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비교하면 역사적으로 우주는 적어도 200 억 년 동안 존재해 왔다. "인간은 항상 순진한 아이일 뿐이다." 관계, 인간은 "자연의 일반적인 부분" 입니다. 지혜로 말하자면, 자연지혜는 바다이다. "인간의 지혜는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자칭' 자연 정복' 은 정말 희망찬 생각이다.
저자는 인간의 지혜와 자연의 지혜를 비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자연 앞에서 인류의 지혜는 결코 자랑스러울 만한 것이 아니다. 첫째, 첨단 기술이 있더라도 우주 산업의 공간은 우주 중간에 여전히 매우 좁다. 둘째, 인간인지의 역사도 끊임없이 오류를 수정하는 역사이다. 만 년이 지난 오늘을 보면 우리의 인식은 여전히 유치하다. 셋째, 광산도 인류가 파는 함정이 될 수 있다. 넷째, 작가의 결론은' 우주에는 우리 지능보다 훨씬 높은 생물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이다. 우주인의 눈에는 인간의 지능이 아무것도 아니다.
자연의 지혜는 비길 데 없는 것이다. 자연은 우주의 만물을 창조하고, 만물은 정교하며, 자연의 깊고 뛰어난 지혜에 감탄하게 한다. 자연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생명을 창조했고, 인류는 자연의 걸작이다. 자연은 아름다움의 법칙을 이용하여 우주의 만물을 창조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인간의 지혜를 초월한다.
저자는 인간의 지혜와 자연의 지혜 사이의 관계를 더 자세히 설명한다. 첫째, 인간의 지혜도 자연이 부여한 것이다. 인류의 지혜는 자연지혜의 일부이며, 우주를 스스로 인식하는 도구이다. 둘째, 인간의 지혜는 우주 지혜의 진보 된 형태이며, 인간의 지혜와 우주 지혜는 같은 지혜의 다른 단계입니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고, 사람과 자연은 일체이기 때문에, 인간은 자연을 사랑해야 한다.
작가는 자연의 지혜로부터 우주의 생명을 탐구한다. 우주는 생명이 있고, 우주의 만물은 모두 우주 생명의 일부이다. 인간은 고급 생명의 형태이지만 물질의 또 다른 존재 방식일 뿐, 비생명물질도 생명의 존재 형태다. 그래서 인간과 자연의 다른 것들은 정말 형제입니다.
결론은 인간이 자연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두려움은 존경과 두려움입니다. 경외 아래는 사랑이다. 인류는 우주 지혜의 창조이기 때문에, 인간의 지혜는 자연의 지혜를 포함해야 한다.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인간은 항상 자연을 사랑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구해야 한다.
이 문장 한 편은 의론이다. 본문 내용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면 저자가 층층 추진을 채택하여 과정을 따르는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다. 처음부터' 자연 정복' 이라는 구호를 부정하고' 자연 경외' 라는 결론을 내렸다. 인류의 지혜를 자연의 지혜와 비교해 보면, 인류의 지혜도 자연이 부여한 것이며, 인류의 지혜는 자연의 지혜가 새로운 수준에 들어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지혜론에서 생활론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수준에 들어섰다. 1 층 토론에서 인류가 왜 자연을 경외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결론을 내렸다.
대비의 운용은 논점을 가득 채우고, 문장 자체도 특색이 있다. 그것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일반적인 개괄과 구체적인 발전의 결합이다. 우선, 사람들은 항상 인간의 지혜가 자연의 지혜에 대해 물 한 방울처럼 바다에 대한 것이라고 말한다. 그런 다음 여러 방면에서 인류의 지혜를 논술하고, 대량의 편폭을 사용하여 구체적인 예시로 자연의 지혜를 논술하였다. 두 번째는 비교 수법을 교묘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인간의 지혜와 자연의 지혜는 대조적이다. 두 가지 측면뿐만 아니라 두 가지 측면도 있다. 자연의 관점에서 인간의 지혜는 대비를 포함하고 있다. 자연지혜로 말하자면,' 인간은 할 수 없다' 와' 인간의 지혜는 할 수 없다' 의 비교이기도 하다. 셋째, 시야가 넓다. 자연의 관점에서, 역사적 관점에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사람들은 인간이 자연을 지나치게 자랑스러워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의논문은 서정적 산문과 일반 의논문과는 다르다. 이런 문체는 주로 의론적인 표현 방식을 사용하는데, 그 내용은 의론적이고 논점과 논거가 있지만, 그것은 문학성이 강하고 이미지와 문학에 중점을 둔 언어가 강한 서정적 요소와 감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자연에 대한 경외심은 생명의 기초와 객관적 법칙에 대한 인류의 존중을 표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연의 장단점과 상호이익을 숭상한다. 이런 관념에 동의하는 사람이 고수하는 것은 우주에 있는 인류의 도덕적 하단 라인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한 태도가 "심하게 비판"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 생각에는, 그 이유는 의사 과학이 두려워 할 수 있습니다. 위과학은 과학을 제단에 올려놓고 미신으로 숭배하는 것이다. 자연에 대한 경외심은 마침 이런 미신을 깨고, 인류가 자연의 아들로서의 진정한 신분을 일깨워주고, 과학을 드러낸다.
