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촬영의 기본 기교

뉴스 촬영 기본기 1 뉴스 촬영 준비

요즘 뉴스 사진작가들은 보통 디지털 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다. 실제 뉴스 촬영에서는 초점 거리가 다른 렌즈, 외부 플래시, 스페어 메모리 카드, 백업 배터리가 필수적입니다.

나는 일상적인 사진 인터뷰에서 보통 초점 거리 17-35mm, 28-70mm, 70-200mm 의 세 가지 렌즈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촬영 소재에 따라 적절한 렌즈를 선택한다.

목적 없는 인터뷰에서, 나는 대부분 17-35mm 카메라 하나만 가지고 있다. 취재 과정에서 사진작가는 종종 촬영의 임무뿐만 아니라 문자기록도 책임져야 한다. 그래서 녹음펜, 노트북, 무선 카드도 우리가 보존해야 할 장비입니다.

촬영 장면이 콘서트 홀, 경기장, 대형관을 선택한다면 조명이 어둡거나 플래시가 허용되지 않을 때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싱글 스탠드 등을 갖추어야 한다.

취재 임무를 받은 후 미리 취재구에 도착해 취재구역의 환경시설과 조명조건을 충분히 이해하려면 이번 회의나 행사의 의제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좋다. 마음의 수를 세고 준비되지 않은 전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취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스포트라이트를 잘 활용하는 방법

사진기자는 신문인터뷰 촬영 과정에서 다양한 주제의 일반적인 표현 방식을 숙지하고, 각종 행사 의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지형을 현장에서 관찰하고, 최적의 촬영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실외광이 행사장에 미치는 영향, 실내 조명 조도가 적당한지, 플래시가 어떻게 설정되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조건이 있으면 다른 설정 모드로 촬영하여 만일의 실수가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실외 촬영은 햇빛이 촬영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려면 필요한 경우 플래시로 빛을 보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회사 회의와 대형 행사는 모두 저조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며, 이는 우리의 사진 작업에 더 높은 요구를 한다.

현장 광선을 이용해 촬영해야 하는 경우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뉴스현장에서 플래시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경우 카메라의 감도를 적절히 높이고 셔터 속도를 높여 촬영의 이미징 품질을 보장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촬영 장면이 너무 크거나 피사체가 촬영 장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사진작가는 화면 속 분위기를 부각시켜야 한다.

조명등으로 사진을 찍을 때는 70-2 10mm/F2.8, 28-70mm/F2.8 등과 같은 장구경 렌즈를 선택하세요. 이 렌즈 조리개는 커서 일정한 셔터 속도를 보장할 수 있어 이미징 품질이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 대부분은 실내 촬영을 위해 휴대용 카메라를 사용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셔터 속도가 최저치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 17-35mm 렌즈로 촬영할 때 셔터 속도는1/15-1/30s 정도에서 제어해야 합니다. 28-70mm 렌즈로 촬영할 때 셔터 속도는 1/30- 1/60 초 정도 조절해야 합니다.

플래시 사용 방법

우리가 여기서 말하는 플래시는 외부 플래시를 가리키며, 그것의 플래시 헤드는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우리는 플래시 직사촬영이 카메라에 노출되기 쉽다는 경험이 있어야 한다.

이 경우 플래시 헤드를 특정 각도로 조정하고 반사판을 뻗어 반사판과 천장을 통해 빛을 반사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피사체의 투영을 제거하고 균일하지 않은 조명의 영향을 향상시킵니다. 회의장 공간이 작고 촬영대상자가 카메라에 비교적 가까우면 플래시를 90 도로 조절하고 천장과 주변 벽을 통해 빛을 반사해 촬영대상자를 밝게 할 수 있다.

데일리 뉴스 촬영 실전에서는 다른 플래시 방식을 시도해 보고 플래시 사용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리더쉽 연설이나 잠시 지나가는 장면을 촬영할 때 플래시를 TTL 자동 모드로 조정해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성공률을 높이며 보험 계수도 높일 것을 제안합니다.

