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춘강 만경" 고대시 노트

혜종' 은 수시 원풍 8 년 (1085) 이 구경에서 한 한 편의 화제화시이다. 원시 * * *, 여기서 첫 곡을 고르세요. 스시의 늦봄 경치 중 고시에 대한 주석을 봅시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혜충의 《춘강 야경》

저자: 수시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고,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쑥갓의 짧은 싹이 온 땅에 가득하고,

복어가 가고 싶을 때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혜종: 북송의 유명한 승려, 시화에 능하다. 춘강 만경은 그가 그린 것으로, 두 폭의 그림이 있는데, 하나는 오리극이고, 하나는 날으는 거위이다. 그리고 두 곡의 수시의 주제화시가 있다. 이것은 오리 연극에 관한 시입니다.

쑥: 저지대에서 자란 다년생 초본식물로 연한 노란 꽃이 피고 줄기가 4 ~ 5 피트 높다. 갓 태어났을 때 부드럽고 바삭해서 먹을 수 있었다. 사전 설명: 연한 노란 꽃을 피운 다년생 초본식물은 약으로 쓸 수 있다.

갈대 새싹: 갈대의 새싹, 먹을 수 있습니다.

복어: 물고기의 일종으로, 학명' 곡' 입니다. 그 고기는 맛있지만 난소와 간은 독이 있다. 중국 연안과 일부 내륙 강에서 생산된다. 매년 봄이면 물을 거슬러 민물에 알을 낳는다.

위: 물고기가 물을 거슬러 가는 것을 가리킨다.

번역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이미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복어가 바다에서 돌아와 강물에 알을 낳는 계절이다.

문장 해결 방법

대나무 숲 저쪽에 복숭아나무 몇 그루가 꽃을 피우고 있다

이것은 따뜻한 풍경이다: 드문 드문 대나무 숲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니 복숭아꽃 몇 송이가 흔들리고 있다. 복숭아꽃과 대나무가 대조를 이루고, 붉고 푸르며, 봄은 특히 매혹적이다. 이것은 간단한 말일 뿐이지만 많은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대숲이 희소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날씨가 맑으면 복숭아꽃이 보이지 않는다. 둘째, 계절을 표시하여' 아침' 이라는 단어를 지적한다. 봄추위가 막 지나자 복숭아꽃이 만발할 때가 아니었지만 봄의 무한한 생기와 잠재력이 드러났다.

오리는 먼저 봄에 강물이 언제 따뜻해지는지 안다

한 강의 샘물에서 오리가 장난치고 있다. 강이 따뜻해지고 있다는 메시지를 그들은 먼저 알아차렸다. 오리 한 마리는 물온기를 알고, 그림만으로는 구현할 수 없고, 시는 표현된다. 사실 오리선지자 수난인가요? 아쿠아리움의 모든 것이 추위와 따뜻함으로 유명하다. 시인이 이렇게 쓴 것은 그림의 경치에 맞추기 위한 것으로, 실제로 봄이 온 것에 대한 기쁨과 찬양을 표현한 것이다. 당나라에는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길을 알아보는 것은 선지자다" 라는 시가 있는데, 이 말과 비슷하다. 이 시는 철리가 있어서, 지금 우리는 새로운 상황이나 소식을 미리 알 때 자주 인용한다.

모래사장에 쑥이 무성하고 아스파라거스가 막 발아했습니다.

봄에는 만물이 모두 새롭다. 강변에는 무성한 쑥이 지면을 덮고 갈대도 짧은 싹을 뽑았다. 이 일곱 글자는 일반적인 경물에 대한 낭송이 아니라 시인이 세심한 관찰을 통해 이 두 식물의 정태에 대한 정확한 묘사를 통해 한가한 것은 하나도 없다. 아청 시인 왕사현이' 양우시화' 에서 이 시를 칭찬하며 말했다. "비탈의 시.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의 시' 봄싹이 봄에, 봄해안 꽃이 날고 있다' 는 것 처럼 아무 말도 없다."

