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문 단편 10편
도화원의 봄밤 잔치 서문 천지의 남편은 만물의 역행이다.
시간은 대대로 지나가는 사람과 같습니다. 그리고 떠다니는 삶은 꿈과도 같으니 얼마나 기쁨이 있겠는가? 고대인들은 촛불을 들고 밤에 여행했는데, 그것은 좋은 일이었습니다.
광양춘은 연기와 풍경으로 나를 불렀고, 대형 조각들은 기사로 나를 가짜로 만들었다.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 정원, 가족 행복의 서막.
계절의 잘 생긴 사람들은 모두 Huilien입니다. 우리는 혼자서 노래를 부르고 행복합니다. 조용한 감사는 끝나지 않았고, 높은 대화는 분명해졌습니다.
경연의 꽃 위에 앉아 술잔을 타고 날아 달과 함께 취한다. 좋은 일이 없이 그의 우아함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시가 실패하면 금, 곡식, 포도주의 양이 벌칙이 될 것입니다.
하늘과 땅은 만물의 여관이고 시간은 모든 세대의 통행자입니다. 인생은 꿈처럼 찰나입니다. 행복한 날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고대인들이 밤에 촛불을 들고 놀았던 데는 참으로 이유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맑고 온화한 봄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우리를 매료시키고, 자연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제 우리는 향기로운 복숭아와 자두밭에 모여 형제 간의 기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형제들은 모두 매우 똑똑하고 Xie Huilian의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들 노래를 불렀는데, 셰캉러와는 비교가 안 된다는 게 부끄러웠다. 조용히 봄밤의 풍경을 즐기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여유로운 토크가 우아함으로 변한다.
호화로운 연회를 벌이고 꽃 사이에 앉아 자주 와인잔을 넘기며 달빛 아래서 취해 보세요. 좋은 시가 없다면 우리의 우아한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시를 쓰지 못한 사람은 금곡원(金寧源)의 예에 따라 술 세 잔을 내는 벌을 받게 된다.
『도덕경』 8장 최고의 것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에 이로우며, 물과 경쟁하지 아니하므로 모든 사람이 싫어하므로 도(道)에 가깝다.
좋은 곳에 사는 것, 선하고 자비로운 것, 좋은 말을 하는 것, 잘 다스리는 것, 잘 다스리는 것, 움직일 수 있고, 적시에 잘 지낼 수 있습니다. 남편은 싸우지 않으니 당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번역] 친절한 사람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과 경쟁하지 않고 만물을 기르는 데 능하며, 누구도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물기 때문에 '도'에 가장 가깝습니다.
가장 친절한 사람은 살 곳을 잘 선택하고, 마음이 차분하고 헤아릴 수 없는 사람이며, 성실하고 친절하며 사심 없는 사람을 대하는 데 능숙하고, 말을 잘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약속을 잘 지키면 정치를 능률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습니다. 가장 친절한 사람이 하는 일은 바로 그 사람의 덕이 있기 때문에 잘못도 없고 비난도 없습니다.
"뱀 잡는 사람의 이론" 융저우의 야생 뱀은 몸이 검고 흰 반점이 있으며, 풀이나 나무에 닿으면 죽기 때문에 통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를 얻어 미끼로 사용하면 강풍, 구축, 누공, 종기를 제거하고 죽은 근육을 제거하며 벌레 세 마리를 죽일 수 있다.
처음에는 왕의 명령에 따라 황의사가 모아서 매년 두 번씩 선물을 주었는데, 잡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빌려주겠다고 하더군요. 영원의 사람들은 싸우고 뛰어다닙니다.
장씨 가문을 가진 사람들은 3대에 걸쳐 혜택을 받을 것이다. 묻자 그는 "내 조상도 이렇게 돌아가셨고, 아버지도 이렇게 돌아가셨다.
내가 상속받은 지 12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라고 말했다.
안타까워하며 "유해한 일이라면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 신고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가깝고 선물에 가까울 텐데 어떡하지?"라고 말했습니다. 장씨 가문의 친척인 란 씨는 눈물을 흘리며 "준상우가 태어나지 않으면 오랫동안 앓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가족은 이 나라에서 3년을 살았다. 나는 이제 예순 살이 되었지만, 이웃들은 눈살을 찌푸리고, 땅을 떠나고, 오두막을 말리고, 소리 지르고 뒤돌아서, 바람과 비, 추위와 더위에 노출되고, 독과 질병을 외치며, 종종 죽은 자들에게서 돈을 빌리고 있습니다. .제 조상과 함께 살던 사람은 이제 방이 열세 개 있고, 나와 함께 12년을 살던 사람은 이제 방이 네다섯 개 있습니다. p> 죽기 싫으면 내가 너에게로 이사가겠다.