기술의 도구성과 양날의 성질을 배우고, 생산방식과 생활방식에서 재해를 없애고 줄이는 것이 아니라, 기술로만 재해를 해결하는 일방적인 사고에 의문을 제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더욱이, 과학을 인공제단에서 몰아내고, 과학기술자의 생태윤리와 도덕윤리를 검증하고, 과학기술이 도덕심사와 환경영향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그것은 생태 붕괴, 도덕적 몰락, 심지어 생화학 전쟁, 핵전쟁 등 각종 재난을 피하기 위해 심령 경보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시도했다.
자본은 그것을 싫어한다. 자본의 성질은 생존을 위해 천연자원을 축적, 확장, 소비하는 것이다. 자연에 대한 두려움은 자본의 무절제한 확장에 대한 제약이다. 폭리를 얻기 위해 마음대로 산을 만들고 댐을 쌓는 사람들, 기술로 초원 강을 오염시키는 사람들, 단기적인 이익을 위해 원주민의' 성산 성호' 에서 칼을 쏘는 사람들, 각 강을' 지폐기' 로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 인평을 거치지 않고 법을 어기고 착공하는 사람들은 당연히 먼저' 자연을 두려워하는 길' 을 막아야 한다
자연에 대한 두려움은 그들의 용기를 위협하고, 그들의 마음속의 후회를 괴롭히며, 그들의 양심을 일깨워준다.
권력은 그것을 두려워한다. 자연을 두려워하는 것은 인사의 옳고 그름을 측정하는 천도 잣대를 주고, 지속 불가능하고 불공평한 발전 모델에 대해 과감히 아니오를 말하고, 발전의 목적이 무엇인지 캐묻고, 진실한 삶과 진실한 삶을 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연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든 인류의 문법과 편집된 모든 기적에 의문을 제기했다. 미국 여생물학자 카슨은 화학농약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폭로해 당시 과학자와 상업단체에' 반문명, 반과학' 이라는 꼬리표를 붙였다. 그녀는 타협하지 않았다.
자연을 두려워하는 것은 이러한 약하고 확고한 사람들의 마음속의 잣대이며, 생물 상식이 뒷받침하는 진리이며, 자연의 아들의 진심에 대한 숭상조화에 대한 신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구의 저명한 철학자 칸트는 세계에서 가장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머리 위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칙이라고 말했다. 그는 심지어 이 말을 자신의 묘지명으로 삼았다. 성급한 시대에 자연을 두려워하는 신념과 명확한 가치를 유지하는 것은 용기와 행복이다.
당사자가' 경외' 의 이론은 사람과 자연의 연결을 촉진하는 이념' (65438+ 10 월 2 1) 에서 왕의 과거 작품과 발언 중 각종 개인적 감정과 말실수를 진지하게 수집하고 변론 논문집을 기록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약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것은 그녀가 자연을 두려워하는 신념과 그에 대한 행동을 방해하지 않는다.
중국은 역사상 생태 환경이 가장 취약한 나라이자 인구가 가장 많고 발전 압력이 가장 큰 나라이다.
2003 년 9 월 1 일환평가법이 발효된 이후 많은 충격적인 위법 건설 사건이 발생했다. 국가환경보호총국의 환경평가 폭풍은 필연적으로 많은 이익집단을 끌어들일 것이다. 이번 EIA 법 집행 행동의 압력과 저항은 상상할 수 있다. 화합 사회의 건립에는 정의가 필요하고, 정의는 전 사회에 의해 유지되어야 한다. 왕의 노력은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