리더십 연설과 회의장 파노라마 촬영 방법

지도자가 연설, 연설 등을 발표하기 전에, 그들과 충분히 소통하고, 미소를 적절히 유지하고, 앉은 자세를 조정하고, 사진 촬영 준비를 느낄 때 사진작가와 최대한 협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진사는 사진을 찍기 전에 지도자에게 손짓이나 힌트를 주어 최적의 촬영 시기를 파악해 연촬영과 스냅샷을 만들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진사, 사진사, 사진사, 사진사, 사진사, 사진사) 발표회 촬영에서 우리는 항상 고도의 경각심을 유지하고 대변인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말하는 사람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바로 가서 그의 가장 좋은 표정과 손짓을 카메라에 넣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회의장의 마이크, 물병 등 물품이 주체를 가리고 구도를 파괴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회의 촬영은 최적의 각도를 찾고 장애물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회의장 촬영이 정말 어려워요. 우리는 스포트라이트와 플래시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수백 명이 참석한 대형 회의를 촬영할 때는 관중, 의장대 지도자, 의장대 전시판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이때 플래시를 능숙하게 사용해야 한다.

나 자신이 비결을 발견했다: 외부 플래시를 약간 상향 조정한다. 이때 플래시 출력은 최대 플래시 양으로, 먼 곳의 강단이 충분히 노출되도록 하고, 카메라에 가까운 물체는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한다. 회의장 현장에 빛이 충분한 경우 플래시를 끄고 조리개와 셔터 속도를 더 크게 선택할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한 최소 셔터 제한에 유의함), 백플레인의 로고나 연단에 앉은 사람에 따라 평균 빛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뉴스 사진 선택 방법

뉴스 사진의 보도 형식은 주로 단일 사진, 그룹 사진, 특집 사진이다.

단폭 사진은 사진작가가 일상 업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발표 형식이다. 단폭 촬영을 위한 기본 요구 사항은 이미지의 전형적인 순간적 가치를 표현하고 디테일, 인물의 감정, 몸짓을 중시하는 것이다.

사진은 같은 뉴스 장면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설명과 표현일 수도 있고, 같은 주제 아래 다른 장면의 조합일 수도 있다. 조광은 다방면, 다각으로 뉴스 사건을 전시하고 주제를 심화시키는 데 많이 쓰인다. 나는 매년 전국 양회의 뉴스와 사진 보도에 참가한다. 양회가 끝나면 회의장, 대표 토론현장, 대표, 위원 시찰, 교류, 제안서 작성 사진을 선정해 사진을 만들어 발표할 예정이다.

주제 촬영이란 여러 장의 사진을 통해 여러 각도에서 하나의 뉴스 주제를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각 사진은 하나의 이야기나 줄거리를 말하는데, 모두 시작 사진, 클라이맥스 사진, 끝 사진이 있어야 하며, 연결되어 완전한 이야기를 형성해야 한다. 특종 촬영은 큰 장면, 중경, 클로즈업 등 다양한 장면의 운용과 가로와 세로 사진의 조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시간이 길어 시효성을 약화시켜야 한다.

우리가 최종적으로 발표하기로 선택한 사진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어야 한다. 첫째, 촬영된 사람의 동작과 표정이 자연스럽다. 둘째, 뉴스 사건의 본질을 가장 잘 나타내는 순간; 셋째, 클로즈업과 큰 장면이 있습니다. 넷째, 화면 구도가 합리적이고 관상성이 있다. 다섯째, 화면은 동적입니다. 여섯째, 캡처한 화면.

뉴스 촬영은 시각적 충격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뉴스 가치" 와 "이미지 가치" 는 항상 뉴스 사진의 두 가지 주요 요소로 여겨져 왔다.

