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에세이 문제 사회주의 명예와 치욕 개념 확립

3월 4일, 후진타오(胡錦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국가주석, 중앙군사위원회 위원장이 제10기 제4차 회의 성원들을 방문했을 때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에서 그는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을 위험에 빠뜨리는 일에 자부심을 가질 것을 제안했습니다. 과학을 옹호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무지를 부끄러워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게으름을 부끄러워하고, 연대와 상호 지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남을 희생하여 자신의 이익을 얻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후진타오 동지 정직하고 믿음직스러운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이익을 위해 불공정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법을 어긴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후진타오 동지에게 중요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팔영팔'부끄러움'이라는 내용을 가지고 사회주의 영불명사상에 대한 중요한 해설은 예리하고 간결하며 고상하고 광범위하며 사회주의 영불명이념의 심오한 함의를 밝히고 애국주의, 집단주의, 사회주의 사상을 포함하여 사회주의 세계관, 삶의 관점과 가치관이 생생하게 반영됩니다. 이는 새로운 정세하에서 사회주의사상과 도덕을 건설하고 정신문명을 건설하기 위한 중요한 지침이다.

1. 사회주의 영욕사상은 전통적인 민족미덕과 시대정신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것이다

우리나라는 예의의 나라로서 줄곧 '예의의 나라'를 제창해 왔다. 인(仁), 예(禮), 예(禮), 지혜(智), 신(信)'." 고대 사상가들은 "명예를 파괴하는 것보다 사람을 파괴하는 것이 낫다"고 명예와 치욕의 개념 정립을 크게 강조했다. 중화민족 5천년 력사 속에서 숭고한 이상을 지닌 여러 세대의 사람들은 늘 개인의 명예와 치욕을 통합하여 국익을 수호하고 민족의 부흥을 실현해 왔으며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예를 들어 서역사신 소우(蘇吳)는 흉노에게 잡혀 19년 동안 고난과 고문을 당하여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였다. 흉노의 강압과 권유에도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북해의 험난한 자연 환경에도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소우는 양떼를 치는 일을 자랑스러워했습니다. Zhuge Liang은 Liu Bei로부터 그의 젊은 스승을 돕도록 위임받았습니다. 중원을 통일하고 한나라를 부흥시키는 대업을 완수하기 위해 불과 54세의 나이에 과로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한평생을 죽음에 바친다'는 그의 숭고한 성품은 그의 근면함에 대한 자부심이다. 문천상은 남송(南宋)에서 민족의 멸망과 멸망의 심각한 위협에 직면했을 때 패하여 포로가 되었고 두려움도 없고 침착하고 침착하며 "이런 일이 있으니 말할 필요가 없느니라"고 했습니다. 더, 빨리 머리를 가져가세요.” 그의 말은 단순하면서도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적인 정신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죽음을 고향으로 돌아가듯 대하는 그의 행위는 “고대 이래 지금까지 죽은 사람이 없으며 그의 충성은 역사에 기억될 것”이라는 그의 애국심에 대한 자부심이다. Yang Zhen은 Jingzhou의 주지사이자 Donglai의 현사 였을 때 Changyi를 지나쳤습니다. 그의 추천을 받은 창이의 장수 왕밀은 밤에 양진을 단독으로 방문하여 그에게 금 10근을 선물했다. 양진은 그 자리에서 거절했다. 왕미는 아무도 모른다고 했고, 양진이는 엄하게 말했다. “당신도 알고, 나도 알고, 신도 알고, 땅도 알고, 어떻게 아무도 모른다고 할 수 있습니까?” 나중에 사람들은 뇌물을 거부하는 것을 “네 가지 지식”이라고 불렀습니다. 금". Yang Zhen은 정직하고 정직한 관리이며 다른 사람의 사적인 요청을 절대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일부 친척과 친구들은 그에게 자녀와 손주들을 위해 부동산을 사라고 조언했지만 Yang Zhen은 이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미래 세대가 정직한 관리의 후손이라고 말하게 해주세요. 이것을 그들에게 남겨두면 큰 부자가 아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양진은 자신의 성실함을 자랑스러워했기 때문에 금을 거부했습니다. 대나무 그림에 능한 유명한 화가 정반차오(鄭板橋)는 조주(曹州) 현관리로 있을 때 이 시를 썼다. 나는 조주(曹州) 현의 관리로서 가지와 잎사귀마다 정이 가득하다." 이 시 그림에 있는 작은 시는 백성을 배려하는 정반차오의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정반교(鄭板橋)의 죽창(竹章)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의 자부심이었다. Yue Fei의 "국가에 대한 충성심"도 있고, Fan Zhongyan의 "세상이 걱정될 때 먼저 걱정하고, 세상이 행복할 때 기뻐하라"도 있습니다. 이 유명한 역사적 인물들은 모두 중국 이념을 엄격히 준수하여 성취했습니다. 인(仁), 예(禮), 지혜(智)와 신(信)'의 영욕을 상징하는 그는 인격을 완성하고 눈부신 경력을 쌓았다.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의 위대한 업적을 이룩한 것은 바로 이러한 정신적 전통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혈통은 우리 민족이 생존하고 번영할 수 있는 정신적 기둥입니다. 훌륭한 전통은 보물이다. 우리 당은 장기적인 혁명과 건설과정, 당과 나라를 다스리는 위대한 실천에서 이 귀중한 유산을 성공적으로 계승발전시켜왔다.