사나운 관리들이 고향에 오면 동쪽과 서쪽에서 소리를 낸다. 1. 루 책둥지를 지었다. . 원문 : 내 방. 안에는 관 위에 누워있을 수도 있고, 침대에 누워서 책만 바라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손님도 안 오고, 아내도 안 옵니다. 서로 만나서 바람, 비, 천둥, 우박의 변화를 알 수 없습니다.
쓸데없는 생각이 떠오르면 나뭇가지 더미처럼 아무렇게나 글을 써서 둘러싸거나,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을 때까지 혼자 웃으며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 '이건 내가 둥지라고 부르는 게 아니야! 손님들에게 그것을 보라고 권유했지만 그들은 들어갈 수 없었다. 그들은 똑같고 나갈 수 없었기 때문에 “내 생각엔 둥지 같다고 믿겠다”고 웃었다. -- "Weinan Collected Works"에서 발췌 : 내 방에는 나무 상자 위에 책이 쌓여 있고, 앞에 책이 놓여 있고, 침대 위에 책이 놓여져 있습니다. 위아래로 둘러 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책이 아닌 책.
일상생활에서 아플 때, 아플 때, 슬플 때, 우울할 때, 화날 때, 한숨이 나올 때, 책이 없으면 절대 없어요. 손님이 찾아오지 않고, 아내와 아이들이 서로 만나지 않으며, 바람, 비, 천둥, 우박 및 기타 (날씨) 변화도 알 수 없습니다.
가끔은 일어서고 싶지만, 쌓인 죽은 나뭇가지처럼 어수선한 책들이 나를 에워싸고 있어서 때로는 걷지도 못해서 '안했어'라고 말하곤 한다. 그런 말은 하지 마세요. "새 둥지요?" 그래서 그는 손님들에게 좀 더 자세히 살펴보라고 권유했습니다. 손님들은 처음에는 들어가지도 못하고, 이미 들어간 사람들도 나오지 못하니 (손님들도) "정말 새둥지 같다"며 웃었다.
동유 진우가 원문을 읽었다 : 학자이지만 가르치기를 거부하고 "먼저 백 번 읽어야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백 번 읽어보면 그 의미가 분명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어떤 학자는 “쓴맛과 갈증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 번."
또는 물어보세요. "세 번의 잉여"를 의미합니다. 유씨는 "일년의 남은 시간은 겨울이고, 낮의 남은 시간은 밤이며, 남은 시간은 비이다"라고 말했다.
--'삼국지-동우전'에서 선정 번역: 동유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동유는 가르치기를 거부하면서 "이 일을 하기 전에 백 번 읽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연스럽게 나타나죠."
조언을 구한 사람은 "시간이 부족해서 고생한다"고 했고, 동유는 "'산유'를 써야 한다"고 했다.
누가 뭐냐고 물었다. '산유'의 뜻은 동우가 말했다. "겨울은 1년 중 여가 시간이다. (읽을 수 있다) 밤은 낮에 남는 시간이다. (읽을 수 있다) 비가 많이 온다." 일년 내내. "장푸와 "기루자이" 원문: (장)푸는 어렸을 때부터 학문을 좋아했습니다.
읽은 것은 손으로 현금화해야 한다. 지폐를 낭독한 뒤 불태우고 다시 인쇄하는 일이 6~7년 전부터 이뤄지고 있다. 오른손으로 관을 잡으면 손바닥이 고치 모양이 된다.
겨울에는 손이 갈라지고 국을 여러 번 마십니다. 나중에 그는 "Qi Lu"로 "Shu Zhi Zhai"로 명명되었습니다. Pu는시와 산문에 빠르며 초안을 작성하지 않고도 모든 방향에서 사람들을 검색 할 수있었습니다.
--'명나라사·장보전'에서 발췌 번역: 장푸는 어렸을 때 매우 공부를 많이 해서 읽은 책을 필사하고 낭송해야 한다. 그런 다음 다시 복사하면 완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오른손의 펜을 쥔 부분에는 손가락과 손바닥에 굳은 살이 있습니다.
겨울에는 손 피부가 얼고 갈라져서 하루에도 몇 번씩 뜨거운 물에 손을 담그곤 해요. 나중에 그가 공부했던 방은 "Qilu"라고 불 렸습니다 ... Zhang Pu는 빠른 생각으로시와 작곡을 썼습니다.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그에게시와 수필을 요청했지만 그는 초안을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2. 20개의 짧은 중국어 고전 기사와 번역을 원합니다. 너무 길지 마세요. 짧을수록 좋습니다.
