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 화대나무는 중국 전통문화의 유명한 전고로 송대 문학가 수시와 화가 문과수 사이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다. < P > 문화는 당시 유명한 화가로, 특히 화죽에 능하다. 어느 날 수시가 그를 찾아가서 그가 대나무 한 폭을 그리는 것을 보았다. 문과 는 말할 수 있다: "화죽에는 먼저 성죽이 가슴에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수시는 듣고 깊은 감명을 받았는데, 이것이 예술 창작 중의' 의재필선' 이라는 이치라고 생각한다. < P > 이 이야기를 통해 중국 문인 묵객들의 대나무에 대한 사랑과 추앙과 예술창작에 대한' 의리필선' 추구를 알 수 있다. < P > 이 이야기의 의미는 예술 창작에서 마음 속에 완전한 구상과 이미지가 있어야 손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라는 성어의 의미와 비슷하며 모두 사전 계획과 구상을 강조하는 것이다. < P > 지식확장: < P > 대나무는 중국 전통회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고아하고, 강인하며, 불요불굴의 품질을 가지고 있고, 청고하고, 담박한 품질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화대나무는 자연미를 표현하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인문정신을 전달하는 한 가지 방법이기도 하다. < P > 이 이야기는 또한 수시의 시 창작 관념에도 영향을 미쳤다. 수시는 중요한 문인 묵객으로서 글쓰기에서도' 의리 필선' 을 강조했다. 그는 "동파지림" 에서 "시를 지으면 반드시 이 시를 지어야 하며, 비시인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마음속에 완전한 시와 이미지가 있어야 좋은 시를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또한 중국시가 창작한' 이미지 선행자' 의 특징을 반영한다. < P > 요컨대, 문과 화죽의 전고는 중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중국 예술 창작의 몇 가지 중요한 사상과 특징을 드러내며 후세 사람들의 예술과 문학에 대한 견해에도 영향을 미쳤다. < P > 또한 이 이야기는 생활의 많은 것들이 우리가 미리 계획하고 구상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행동할 수 없고, 마음속에 완전한 계획과 계획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생활의 각종 도전과 어려움에 더 잘 대처할 수 있다. < P > 이와 함께 이 이야기는 한 가지 일을 잘 하려면 깊은 축적과 탄탄한 기본기가 필요하다는 점도 알려준다. 글과 코코가 이렇게 아름다운 대나무를 그릴 수 있었던 것은 평소 대나무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깊은 이해와는 거리가 멀다. 이것은 또한 일과 학습에서 기초와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그래야만 자신의 능력과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 P > 마지막으로 이 이야기가 대표하는 중국 전통예술정신도 세계문화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화와 시의' 이미지 선행자' 와' 마음 속에 있는 것' 의 특징은 중국 예술사의 거장들에게 창작의 영감과 사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가들에게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정신적인 내포와 인문적 가치를 추구하는 이런 예술 이념은 또한 인류 문명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