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냄새를 맡으면 의심한다. 만약 네가 악취가 난다면, 너는 믿을 것이다. 이것은 위험으로 가득 차 있다.
○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산송장이지만 깨질 수 있다. 정부를 위해 일하지 않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다. 무위하고 주님을 알고, 땅도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그러나 먼저 성이 있어야 이 네 가지 일을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장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을 즐기지만, 저속함에 깊이 시달리고 있다." 대전은 "사람이 생각하지 않으면 세상의 이성이 거의 멈춘다" 고 말했다. 피곤함은 단지 사랑자일 뿐이다. 마음이 없으면 피곤하지 않다. 그래서 성인은 무정하다.
○ 군자는 천하의 뜻을 알고, 병이 엄하면 대중을 다치게 한다.
○ 인간은 비인간적인 비소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비록 나는 음모가 아니지만, 만약 내가 옆에서 한 마디 부화한다면, 나는 유죄가 될 것이다. 그래서 여기에는 진지한 감정에 기초한 세 가지 방법이 있고, 또한 중요하다. 너무 많이 빌어 먹을, 두 번째 시간. 냉막 들은 그간의 옳고 그름을 대표하지 않고 둘째다.
○ 비열하다고 하면 자기 자신부터 시작하지 마라, 설령 자신이 옳다고 해도.
○ 일을 하지만 착실한 사람은 모두 단어와 단어 사이에 말한다.
○ 풍습을 해치고 파괴하는 사람은 비록 자기야,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성실하고 현숙한 자는 비록 약간 행하지만 반드시 가까워질 것이다.
○ 좋은 사람은 단호하고 다정하지만, 너는 그들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서두를 수 없다. 악인은 묽을 수 있지만, 멀지 않으니, 급하게 가지 마라.
○ 소인은 호랑이, 뱀 전갈과 같다. 호랑이 늑대의 힘, 뱀 전갈의 모양은 자신을 해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알려져 있기 때문에 피하고 예방한다. 소인의 마음은 호랑이 늑대와 같고, 겉모습은 음험하고 교활하며, 사상은 뱀전갈과 같고, 말은 조화롭다. 사람들은 그가 자신을 해치고 죽일 줄 몰랐다.
○ 남의 선을 부르다. 나는 장점이 하나 있는데, 내가 왜 질투해야 하는가? 사람을 악이라고 부르고, 나도 악이 있는데, 어떻게 파괴할까?
○ 선함을 듣고 감추거나 그 마음을 표현하다. 사람의 잘못을 들으면 전파되거나 가지와 잎이 더 유죄가 되면 귀신을 불쾌하게 하고 우리 당은 제지한다.
○ 인정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악만 생각할 뿐이다. 이것은 개인적인 생각이고, 자기 집은 소인이다. 옛사람들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했는데, 매번 잘못이 있을 때마다, 심히 해석하지 않았다. 이것은 긴 부주의, 양덕의 문제이다. 독서인이 알아낸 것은 각자의 입맛이 있다.
작성자:141.151..12. 본 성명에 회답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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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Zeng Guofan 의 자기 재배에 관한 인용문
○ 고대인들은 남을 사랑한다는 뜻이 많았고, 오늘날 사람들은 덕이 부족하다는 뜻이 많다. 사랑, 고인은 쉽게 보충할 수 있고, 나도 자주 뽀뽀를 받고, 숙제도 가볍다. 악인, 고인은 자포자기하여 계속 나를 미워하면 내 말은 들어가지 않는다.
○ 지금까지 고대인에게 부탁한 것은 정말 믿을 수 없다. 고대인의 정성으로 현대인을 느낀다면 현대인은 돌고래와 물고기 아래에 있지 않을 수도 있다.
○ 물은 역류하고, 불은 횡발하고, 사람은 격동하며, 군자는 흥분한 자를 신중히 한다. 수치심은 소인을 군자로 만들고, 충격은 군자를 소인으로 만들 수 있다.