1. Li Cunshen의 Tao Jiaozi Li Cunshe 원문은 겸손한 배경에서 나왔습니다. “내 아버지는 칼을 들고 시골에 가셔서 40년 동안 장군과 총리가 되셨습니다. 이 기간에 그들 중 한 사람만 죽은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이 죽었습니다. 백 명이 뼈가 부러졌고 화살촉을 숨기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는 "유조는 고량에서 태어났다. 당신의 아버지가 이렇게 시작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Pang Juan은 둘 다 전쟁 기술을 연구했습니다.
방연은 위나라에서 복무하며 회왕의 장군이 되었지만 자신이 손빈보다 열등하다고 생각하여 손빈을 소환했다. 빈이 왔을 때, 방연은 자신이 자신보다 현명할 까봐 두려워서 자신이 병들었을 때 발을 자르고 문신을 새겨 숨기려고 하면 보지 못하게 했습니다.
제나라 사신은 양과 같았고, 손빈은 죄수를 이용하여 제나라 사신을 비난했다. 제나라 사신은 놀라서 그것을 몰래 제나라로 가져갔다.
제장군 전지(Tian Ji)는 그를 손님처럼 친절하게 대했다. 3. 도공의 어머니는 아들이 어렸을 때 율량관으로 일했다고 비난했다.
도가니를 사용하여 어머니에게 먹이를 주세요. 어머니는 나에게 사신의 칭호를 주셨고, "공직자로서 공적 재산을 받는구나. 이익도 안 될 뿐만 아니라 걱정도 커진다"고 꾸짖으며 답장을 보내왔다. 원문 게스트는 제왕의 화가였는데, 제왕이 "가장 그리기 어려운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개와 말이 가장 어렵다"고 답했다.
"어느 것이 쉽나요?" 그는 "유령과 귀신이 가장 쉽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낮과 밤이 예전처럼 좋고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어렵다. 보이지 않는 귀신과 귀신은 과거에 지치지 않아서 변하기 쉽습니다.
5. 지모지는 화를 내며 기둥을 갈았습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의 노예가 아니냐?" Geng Zhu는 "내가 Ji를 운전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i Mozi는 "내가 왜 Ji를 운전합니까? "라고 Geng Zhu는 "Ji는 비난하기에 충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i Mozi는 말했습니다. Mo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도 순덕을 징벌하는 일을 내 책임으로 여기노라." 6. 당태종이 순덕을 징벌하기 위해 비단을 하사하였다. , 그는 "순덕의 열매가 나라에 이로움을 줄 수 있다. 궁궐이 있으면 어찌 그토록 탐욕스럽고 오만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유죄이지만 그는 궁전에서 수십 개의 비단 조각을 받았습니다. 달리의 소경 호연(胡燈)이 말했다: "순덕은 법을 어기고 재물을 얻었는데, 그의 죄는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인데, 어떻게 그에게 비단을 다시 줄 수 있겠습니까?" 부끄러운 일인데, 짐승을 죽이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Wannian과 그의 아들 Chen Wannian의 이름은 Young Gong이며 Pei County의 총리였습니다.
선한 일을 한 사람들은 친척인 쉬(Xu)와 시(Shi)에게 뇌물을 주고 가족, 특히 러링 후작 시가오(Shi Gao)를 희생시켜 자살했습니다.
자강(子康)이라는 호칭을 지닌 자현(紫仁)은 나이 18세로 만년 만에 낭(萬)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남다른 재능을 갖고 있어 지지에 저항하고, 많은 이야기를 하고, 이웃을 조롱하고, 수십 권의 책을 쓰고, 좌소로 이사했습니다.
만년의 투병 끝에 시안을 불러 침대 밑에서 가르치고 가르치던 중, 자정까지 이야기를 나누던 중 시안은 머리를 화면에 대고 잠이 들었다. 만년은 화가 나서 그와 싸우고 싶어 해서 "공교사가 경고했는데 오히려 잠들어 내 말을 듣지 않았어. 무슨 일이야? /p>
그럴게"라고 말했다. 만년 동안 다시는 말하지 마십시오. 8. Qian Daxin이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원문: 친구 집에서 경기를 관람했습니다.
손님이 여러 번 지면 자신의 계산 착오를 비웃기도 하고, 자신이 잡히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옆으로 치워 두려고 하는 경우도 많다. 얼마 후 나는 당신을 초대하여 나와 함께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 그것은 나에게 아주 쉬운 일이었습니다.
스톤 몇 개를 던지자마자 손님은 이미 선두를 차지했다. 게임이 끝나면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손님은 여전히 더 많은 지혜를 가지고 있습니다.
승부를 세어보니 손님이 열세째 아들을 상대로 승리했다. 하오셴은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나중에 경기를 지켜보던 사람들은 하루 종일 묵념을 하게 됐다. 오늘날의 학자들은 고대인의 책을 읽을 때 자신이 틀렸다고 느낄 때가 많으며, 현대인과 함께 살면서도 사람들이 틀렸다고 기뻐합니다.
