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강 민족 음악 악기

유명한 대형 위구르 민족 음악 무용 서사시' 12 무캄' 이 민간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노래 해방군", "신장이 좋다", "내 겨울 브라를 튕기다", "꽃이 왜 이렇게 붉습니까?" 와 같은 유명한 노래가 전국에 퍼지면서 큰 영향을 미쳤다.

신강 음악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위구르 민속 음악이다. 고대 구즈 음악, 고창음악, 익주음악, 슐 음악, 옥전 음악의 예술전통을 이어받아 풍부한 민족적 특색을 보존했다. 지역분리로 인해 신장 각지의 위구르족 민간 음악이 현지 생활의 유즙에 주입되어 남강 색채 지역, 동강 색채 지역, 칼랑 색채 지역 (칼랑 지역은 바추, 매티, 아바티, 사차현과 접해 있는 마을 포함)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색 지역을 형성했다. 칼랑' 은 현지인들이 이 지역에 대한 호칭이다. 남강의 채색 지역은 범위가 매우 넓어서 각지의 내용과 형식도 다르다. 예를 들어, hetian 민요, 간단하고 짧으며 지역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카슈가르 민요는 리듬이 복잡하고 조리가 풍부하다. 쿠카 민요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춤이 선명하여 고대 구즈락춤의 유풍을 어렴풋이 드러냈다. 동강채구는 하미 투르판 등지를 포함한다. 민가는 구조와 조식에서 한족 몽골족과 비슷하다. 칼랑채구 민가 풍격이 거칠고 고대 유목 칼랑이 좋아하는 전원 정서를 보존하였다. 또한 일리 지역에서는 200 여 년 동안 남강과 동강에서 이주해 온 많은 위구르인들이 이곳의 다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일리 지방색을 지닌 위구르족 민속 음악을 형성했다. 노래 구조가 완전하고, 규모가 크고, 곡조가 유장하고, 감정이 두터우며, 많은 노래들이 서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구르족의 전통음악으로는 무캄, 쿠슈척, 이마티시계, 메다 등이 있다. 위구르 고전음악' 12 무캄 82 대곡' 은 위구르 민족 음악이 세트 형식으로 발전한 중요한 성과이자 위구르 민족 음악과 춤이 완벽하게 결합된 예술의 보물이다. 340 여 곡의 고전 서사곡, 민간 서사곡, 무곡, 기악 등을 포함해 오랫동안 북강 남강 각지로 전해졌다. 무캄 (대곡) 은 지역에 따라 카시무캄, 칼랑무캄, 하미무캄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 카시무캄' 은 규모가 가장 크고, 형식이 가장 완전하며, 곡조가 가장 풍부하다. 각' 무캄' 은 다네이만, 다단, 마세레보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며 무질서, 중앙판, 난방판의 속도로 발전한다. 12 세트의 무캄이 연속 한 번 노래를 부르는 데 20 여 시간이 걸린다. 해방 후' 12 무캄' 이 출판되었다.

사이넘' 이라는 단어는 위구르어에서' 우상, 우상, 미인, 미인' 을 의미하며 여자의 이름일 수도 있다. 음악에서는 여러 곡 (최대 10 여 곡, 최소 7 ~ 8 곡) 이 부른 가무 음악의 이름이다. 카시무캄 (Domnegman) 의 첫 번째 부분에는 세나임과 댄스곡이 있어서 이 이름과 형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무캄" 에는 사이넴 외에도 지명의 이름을 딴 사이넴이 많다. 일리사이넴, 카시사이넴, 칼랑 사이넴 등. 이런 무곡의 공통된 특징은 노래, 노래, 점프를 위주로 한다는 것이다. 느릿느릿 안정되기 시작했고, 점점 가속되어 절정에 이르렀고, 마침내 신나는 음악과 열렬한 춤에서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쿠슈척", "아티시", "메다" 는 위구르족 랩 음악 형식이다. "쿠슈척" 은 민가이며, 일부는 줄거리가 간단한 노래로 이루어져 있는데, 음악 곡조는 단일하고 음계는 작다. 그의 가사 대부분은 남녀 간의 사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에티시시" 는 랩으로, 1 인 또는 2 인 공연이 있고, 말을 위주로 하며, 간혹 제와프가 반주하는 노래가 소량 있는데, 내용은 쿠슈척과 같다. "메다" 는 스토리텔링을 위주로 역사 이야기, 종교전쟁, 신화 이야기를 내용으로 거의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연기자는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분위기를 연출한다. 위구르 음악의 뚜렷한 특징은 민족 악기의 다양성에도 나타난다. 수당 시대에는 오현 비파, 곡향 비파, 귀즈, 비파 등의 악기가 구즈 등지에서 성행하여 서역 음악과 함께 중원에 전해졌다. 오늘날 위구르족 민간 악기는 고대 서양 악기의 정수를 계승하여 중외 악기의 영향을 받아 발전하였다. 그중에서도 연주, 연주, 타악기 수십 가지가 주로 독주, 연주, 양금, 아이체코, 제와보, 채타르, 수나, 조라만, 제자, 대복, 나글라 등이다. 위구르족 가무를 공연할 때 사람들은 두타르, 제와보의 맑고 부드러운 피아노 소리, 대복요의 북소리를 들을 수 있다.

