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 논야실적이 마비된 시 전체의 의미.

4 시 전원잡흥 (그 31) 어린 손자는 농사를 짓지 않고, 뽕나무 음학 씨도 먹는다. 작품 전의성: 낮에 나가서 김매기를 하고 밤에 아마를 문지르면 농가의 자녀들은 각자 살림을 꾸린다. 어린아이들은 밭갈이와 천을 짜는 법을 모르고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호박을 심는 법을 배우고 있다. 자료 감상 확대:' 4 시 전원잡흥' 은 시인이 고향으로 물러난 후 쓴 대규모 논시 세트다. * * * 60 곡은 농촌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경치와 농민의 생활을 묘사하며 농민들이 겪는 착취와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이 중 한 곡은 농촌 여름 생활의 한 장면을 묘사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 주출전 야적마' 는 낮에 밭에 내려가 제초를 하고 밤에 마선을 문지르는 것이다. "논밭" 은 바로 제초이다. 초여름에는 논에서 모종을 제초해야 한다. 이것은 남자들이 하는 일이다. 실적마' 란 여성들이 낮에 다른 일을 마친 후 저녁에 대마선을 비벼서 천을 짜는 것을 말한다. 이 문장은 노동 장면을 직접 쓴다. "마을 자녀들이 각자 살림살이를 한다", "자녀" 는 남녀, 시 전체가 노농의 말투로, "자녀" 는 젊은이를 가리킨다. "주인" 이란 남녀가 모두 한가할 수 없고, 각 회사의 일, 각 관마다 한 행씩 관리한다는 뜻이다. 세 번째 문장' 동손이 경작을 위해 풀지 않았다',' 동손' 은 그 아이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경작하지도 짜지도 않고 한가하지도 않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귀로 물들어 노동을 좋아했기 때문에 "뽕나무 음학" 에 가까이 가서 무성한 뽕나무 밑에서 호박을 심었다. 이것은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꽤 특색이 있다. 결구는 농촌 어린이들의 천진한 정취를 표현했다. 시인은 상큼한 필조로 농촌 초여름의 긴장된 노동 분위기에 대해 비교적 섬세한 묘사를 하여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4 시 전원잡흥 (그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