○ 군자는 한 사람의 선함이 명예가 아니라, 한 사람의 과실을 망가뜨리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파괴하여 그것을 선하게 설득하고, 그 길을 보수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소인은 아니다. 선은 금기이고, 과도는 적극적이다.
○ 나는 단지 사람들이 감사하기를 바랄 뿐, 나는 감사하지 않을 것이다. 군자는 남에게 은혜를 베풀지 않고, 사람을 잊을 수 없다.
○ 말쑥한 옷차림을 한 가정은 결백을 바탕으로 조용하고 수월해야 하며, 탐욕스럽고 각박한 남편은 그것과 관계를 맺지 말아야 한다.
○ 사람이 맹목적으로 그렇지 않은 사람을 보면, 도처에서 징그럽고 하루 종일 화를 낸다.
○ 권세 있는 사람이 기세등등할 때, 나는 진세를 할 수도 없고, 그를 존경하지도 못한다.
○ 일을 할 수 있고, 일을 할 수 있고, 일을 할 수 있다면 다권이라고 한다. 이것은 천부적인 재능이라고 한다. 이것은 장기적인 고려 라고 하지만, 그것을 알고 오는 것을 모르고, 일을 시작하고, 일을 하고, 일을 정하고, 변하는 것을 아는 것을 지식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사람들은 단지 당국을 두려워한다. 10 명의 당국자는 방관자 중 5 명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현신은 득실에 기절하고, 담력과 식견도 득실에 자극을 받는다. 득실의 마음이 없으면 소리가 길어진다. 이 마음은 마치 방관자 같다. 왜 그래요?
○ 두 군자는 다툼이 없으니, 역시 마찬가지다. 군자 소인은 다투지 않고, 용모가 크다. 두 명의 악당이 논쟁하고 있지만, 악당을 아는 사람이 있다.
○ 군자는 차마 굴복하지 않고, 일은 굽히지 않고, 일은 방해하지 않고, 인내는 굴복하지 않고, 가난은 부지런하지 않다. 그러므로 인내심은 도움이 된다.
○ 군자는 생각을 많이 하고 뜻을 품지 않고, 수다스럽지 않고, 많으면 덕을 쌓지 않는다.
○ 모든 일을 냉정하게 처리해야 하는데 급하면 틀릴 수도 있다. 세상의 모든 일은 바쁘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이 첫 번째 처사의 길이다.
○ 인생의 어느 날, 좋은 말 한 마디를 듣고 좋은 일을 보고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이 날이 가치가 있다. 만약 네가 부자를 만난다면, 너는 그에게 관대함을 권고해야 하지만, 만약 네가 총명한 사람을 만난다면, 너는 그에게 관대함을 권고해야 한다.
○ 득실은 정해진 수가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구할 수 없다.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도 인생의 큰일이다. 엔론은 손해를 볼 수 있지만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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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국번 어록을 인용하다
인용
증국번 어록이 이생을 끌다.
친구를 선택하는 것은 인생의 본질이다. 일생의 성패는 친구가 현명한지 아닌지와 관련이 있으니, 너는 방심해서는 안 된다.
친구를 선택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한 사람의 일생의 성패, 그와 사귀는 친구가 재능이 출중하는지, 인품이 좋은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친구를 선택하는 데 신중하지 않을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은 반드시 자기가 번 것이어야지, 남을 푸대접해서는 안 된다. 큰일을 이룬 자는 반드시 기회를 잘 활용하고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것이다.