실수가 없을 수는 없는 게 사실이지만, 자리를 바꿔서 침착하게 대처하려고 하면 실수는 안 하게 되겠죠? 나는 남의 허물은 알 수 있어도 내 허물은 볼 수 없느니라. 남의 작은 허물은 지적할 수 있으나 내 허물은 볼 수 없으니 남의 허물을 말할 여유가 없느니라. 8. 왕징공은 문학과 역사를 들었다. 원문은 왕징공이 금릉으로 은퇴했다는 것이다. 어느 날 혼자 산사를 방문하던 중 여러 손님을 만나 문학과 역사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들은 서로 다른 말들을 나누었습니다.
대중이 그 밑에 앉아 있고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서(徐)라는 손님이 공작에게 “당신도 그 책을 아십니까?”라고 묻자 공작은 웨이웨이(孝孝)뿐이었다. 공은 다시 공에게 성이 무엇인지 물었고, 공작은 손을 모으며 “안석의 성은 왕(王)이다”라고 대답했다. /p>
모두가 겁에 질려 점차 멀어져 갔다. 9. 대수(大樹)의 풍의(鳳伯) 장군은 후퇴를 거부하는 겸손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길에서 다른 장군들을 만났을 때 종종 마차를 비켜갔습니다.
진행과 중단의 표시가 뚜렷하고, 군번도 질서정연하다. 그가 멈출 때마다 장군들은 앉아서 자신들의 장점을 논의하곤 했고, 그들은 나무 밑에 홀로 서 있었고, 그들의 군사적 별명은 "큰 나무 장군"이었습니다.
한단이 패한 후 장군 몇 명이 추가됐는데, 각자 부하가 있었다. 군대의 모든 사람들이 큰 나무를 가진 장군이 되고 싶다고 했고, 광우는 그 수가 너무 많았다. 10. 안회는 두 번이나 분노를 버리지 않았다. 회왕 29년에 그의 머리털은 백발이 되었고 벼룩은 죽어 있었다.
공자는 애통해하며 “내가 돌아왔으니 내 제자들은 서로 더 가까워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돌아오고 싶은 외모를 가진 사람은 배우고 싶어하고,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은 배우지 않을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그의 인생은 짧았고 이제 그는 죽을 것입니다." 대항(태항산)에서 어떤 사람을 보았는데, 마차를 타고 북쪽으로 가서 말했다.
장관이 말했다: "추 폐하. 시 주석은 "내 말이 좋다"고 말했고, 장관은 "말은 좋지만 추 씨는 이 길이 아니다"고 말했다. 장관은 "많이 쓰긴 하지만 추의 방식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추에서 멀어질수록.
12. 필기체의 왕 장 총리는 필기체를 좋아하지만 열심히 하지 않는다. 그 당시에는 그 세대의 모든 사람들이 그를 비웃었습니다.
총리는 마음이 편하다. 어느 날 문장을 받고 펜으로 재빠르게 썼더니 종이에 용과 뱀이 날아다니는 모습이 가득했어요.
조카에게 녹음하게 해주세요. 파도가 위험하면 조카가 멈춥니다.
그는 편지를 들고 “이게 무슨 말이냐”고 물었다. 총리는 오랫동안 알고 있었지만 알아보지 못했다.
13. 항조총이라고 부르는 조총은 5~6살이었는데 그만큼 현명했다. 어른으로서.
그 당시 Sun Quan은 한때 거대한 코끼리를 보냈습니다. Taizu는 그 무게를 알고 싶어서 한 무리의 사람들을 방문했지만 알아낼 수 없었습니다.
정씨는 "큰 코끼리 배에 싣고 닿는 곳에 물무늬를 새겼다. 물건의 무게를 달아 짊어지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14. 잔치에서 밤을 먹어라. 북쪽에서 태어나 밤을 모르는 자들은 남쪽에서 섬길 것이다. 식탁에 있는 밤을 먹고 껍질을 입에 물고 먹습니다.
어떤 분은 "마름을 먹으려면 껍질을 벗겨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 분이 자의식을 갖고 "모르겠어요."라고 하더군요.