복어가 역류하여 올라갈 때이다

송대 시인 메이는 이 광경을 묘사하면서 "복어는 맞은편에 있고, 수어새우는 비싸지 않다" 고 말했다.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혜숭화 속의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즉흥 창작의 연상이다. 작가는 이런 방식으로 전체 화면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겨울이 지나고 봄이 곧 세상에 닥칠 기쁨을 준다. 작가는 그림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그림 밖으로 나가 그림 속의 불합리한 것을 모두 표현했다. 시 네 구절이 모두 간단한 경물 묘사라면, 형식은 비교적 밋밋하다. 마지막 문장의 처리는 시 전체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할 뿐만 아니라, 시화의 경지를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혜충은 송대의 스님이자 화가이다. 이 시는 수시 문제가 혜충의' 춘강 화월야' 에 쓴 것이다. 혜충의 원화는 이미 잃어버렸고, 이 시의 일부 판본은' 춘강 만경' 이라고 불리는데, 지금은 고증할 수 없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는 그림은 사람에게 특정한 시각적 느낌을 주지만, 그것은 하나의 특정 화면만을 표현할 수 있고, 일정한 한계가 있다. 한 편의 좋은 시는 볼 수 있는 이미지는 없지만, 시각 언어로 독자를 시인의 독특한 구상으로 형성된 아름다운 경지에 끌어들여 어떤 그림이 표현할 수 없는 것을 보완할 수 있다.

이 주제시는 그림의 이미지미를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시의 장점도 발휘했다. 시인은 짙은 정취와 섞인 필묵으로 원화에 묘사된 봄빛을 이렇게 매혹적으로 표현했다. 수시는 그림에 따라 묘사하는 동시에 또 새로운 구상을 하여 그림 속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시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대나무 숲 밖에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가 피었고, 물속에는 오리가 헤엄치고 있었다. 그들은 먼저 이른 봄에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 퀴노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다. 이때 복어는 상장하기에 좋은 시기로 시장에서 판매할 수 있다.

좋은 논화시는 그림의 주제와 묶여 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의 내용에도 국한되어야 한다. 그것은 그림을 재현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그림을 뛰어넘어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어야 하며, 회화가 독립된 예술적 생명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수시의 시는 이 점을 해냈다고 말할 수 있다. 시의 처음 세 문장은 영경이고, 마지막 문장은 경으로 인한 연상이다. 시 전체가 시인의 즉흥적인 작품처럼 이미지가 기묘하고 자연스럽다. 사실, 처음 세 문장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문장' 수훈' (온도) 과' 오리예언자' (감지) 라는 단어는 직접 그릴 수 없다. 시는 그림과 같이 형용할 수 있지만, 시의 물리적 속성은 너무 그림과 같다. 그림은 시각예술에 속하고 시는 언어예술이며 절대적인 표현의 자유가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 문장은 연상을 한층 더 발전시켰고, 처음 세 문장에서 풍경의 객관적 묘사를 바탕으로 그림 속 풍경의 계절성을 판단하여 남측 풍경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느낌을 더했다. 이것은 회화가 더욱 불가능한 것이다. 복어의 제철 맛에 대해 메이는' 범라오가 복어를 먹는다' 라는 시를 썼다.' 봄싹이 봄에 태어나고 백양나무가 봄기슭에서 날아간다. 복어를 할 때는 물고기와 새우를 계산해도 비싸지 않다. " 구양수의' 육일시' 는 "복어는 봄날 황혼 물속에서 헤엄치고, 버들개지를 먹고 살찌고, 남방 사람들은 새싹으로 국을 나누어 구름이 가장 아름답다" 고 말했다. 수시의 학생인 장뢰도' 밍따오' 잡지에 따르면 창장 원주민들은 복어를 먹지만,' 쑥, 죽순 (즉 노아), 냉이로 삶는다' 는 세 가지가 복어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한다. 이것은 수시의 연상이 근거가 있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의 아름다움도 여기에 있다.

시인은 먼저 초봄, 대지가 살아나고, 대숲이 이미 새 잎에 녹색으로 물들었고,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복숭아나무에 이미 서너 송이의 복숭아꽃이 일찍 피었고, 색채가 산뜻하여 사람들에게 봄소식을 보고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시인의 시선이 강가에서 강 중앙으로 바뀌었다. 기슭에서 겨울 내내 기다렸던 오리는 이미 억누를 수 없어 앞다투어 물속에서 놀았다.

이어 시인은 강 중앙에서 강둑을 쓰며 이른 봄의 광경을 좀 더 자세히 관찰하고 묘사했다. 샘물의 촉촉함 때문에 땅의 쑥이 새 가지를 돋우고, 갈대봉오리가 토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것이 봄의 활력을 보여 주고,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시인은 복어가 비옥한 계절이라고 더욱 생각하여 더 넓게 생각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복어) 시 전체가 짙고 싱그러운 생활 기운이 넘쳐흐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