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에 폭죽을 터뜨리지 않는 것에 대한 시

1.Q: 춘절에 불꽃놀이를 묘사한 시가 있나요? 리백은 양저우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을 다시 만났다.

고인은 자주 손짓하며 황학탑에 작별을 고하고 버들잎과 새소리가 아름다운 이 봄에 양저우로 여행을 떠났다.

청산에서 멀리 떨어진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고, 외로운 항해.

이백, 궁중에서 세 번째 음악 연설.

유주는 아킨 나무다.

한궁에서 교황이 나왔다.

불꽃이 석양에 어울린다.

비단 원통이 봄바람에 취한다.

피리가 용을 노래하는 물을 연주한다.

소리는 봉황이 비었음을 알린다.

왕들은 너무 행복하다.

완방도 마찬가지다.

왕안시는 봄맞이 유람에 늦었다.

2월과 3월의 버드나무 앞에는 가지가 무성하고 불꽃이 날리고 눈이 내린다.

잠을 자고 싶다고 말하면서 난강을 찾아 휴식을 취하고 싶다.

녹색 언덕이 솟아오르기 시작하고 도랑 항구는 맑고 문 앞의 녹색을 반사합니다.

화이강에 낮게 부는 바람이 아직도 눈에 선한데, 작년에 나는 실망한 채 서 있었다.

풀이 따뜻하고 모래가 고운 싱원 서광자루.

행복해도 반겨주는 사람은 없고 피곤한 까마귀와 함께 황혼으로 돌아간다.

무산 구름 한 조각 리쉰

푸른 나무에 둘러싸인 구궁, 물이 흐르는 궁궐 베개.

물소리와 산소리가 궁궐을 잠그고 있다. 과거를 생각한다.

구름과 비는 여전히 황혼이고, 불꽃은 봄과 가을이다.

왜 수양원숭이가 외로운 배에 다가와야 할까요? 여행자는 자신을 두려워한다.

봄은 리허를 데려온다.

향기로운 길은 꽃구멍에 짙은 그늘이 드리워지고, 버드나무는 짙은 연기로 매듭을 짓는다.

보물 베개는 구름을 매달아 봄의 꿈, 푸른 냉룡의 뇌를 선택한다.

아호는 동풍을 빌려 저우랑을 찾아서 그를 보낸다.

다이에게 사람을 보내십시오.

유비는 떠나지 않고 수문에게 인계합니다.

원숭이 소리가 선명하게 들린다면 헛수고일 겁니다.

붉은 네온이 더미에 침입하고 바람과 비가 강물 소리와 섞여 있습니다.

슬픈 장소가 모두 지나고 나면 불꽃놀이는 황금빛 도시입니다.

판강 푸젠 두푸

2월, 종종 손님을 보내는 진동강은 수평을 원합니다. 산의 연기와 불은 무겁고 파도 앞의 연기와 불은 가볍습니다.

눈물이 술을 마시게 하고, 슬픔이 피리를 불게 한다. 격일로 연회를 떠나면 쉬울 것이다.

송유상음

이건 뭐지? 징타이 수백만 명, 송유는 재능을 훔쳤습니다. 추유는 탕려를 아끼지 않았고,

풍부제는 경치를 나쁘게 만들지 않았습니까? 해가 지면 주공궁은 정자를 지어 관람할 수 있게 하고, 새해가 되면 윤맹은 불꽃놀이를 합니다.

불쌍한 유신, 세 왕조가 지나도 여전히 차를 기다리며 황량한 길을 찾는다.

진청의 고장에 적힌 글귀

수강 그림자 푸르고 한가롭게, 사방에 불꽃놀이.

브로케이드가 많지 않고, 봄이 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있다.

간롱 톈닝 사원 라인 파이프 기타

3월 불꽃놀이는 과거, 과거 투쟁 이후 양저우를 말합니다.

환춘은 금지령을 발표하려고 하는데, 그는 재앙을 뒤집어 식량 단체를 구걸할까봐 두려워했다.

2... 새해 폭죽 고대시 병들고 갇힌, 아직 몇 년이되지 않은, 사랑의 봄으로 가득 찬 오래된 마음.

불 핀 불빛이 모두 켜지면 60 개의 납작 머리가있을 것입니다.

--"새해 전야"백주이

연말은 생각으로 가득 차고 하늘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노인은 새로움을 더하고 질병은 옛 영광을 감소시킵니다.

고향은 여전히 기념품이고 명성과 재산은 잃어버렸다. 명나라의 49년 세월이 바뀌었다.

--백주이의 '새해 전야'

잔여 밀랍이 다 떨어지고 동풍이 서서히 들리겠지. 하룻밤에 얼마죠? 두 살짜리가 나누고 싶어요.

어두워지면 싸우고, 봄꽃이 핀다. 명나라에서 나는 멀리서 좋은 술을 들고 야오준을 먼저 기원한다.