카자흐족은 음악을 사랑하는 민족으로,' 말과 노래는 카자흐족의 날개' 라고 불린다. 민가는 카자흐족 민간 음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카자흐스탄 몽골 가방이 있는 곳에는 노래가 있다. 전통에 따르면 카자흐족 민간 음악은' 어릿광대 괴뢰 1' 과' 안'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소위 "앤" 은 기악이고, "앤" 은 노래이다. 어릿광대 괴뢰일' 은 주로 동브라가 연기한다. 일반적으로, 이 몇 곡은 모두 하나의 작은 곡으로, 몇 곡이 연주하는 세트곡도 있다. "앤" (노래) 은 내용과 노래에 따라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음악에서 "앤" 은 일반적으로 짧고 곡조가 아름답고 입에 오르기 쉽다. 유명한' 마일라' 와' 내 꽃' 이 국내외 음악계에서 자주 부르는 노래가 되었다.

신생아를 축하할 때 사람들은' 생일 축하합니다' 를 부르는 습관이 있다. 결혼식에서' 결혼을 권하다',' 베일을 벗기다' 등 재미있는' 결혼식 노래' 를 불러야 한다. 친척과 친구들이 떠날 때' 떠나지 않는 노래' 를 불러야 한다. 휴일 친구 및 가족 모임, 서로 노래; 사랑하는 사람이 죽었을 때' 상가' 를 한 곡 부르다. 이런 의미에서 카자흐족의 일생은 모두 노래와 함께 보냈다.

직업 노래 시인은' 아칸' 이라고 불리는데, 그들은 항상 대중의 편에 서 있기 때문에 대중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매년 소떼가 여름 목장으로 이주할 때, 전통적인' 아칸탄창' 은 초장꾀꼬리가 날고 가축이 건장한 계절에 열린다. 이것은 시가 노래와 즉흥 창작의 큰 대결이다. 그때 전국 각지에서 온' 아칸' 이 자신의 노래로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서로 심문할 것이다. 심판은 쌍방의 합창 상황에 따라 승부를 최종 결정했다.

카자흐족 전통 민간 악기는 주로 동브라, 쿠부즈, 스부칙이다.

키르키즈족 민요도 초원의 싱그러운 기운을 발산하고 있다. 대부분의 노래와 가사는 모두 아칸이 창작하고 가공하고 전파한 것으로, 민요의 형식은 목가, 서사곡, 민요이다. 키르키즈족은 그들 특유의 탄환 악기 Komz 를 주요 반주 악기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조화가 풍부한 피아노 소리에 곡조가 명쾌하고 박자가 자유로운 노래가 어우러져 독특하게 들린다. 마나스는 키르키즈족의 민간 서사시이다. 몽골족의' 강겔' 과 티베트족의' 게살왕' 과 함께 중국 3 대 민속사로 불린다. 신강의 몽골족은 독자적인 역사와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유명한' 강겔전' 은 신장 몽골족에서 생겨난 것이다. 그들의 민악은 여전히 민가 위주이며, 장단조가 있어 내몽골 () 와는 다르다. 신강 몽골족 민요는 장조를 위주로, 짧은 곡을 보조로 한다. 장조는 일종의 산목가이다. 그들의 음역은 넓고, 음조는 유장하며, 선명한 장소와 부족 특색을 가지고 있어 결코 혼동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다. 단조는 리듬이 있는 단곡곡곡곡으로, 음악적으로는 장조와는 다를 뿐만 아니라 유행방식에서도 장조와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그것은 부족과 지역이 없고 같은 민요이다.

신강 몽골족에서 유행하는 악기는 마두금, 후얼삼현, 조르 (카자흐족의 스프젤과 동일) 이다. 시버족과 다호르족은 서기 18 세기 중엽부터 동북에서 신장으로 이주한 후에도 여전히 오래된 민간 음악을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시버족 민가' 논가' (일명' 거리가') 는 북방 소수민족 민가 중 흔히 볼 수 있는 목가조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다호르족 민간 음악은 몽골족과 비슷하지만 노래 구조와 멜로디에는 여전히 독특한 스타일이 있다. 타지크 민요는 고산 사람들의 열정적인 음악적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파미르 고원에서 타지크 목축민들은 독수리의 날개 뼈로 만든 피콜로 "이나" (독수리 피리) 를 자주 연주한다. 탬버린과 열와보의 반주에 그들은 일제히 노래를 불렀고, 곡조는 은은하고 도취적이었다. 타타르족의 민요는 리듬이 가볍고 서정적인 것으로 유명하며 아코디언, 만돌린, 기타 등의 악기로 노래의 감정적 색채를 풍부하게 한다. 유명한 타타르 민요' 바라미스켄' 과' 백조의 날개' 는 화려한 멜로디로 각족 청년들에게 특히 사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