사회주의 도덕 건설과 정신적 문명 건설이 직면한 이러한 문제는 국가의 국력, 사회 진보, 경제 발전, 인민의 평화와 만족 속에서 생활하고 일하는 데 점점 더 큰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팔부』는 중국사회가 직면한 현 문제의 핵심을 지적하고 전통적인 민족미덕과 시대정신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키며 사회주의 기본도덕규범의 본질적인 요구를 구현하고 사회주의 도덕과 건설에 이바지한다. 영적 문명의 방향을 지적했습니다.

3. 사회주의적 영욕사상 확립의 중요성과 시급성

《팔영팔욕》은 사회주의적 영욕이 갖는 심오한 함의를 훌륭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사회주의 도덕 규범의 중요성 후진타오 총서기가 제시한 사회주의 명예와 치욕 개념을 진정으로 연구하고 이해하고 실천하는 것이 핵심 요구 사항입니다. 나는 먼저 사회주의적 명예와 치욕, 절박함의 개념을 확립하는 것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방법으로만 우리는 실제로 의식과 주도권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사회주의 영욕사상을 확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완성하기 위한 정신적 기둥이다. 한 나라나 한 나라가 경제적으로 부흥하려면 그 나라에는 심오한 기술적, 문화적 유산이 있어야 합니다. 중국 역사상 서한(西汉)과 당(唐)나라의 번영은 경제가 가장 번영한 시대였으며, 둘 다 문화적 번영을 전제로 했다. 예를 들어, 공자의 인(仁), 정의, 예의, 지혜, 신의로부터 맹자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 애국심, 과학적 정신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전통적 미덕은 중화민족의 정신적 기둥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경제사회구조에 있어서 큰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화민족은 국가 부흥을 달성하기 위해 두 가지 중요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나는 지속적인 경제적 번영을 유지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제도적 변혁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역사적 사명 앞에서 가치와 도덕적 기준에 기초한 문화적 요소는 가장 중요한 정신적 힘이다. '팔영팔치'는 중화민족의 기본자질을 개편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도모하는 데 사용됩니다. '팔영팔치'는 중국 전통문화의 본질을 계승하고 혁신하는 것입니다.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과 미덕을 구현한 민족정신은 시대정신의 유기적인 결합으로 사회조류를 선도하는 기치이며, 우리가 새로운 정신적 경지로 돌진하도록 격려하며, 위대한 부흥을 완성하는 정신적 기둥이다. 중국 민족의.

2. 명예와 불명예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확립하는 것은 좋은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기초입니다. 후진타오 동지가 '팔영팔욕'을 주요 내용으로 제시한 사회주의 영욕 개념은 애국주의, 집단주의, 사회주의 사상을 구현하고 사회주의의 본질적인 요구를 구현합니다. 기본도덕규범은 법치와 덕치의 통일을 이루는 통치전략을 구현하며, 이는 중화민족의 전통적 미덕과 우수한 혁명도덕, 시대정신의 완벽한 결합이다. 사회주의도덕건설에 대한 우리 당의 사상은 정신문명건설을 더욱 추진하기 위한 중요한 지침이다. 좋은 사회적 분위기와 도덕적 생태환경을 마련하는 것은 인민들의 강한 요구이며 경제와 사회의 원활한 발전을 위한 필연적 요구입니다. 사회가 전면적으로 발전하려면 물질문명, 정신문명, 정치문명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사회적 분위기의 질은 사회문명의 정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다. 또한, 좋은 사회적 분위기와 공중도덕은 국가의 귀중한 자원입니다. 질서를 잃으면 남에게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해를 끼치게 됩니다. 올바른 길은 자신의 성실함을 알아야만 전진하고 후퇴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올바른 길이 없으면 어두워질 것입니다. 합리적이면 순조롭고, 비합리적이면 반대됩니다. 진실이 분명하고 옳고 그름이 분명하며, 국민의 마음이 하나되면 세상은 번영할 것입니다.

