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징의' 일본인전' 에 따르면, "천 한 조각으로 중간에 구멍을 뚫고 머리를 집어넣으면 자를 필요가 없다." 기모노의 원형입니다. 대화시대에 일본 국왕은 사절을 세 차례 중국에 파견하여 방직과 재봉 기술에 능한 한족 직공, 오직공, 장인을 많이 데려왔다. Dongdu Fusang 의 중국 이민자들은 대부분 문인과 장인들이며, 그들은 중국의 의상 스타일을 일본에 도입했다.
나라 시대 (기원 7 18 년), 일본인들은 당나라 사절 대표단을 중국에 파견하여 당왕의 접견과 대량의 조복을 받았다. 이 옷들은 현란하고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많았는데, 당시 일본의 모든 문무 관리들이 부러워했다. 이듬해 천황은 모든 일본인들에게 수당 시대를 모방한 옷을 입으라고 명령했다. -응?
14 세기 실정 시대에는 일본의 전통 습관과 심미 정취에 따라 수당적 특색을 지닌 의상과 최종 정형화로 발전해 이후 600 년 동안 큰 변화가 없었다. 지갑은 일본 여성들이 가운을 입고 허리띠를 매고 있는 기독교 선교사의 영향을 받아 만든 것이다. 처음에는 지갑이 앞에 있었고, 나중에는 뒤쪽으로 옮겨졌다. 1868 년 메이지유신 전 일본인들은 기모노를 입었지만 메이지유신 이후 상류사회의 남성들은 양복, 즉 속칭' 양복' 을 입기 시작했다.
일본 1923 관동대지진 당시 여성들은 기모노를 입고 있어 행동이 불편해서 불행이나 신체 부상을 입었다. 이후 일본 여성들은 점차 원피스나 다른 옷으로 갈아입었다. 그러나 기모노는 여전히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옷이다. 명절, 졸업식, 결혼식, 장례식, 어린이' 7 월 3 일' 을 축하하는 등 중요한 자리에서도 전통 기모노를 입은 사람들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