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징자사에서 임자방으로 걸어가는 것은 송나라 양완리가 지은 아름다운 고대 시입니다. 시에서 '천'이라는 단어는 하늘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확장된 의미와 문학적, 문화적 의미도 풍부합니다.
1. 우선 '천'이라는 단어는 고대 시에서 상징으로 자주 사용되며, 높고 광대하며 끝없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시에서 '새벽에 임자방을 배웅하러 정자사를 떠난다'라는 구절에 나오는 '하늘'이라는 단어는 이른 아침 붉은 해가 뜰 때 하늘과 땅이 광활하다는 느낌을 준다. 세상을 초월한 일종의 넓음과 열린 마음을 의미하며, 친구와의 이별을 꺼리는 마음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2. 둘째, '천'이라는 단어는 고귀하고 신성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이 시에서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해를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라는 시의 “하늘”은 하늘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하늘에 대한 찬미와 경외감을 뜻하기도 한다. 자연의 아름다움. 자연에 대한 시인의 경외심과 경외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생명과 자연에 대한 경외감을 전달하기도 한다.
3. 마지막으로 '천'이라는 단어는 세속을 초월하는 영역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이 시에는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라고 되어 있다. 시에서는 이 초월적인 세계를 가리킨다. 이는 시인의 세속적 삶을 초월하고 정신적 세계를 추구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새벽에 정자사를 떠날 때 임자방을 배웅한다는 주요 사상
1. 남송의 시인 양완리(楊wanli)의 칠자절구이다.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며 친구 린쯔팡(Lin Zi Fang)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별의 슬픔을 표현한다. 주제 면에서 이 시는 주로 친구 임자방(Lin Zifang)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면서 임자팡이 떠난 후의 외로움과 상실감, 그리고 임자팡과의 잊을 수 없는 즐거운 시간을 암시했습니다.
2. 시 속의 “결국 서호의 풍경은 6월의 사계절과 다르다”는 것은 서호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그들 사이의 깊은 우정을 상징한다. . 그리고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는 것은 임자방의 출발이 시인으로 하여금 그 아름다운 기억을 상실하고 잊을 수 없게 만들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3. 동시에 이 시에는 이별의 우울함과 슬픔도 반영되어 있다. 임자방에게 작별을 고하는 순간, 시인의 마음은 꺼림칙함과 후회로 가득 찼고, 서호의 독특한 아름다움은 두 사람의 우정과 이별을 증거했습니다. 시 전체에는 시인의 깊은 생각과 우정에 대한 애틋한 마음이 드러나고 있으며, 이별의 슬픔과 우정에 대한 그리움이 표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