3. 명예와 치욕에 대한 사회주의적 개념을 확립하는 것은 과학적 발전 전망의 포괄적인 이행에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우리나라는 13억 인구와 56개 민족으로 구성된 대규모 개발도상국입니다. 현대화를 가속화하고 모든 면에서 샤오캉 사회를 실현하려면 공통된 사상적 기반과 공통된 도덕 규범이 필요합니다. 사람 중심은 과학적 발전관의 핵심이며 사람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전면적으로 잘 사는 사회를 건설하는 중요한 목표입니다.

"사람 중심을 고수하고 포괄적이고 조화로우며 지속 가능한 발전 개념을 확립하고 경제, 사회, 인민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일에 대한 폭발적인 열정이 있으면 명예와 치욕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확립해야만 의식적으로 에너지와 정신을 사회와 집단에 바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사람들의 질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고 그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명예를 알고 부끄러움을 버리고, 명예를 찬양하고 부끄러움을 경시하고, 명예를 높이고 수치심을 억제해야만 명예와 치욕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고, 명예로운 일을 하고, 굴욕적인 일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적응적 도덕체계는 소강사회 건설의 역사적 과정을 전면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특정한 도덕적 수양과 미학적 추구가 없으면 사람들은 "돈 우선"과 "인격 우선"을 추구하여 사회적 이익을 잠식하고 사회 분위기를 타락시킬 것입니다.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거짓과 악과 추악함을 물리치고 큰 정의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건전한 사회분위기와 건전한 도덕기준이 없으면 한 나라의 경제가 지속적이고 건전하게 발전하기 어렵고, 종합적인 국력이 강할 수 없으며, 한 나라가 열방 나라들 사이에 서기란 더욱 어렵다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세계. 사회주의 명예와 치욕 개념을 확립하는 것은 현재 대다수 간부와 대중의 공동 관심사인 문제를 포착합니다. 이는 과학적 발전관의 지도 하에 중국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의 총체적 구도를 구현한 것으로, 법치국가와 덕치국가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경제 건설, 정치 건설, 문화 건설, 사회 건설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4.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을 확립하는 것은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본질적 요구이다. “민주정치, 공평과 정의, 청렴과 우애, 활력이 넘치고 안정과 질서가 넘치며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건설한다는 것은 이익의 조화뿐 아니라 가치의 조화도 포함한다. . 조화로운 사회는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성공적인 직업을 갖고,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 시민의식과 선량한 시민윤리를 형성하며, 온 국민을 단결시키는데 이바지하는 사회주의 가치체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대중을 모으고,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미래를 맞이합니다. 예를 들어 청렴은 사회문명의 중요한 기초이다. 팔영팔욕은 “성실하고 믿음직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이익을 위해 불의한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을 요구한다. '성실 없이는 사람이 설 수 없고, 성실 없이는 가정이 화목할 수 없고, 성실 없이는 산업이 번영할 수 없고, 성실 없이는 나라가 평화로울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학문적 용어로 '정직성'은 '사회적 자본을 축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회성원과 사회단체의 책임을 다하는 것, 사회성원들간의 상호신뢰를 유지하는 것, 사회성원과 사회단체의 품격을 견지하여 '사회자본을 축적하는 것' 그 자체가 조화로운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과업입니다. 특히 경제의 세계화 과정이 가속화되고 다양한 이념과 문화가 상호 자극되면서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있어서 가치 정체성의 조화가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조화로운 사회'란 사회 생활 질서나 국가의 조화와 평화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먼저 사람들의 정신적, 심리적 질서나 국가의 조화와 평온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사람들의 조화롭고 평화로운 심리적 정신적 질서 없이는 참으로 영속적이고 조화로운 사회생활질서나 국가도 있을 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회주의적 영욕관을 확립하는 것은 사회를 유지하는 정신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조화. 유대감과 심리적 질서. 정신이 없고, 출세할 근거가 없고, 기댈 곳이 없는 사회는 조화를 이룰 수 없고, 명예와 치욕이 뒤바뀌고, 옳고 그름이 혼동되고, 아름다움과 추함이 어긋나는 사회는 조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을 확립해야만 사회적 조화를 유지하는 정신적 결속과 도덕적 경향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4. 사회주의 영욕 이념 확립은 나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팔명예'를 장려하고, '팔치'를 버리고, 사회주의 이념을 관철해야 한다. 앞으로의 행동에 대한 명예와 불명예, 일과 공부의 실천은 나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1. 우리의 영적 세계를 형성하기 위해 사회주의적 명예와 치욕 개념을 사용하십시오. 이 복잡한 시대에 우리 밖의 세상을 어떻게 관찰하고, 소중한 삶을 어떻게 경험하며, 과거의 역사를 어떻게 성찰하고, 어떻게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는가는 모두 개인의 인격 형성과 영적 체험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팔영팔욕"의 중요한 설명은 오늘날의 상황에서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을 구별해야 하는 새로운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사람이, 사회가 점점 더 부각되고, 어떤 가치기준과 도덕원칙을 세워야 하는가는 새시대 사회주의도덕의 기초이자 모든 공민의 기본행동강령이다. 당원이자 지도 간부로서 우리는 옳고 그름의 경계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옳고 그름,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의 경계가 흐려져서는 안 되며, 우리가 고수하는 것, 반대하는 것, 옹호하는 것, 저항하는 것에 대해 분명한 입장과 확고한 입장을 가져야 합니다. 항상 '명예'를 적극적인 진보의 목표로 삼고, '수치'를 경고로 사용하여 실수를 예방하고, '8명예'와 8가지 수치심에 집중하고, 사회주의적 명예와 치욕 개념을 사용하여 자신을 수양하고 의식적으로 강화하십시오. 온갖 잘못된 생각과 이해는 시장경제의 조류 속에서 온갖 유혹을 이겨내고 언제나 선진적인 성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사회주의적 명예와 치욕 개념을 행동 지침으로 삼으십시오.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조국애를 영예와 치욕으로 연결시키는 것이며, 나라가 없으면 모든 권리가 있을 수 없으며 우리를 뒷받침해 주는 강한 나라가 없으면 우리는 알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에 주목하세요. 집권당으로서 우리는 위대한 조국을 사랑하고 언제나 국익과 민족의 리익을 수호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인민을 배반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역사를 존중하고 생산성을 존중하며 과학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공익을 위해 당을 창건하고 인민을 위해 통치하며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우리 당의 근본 목적입니다. 압도적 다수의 사람들. 우리는 과학을 옹호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무지를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원시사회에서 봉건사회까지, 산업혁명에서 오늘날의 정보기술 시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발걸음은 끊임없는 생산성의 발전을 동반하며 과학기술의 힘과 떼려야 뗄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당의 핵심간부로서 나라를 다스리고 부흥시키는 최우선 과제인 발전을 완성하자면 과학적인 사상과 과학기술로 정신을 무장하여야 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나태함을 부끄러워하십시오. 우리는 연대와 상호 지원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다른 사람을 희생하면서 자신의 이익을 얻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21세기는 협력과 협동의 시대입니다.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고 활용하는 것이 최종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도간부로서 대중을 단결시키고 집단적 지혜로 대중의 지지를 얻어 위대한 일을 성취해야 합니다. 우리는 정직하고 믿음직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익을 위해 불의한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성실은 유교의 핵심 내용인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를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중화민족의 전통미덕의 보물이다. 정부를 청렴하게 운영하는 것도 우리 당 국정의 중요한 이념입니다. 오직 인민의 신뢰를 얻어야 지도 간부들이 인민의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오만과 사치를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나라는 사회주의초급단계에 처해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이어나가야 하는데 많은 인력과 물질적 자원이 필요합니다. 당원과 주요 간부들은 "두 가지 필수 사항"을 명심하고 열심히 일하는 스타일을 고수하며 오만함과 사치를 피해야 합니다.