--"설날" 조송

새벽에 폭죽 소리와 함께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불어넣고, 수천 명의 가족은 언제나 새 복숭아와 묵은 복숭아를 교환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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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안시의 '1월의 하루'

마른 건은 비어 있고, 세월은 홀에 가고,

길 끝은 폭풍이 몰아치고 가난한 쪽은 얼음과 눈으로 가득하다.

삶은 세월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잊혀지고,

수맹을 죽이는 일은 없고, 등불을 태우기엔 아직 밤이 이르다.

-원천향의 '섣달 그믐날'

해마다 연꽃은 떨어지고 새고, 비경 투수는 얼어붙은 술을 가라앉힌다.

샤오한은 여전히 누워 있고, 그녀는 봄에 날씬하다.

미녀는 천 개의 장수를 부르고, 편백나무 잎과 풋고추가 화려한 소매에 드리워져 있다.

고향 깊은 곳, 서로 모르는 사이지만 동준이랑만 있다.

--마오웨이의 '위안위리우춘'

나는 만나고 싶지 않지만 이야기하고 싶고, 유명한 신문은 모두 우리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또한 사람들과 함께 몇 장의 종이를 던지고,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 않고 너무 비어 있지 않습니다.

--원 정밍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교묘하게 자르고 새로운 루오를 시도하고 나방처럼 금색을 칠하고

그 이후로 가위는 한 달 동안 유휴 상태가되었고, 20 세 이전의 내실 바늘과 실은 더 많습니다.

--"불사조 신년사" 차

그러니 축제는 노래해야 하고 새해는 촛불을 환영해야 한다. 겨울의 분위기는 화살을 좋아하고 봄은 수탉이 울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솥뚜껑 냄새를 맡으면 밤의 어둠이 가로질러 싸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홉 개의 도시로 이루어진 1조 년이 될 것입니다.

--"밤만 빼고" 두선연

호텔의 차가운 불빛이 홀로 남아 잠들지 않으니 투숙객의 마음은 슬퍼진다.

오늘 밤 고향은 수천 마일의 생각, 내일은 또 다른 슬픔의 해입니다.

-가오시의 '야간 근무'

하룻밤에 수천 마일의 사랑이 공허해졌다.

까마귀가 죽을 때까지 걱정하면 다시 봄바람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밤을 제외하고"

3.설날 폭죽을 터뜨리지 않는 이유폭죽을 터뜨리는 부작용은 1. 자원 낭비 2. 환경 오염 3. 서민들의 안전에 영향 4. 노약자, 병약자, 장애인 등의 생명을 위협 5. 폭죽은 폭발성이 강하다.6.

이러한 이유로 춘절 기간에는 촬영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습니다. 확장:춘절은 중국의 고대 축제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은 수천 년의 역사적 발전을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으로 발전해 왔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먼지 쓸기: "음력 설날 24일에는 먼지를 제거하고 집안을 쓸어낸다". '레춘추'에 따르면 중국 요나라와 순나라 시대에는 춘절에 먼지를 쓸어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민속에 따르면 "먼지"와 "첸"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춘절 먼지 쓸기는 "옛것과 새것"을 의미하며, 원래 의도는 모든 불운과 불운을 쓸어내는 것입니다.

이 관습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것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소망과 낡은 것을 보내고 새것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기원이 담겨 있습니다. 춘절이 되면 모든 가정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세척하고, 침구 커튼을 해체하고 세탁하며, 여섯 가지 코드를 쓸고, 거미줄을 털어내고, 눌라와 배수로의 막힌 곳을 뚫습니다.

춘절을 맞이하는 위생과 청결의 즐거운 분위기가 곳곳에서 느껴집니다. 문구, 봄 구절, 구절, 복숭아 상징 등으로도 알려진 춘절 구절을 게시합니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좋은 소원을 간결하고 간결하며 절묘한 단어로 표현하는 중국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매년 춘절이 되면 도시나 시골에 관계없이 모든 가정에서 붉은색 춘절 한 쌍을 골라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춘절 커플트의 이념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량장주이의 논문 '춘사시'는 춘사시의 기원과 다양한 작품의 특징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프링 커플트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사용되는 장소에 따라 문심, 프레임 쌍, 역현, 스프링 스트립 및 두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코어"는 도어 패널 상단의 중앙에, "도어 프레임 페어"는 좌우 도어 프레임에, "카운터 스트링"은 도어의 수평 목재에, "스프링 스트립 "은 해당 장소의 다른 내용에 따라; "도어 팬"이라고도하는 두진 "은 정사각형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종종 가구와 그림자 벽에 부착됩니다."

창문과 거꾸로 붙인 "푸" 단어 민속은 또한 창문에 다양한 종이 컷 아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 창문 꽃. 창문 꽃은 축제 분위기를 자아 낼뿐만 아니라 장식, 장식 및 실용성을 하나로 가져옵니다.