뉴스 사진의 이미지 가치는 주로 뉴스 사진의 시각적 충격력 또는 시각적 흡인력을 가리킨다. 오랫동안 많은 뉴스 사진 연구자들과 종사자들은 뉴스 사진이 예술이 아니라 뉴스에 속하기 때문에 뉴스 가치가 이 두 가지 요소 중 1 위라고 생각합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신문사진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어떤 신문이나 지정신문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10 뉴스사진을 선택하도록 여러 차례 요청한 결과, 학생들이 선택한 기준이 먼저 사진 자체의 화면 효과이고, 사진의 뉴스가치가 2 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생들과 왜 뉴스 사진의 뉴스 가치가 가장 먼저 고려되지 않는지 논의할 때, 많은 학생들은 중대한 뉴스 가치를 지닌 뉴스는 종종 신문 보도나 TV 방송에서 알게 되기 때문에 사진을 볼 때 화면 효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뉴스명언)

우리나라의 오랜 뉴스 촬영 관행과 신문 뉴스 사진에 대한 독자의 평가를 재검토하고, 사진의 시각적 충격을 최우선으로 삼으면, 우리 뉴스 사진 보도의 개선에 더 유리하고, 뉴스 사진 보도의 혁신에 더 유리하며, 뉴스 사진에 대한 독자의 요구에 더 잘 부합해야 한다.

첫째, 독자의 시각적 감각의 선택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뉴스 선전은' 대중에 가깝다' 며 독자의 시각감각과 선택의 특징을 연구해 뉴스 촬영 보도를 개선하는 데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뉴스 촬영은 시각 뉴스에 속하며, 주로 시각 이미지를 통해 대중에게 뉴스 정보를 전파한다. 그림 제목은 텍스트 설명에 상대적으로 종속적입니다. 독자가 뉴스 촬영 보도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사진의 이미지다.

사람들이 뉴스 사진을 받는 것은 그림의 이미지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시작해서 그 글의 묘사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뉴스명언)

뉴스 사진 자체에 시각적인 매력이 없다면, 그 설명을 계속 읽는 독자는 거의 없다. 물론, 어떤 사물에 대한 판단이 다방면인 것처럼 강한 시각적 충격이나 흡인력을 가진 사진이 반드시 좋은 사진은 아니지만, 좋은 뉴스 사진은 반드시 강한 시각적 충격이나 흡인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인간의 시각은 주동성이 강하고 선택성이 강한 시각적 형식이다.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외면' 은 시각적 범위에 포함된 것이 여전히' 보이지 않음' 또는' 보이지 않음' 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바로 시각의 선택성이다.

그것은 그것을 끌어들이는 물체, 즉 강한 자극과 충격을 가진 물체만 본다. 뉴스 사진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물체가 독자의 시각을 자극하거나, 충격을 주거나, 끌어들일 수 있습니까?

심리학자들은 시각이 가장 싫어하는 것이 정적인 이미지나 반복되는 이미지라고 오래전부터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소위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는다" 는 것도 이 이치이다. 시각이 낯선 물체를 마주할 때만' 눈을 크게 뜨다'.

사람의 시각은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차이를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이를 위해서는 뉴스 사진사가 자신의 사진을 매력적으로 만들려면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내용과 형식을 촬영하는 것에 만족할 수 없고,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내용과 형식에 집중해야 한다.

"보이는" 사진 보도가 되다. 내용과 형식은 모두 독특한 뉴스 사진 보도로, 의심할 여지 없이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형식 (즉 사진의 화면 효과) 만이 독특한 뉴스 사진 보도이며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하지만 독특한' 내용' 을 가진 뉴스 사진 보도는 3 등이다. 사진 자체의 화면 효과는' 독자를 속이는 것' 이기 때문이다. 뉴스 사진사는 최대한' 첫눈에 본다' 를 통해 독자들에게 신선함을 심어줘야 한다.

둘째, 뉴스 사진에서 혁신적인 사고의 적용을 강화한다. 혁신적인 사고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뚜렷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 사고 방향은 긍정적이고 긍정적이며 상향적입니다.