껍질이 함께 열을 내리려 하니 선비가 묻되 북방 땅에 그런 것이 있느냐 대답하되 앞에는 산이 있고 뒤에는 산이 있는데 어디서 찾을 수 없느냐 15 Shi Kuang의 학습에 대한 의견 Jin Pinggong은 Yu Shi Kuang에게 "저는 70세인데 배우고 싶습니다. 벌써 늦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hi Kuang은 "Bingzhu는 어떻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눈먼 신하인 당신이 어찌 감히 왕을 속이겠습니까?”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떠오르는 태양과 같고, 배우기를 열망하는 사람은 늙고 열심인 사람과 같습니다. 배움은 촛불의 빛과 같으니 어느 것이 무식한 자에게 있느뇨?" 평공이 말했다: "좋습니다." 16. 고작이 말했다! 맹자가 제나라 현왕에게 말했다: 아내를 친구에게 맡겨 초나라로 여행하게 하는 왕이 있는데 그 반대는 무엇입니까? 아내가 얼어붙고 낙심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왕이 말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판사가 학자들을 다스릴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왕이 말했다: "그렇습니다." 그는 “4개 국경 안에 치료법이 없으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3. 한문 20자
(1) 관우는 뼈를 긁어 독을 치료했다.
우는 화살에 맞아 왼팔을 찔렀지만 나중에 상처가 아물었다. 비가 올 때마다 뼈가 자주 손상되었습니다. 의사는 "화살촉에 독이 있어서 독이 뼈에 스며들었다. 팔을 부러뜨려 뼈를 긁어 독을 제거해야 한다. 그러면 귀를 제거해야 한다"고 말한 뒤 팔을 뻗어 의사에게 지시했다. 그것을 자르려고. 그때 우시는 장수들에게 서로 앞에서 먹고 마시라고 부탁했다. 그들의 팔에서 피가 흘러나와 접시를 가득 채웠다.
(2) Wang Rong은 Li를 알고있었습니다
Wang Rong은 7 살 때 다른 아이들과 놀려고했습니다. 길가에 가지가 부러진 매화나무가 많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소년들은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갔지만 롱은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누군가가 묻자 그는 “길가에 있는 나무에 자식이 많으니 매화나무가 고통을 받겠노라”고 대답했다.
(3) 판중옌은 세계를 열망했다
판중옌은 두 살 때 고아가 되었고 그의 가족은 가난하고 무력했다. 그는 큰 야망을 갖고 있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항상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며 때로는 밤에 게으르고 종종 음식 없이 책을 읽으면서 국수를 먹이기도 합니다. 그는 관료로서 늘 자신의 목숨은 아랑곳하지 않고 세상사를 아낌없이 논했다. 그는 심지어 비방을 받고 강등되기도 했으며, 덩저우(鄧州)의 정치 고문으로 강등되었습니다. Zhong Yan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했지만 그의 식단은 고기를 많이 먹지 않았습니다. 그는 종종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이 낭송했습니다. "선비는 먼저 세상의 걱정을 걱정하고 나중에 세상의 행복을 기뻐해야 합니다."
(4) Lu Ji Huaiju
Ji는 여섯 살 때 Jiujiang Yuan Shu에서 만났습니다. 스킬이 나오면 팔에 감귤 세 개가 있고, 가면 땅에 엎드려 절합니다. 슈는 "루씨가 손님일 때 귤을 임신한 걸까"라고 묻자 지씨는 무릎을 꿇고 "돌아가신 어머니께 돌아가고 싶다"고 답해 굉장한 솜씨를 보였다.
(5) 양슈는 치즈를 먹었다
웨이우에게 치즈 한 컵을 주었고, 웨이우가 조금 먹은 뒤 머리에 '합'이라는 글자를 써서 보여줬다. 대중에게 공개했지만 아무도 그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다음번에 양수에 왔을 때 슈는 그것을 먹고 "한입 먹어보면 어찌 의심하겠는가?"라고 말했다. 4. 10편의 짧은 한문 단편소설이 시급하다
봄 복숭아 매화원의 야회 서문 이백부천지, e5a48de588b63231313335323631343130323136353331333233663530 모든 것 역행.
시간은 대대로 지나가는 사람과 같습니다. 그리고 떠다니는 삶은 꿈과도 같으니 얼마나 기쁨이 있겠는가? 고대인들은 촛불을 들고 밤에 여행했는데, 그것은 좋은 일이었습니다.
광양춘은 연기와 풍경으로 나를 불렀고, 대형 조각들은 기사로 나를 가짜로 만들었다.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 정원, 가족 행복의 서막.
계절의 잘 생긴 사람들은 모두 Huilien입니다. 우리는 혼자서 노래를 부르고 행복합니다. 조용한 감사는 끝나지 않았고, 높은 대화는 분명해졌습니다.
경연의 꽃 위에 앉아 술잔을 타고 날아 달과 함께 취한다. 좋은 일이 없이 그의 우아함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시가 실패하면 금, 곡식, 포도주의 양이 벌칙이 될 것입니다.
하늘과 땅은 만물의 여관이고 시간은 모든 세대의 통행자입니다. 인생은 꿈처럼 찰나입니다. 행복한 날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고대인들이 밤에 촛불을 들고 놀았던 데는 참으로 이유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맑고 온화한 봄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우리를 매료시키고, 자연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제 우리는 향기로운 복숭아와 자두밭에 모여 형제 간의 기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형제들은 모두 매우 똑똑하고 Xie Huilian의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들 노래를 불렀는데, 셰캉러와는 비교가 안 된다는 게 부끄러웠다.
