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본명, 명아의당. 본적 안후이현, 삼국위 조조 후예. 1936 3 월 베이징의 한 서향문제에서 태어났다. 제 6 조 조문조, 청건륭 25 년 이갑진사. 그는 형벌, 병사, 공업, 호제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관직에서 호부 대서태포 친왕까지,' 문민' 으로 봉쇄되었다. 사쿠전서' 의 사장 중 한 명으로.
중국어 이름: 조
별명: 글자 목축
국적: 중국.
출생지: 베이징
생년월일: 1936 년 3 월
직업: 화가
대표 작품: 사계절 꽃과 새 긴 롤
윤곽
조, 본명, 명아의당. 본적은 안후이 현으로 조조 74 대의 손자이다. 1936 년 3 월 베이징에서 태어나 서향문제. 청대의 유명한' 부자상국' 은 (문명공) 과 조진용 (문) 의 적손이다.
유명한 작은 프리 핸드 꽃과 새 화가, 스승은 왕신생, 진반정, 고희순, 왕설타오입니다.
북경 문사학원 관원.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 연구소 연구원; 중국 사회과학원 화가 협회 고문; 중국화 연구회 이사 오늘 화하예술센터의 걸출한 화가.
서향문 첫째의 깊은 영향을 받다
제 6 조 조문조, 청건륭 25 년 이갑진사. 그는 형벌, 병사, 공업, 호제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관직에서 호부 대서태포 친왕까지,' 문민' 으로 봉쇄되었다. 사쿠전서' 의 사장 중 한 명으로. 시 서예 방면에도 나무를 세웠다. 예를 들면' 석고안재문지폐' 20 권,' 사초' 32 권,' 육회집' 8 권,' 석고안재시첩' 2 권이다. 건륭은 크게 의지하고, 여러 차례 강남에 내려갔는데, 모두 그의 지도와 동행이 있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동료인 덩래경의 시전 재능을 모집하여 명성을 떨쳤다. 제 7 세조 조진용, 건륭진사. 아버지의 유풍으로 그는 건륭 총애를 받았고, 무영당 대학사 겸 군기 대신' 정문' 이라는 칭호를 공식적으로 수여받았다. , 지아, 도 3 대는 청대 정계의 대표 인물이다. 군주가 3 개월 넘게 통치하다가 휘주에서 미담으로 전해졌다.
아버지 조 () 는 민국시대의 서예가이다. 초창기 스승은 금성, 중국화 연구회 회원이었다. 나중에 돈진안은' 호회 회화 협회' 를 조직했다. 1950 년대에 그는 진 () 정송선 () 등과 공동으로 서예연구회를 설립하여 서예 예술 () 을 번영시키고 국가를 부흥시키는 데 기여했다. 주로 위비 서예를 잘하는데, 육조 비각을 얻어 넓고, 무겁고, 창력이 강하다. 그도 조의 강건하고 부드럽고 재치 있고 신선이 결합된 필법을 받아들였다.
가정의 영향을 받아 그는 어려서부터 서예와 그림을 좋아했다. 그는 아버지가 목록과 대련을 쓰는 것을 보고, 그도 아버지의 필적을 모방하여 큰 글자를 썼다. 여덟 살 때, 그의 아버지는 구조와 필법 방면에서 모사의 요령을 가르쳐 주셨고, 나중에는 그에게 비석, 비석, 조의 비석 서예를 가르쳐 주었다.
명사의 지도, 고금의 교화.
아버지는 유명한 화가인 왕신생, 마진, 오경정, 왕계림, 진반정, 고희순과 친구를 사귀었기 때문에 종종 모사하거나 가르침을 들을 기회가 있었다. 아홉 살 때 왕신생 선생은 모사를 통해 전통적인 필묵 기법을 체계적으로 연습하기 시작했는데, 사용된 모형은 메주란거의' 사군자' 와 일본판' 지나 남화' 의 화조화였다. 5 년간의 반복 맞은편, 말 맞은편, 뜻 맞은편, 고대 필묵의 정수를 초보적으로 이해하여 탄탄한 회화 기초를 다졌다. 1950 년대에 나는 전통 필묵 기법의 훈련을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고궁박물원의 화관에서 10 여 년을 보냈다. 먼저 공필로' 송인첩' 과' 황천진금' 을 진지하게 모사하고 공부하며 선묘의 기법과 색화의 요령을 터득했다. 3 년 후 송원문인들이 모죽묵매화를 모사한 것은 고대인 원작에서 필묵의 운율과 의경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이후 대부분 명청 () 의 프리 () 화조화화 각 유파 대표 화가의 작품을 모사하는 데 집중했다. 예를 들면' 관목림집새',' 매죽쌍치도',' 진천' 의' 잉크필접화조화도와 모란도',' 서웨이' 수묵화조화도',' 총통' 죽학도' 등이 있다. 석도,,,, 이, 정섭, 왕, 조, 임이, 서곡, 오창석 등 명가의 화축과 그림책도 있습니다. , 가정용 펜, 잉크, 색, 물의 차이를 깊이 이해하고, 여러 시기의 다양한 예술 스타일의 특징과 같은 화가 기법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5 ~ 10 번 반복해서 모사했다.