과거에 일어난 적이 없거나, 본 적이 없거나, 보도된 물체들을 향해 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이런 사고는 신문의 속성과 일치한다. 신문은 뉴스를 보도하기 위해 존재하며, 모든 것이 하나의' 새로운' 글자를 둘러싸고 있다.

뉴스 사진의 혁신적인 사고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내용의 혁신이다. 두 번째는 새로운 형식을 찾는 것이다.

내용의 혁신은 보도할 만한 대상을 찾고 발견하기 위해 뉴스 촬영이 필요하다. 신화통신 편집장 남선생은' 뉴스 발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분석' 글에서 6 가지 주요 방향을 제시했다. 하나는 지금까지 대중매체를 통해 널리 전파되지 않은 신선한 사실을 발견하거나 발견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서로 다른 의견과 의견 차이에서 사회 중대 사건의 진상을 발견하거나 명확히 하는 데 능하다. 셋째, 현재 각종 어려움과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거나 정련하는 데 능하다. 넷째, 발견과 포획에 능해 사람을 계몽시킬 수 있는 새로운 사상을 잘 포착하고 개혁개방 대파 속에서 사람들의 관념의 새로운 변화를 깊이 드러내고 있다. 다섯째, 발견과 표현에 능하여 시대정신을 가장 잘 반영하고, 사람에게 큰 격려와 고무작용을 하는 전형적인 인물이다. 여섯째, 사물의 발전 법칙을 반영하는 새로운 조짐, 새로운 추세를 발견하고 사물의 발전 추세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묘사하는 데 능하다.

셋째, 전형적인 순간의 캡처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현대 사회는 이미 그림 읽기 시대에 들어섰다. 뉴스 촬영이 사람들이 영상 뉴스를 얻는 유일한 매체는 아니다. 텔레비전 뉴스에 비해 뉴스 전파의 관점에서 볼 때, 뉴스 촬영은 보편적으로 약세에 처해 있다.

전자는 "움직이다", 후자는 "조용하다", 전자는 소리가 나고, 후자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전자는 뉴스가 발생했을 때 동시에 보도를 전송할 수 있고, 후자는 독자를 만나기 전에 항상 일정한 지연이 있을 것이다. 이런 약세에 직면하여 뉴스 사진에 또 장점이 있습니까? 대답은' 예' 입니다.

뉴스 촬영의 장점은 뉴스 대상의 전형적인 순간을 포착하고 뉴스 순간의 정수를 정격하여 독자들이 세심하게 음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뉴스 촬영이 TV 뉴스와의 경쟁에서 더 많은 독자의 눈길을 끌려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전형적인 순간의 포착에 집중해야 한다.

뉴스 사진 기본 기술 2 1, 뉴스 사진의 정의

중국실용신문사전' 은 신문사진에 대한 해석이 "그림의 시각이미지와 짧은 문자묘사를 결합해 뉴스를 보도하고 정보를 전파하는 일종의 뉴스 보도 형식" 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해석은' 뉴스' 와' 정보' 가 그림의' 핵심' 이고, 사진은' 뉴스' 와' 정보' 를 전달하는' 껍데기' 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화면에' 뉴스 내용' 이 없다면, 화면의' 껍데기' 만 남으면, 화면도 의미를 잃는다.

(1) 시각적 충격력의 정의

시각적 충격력은 직관적인 이미지이며, 관객의 상상이 필요 없고, 직접 관객에게 보여지고, 관객의 머릿속에 인상을 남길 수 있는 힘이다.

(2) 실물촬영법은 뉴스 화면에 충격을 준다.

장면의 독특함을 강조하여 강한 시각적 충격을 준다. 이렇게 하는 것은 촬영 대상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 장거리 촬영보다 더 좋은 시각적 충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촬영점의 선택은 참신하고, 촬영언어는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둘째, 뉴스 사진 제작 방법은 그림의 충격이 있다

(1) 정보가 풍부한 순간을 잘 포착한다.

