 습관을 개발 하 고 문명 학생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각자가 우리의 입을 통제하고, 막말을 하지 않고, 아무데나 가래를 뱉지 않도록 하세요. 우리의 손을 잡고,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싸우지 않고, 우리 발을 잡고 잔디를 짓밟지 않는다. 나는 우리 전체 사제 * * * 가 함께 노력한 후에 반드시 문명적이고 아름다운 캠퍼스를 만들 것이라고 믿는다.

* * * * * * * * * * * * * * * * * * * * * * * *

"문명예절 동반자"

진정한 군자가 되려면 신사적인 매너가 있어야 하고, 사회공덕과 내포가 있어야 한다. 진정한 규수가 되려면 기질, 말투, 옷차림 등 방면에서 모두 높은 개인 수양을 요구한다. 현대 문명 사회에서 예의는 이미 좋은 인간관계를 확립하는 기초가 되었다. 이 사회에서는 사람을 존중하는 법과 다른 문명과 어울리는 법을 배워야 진정으로 사회에 자립할 수 있고 자존감을 가질 수 있어야 조화롭고 조화로운 인문 환경과 문명 사회를 만들 수 있다.

< P > 함께 예의를 부르고 문명을 부르며 가까운 장래에 우리 캠퍼스에 더 이상 파마를 하지 않고 채색 머리를 염색하고 각종 장식품의 이미지를 가지고 나타나라고 부르자. 가까운 장래에 우리 캠퍼스에서 더 이상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흔적이 없다고 부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가까운 장래에 우리 중학교를 부르는 학생들은 어디에서나 문명의 언어를 구사하며 문명의 일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