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은 안정을 묘사합니다.

1. 당황하지 않고 매우 침착하다는 내용의 시 또는 고사, 1, 놀라지 말고 궁중의 꽃을 보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며 머물거나 머물 생각이 없다. --천밍기루, '깊은 창 이야기'

직역: 어떤 일을 할 때 꽃이 피는 것처럼 평범할 수 있으니 놀라지 않을 수 있고, 머물 의도가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은 의도하지 않을 수 있다.

2. 사물에 기뻐하지 않고, 스스로 슬퍼하지 않고, 절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장후를 멀리하면 남편을 걱정한다. 들어가고 나가는 것이 걱정입니다. -북송시대 판중연, '위양탑의 기록'

원문 번역: 외물의 풍요와 부유함이나 개인 소유물의 획득과 소유로 인해 교만하고 환희하지 말고, 외물의 손실이나 손상으로 인해 슬퍼하거나 개인적인 환멸로 인해 슬퍼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궁중의 관리이기에 백성을 걱정하고, 궁중의 관리가 아니기에 먼 강과 호수의 한가운데에 있으면서도 임금을 걱정한다.

3. 마음에 들지 않으면 슬프다? -진거홍, "박지를 안고, 자서전".

직역: 얻었을 때 기쁘지 않다면 잃었을 때 왜 슬퍼해야 하는가?

4, 굴욕을 당하기 쉽고 사랑에 대해 생각하기가 어렵습니다. --진 "화이현에서"

직역: 큰 호의와 굴욕을 경험하고 나면 사물의 본질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기 위해 충격과 슬픔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5. 남자가 되는 길을 위해 마음을 다스리는 데 앞장서십시오. 타잔은 변하지 않은 색 앞에서 쓰러졌고, 무스는 눈도 깜빡이지 않고 왼쪽에서 일어났으며, 자신의 이익을 통제하고 적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북송시대 수손

원어민 번역: 장수의 원칙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마음을 수양하는 것이다. 타잔이 눈앞에서 색을 바꾸지 않고 무너지고, 무스가 눈도 깜빡이지 않고 이리저리 뛰어다닐 때에만 우리는 이해관계의 요소를 통제하고 적을 다룰 수 있다.

2. 안정감을 표현하는 단어: 똑바로 서다, 조심하다, 안정적이다.

출처:호한수 - 부잔 전기:"[부잔]은 여러 차례 사고를 당했지만, 군대를 떠나지 않았고, 흔들리지 않는 의지로 치열했다."

음성: 말투, 피부색: 안색. 비상시에도 말투와 태도는 변하지 않는다. 침착함을 묘사한다.

출처:송오양서, "상탕진지": "선비-신사는 곧고 침착하니 천하가 태산과 함께 평온하다."

서두르지 않는다. 차분한 태도 또는 꾸준하고 현실적인 접근 방식을 묘사합니다.

출처: 가오위안 웬슈 "샹양후이", 3연: "칼을 들고 목이 잘리는 것을 보고 당황하지 않고 고개를 뒤로 젖혔다."

무겁고, 조용하고, 단순하고, 꾸준하며, 말이 많지 않습니다. "무겁고 말이 적다"는 뜻입니다.

출처: <사기> 구한서 - 양수 - 마지막 황제의 연대기: "무겁고 조용하며 우아하고 유교를 잘하는 메이이."

무겁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꾸준하며 말을 많이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무겁지만 말이 적다"는 뜻입니다.

출처: 주밍궈전, "장용소주안 - 천통푸가 군자에 대해 말하다": "부통은 밤에 생각하고, 원은 침울하니 깨어나면 나를 죽일 것이다."

무겁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꾸준하며 말이 많지 않습니다. "무겁고 조용하다", "무겁고 침묵하다"라고도 합니다.

3. 안정시 1, 태산은 변함없는 색 앞에서 쓰러지고, 무스는 눈도 깜빡이지 않고 왼쪽에서 일어났다.

--쉰의 '마음의 소망' 번역본에서:태산은 얼굴도 변하지 않고 눈앞에서 무너져 내렸다. 그의 곁에 갑자기 무스가 나타났지만 그의 눈은 깜빡이지 않았다. 침착하고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2, 사물에 기뻐하지 않고 자신에게 슬퍼하지 않는다. --북송시대 판중연이 번역한 『월양탑』에 나오는 말로, 외부의 풍요와 부귀, 개인적인 획득과 소유로 인해 교만하고 황홀해하지 않으며, 외부의 물건이 없어지거나 손상되어도 슬퍼하거나 개인적인 환멸에 빠지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3, 굴욕을 당하기 쉽고 사랑에 대해 생각하기 어렵다. --하늘의 은총과 굴욕을 경험하고 나면 겁을 먹거나 사물의 본질에 대해 깊이 생각하기 어렵다.

4. 꽃이 피고 지는 것을 보고, 하늘 구름이 드나드는 것을 바라보면 - 명나라 천지루(陳之樓), '여행기창' 번역본:사람은 꽃이 피고 지는 것처럼 평범해야 충격 없이 일을 할 수 있고, 그 자리를 유지할 것인지 아닌지를 보는 것은 의도하지 않은 일이다.5. 감정은 무형이며 선악이 넘치고 기쁨과 분노와 슬픔이 넘치지 않으며 하늘에서 생사가 넘치지 않는 것이지, 무형이며 하늘이 넘치고 하늘이 흘러넘치는 것은 아니다.

-- 동진(東晉)의 진수(陳壽)가 번역한 '삼국지연의(三國志演義)':얼굴에 기쁘거나 화난 표정을 보이지 않고, 누구를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것을 말하지 않으며, 슬픔이나 행복을 나타내지 않고, 삶의 방향과 죽는 방법은 모두 자신의 의지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