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솜씨는 사람을 생각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인상적이다. -"일본" 삼목 이토
어떤 사람이 행복, 건강, 재능, 부, 행복, 권력 등을 얻었지만 진선미에 대한 추구를 포기한다면, 그는 일종의 동물로 퇴화될 것이다. -"일본" 오늘 가구의 신의입니다
우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낙담할 때, 어쨌든 냉정하고 발버둥치는 심정을 유지해야 한다. -"일본인"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사람은 어려움 앞에서 올바른 길을 선택할 수 없지만, 최선을 다해 극복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활로를 개척할 수 있다. 이런 태도만이 가장 충실한 인생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본인"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사람은 반드시 어떤 재능을 습득해야 한다. 뛰어난 기술과 재능이 없으면 사람의 일생은 허송될 것이다. -"일본" 스즈키 현치
한 사람의 죽음은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했고, 한 사람의 죽음은 사회에 유익했고, 한 사람의 죽음은 자신의 의무를 이행했다. 이 죽음들은 생명보다 더 의미가 있다.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
개인의 힘은 보잘것없다. 작은 등불이라도 인간의 진보를 촉진하는 일을 하는 데 써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를 위해, 우리는 착실한 직업학습을 하고, 어제의 자신을 오늘의 자신으로 바꾸고, 오늘의 자신을 내일의 자신으로 바꾸고, 끊임없이 진보해야 한다.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
왜 엄마의 따뜻함이 눈물을 흘릴까? 그것은 엄마들이 비용을 따지지 않고 아이를 위해 노력했기 때문이다. -"일본" 스즈키 건아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고 키우고 각자의 직무에서 120% 의 생산성을 창출해 달라고 요구하는 것이 효과적인 협력자를 양성하는 비결이다. -"일본인" 데다 호웅
기아와 빈곤 앞에서 인간의 존엄성은 광채를 잃는다. 물질적 부족은 일과 생활에서의 창의력을 완전히 박탈하고 정신적 빈곤을 축적했다. 그것과 싸우지 않는 한, 우리는 인간의 모든 가치를 완전히 잃고 인간의 생명을 비인간적인 형태로 바꿀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일본인" 상전 경작 1 랑
창조를 존중하는 분위기가 있어야 합니다. 정신노동자는 남이 따라다닐 수 없고, 낡은 관념에 복종하고, 파도에 쫓기며, 자신이 발견한 새로운 사상, 새로운 방법에 대해 높은 자부심과 창조성을 존중해야 한다. -"일본" 오타
행복이란 자신의 생활 만족감만 기억하는 사람이다. 이른바 불행한 사람은 뒷면만 기억한다. 일본인이 원작 타로를 이겼다.
실연으로 상대를 잃은 것은 늘 자신을 과소평가하거나, 자신을 경멸하거나, 상대방에게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느낌이 든다. 이러한 심리적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사랑이 개성적이고 상호 선택의 자유라는 사실을 잊었기 때문이다. -\ "일본 \" 후지와라 기쁨, 서평 연습
사람의 일생, 많든 적든, 언제나 피할 수 없는 기복이 있다. 영원히 욱일동승처럼 되지도 않고, 영원히 비통하게 재촉하지도 않을 것이다. 반복적인 부침은 한 사람에 대한 시험이다. 그러므로 위에 떠 있는 사람은 교만할 필요가 없다. 밑바닥을 가라앉히다. 비관적일 필요는 없다. 우리는 솔직하고 겸손하고, 낙관적이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일본인"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긴 인생에서 모든 사람은 크거나 작은 실패와 좌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인생이 망가지지 않는 한 영원히 돌이킬 수 없는 실패와 좌절은 없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 같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외래 침략에 저항하고 국가를 지키기 위해서 우리는 온 나라를 자유와 독립으로 가득 채워야 한다. 관직의 고하를 막론하고 국가의 흥망의 책임을 어깨에 짊어지고 시민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일본인" 후쿠자와 유키치
나라를 위해 재산뿐만 아니라 생명도 희생해야 한다. 이것은 보국의 대의다. -"일본인" 후쿠자와 유키치
젊은 시절의 부부 싸움은 사랑의 갈등이고, 노년기의 부부 싸움은 의기소침하다. -"일본" 이시카와 다웅
친구를 널리 사귀는 방법은 가능한 한 많은 머리를 써서 다재다능하고 편파적이지 않은 원칙에 따라 광범위하게 교류하는 것이다. -"일본인" 후쿠자와 유키치
신뢰와 불신은 인생의 빛과 어둠을 가장 잘 보여준다. 이 원칙은 가족 내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국제 분쟁까지 변하지 않는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사랑이란 한편으로는 달콤하고 부드럽고 행복의 상징인 것 같다. 일단 경험하면, 따끔거림이 동반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일본인" 원토 주작
결혼은 청춘의 종점이자 행복한 생활의 출발점이다. 그것이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하기 위해서, 초조하지 말고, 세심하고, 성실해야 한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이성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이성에게 삶의 희망을 느끼게 하고, 다른 사람의 자극을 신뢰하고, 아름다운 정서를 접하게 하고, 이성에게 정치에 참여하는 사명감을 부여하고, 생활에 기쁨을 주는 것이다. 이것도 사랑의 강력한 힘이다. -\ "일본 \" 후지와라 기쁨, 서평 연습
첫사랑, 현실에는 결과가 없지만 기억에는 시들지 않는 꽃이다. -'일본' 백석호일
만약 세상에 사는 사람을 분류한다면, 성이 많은 사람이 많고, 한가롭게 사는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맹목적으로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분풀이를 하고 보복하려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야심가; 질병과 싸우는 사람들 우울한 사람 실패를 달가워하지 않고 열심히 분투하는 사람; 누군가 울다 운명에 놀아도 굳건히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도 있다. 이런 사람은 소수지만 그들의 존재는 사실이다. 이 사람들은 모든 방면에서 인류를 새롭게 할 것이다.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