인생의 자본은 다른 사람에게 맡겨서는 안 되고, 스스로 벌어야 한다. 한 남자가 각종 기회를 잘 활용해서 성공을 거두어야 하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사례를 빌려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얼굴 한 장을 주면, 다른 사람은 두 장의 얼굴을 준다. 1 점을 다치면 10 점을 줄인다. 사람을 사귀면서 체면을 보아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에게 체면을 세워주면, 다른 사람도 너에게 두 가지를 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얼굴을 다치게 한다면, 그들은 너를 매우 다치게 할 것이다. 사람을 사귀면서 체면을 보아서는 안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약간의 여지를 남겨두면 자유롭게 돌아설 수 있다. 여지를 남기지 않으면, 구하지 않으면 체력이 떨어지기 쉬우며, 실수를 범하기 쉽다.
(모든 일에 약간의 여지를 남겨 두면 몸을 돌려 융통성을 발휘할 수 있다. 아무것도 남지 않으면 강성을 잃기 쉬우며, 일단 잘못하면 고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천의원활한 재능과 천의의 원활한 우정은 없다. 실제보다 크면 약간의 흠집이 있으면 바로 고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세상에는 완벽한 재능도 없고, 천의의 원활한 우정도 없다. 큰 결점이 시정되고, 작은 결점이 포용할 수 있다면 좋겠다. ) 을 참조하십시오
품위 자기 고려는 위대하지 않지만, 양이 너무 좁아서 세상의 선을 받아들일 수 없어 광산이 강요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길고 가늘지만, 나는 그것을 존중하는 것이 좋다. 내가 내 이익을 위해 그것을 배우고 싶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전자를 대할 때는 거짓말과 급평을 할 필요는 없지만, 나는 그가 나를 사랑하는 이유가 다른 사람의 공통된 감정과 다르다고 깊이 느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내 마음이 넓지 않고 마음이 좁지 않다면 세상의 미덕을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을 강요하기 위한 기준을 세우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약간의 힘, 약간의 선량함, 나에게 유익한 한, 나는 광범위하게 흡수되어 자신의 덕성을 키울 것이다. 나에게 좋은 말을 하고 나를 훈계하러 온 사람들은 내 마음에 꼭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그의 진심을 깊이 체득하지 못했고, 나에 대한 그의 관심이 다른 사람의 일반적인 말과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한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세상에서 한 사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큰일을 하려면 관계를 운영하고 다른 사람의 힘을 빌려 자신의 일을 해야 한다.
이 세상에서 한 사람은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누구든지 큰일을 이루려면 자신의 관계망을 잘 관리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자신의 사업을 성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사건건 남의 이익을 차지하지 마라. 나는 차라리 사람들이 나보다 나를 이용한다.
남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마라. 나는 차라리 다른 사람이 나의 싸구려를 차지할지언정, 나 자신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관대함은 타고난 것이지만, 학술적 능력으로도 키워야 한다. 성현으로 자율하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로 해야 홍의 깊이를 측정할 수 있다.
관대함은 타고난 것이지만 학습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성현의 방식으로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엄하게 자신을 다스리고,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면, 자신의 도량은 자연히 넓어질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고금에 큰일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서로 돕는 것이고, 혼자 싸우는 사람은 큰일을 이룰 수 없다.
고금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모두 전력으로 돕고, 약자는 큰일을 이룰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이 결심을 할 수 있다면, 왜 성현과 영웅이 될 수 없는가? 왜 사람에 의지해야 하는가: "나는 인자한 자를 원하고, 나도 인자한 자를 원한다." 만약 내가 공맹이 되고 싶다면, 나는 밤낮없이 노력할 것이지만, 공맹은 공부하고 있다. 누가 나를 정복할 수 있습니까? 만약 내가 동경하지 않는다면, 매일 요순 우 당으로 생활하고 자급자족하는데, 무슨 고생이냐!