회화 예술에서는 고금, 박채장, 고법과 서법을 간접적으로 융합해 전통적인 색채 기법을 혁신하고 발전시켜 색채 간의 조화와 대비를 강조하고, 화면에 풍부한 표현력과 감화력을 형성하고, 화풍이 청아하고 우아하며, 색채가 고박하고, 순수하고 비범하다. 서예에서 그는 박아한 박금체, 초서에도 능하다.
사회 활동
65438 부터 0959 까지 왕신생과 오경정은 베이징 중국화연구회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같은 해 화조화화' 팔형 추국화' 가 제 1 회 베이징 청년미전에서 상을 받았다. 다른 작품들은 역대 중국화연구회가 중국미술관, 북해방화재 및 국내외 교류 순회전에 참가해 널리 소장되고 있다.
1958 년부터 1960 년까지 정릉 발굴에 참여해 만력황제의 초상화와 실크 패턴의 모사를 완성했다.
1967 호남성 박물관의 초청에 따라 서한 () 비단화를 모사하고 마왕더미 1 호 한묘에 페인트관을 그리는 것은 건국 이래 중요한 고고학적 발견으로 서한화 예술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1983 은 신장 북정 고창회불교벽화의 일부 모사 작업을 주관하고 해당 지역 및 관련 지역 벽화의 진화 발전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1984 년 허난성 옌사현 살구원에서 출토된 동한 묘지 벽화' 승차여행도' 장권의 모사를 주관하고 모사 노트를 작성하며 그림책을 출판했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은천에 가서' 영무가마 서하 도자기 발굴 보고서' 삽화를 주관하고 논문' 영무가마 서하 도자기 장식 예술' 을 집필해' 중국 고고학 총서' 에 게재했다.
1987 년, 그는 3 년 동안 허베이자현 장완북제 황제 무덤 벽화 모사 작업을 주재했다.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가장 큰 북제 황제의 묘로 북조 회화 예술 연구에 귀중한 자료를 제공하였다.
200 1 1 카오 프리 핸드 꽃과 새 전시회는 신화 통신사, 신화서화원이 공동 주최한다.
200 1 국가문물국 전문가 그룹의 의뢰를 받아 산시 태원에 가서 북치베벨도 왕실 묘지 벽화 모사 작업을 진행하다.
대표작품과 작품
대표 작품으로는' 사계절 꽃새 장권',' 학도 한 무리',' 진금류 꽃새 장권',' 춘홍매도',' 가을풀 야취' 등이 있다. 거대한' 설메투' 와' 모란 리본' 은 각각 중남해와 마오쩌둥 기념관에 소장되어 있다.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 기술 시리즈" 제 12 권은 인민 미술 출판사에 의해 출판되었으며, 고대 회화 이론과 현대 명가 화론에 대한 포괄적 인 심층적 인 학습과 교수 실습의 요약이다. 일단 발표되면 널리 전파된다. 조씨의' 화조화교 (위, 아래)' 는 호북 미술출판사에서 출판했다. 2008 년' 조프리 꽃과 새 화집' 이 출간되어 올림픽 기간 동안 중국에 온 각국 원수에게 국례로 증정하였다.
사회적 영향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연구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2002 년에 베이징 연구문사관으로 초빙되었다. 현재 중국 사회과학원 화가협회 고문, 중국화연구회 이사, 오늘 화하예술센터 특약 화가입니다. 작품 및 예술 이력은' 중국 당대 서예가 각인사전',' 중국 역서예가 사전',' 중국 서화보',' 중국 문화보',' 인민일보',' 디다트호',' 해외판' 등의 사전에 발표됐고, 작품은 여러 차례 보도되고 그림은' 중국 예술가' 에 편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