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강 달밤'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감상

1, 영리한 구상, 주제에 충실

이 시의 제목은 "봄 강 꽃과 달이 있는 밤"입니다. 시 전체가 봄, 강, 꽃, 달, 밤을 중심으로 흐르고 있으며, 그 사이로 달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달'에 대한 묘사는 다면적이고 다층적입니다. 달의 시작 - 하늘의 달 - 기울어지는 달 - 지는 해, 전체 시가 달의 상승과 하강 호와 함께 매우 영리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2. 구성이 깔끔하고 다양하다.

「봄날의 달밤」은 기본적으로 4연 운율군이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고 구성이 깔끔하고 다양하다.

첫 네 줄은 "봄 물결은 바다에도 고르고, 바다 위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입니다. . "파도가 천리를 가도 강에는 달이 없네!" . 짝수 행의 "소리"라는 단어는 "밝다"와 운율이 맞고, 마지막 네 연의 짝수 행의 마지막 "말"은 "보다"와 운율이 맞습니다.

다음 줄의 마지막 단어 "바퀴", "사람", "같은", "물"은 다음과 같은 패턴을 따르지 않습니다. 이 패턴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 후 나머지 운율은 슬픔과 건물, 플랫폼과 라이, 준과 원, 집과 경사, 길과 나무 등 네 개의 운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체 시가 4연으로 되어 있지만 약간의 변형이 있어 깔끔하지만 지루하지 않습니다.

3. 감정, 사유, 풍경의 혼합

시 전체는 풍경 묘사, 내레이션, 감정 표현에 따라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하고 무한하고 영원하지만 인생은 어떻습니까? 얼마나 유한하고 짧은가. 이 무한하고 영원한 우주에서 인간은 너무나 작고 무력해 보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조금은 슬프지만 퇴폐적이지 않고, 삶에 대한 깊은 사랑과 삶의 가치 추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남자의 슬픔은 남자 주인공의 길을 잃은 데 있고, 여자의 슬픔은 아름다운 여인이 세상을 떠나는 데 있습니다. 시대적 상황 때문에 고대의 여성은 현대의 여성과 달랐다.

섹스는 일을 통해 성립될 수 있었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기 때문에 아름다워 보인다는 것은 자신에게 맞는 남자를 찾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그들에게는 젊음이 더 중요했고 결혼은 중요한 협상 카드였습니다.

달을 단서로 삼아 우주의 신비에 대한 탐구와 삶의 철학에 대한 이해를 통합하여 감정이 중심이 되는 시입니다.

연장자료

작곡 배경

봄 강꽃과 달이 있는 밤은 진나라 남조의 서태후가 작곡한 것으로 전해지는 레푸 '오보'의 노래 제목으로, 원문은 더 이상 전해지지 않습니다. '당서(唐書) - 음악편'에 따르면 '춘강과 달꽃의 밤', '옥나무 뒤뜰 꽃', '탕탕'은 진의 서태후가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바오 삼촌은 종종 궁궐의 여성 총각과 궁녀들과 함께 시를 지었습니다. 허서 역시 시를 잘 썼는데, 이 노래에 특히 멋진 시를 골랐다"고 말했다. 나중에 양제는 이 노래를 다시 썼다.

마흔일곱 권의 악시집에는 양제(楊帝)의 시 두 편을 포함해 일곱 편의 춘강화월야(春江花月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원래 곡조와는 다르지만 제목으로 쓰인 장의 시가 가장 유명합니다.

정확한 작사 연대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시를 쓴 장소에 대한 세 가지 기록이 있는데, 양저우 문화연구소 소장 웨이밍화는 시인이 당나라 시대 양저우의 취장강 남쪽 교외에 서서 달을 감상하고 조수를 바라보면서 이 시를 지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과저우의 문학과 역사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온 가오후이녠은 이 시가 과저우에서 쓰여진 것으로 보고 있으며, 고대 도시의 시적 아름다움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교량의 문학과 역사 연구에 종사해온 학자 구렌은 이 시가 양저우시 장두구 다자오진 남쪽 장강을 따라 쓰여졌다고 믿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달밤의 봄 강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