3. 사회주의 명예와 치욕의 실천에서 모범을 보이십시오. "지도 간부가 가는 길은 대중이 가는 길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지도 간부가 관료로서 갖는 덕목은 대중을 교양하는 '살아 있는 교재'이다. 각급 당원, 간부들, 특히 지도간부들은 사회주의적 영욕사상을 인간으로서, 일을 하는 것, 일군으로서 실제 사업에 적용하도록 스스로 익혀 모범적인 언행을 구사해야 한다. , 대중에게 사회적으로 공헌하는 인격적 힘. 공산주의 명예와 치욕 개념의 예. 우선 우리는 당원이자 지도 간부로서 사회주의 영욕 개념을 진지하게 연구하여 모범을 보여야하며 먼저 "팔치"의 정신적 본질을 배우고 성실하게 이해해야합니다. 무엇이 명예이고 무엇이 부끄러운지,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우리는 항상 롤모델이 되어야 합니다. 어디에서나 우리 자신의 공직도덕을 유지하고 실현하며 대중 속에 좋은 이미지를 세워야 합니다.

둘째, 사회주의 영욕사상 실천에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 사회주의 영욕은 단순한 형식에 불과할 수 없으며, 지도간부들이 먼저 시작해야 한다. 스스로부터 시작하여 "팔영팔욕"을 자율 학습 활동으로 효과적으로 전환하고,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고, "팔영팔욕"을 따르는 데 앞장서십시오. 정당 스타일, 정치 스타일, 심지어 사회적 분위기의 상당한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입니다.

한마디로 '팔영팔욕'은 우리가 보고 만질 수 있는 행동 규범이자 기준이며, 우리의 업무와 학습을 위한 행동 지침이다. 우리는 반드시 새로운 사회주의 영욕 이념을 확립하고 수양을 강화하며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