조용히 봄밤의 풍경을 즐기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여유로운 토크가 우아함으로 변한다.
호화로운 연회를 벌이고 꽃 사이에 앉아 자주 와인잔을 넘기며 달빛 아래서 취해 보세요. 좋은 시가 없다면 우리의 우아한 감정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겠습니까? 시를 쓰지 못한 사람은 금곡원(金寧源)의 예에 따라 술 세 잔을 내는 벌을 받게 된다.
『도덕경』 8장 최고의 것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에 이로우며, 물과 경쟁하지 아니하므로 모든 사람이 싫어하므로 도(道)에 가깝다.
좋은 곳에 사는 것, 선하고 자비로운 것, 좋은 말을 하는 것, 잘 다스리는 것, 잘 다스리는 것, 움직일 수 있고, 적시에 잘 지낼 수 있습니다. 남편은 싸우지 않으니 당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번역] 친절한 사람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과 경쟁하지 않고 만물을 기르는 데 능하며, 누구도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물기 때문에 '도'에 가장 가깝습니다.
가장 친절한 사람은 살 곳을 잘 선택하고, 마음이 차분하고 헤아릴 수 없는 사람이며, 성실하고 친절하며 사심 없는 사람을 대하는 데 능숙하고, 말을 잘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약속을 잘 지키면 정치를 능률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습니다. 가장 친절한 사람이 하는 일은 바로 그 사람의 덕이 있기 때문에 잘못도 없고 비난도 없습니다.
"뱀 잡는 사람의 이론" 융저우의 야생 뱀은 몸이 검고 흰 반점이 있으며, 풀이나 나무에 닿으면 죽기 때문에 통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를 얻어 미끼로 사용하면 강풍, 구축, 누공, 종기를 제거하고 죽은 근육을 제거하며 벌레 세 마리를 죽일 수 있다.
처음에는 왕의 명령에 따라 황의사가 모아서 매년 두 번씩 선물을 주었는데, 잡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빌려주겠다고 하더군요. 영원의 사람들은 싸우고 뛰어다닙니다.
장씨 가문을 가진 사람들은 3대에 걸쳐 혜택을 받을 것이다. 묻자 그는 "내 조상도 이렇게 돌아가셨고, 아버지도 이렇게 돌아가셨다.
내가 상속받은 지 12년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이 죽었는지"라고 말했다.
안타까워하며 "유해한 일이라면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 신고하겠습니다. 서비스에 가깝고 선물에 가까울 텐데 어떡하지?"라고 말했습니다. 장씨 가문의 친척인 란 씨는 눈물을 흘리며 "준상우가 태어나지 않으면 오랫동안 앓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가족은 이 나라에서 3년을 살았다. 나는 이제 예순 살이 되었지만, 이웃들은 눈살을 찌푸리고, 땅을 떠나고, 오두막을 말리고, 소리 지르고 뒤돌아서, 바람과 비, 추위와 더위에 노출되고, 독과 질병을 외치며, 종종 죽은 자들에게서 돈을 빌리고 있습니다. .제 조상과 함께 살던 사람은 이제 방이 열세 개 있고, 나와 함께 12년을 살던 사람은 이제 방이 네다섯 개 있습니다. p> 죽기 싫으면 내가 너에게로 이사가겠다.
사나운 관리들이 고향에 오면 동쪽과 서쪽에서 소리를 낸다. 1. 루 책둥지를 지었다. . 원문 : 내 방. 안에는 관 위에 누워있을 수도 있고, 침대에 누워서 책만 바라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손님도 안 오고, 아내도 안 옵니다. 만나고 바람, 비, 천둥, 우박이 바뀌고, 그 변화를 인식하지 못하고, 쓸데없는 생각이 떠오르면 나뭇가지 더미처럼 닥치는 대로 책을 둘러싸거나, 걷지 못할 때는 종종 혼자 웃으며 말합니다: 이것은 내가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둥지는 손님을 초대하지만 들어갈 수도 없고 나갈 수도 없습니다. 둥지 같다고 믿으세요! - "위난 전집" 번역: 우리 집에는 나무 상자 위에 책이 몇 권 쌓여 있고, 어떤 책은 앞에 진열되어 있고, 어떤 책은 침대 위에 놓여 있는데 위아래로 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식단도, 일상도 아프고, 슬프고, 화나고, 한숨이 나오는데, 손님이 절대 안 와요. 방문하려면 아내와 아이들이 서로 만나지 않으며 바람, 비, 천둥, 우박 및 기타 (날씨) 변화도 알 수 없습니다.