뉴스 촬영은 주로 인스턴트 영상으로 뉴스 사실을 밝히고 뉴스 정보를 전파한다. 뉴스 사진에 농축된 정보가 많을수록, 뉴스의 가치가 커지고, 반드시 혁신성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네덜란드에서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두 명의 덕신사와 연합사의 사진작가가 참석했다. 덕신사의 한 기자가 차 한 대를 찍어서 벽에 부딪혀 건물을 나서는 순간. American Communications 기자는 이 자동차가 건물을 통과한 후 마주 오는 자동차와 충돌하는 순간을 촬영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신문은 연합 통신의 사진을 채택하고 있다. American Communications 기자의 사진은 자동차가 벽에 부딪혀 건물을 나서는 줄거리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건물 밖으로 나온 후 다른 차와 충돌한 결과도 설명하고, 정보량이 더 많기 때문이다.

정보 내용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사실 정보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감정 정보 내용이다.

뉴스 사진의 실천에서, 우리는 종종 어떤 뉴스 사진에는 많은 정보가 들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마찬가지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현상을 발견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뉴스 사진의 정보 내용에는 사실 정보 내용과 감정 정보 내용의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많은 뉴스 사진에는 사실 정보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감정 정보가 많이 들어 있어 똑같이 인기가 있다.

전형적인 예는 중국 청년보 기자 해해룡이' 학교에 가고 싶다' 시리즈 사진에서 찍은 큰 눈동자 소녀의 사진이다. 사진 속 또 다른 사진과 비교하면 전교생들에 비해 이 사진에는 사실 정보가 훨씬 적다. 전교생' 에서 농촌 배경, 밥 사발, 한복을 입은 시골 교사, 근면한 아이 등 이미지는 가난한 산간 지역 아이들이 배우는 각종 구체적인 정보를 농축했다. 하지만 이전 사진에는 더 많은 감정 정보가 담겨 있다. 소녀의 아름다움은 가난한 산간 지방의 험악한 환경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어린 소녀의 큰 눈은 순진함, 단순함, 끈기, 희망을 드러내며 탐조등처럼 관객의 양심과 영혼을 응시하며 관객의 마음을 강하게 부딪쳐 피할 수 없게 한다. 이 때문에 저자와 독자들은 이 사진을 전체 시리즈 사진의 대표작으로 사용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심지어 국가 희망 공사 주최자들도 이 사진을 행사 홍보의 상징으로 삼고 있다.

(2) 상징적인 순간을 잘 포착한다.

개괄성과 표현성으로 유명한 순간이다. 그 영상은 종종 어떤 숨겨진 의미를 드러내며 그림 밖의 어떤 내포를 예고하며 촬영자의 주관적 인식과 사상적 감정에 더 많이 스며들고 있다. 이런 순간의 이미지는 종종 직접, 또렷하게 전달된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독자의' 재창조' 를 동원해 시청자들의 깊은 사고를 불러일으켜 더욱 보완한다. 그래서 정보 용량이 더 크고, 뉴스 가치가 더 높고, 시각적 충격이 더 강하고, 더 혁신적입니다.

또한 상징적인 순간은 사건의 전모를 반영하지 않고 사건의 가장 심오하고 상징적인 구석과 부분만 부각시켜 표범 전체를 엿볼 수 있게 한다. 따라서 기자들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해 혁신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넓고 자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뉴스 사진' 보팔의 재난' (파블로 바돌로뮤 사진) 과' 우간다의 가뭄의 결과' (마이크 윌스 사진) 가 좋은 예이다. 재난 뉴스를 보도하는 이 두 장의 사진은 재해에 대한 자세한 묘사를 하지 않고 재난 중 가장 상징적인 구석만 골라 재해를 보여줬고, 참신하고 독특하며, 뛰어난 전파 효과를 얻었다. 전자는 지금 중독된 아이를 매장하기로 선택하며, 피해자가 치명상을 입은 동그란 눈을 강조하며, 죽음을 상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살짝 움직이는 입술에는 그의 마지막 신음과 불평이 남아 있는 것 같다. 다음 그림은 흰 너그러운 손바닥이 닭발과 같은 흑인 소년의 손바닥을 쥐고 있는 클로즈업으로 우간다의 가뭄으로 인한 악과를 상징하며 손바닥이 말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유머의 순간을 잘 포착한다

