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정원 건축 예술의 통합시기였습니다. 정원 건축은 현재의 개인 정원과 동일하며 주로 도시나 교외에 지어지고 주택과 연결됩니다. 작은 영역에서 단순하고 우아하며 절묘한 스타일로 공간 예술의 변화를 추구하여 평범함에 대한 관심을 추구하고 소박한 것에서 아름다움을 추출하는 예술적 이념을 달성하고 맛을 즐기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주거용 정원의 대부분은 복두산, 낮고 희박한 땅, 수많은 정자, 테라스, 건물 및 정자로 인해 나무, 꽃, 식물이 심어진 '도시 숲'입니다. 숫자로 볼 때, 가장 밀집된 곳은 북쪽의 베이징과 남쪽의 쑤저우, 양저우, 항저우, 난징입니다. 그중에서도 강남(Jiangnan)의 개인정원이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쑤저우에는 가장 개인적인 정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쑤저우는 "장강 남쪽 정원이 세계 최고이고, 쑤저우 정원이 장강 남쪽 최고"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와 건륭(乾隆)시대 고대문화도시 양저우(楊州)에는 크고 작은 정원이 백 개가 넘었다. 정원으로 유명해요." 양주는 남북 사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남북 원예 기술을 결합하여 남북이 모두 아름다운 양주 정원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수당시대 이후 양저우의 경제적 번영과 부유한 사업가의 집중, 문인과 세련된 학자들의 집결은 양저우 정원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개인 정원은 대부분 도시에 조성되어 있으며 주택과 연결되어 있다. 토지 면적은 매우 작으며 작은 것은 1~2에이커, 큰 것은 수십 에이커에 이릅니다. 풍경을 다루는 데 있어서 그는 제한된 공간에서 큰 변화를 만들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명승지와 관광 루트를 능숙하게 형성하는 데 능숙합니다. 흰 벽, 꽃창 또는 복도는 정원 공간을 나누는 데 자주 사용되지만 분리되어 흥미를 유지합니다. 액자처럼 새는 창문을 통해 다양한 그림이 형성되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심오해 관람객의 탐험에 대한 흥미를 자극한다. 가상과 현실이 있고, 단계마다 장면이 바뀌고, 우선 순위가 명확하고, 장면이 많고 깊은 의미가 있으며, 관심이 끝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Suzhou)의 겸손한 행정관 정원(Humble Administrator's Garden)에는 원상당(Yuanxiang Hall)이 정원 중앙에 있으며, 마치 화가의 전망대처럼 높은 창문으로 둘러싸여 있어 사람들이 정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홀에 있는 창문. 원상당 맞은편 푸른 잎으로 뒤덮인 산 위에는 향기로운 눈과 구름이 있는 정자가 있고 동쪽에는 정자 주위에 윈터스윗(Wintersweet)이 심어져 있고 정자와 바위산 사이에는 우아한 목련과 밝은 복숭아꽃이 흩어져 있습니다. 서쪽으로는 주홍빛 기둥이 정자를 둘러싸고 있고, 정자 가장자리에는 고리버들 이 흔들리고, 봄 달밤에는 우아하고 조용한 느낌이 듭니다. 다양한 종류의 국내 식물과 꽃이 있으며 나무와 꽃을 심는 것은 흥미로 가득하며 건물은 정교하고 활기가 넘치며 사람들에게 휴식감을 선사합니다.
노련한 차용은 강남 정원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차용 풍경을 사용하면 발이 가득한 땅이 땅처럼 보입니다. 풍경을 차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누수 에이커를 통해 국내외의 원거리 또는 가까운 풍경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제한된 공간을 무한하게 확장하여 사람들의 방문 의도를 피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한적한 곳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에 정원이 자주 보이는데, 산과 강이 있어 나갈 길이 없다고 느낄 때, 검은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피어 있어 '둥그스름'하게 보이는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서로를 잊는 기쁨은 구름과 물과 같다"고 말했다. 때로는 그의 물건과 풍경을 멀리서 빌려 내 것으로 만들어 풍경을 풍요롭게 한다.
양쯔강 이남의 개인 정원은 대부분 봉건 문인, 관료, 지주가 운영했으며, 왕실 정원에 비해 소규모로 운영되었기 때문에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건축의 아름다움. 강남의 개인 정원 건물 내부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서예와 그림, 수공예품 및 정교한 가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수공예품과 가구는 건축 기능과 조화를 이루고 신중하게 배열되어 중국 정원 건축의 독특한 인테리어 가구 예술을 형성하며 정원 건축에 대한 감상을 크게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Suzhou Liuyuan의 Nanmu Hall에는 가구가 Nanmu로 만들어졌으며 실내 장식이 아름답고 정교하며 단순하고 관대하여 감상적이고 우아한 실내 환경을 형성합니다. 실내 레이아웃은 모두 관례적인 대칭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벽에 걸린 서화와 벽, 야외 돌 테이블과 돌 기둥은 모두 대칭 레이아웃을 채택하고 있으며 반복적인 리듬이 가득합니다. 실내 및 실외 장식과 가구의 주요 색상은 밤색, 검정색, 밤나무 껍질로 정원의 다른 부분과 조화를 이루고 보라색, 청록색 및 흰색을 반영하여 실내 및 실외 디자인의 평온함 요구 사항을 반영합니다. 정원 건물. 이는 왕궁 건축이 화려함과 화려함을 추구하는 밝은 빨간색과 녹색 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커플릿, 시, 노래를 정원과 결합하여 문학적 수단을 사용하여 정원 풍경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심화시키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정원을 더욱 시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답게 만듭니다. 이 방법은 강남 정원에서도 매우 성공적입니다. . 의. 정원 장인은 문학적 이미지의 예술적 매력을 활용하여 정원을 아름답게 꾸미는 데 능숙합니다. 홀, 홀, 파빌리온 및 테라스의 커플은 종종 풍경을 즐기기 위한 지침입니다.
예를 들어,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베고니아 춘우"는 안뜰에 크랩 사과를 심어 봄에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한 작은 안뜰을 의미하며 "연꽃 둘러싸"정은 사방이 연못을 향한 작은 정자를 의미합니다. 여름 밤의 시원함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서리를 기다리며" 정자 주변에는 오렌지 나무가 심어져 있어 늦가을에 방문하기 좋습니다. 정자 주변에는 눈 속을 걷는 흔적이 있습니다. 겨울에. 문학적 대련은 서예의 아름다움을 결합하고 감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시기에는 정원 설계와 정원 가꾸기 실천에 더 많은 문인 화가들이 참여했으며, 명나라에는 장남양(張南陽), 주빙성(周景成), 기성(吉成) 등이 있었고, 청나라에는 Zhang Lian, Zhang Ran 및 Ye Tiao가 기다렸습니다. 그들은 둘 다 그림과 정원사에 능숙합니다. 그중 Ji Cheng은 정원 가꾸기 이론을 요약하고 "Garden Ye"라는 책을 썼습니다. Zhang Lian은 하얀 모래와 녹색 대나무를 쌓고 Jiangcun 돌담은 Yingyuanshan을 쌓고 Wanshi Garden 등을 쌓았습니다. 그들의 실천과 이론은 강남 정원 예술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명청시대 강남의 개인정원 원예예술이념은 자연미, 건축미, 회화미, 문학예술의 유기적 통일성을 이루었다. 일반 미술과 달리 주로 건축, 풍경, 꽃, 나무 등으로 구성된 종합미술을 말한다. 성공적인 정원 예술은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적인 도끼의 흔적도 전혀 보이지 않고 자연보다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