가끔 일어나고 싶지만 지저분한 책들. 쌓인 죽은 가지처럼 나를 둘러싸고 때로는 (지점까지) 걸을 수 없어서 "내가 그런 말은 안 했어? "라고 혼자 웃습니다. "그래서 손님들에게 좀 더 가까이 와서 살펴보라고 권유했습니다. 손님들은 처음에는 들어갈 수 없었고, 이미 집에 들어간 사람들도 나올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손님도) 웃으며 "그럴 것 같군요." 새 둥지.
『산우』의 독서에 대한 동우의 이야기 원문: 학자였지만 가르치기를 거부한 사람이 있어서 “백 번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 먼저.”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100번 읽어 보면 그 의미가 분명해질 것입니다.
한 학자는 “쓰림과 갈증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유연은 "3개 이상이어야 한다.
또는 '3 과잉'의 의미에 대해 묻습니다. Yu는 "겨울은 일년 중 나머지이고 밤은 하루 중 나머지이며 비는 나머지 시간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삼국지·동우전> 중에서 선정 동우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은 사람이 있었다. 동유는 가르치기를 거부했지만 "한 번 읽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일을 하기 전에 수백 번.
"라는 뜻입니다. "백 번 읽으면 그 의미가 자연스럽게 드러날 것입니다.
조언을 구한 사람은 “시간이 부족해서 고생한다. 동유는 "'산유'를 써야 한다"고 말했다.
누군가 '산유'의 의미를 묻자 동유는 "겨울은 1년 중 여가 시간(공부할 수 있는 곳), 밤은 낮 동안의 여가 시간(공부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공부), 비가 내리는 날 모든 계절에 적합합니다. "장푸와 "기루자이" 원문 : (장) 푸는 어렸을 때 학문을 좋아했습니다.
그가 읽은 내용은 손으로 복사해야하고 돈은 소리내어 읽었습니다. 이후 그걸 건네주고 불태워서 다시 쓴 거죠. 6, 7년 전부터는 오른손이 관을 쥐고 있고, 겨울에는 손바닥이 누에고치가 됩니다. 손이 갈라지고 물이 여러 번 끓었습니다. 나중에 그 책은 "Qilu"라고 불립니다. Pu는시가 빠르고 아무것도 초안하지 않고 손님에게 털어 놓았습니다. 짧은 시간에 끝나서 한동안 유명해졌죠
- 『명나라사·장보전』 중에서 선정 : 장푸는 어렸을 때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 그리고 책을 많이 읽어야 해요. 손으로 베껴 쓰고, 태워서 다시 베껴야 해요. 오른손에 펜을 쥐고 있는 곳에 굳은 살이 있어요. 겨울이 되면 손의 피부가 얼고 갈라져 하루에도 몇 번씩 손을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그가 공부하던 방을 '세븐'이라 불렀다. 5. 중국 고전 5개 단편 전집을 요청합니다
1. Chen Taiqiu와 그의 친구 Qiu
원문
Chen Taiqiu와 그의 친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Qiu를 여행하면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Taiqiu가 버려집니다. 떠난 후에도.
Yuan Fang은 7세였으며 집 밖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손님이 "폐하께서 여기 계십니까?"라고 묻자 그는 "뵙지 못한 지 오래인데 벌써 떠나셨군요"라고 대답했고, 친구는 화를 내며 "당신은 사람이 아니군요!"라고 말했습니다. 예상대로 가고 합의에 따라 떠날 것입니다. " Yuan Fang은 말했습니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이 같은 날 데이트를 할 경우 정오에 도착하지 않으면 아들을 꾸짖는 것은 신뢰가 부족한 것입니다. 그리고 네 아버지는 무례하다."
친구는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끌고 갑니다. Yuan Fang은 상관없이 시작했습니다.
번역
천태추와 그의 친구는 정오에 함께 여행을 가기로 미리 약속을 해 두었는데, 약속한 시간이 지나도 친구가 도착하지 않아 천태추가 도착하지 않았다. 친구를 기다리지 않고 나갔다. 그가 떠난 후 그의 친구들이 왔습니다.
Chen Taiciu의 아들 Chen Yuanfang은 당시 고작 7살이었고 집 밖에서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계약을 파기한 손님은 "아버님은 집에 계시나요?"라고 묻자 천위안팡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셨는데 안 오셨다. 손님이 이미 화를 내셨다"고 답했다. "당신은 인간이 아닙니다! 당신은 인간이 아닙니다!" 우리는 함께 여행을 가기로 약속했지만 그를 버리고 떠났습니다. Chen Yuanfang은 "당신은 우리 아버지와 약속을 잡았습니다. 정오에 만났는데 정오에도 안 오셨군요. 아이 앞에서 아버지를 혼낸 건 실례입니다."