대부분의 뉴스 사건의 발전 과정에는 유머러스한 순간이 적지 않다. 겉으로는 사건의 의미나 본질과는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사건의 의미와 본질을 반영하며, 사람의 마음을 계몽시켜 편안하고 유쾌하게 한다. 이 순간을 포착하려면 사진작가의 유머러스한 사유가 필요하다. 사물 사이의 통상적인 관계를 깨고 다른 각도에서 세상을 관찰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사진명언) 유머러스한 순간은 종종 이미지에 신기한 의미를 부여한다. 이 순간을 찍는 것은 뉴스 사진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시각적 감각을 만들어내는 주요 방법이다.

1987 12.7, 7 년 동안 미국과 소련의 중거리 전략 핵미사일 감축 협상이 마침내 돌파되어' 중러 협정' 에 서명했다. 미국 사진기자 팀 클레이리 (Tim Clary) 는 이 매우 프로그램화된 엄숙한 뉴스 사건에서 유머러스한 순간을 포착했다. 고르바초프와 레이건은 교환문건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며 축하하려 했지만, 그들의 손은 함께 잡지 않았다. 사진' 거래' 에서 레이건과 고르바초프는 사업가와 같다. 한차례의 흥정을 거쳐 그들은 마침내 교역을 성사시켰는데, 이것은 매우 참신하다. 시각적으로는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사람들의 마음에 충격을 주었다.

(4) 신기한 순간을 잘 찍는다.

뉴스 사건 현장에서는 기자의 특별한 촬영 위치와 각도로 촬영한 뉴스 사건이 신선하고 독특하다는 것이다. 이 순간은 신기하고 독특하기로 유명하다.

뉴스 촬영이 직면한 제재의 상당 부분은 프로그램화되고 거의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스포츠 대회 수상, 매년 인대회 등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신기한 순간을 포착하는 것은 당신의 사진을 혁신시키고 많은 경쟁자들을 앞서게 하는 주요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연례 인대회, 회장대도 이렇게 배치했다. 이런 상황에서 사진작가는 사람을 신선하게 하는 사진을 찍기 어려울 것 같다. 하지만 1988 에서 7 회 전국인민대 1 차 회의가 열렸을 때 한 사진기자가 카메라를 손에 묶고 팔을 뻗어 촬영점을 앞으로 수십 센티미터 앞으로 옮기자 촬영 각도가 달라졌다. 그래서 그의 회의 사진은 독자들을 신선하게 만들었다.

악호의' 신기록의 탄생' 도 좋은 예이다. 중국 높이뛰기 선수 주건화는 제 5 회 전운회에서 2.38m 의 성적으로 남자 높이뛰기 세계 기록을 깼다. 관중들의 열렬한 환호성 속에서 주건화는 장내를 한 바퀴 돌며 관중들에게 인사를 했다. 이때 많은 사진작가들이 앞으로 몰려들어 촬영을 따랐다. 후월은 침착하게 스탠드에 서서' 신기록 탄생' 이라는 독특한 뉴스 사진을 한 장 찍었다. 뒤에는 열정적인 관중과 스포츠 기자, 주건화는 앞에서 관객을 응원했다. 참신하고 신선하다.

(5) 전속 사진을 찍다.