우리 각자의 일은 사람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즉, 자신에게, 타인에게, 인생에 모두 유익한 생활에 종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
사람의 업무 능력과 지혜는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소한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일에서 시작한 일을 완성해야 하는데, 이것은 완벽한 업무 태도이다. -"일본인"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즐거운 면은 반드시 고통을 동반하고, 고통스러운 면은 반드시 즐거움을 동반해야 한다. 사람의 마음이 절대 행복을 이룰 수는 없지만, 객관적이고 자연과 일치하려고 노력하면 무한한 행복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인" 서전 유 타로
국가와 개인의 관계는 역사의 발전에 따라 변한다. 민족주의 시대에 국가와 개인은 결코 대립하지 않았다. 국가야말로 궁극적인 가치다. 그것의 권위와 명성 앞에서 개인은 무가치한 것과 같다. -"일본인" 나카소네 야스히로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인생의 여정이 너무 짧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세상에서 해야 할 일에 충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일에 최선을 다해야 삶의 가치와 죽음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
정보사회의 지혜는 어떤 지식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수면의 바닷가재처럼 걸음걸이가 유연하고 박채가 길다. -\ "일본 \" 구 코우 Zhenghe
전형적인 주는 사랑은 바로 모성애다. 모든 것을 아이에게 주어라. 모성애는 이렇게 철저하다. 생명의 본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아이에게 영양만큼 중요한 것은 부모의 사랑이다. 때로는 쓴 약의 엄격함과 무한한 관대함이 오히려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전쟁은 독립국가의 권리를 수호하는 수단이고, 무역은 국가의 영광을 선양하는 표현이다. -"일본인" 후쿠자와 유키치
지도 간부는 진정으로 고생을 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일본" 석광복
사람은 감성적인 동물이다. 일이 좋을 때는 머리가 어지럽고, 일이 좋지 않을 때는 탄식한다. 감정의 기복이 심하다. 이것은 인류의 약점이다. 그래서 이런 파동을 최대한 완화하고 항상 냉정한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일본인"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나는 한 가지 신념이 있다: 크기가 다르지만, 네가 하기만 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일본인" 파나소닉의 행운의 도움
행동이 없는 신앙은 신앙이 아니라 자만심일 뿐이다. 일, 노력, 최선을 다해야 다른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위해 기여할 수 있다. -"일본인" 데다 호웅
근면이 발휘한 힘은 남다른 진취정신과 경쟁정신을 통해 일본인을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일본인은 세상을 보고 그 장점을 흡수하는 데 집중한다. -"일본인" 기천무
부정적인 성공은 긍정적인 실패보다 못하다. -"일본" 스즈키 건아
"나는 매우 노력한다" 고 생각하는 것은 사실 일종의 자기 만족일 뿐이다. 자신의 노력은 상대방에게 보여줘야 한다. 너는 실제 행동으로 이 일을 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협동자의 수는 자연적으로 증가할 것 이다. -"일본인" 데다 호웅
도덕은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것이지, 외적인 행동이 아니다. 소위 자기 재배, 신중한 독립, 외부 세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무욕무덕은 도덕이지만, 다른 사람의 비방이나 비판을 두려워하여 무덕한 모습을 억지로 나타낸다면 진정한 무욕무덕이라고 부를 수 없다. 비판과 비방은 외적인 것이고, 외적인 것에 제약을 받는 것은 도덕이라고 부를 수 없다. 만약 이것이 도덕이라고도 한다면, 어떤 경우에는 사회의 이목을 피할 수 있고, 부패와 헛된 법도 도덕에 어긋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그렇다면 위선자와 진군자는 차이가 없다. 따라서 도덕은 외부 사물이 어떻게 변하든, 세상의 칭찬과 평가 절하에 관계없이 마음 속에 확고히 존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 후쿠자와 유키치
우정의 가치는 독립성을 잃지 않고 교류하는 데 있다.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
나는 인생의 의미를 실현하고 세상에 사는 것이 진정한 현실의 생활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일본" 유카와 히데키
이른바 문명의 진보란 물질적 생활수준의 향상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모든 사람을 묶는 각종 사회제도의 족쇄에서 해방되는 과정도 의미한다. -"일본" 타워 도미
일본인은 외국, 기성품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고, 중국인은 지금 형성되고 있는, 스스로 만들어지는 것에 대해 더욱 호기심을 갖고 있다. -'일본' 학견화자
인사관계는 마음대로 형성되는 것이 아니다. 진실한 만남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난 것이다. 그럼, 네가 말한 진심 교제는 무슨 뜻이야? 하나는 영원히 상대방이 손해를 보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만약 부채가 있다면, 반드시 1, 2 년 안에 갚아야지, 구두뿐만 아니라 행동도 해야 한다. 다른 하나는 영원히' 그 녀석은 믿을 수 없다' 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일본인" 데다 호웅
젊은이는 봄의 아름다움이다. 노인들은 인체로 하여금 성숙하고 진솔한 가을을 맛보게 할 수 있다. -일본 이케다 다이사쿠
현명한 사람이 되는 데 관심이 있으니, 이상한 일은 반드시 조사해야 하고, 기이한 사람은 반드시 사귀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일본인" 다카하시
모든 사람의 행복을 추구하라! 이것은 조화로운 세상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세상이다. -'일본인' 무자 소로실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