손님은 부끄럽고 불안했습니다. 그리고 서둘러 차에서 내려 라위안팡으로 와서 은혜를 베푼다. Yuan Fang은 부정직하고 무례한 사람을 돌아보지 않고 곧장 집으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2. Yongxue
원문
Xie Taifu Hanxue는 저녁에 모여 아이들과 논문의 의미를 논의했습니다. 갑자기 눈이 내렸는데, 공작은 "하얀 눈은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소금을 뿌리면 공기가 달라집니다." 형제와 딸이 말했습니다. 바람이 불어서 터진다." 공작은 행복하게 웃었다. 즉, 큰 형 공(孔)에게는 딸이 없고 좌파 왕닝(王寧) 장군의 부인이다.
번역
추운 눈 내리는 날, 시에안은 가족 모임을 열고 자녀와 조카들에게 시와 수필에 대한 강의를 했다. 곧 눈이 더 많이 내리자 시에안은 "이 폭설은 어떤 모습인가요?"라고 기뻐하며 형의 큰아들 시에 랑은 "소금을 공중에 뿌리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을 하늘을 날아다니는 바람에 날리는 고양이에 비유하는 거죠." 시에안은 행복하게 웃었습니다. Xie Daoyun은 Xie An의 큰 형 Xie Wuyi의 딸이자 좌파 Wang Ningzhi 장군의 아내입니다.
3. 태양을 쫓아가는 쿠아푸
원문
쿠아푸는 태양을 쫓아 태양 속으로 들어간다. 강이나 웨이 강, 웨이가 부족하여 북쪽에서 Daze를 마신다. 도착하기 전에 타오는 갈증으로 사망했습니다. 직원을 버리고 그는 덩린으로 변신했습니다.
번역
콰푸는 해가 지는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태양과 함께 경주했다. 그는 목이 마르고 물을 마시고 싶어 황하와 위수로 갔다. 강은 물을 마시는데 황하(黃河)는 물이 부족하여 북쪽의 큰 호수로 가서 물을 마시다가 도착하기 전에 목이 말라 죽고 버려진 목발은 복숭아로 변했다. 숲.
4. 초라한 집에 새겨진 글
원문
산이 높지 않으면 불멸자가 있으면 유명할 것이다.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윗층계단에는 이끼자국이 녹색이고, 커튼에도 풀색이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는 “그게 뭐가 그리 나쁜가?”라고 말했다.
번역
산은 높이에 좌우되지 않는다. 신이 있으면 명성이 널리 퍼진다. 물은 깊이에 관한 것이 아니지만 용이 있으면 기운이 나는 것 같습니다. 이 집은 단순한 집이지만 고귀한 성격 때문에 단순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끼의 흔적이 계단 위로 기어올라 푸르른 녹색을 띠고, 푸른 잔디의 색깔이 대나무 커튼에 반사되어 무성한 녹색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여기에서 말하고 웃는 사람들은 모두 지식이 풍부하고 고귀한 사람들이며, 나와 관련되는 얕은 지식을 가진 사람들은 없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꾸미지 않은 피아노를 연주하고 불경을 읽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귀를 방해하는 오케스트라 음악도 없고,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드는 공식 문서도 없습니다. (나의 초라한 집은) 난양에 있는 제갈량의 초가집과 시슈에 있는 양쯔윤의 누각과 정말 비슷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그 안에 신사가 살고 있으니) 초라한 것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5. 아이련의 이론
원문
물, 땅, 식물 꽃은 매우 귀엽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고, 여당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고, 진흙 속에서 피어난 연꽃만 좋아했지만, 형지는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었다. .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와 명예를 상징하는 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도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고, 연꽃에 대한 사랑은 누구에게도 줄 수 없고, 모란에 대한 사랑은 누구에게나 적합합니다.
번역
물 위에도 있고 땅 위에도 각종 풀과 나무의 아름다운 꽃들이 많이 피어 있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좋아했다. 당나라 이래로 세계인들은 모란을 매우 사랑해 왔습니다. 나는 연꽃만을 좋아하는데, 진흙에서 자라나 오염되지 않고 맑은 물에 씻어서 보기에 좋지 않으며 줄기가 곧고 가지가 뻗지 않는다. 향은 멀리 퍼져 더욱 향긋해지고 꼿꼿하게 서서 멀리서 보면 알 수 있지만 가볍게 가지고 놀 수는 없습니다.
나는 국화는 꽃 중의 은인이고, 모란은 꽃 중의 귀한 것이고,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고 믿는다. 잘! Tao Yuanming은 그의 국화 취미에 대해 거의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나처럼 연꽃에 관심 있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는가? 물론 모란 재배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