혁신적인 뉴스 사진은 종종 뉴스 현장의 독점 사진이므로 반드시 충분한 사진 촬영 준비를 해야 한다. 필요한 취재 준비와 기술 준비 외에도 더 중요한 것은 뉴스현장의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고 마음속으로는 헤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 청년보 기자 유점곤이 찍은 특종 뉴스 사진' 9 월 23 일 베이징 불면의 밤' 이 대표적인 사례다. 사마란치가 2000 년 올림픽 개최 도시를 시드니로 발표했을 때 베이징 방송국의' 9 23 베이징의 밤' 이 생중계되었을 때 사람들의 표정은 놀라움, 희망, 곤혹스러웠다. 이것은 특종 사진으로, 그것의 성공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기자의 사전 현장 관찰 덕분이다. 당시 촬영장에는 베이징 방송국의 기자만 회의장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고, 모든 기자들은 2 층으로 배치돼 생방송 속 사람들의 뒷모습만 볼 수 있었다. 유점곤은 조용히 지형을 탐사하고 있으며, 어느 문에서 회의장 맨 앞까지 가장 짧은 거리로 돌진하는지 알고 있다. 수억 명의 사람들을 감동시킬 순간이 왔을 때, 그는 살금살금 계단을 뛰어내려 회의장 앞으로 유연하게 뛰어올라, 잠시 지나가는 이 순간을 매우 냉정하게 촬영했다.

(6) 인물의 동작을 자세히 관찰하다

표정과 동작은 인물의 내면의 감정의 외적 표현이며, 사람의 정신, 기질, 성격 특징을 드러내는 관건이다. 뉴스 촬영은 사람의 행동을 통해서만 사람의 내면정신과 사상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액션은 뉴스 촬영이' 말하기' 에 사용하는 이미지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 즉 활동적인 이미지나 집단 활동 중의 어떤 줄거리 이미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뉴스 촬영에서 인물의 성격 특징의 동작 표현은 인물의 사상 감정 표현, 즉 인물의 특징적인 표정과 몸짓으로 표현된 감정과 연결되어야 표현된다.

(7) 자세를 올바르게 사용한다

중국 일간 신문사 촬영부 주임, 중국 사진가 협회 부회장, 중국 신문촬영학회 학술위원 왕문란은 "중국 신문촬영에서 촬영과 포즈를 취하는 것에 대한 논란은 문혁에서 끝났다. 당시 촬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문혁 중 많은 사진의 위조에서 비롯된 논란은 오래됐다" 고 말했다. 이제 이 문제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니다. 호세의 사진에서 볼 때, 과학 기술 2 등상을 받은 가면과 같은 많은 것들이 포즈를 취하고, 디자인하고, 기획되었지만, 사진의 진실성과 뉴스 사건의 신뢰성과 가독성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대신, 그들은 그림의 디자인을 통해 영향력을 높였다. 어떤 방법으로 촬영, 잡기, 포즈를 취하든 화면의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 이것이 당신의 성패의 유일한 기준이어야 한다. "

셋째, 뉴스 촬영 법칙을 존중하고 그 특징을 충분히 발휘한다.

뉴스 사진 보도의 기획은 반드시 사진의 우세인 시각적 충격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주제를 고려하는 것을 계획하는 원칙은 렌즈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렌즈감이란 세 가지 기준이 있다. 하나는 뉴스 주체가 화면, 특히 인물의 내면세계에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뉴스 배경과 환경은 사진을 통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셋째, 뉴스 장면은 충격력이 강하다. 즉 뉴스와 화면 구도가 조화를 이루는 고조를 형성할 수 있을까.

뉴스 사진의 충격력은 그림 크기와 무관하다.

현재 신문에는 가상' 대' 현상이 존재한다. 신문면에 그림이 없는 것은 전혀 생기가 없지만, 신문사진의' 대' 와' 소' 사이에는 정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도' 운명을 파악하는 자는' 뉴스 내용' 의' 대' 와' 소' 일 뿐이다. 하지만 일부 편집기자 (소수의 편집장 포함) 의 눈에는 화면이 커질수록 시각 효과가 좋아질수록 충격이 강해진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사진 편집의 탐욕스러운' 큰' 바람이 점점 더 거세지는 것 같다. 길고 텅 빈 글은 종종 독자들에게 악취가 나고 긴' 게으른 계집애' 로 비난받는다. 마찬가지로' 뉴스 내용' 이 없는 크고 빈 사진도 일종의' 거품' 이다. 이런 뉴스 사진은 편폭이' 크게' 보이지만 내용이 무미건조하고 창백하여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고 공간을 점유, 낭비, 심지어 오염시킬 수밖에 없다.