만약 한 사람이 그것을 동경할 수 있다면, 그는 성인과 영웅이 될 수 있다. 그가 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까? 그는 왜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리려고 합니까? 고서에 이르기를, 나는 인자하고, 나는 인자하다. 즉, 나는 인을 생각하고, 인은 곧 도착한다. 나는 공맹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그래서 나는 밤낮으로 부지런히 공부하고, 전심전력으로 그들의 지식을 연구하고 있다. 누가 내가 공맹처럼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을까? 만약 네가 결심이 없다면, 네가 이 성인들과 매일 함께 살더라도, 그들도 그들일 수밖에 없다. 나는 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모든 인재들은 그들의 흥미에 따라 경쟁하고 있다. 비천한 자는 저속하고 저속한 규칙에 안주하여 점점 더러워진다. 가장 높은 사람은 번영의 규칙을 갈망하지만, 날이 높을수록 날이 밝아진다. 성인은 지혜냐 우냐 지역에 따라 달라진다.
재능의 높낮이는 주로 그의 흥미의 높낮이에 의해 결정된다. 야망이 높지 않은 사람은 현실에 안주하고 세속규칙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어 자신이 점점 더러워지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야심 있는 사람은 고성선현을 사모하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총명하고 인재의 좋고 나쁨과 총명하고 어리석은 차이가 시작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독서인이 책을 읽을 때, 첫째는 기개가 있어야 하고, 둘째는 식견이 있어야 하며, 셋째는 항심이 있어야 한다. 야망이 있다면, 당신은 결코 더러운 것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 지식이 있으면 배움이 끝이 없다는 것을 알고, 얻으면 자족할 수 없다. 하백이 바다를 보는 것처럼, 우물 개구리가 하늘을 보는 것처럼, 모두 무지한 사람들이다. 인내는 성공의 관건이다. 이 세 가지 항목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독서인이 책을 읽는 가장 중요한 것은 야망, 지식, 끈기가 있다는 것이다. 야망이 있으면 남에게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식견이 있다면, 너는 공부가 아직 멈추지 않았을 때, 수확을 하지 않으면 자만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하버와 같은 바다를 보는 사람, 우물 안 개구리는 모두 무지한 사람들이다. 끈기가 있으면 성공하지 못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이 세 편의 문장 모두 독자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은 가스를 위주로 하고, 안에는 신이 있고, 밖은 색깔이 있다.
가스는 한 사람의 생존과 발전의 주재자이며, 인체 내에서는 정신으로, 인체 밖에서는 색채로 표현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남을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남을 괴롭히지 않는 사람은 사심이 없다. 사심 없는 저자는 지극히 거짓이다. 그래서 세상은 비어 있고 세상은 진실하다.
(그래서 정직은 탈선하지 않는 것입니다. 불륜을 저지르지 않으면 마음속에 잡념이 없다. 이기적인 잡념이 없다면 우리는 겸손하고 활달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가장 비천한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지기의 잘못, 즉 자각의 땅은 가장 아까워하지 않고 고치기가 어렵다.
자신의 잘못을 알고, 즉시 인정하고, 주저하지 않고 고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신중독립은 인생에서 자신을 강화하는 첫 번째 길이고, 재미를 찾는 첫 번째 길이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다.
외로움에 대해 신중함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강력한 방법이며, 즐거움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이자 자신의 신분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천하의 용인은' 게으른' 글자에 지고, 천하의 영재는' 교만' 글자에 패한다.
예로부터 세상에서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일반인들은 게으름 때문에 실패했고, 타고난 재능이 있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모두 교만 때문에 실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뜻을 버리고 배우지 않으면, 학업을 포기하는 것은 재능이 되지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야망을 폐지하면 공부에서 성취할 수 없지만, 공부를 폐지하면 자신을 유용하게 만들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정적이면 분명하고, 움직이면 죄책감이 많고, 성의 이치도 있다.
분명히, 조용함은 사람을 현명하게 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활동하면 많은 실수를 초래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천하의 일은 밖에서 외치는 것은 항상 소용이 없으니 반드시 고개를 숙이고 들어가야 한다.
세계에 있어서, 항상 밖에서 구호를 외치는 것은 안 된다. 너는 반드시 직접 너의 국에서의 참여를 실천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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