뉴스 촬영 기본기 3 일, 회의 전 준비

먼저 고객과 소통하여 발표회 촬영의 목적과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대회 뉴스 촬영' 좋은 일을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며 회의장 등 큰 장면의 촬영뿐만 아니라 지도자 연설 등 클로즈업 촬영, 특히 중요한 회의를 병행해야 한다. 사진사는 지도자와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되므로 렌즈 준비는 광각끝이 충분히 넓어 장초단이 근거리 촬영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먼저 회무팀에 회의 의제를 요청합니다. 하루 앞당겨 촬영장에 도착하여 크기, 조명, 게스트 위치, 자기 자리를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옷도 준비해야 한다. 국제회의는 양복에 넥타이를 매야 하고, 국내 중대형 회의도 양복에 넥타이를 매야 한다. 너는 조직자로부터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배지를 받아야 한다.

둘째, 회의 전에 촬영

일반 회의는 반나절이면 끝나서 비교적 간단하다. 일부 대형 회의는 주회의장과 분회의장으로 나눌 수 있다. 시간이 짧으면 몇 시간, 길면 며칠, 의제가 많다. 회의 기간, 개폐회식, 그리고 주요 지도자들과 중요한 인물들이 참석한 회의 행사는 분명 촬영의 중점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사진작가는 이러한 상황을 미리 이해하고 촬영 요구 사항과 요점을 명확히 해야 한다. 회의 당일에는 앞당겨 도착하여 각종 설비를 잘 안배해야 한다. 회의 전에 회의장 배치, 현수막 촬영 등 회의 배경 자료를 촬영해 관람객들이 회의의 주요 내용을 단번에 알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공식 촬영은 서명대부터 중요한 게스트가 서명한 장면은 모두 촬영해야 한다. 중요한 손님이 사인을 할 때, 직원들은 그들을 위해 가슴꽃을 착용하기 때문에 누가 귀빈인지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주요 게스트는 회의가 시작되기 전에 귀빈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게스트들 사이에서 악수하며 대화하는 화면을 찍어야 한다.

셋째, 기자 회견 촬영

촬영장을 촬영할 때는 회의가 한동안 진행된 후나 지도자가 일정 기간 연설을 한 후에 찍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회장대 앞에 사진작가가 많아 화면이 깔끔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한, 가능한 한 높은 사진을 찾아 찍으려고 합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은 크고, 층층이 있고, 투시감이 있습니다. 대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사회자, 전체 인원의 박수, 연단, 회의장의 파노라마를 찍어야 한다. 그런 다음 총회가 발언하고, 모든 대변인은 사진을 찍어야 한다. 사진을 찍을 때는 손에 쥐고 있는 렌즈를 익숙하고 잘 사용해야 하며, 제한된 화면 공간에 더 많은 유용한 정보를 포함시키려고 노력해야 한다. 사진이 스스로 말하게 하다. 회의 뉴스, 회의장, 지도자의 사진을 찍는 것은 물론 필요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회의 뉴스를 촬영할 때는 필요한 회의 의제를 촬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한마음 한뜻으로' 회의 의제 이외의 것을 찾아 촬영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는 규정된 동작을 촬영하는 동시에, 작가가 쓴' 하이라이트' 처럼 규정된 동작 이외의 재미있는 순간을 일부러 촬영해야 한다. 이' 하이라이트' 사진들은 회의 주체 뉴스 사진의 유익한 보충으로 신문에 쉽게 채택된다. 특히 신문은 주요 뉴스를 보도한 뒤 특별판 사진을 생각해 더 보도하려면 이런 사진이 많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