종이 커팅은 중국에서 매우 인기있는 민속 예술이며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습니다. 종종 창문에 붙이기 때문에 "창문 꽃"이라고도 합니다. 독특한 일반화와 과장으로 창문 꽃은 상서로운 일과 좋은 소원을 표현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축제를 장식합니다.

춘절 커플트를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푸" 글자를 붙이기도 합니다. 춘절에 "복"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한자 '복(福)'은 '행운', '행운'을 의미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소망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열망과 소망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일부 사람들은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써서 "복", "푸"라고 표기하기도 합니다.

장수, 장수 복숭아, 잉어 도약 용문, 오곡, 용과 봉황 등 다양한 문양으로 "푸"라는 단어를 정교하게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춘절 기간 동안 도시와 마을에 새해 그림을 걸어두는 것도 흔한 일입니다. 짙은 검은색과 화려한 색상의 신년 그림은 수천 개의 가정에서 축제 분위기에 많은 번영과 기쁨을 더합니다.

연화는 고대 중국의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화와 같은 새해 그림은 '문신'에서 유래했습니다.

판화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신년화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습니다. 일부 신년화 공방에서는 새해를 축하하고 풍요로운 새해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좋은 소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삼재, 행운과 장수, 백성에게 하늘의 복을, 풍요의 오곡, 번영의 육동, 새해를 맞이하는 것과 같은 고전적인 화려한 신년화를 제작했습니다. 중국 신년화의 중요한 기원은 쑤저우의 타오화유, 톈진의 양류칭, 산둥성의 웨이팡 등 세 곳이며,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세 가지 주요 신년화 유파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설화 컬렉션은 고대 4대 미녀인 왕조준, 조, 반지, 녹진에 대한 남송 시대 목판화 설화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민화는 쥐 신년 그림의 결혼입니다.

인간의 관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쥐의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합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상하이의 정은 음력을 새해 그림과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신년 그림이었습니다. 이 결합된 새해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중국 전역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새해 전야 만찬을 지키는 것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새해 전야를 지키는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의 '방자(方子)'에서 찾을 수 있는데, 새해 전날에는 모든 당사자가 서로에게 선물을 주고, '한 해에 대한 보답'이라고 하며,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고, 남녀노소가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 분리'라고 하는 완전한 노래를 소원했습니다. "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새해맞이"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 제야의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벽난로에 둘러 앉아 담소를 나누며 묵은 것과 작별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순간을 기다리며, 모든 사악한 질병과 전염병을 쫓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밤새도록 철야를 합니다. 이 관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당나라 이세민 황제는 "추위는 겨울 눈에서 물러가고, 따뜻함은 봄바람을 타고 온다"라는 제목의 시를 지어 '섣달 그믐날을 지키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오늘날까지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저녁을 지키는 데 익숙합니다. 예로부터 설날을 지키는 데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노인이 설날을 지키는 것은 그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로 '묵은 것을 버린다'는 뜻이고, 젊은이가 지키는 것은 부모님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나이를 지킨다는 뜻이 있습니다.

한나라 시대부터 구년과 신년의 전환은 보통 자정에 이루어졌습니다. 폭죽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새해가 되면 모든 가정에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문을 열 때 폭죽을 터뜨려 폭죽 소리와 함께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는 뜻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폭죽의 기원은 매우 초기이며 2천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축제와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축제 기간 동안 일종의 엔터테인먼트이며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결혼, 집 짓기, 개업 등 주요 축제와 행복한 축하 행사가있을 때마다 폭죽을 터뜨려야합니다. 축하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려야 합니다. 이제 호수.

4. 설날에 관한 시 (노래) 왕안시 폭죽 소리 일 년, 봄바람이 투수를 따뜻하게하고 수천 명의 가족이 항상 새 복숭아와 오래된 복숭아를 교환하고 있습니다. 푸한유는 새해에 젊지 않았고 2월 초에 풀싹을 보고 깜짝 놀랐다.

눈은 일부러 봄에 너무 늦게 와서 안뜰 나무 꽃을 날아다니며 꽃을 피웁니다. 봄 시 황푸란 참새 기록, 얀 기록은 새해를 고소하지만 지금까지는 마와 롱추의 마을입니다.

이 우리 집, 이 벽과 한 정원에서 달은 내 마음을 타르타르 하늘로 데려갑니다. 브로케이드 후렴구는 그리움과 증오를 말하고, 위층의 꽃이 만발한 나뭇가지들은 내가 아직 싱글이라는 사실을 조롱한다.

군대가 언제 다시 시비로 진군할지 지도자 유장군에게 물어보십시오. 설날에 제가 천자문 하늘의 구름을 칭송하는 글을 쓰려고 하자 모묘는 풀에 대한 지식을 옹호했습니다.

벽 옆에는 술을 놓아 손님들을 즐겁게 했고, 어린 아이들은 새해 시를 부르며 즐겼다. 나이가 들면 봄에 더 좋은 꽃과 함께 새해를 맞이할 것이다.

저녁 바람은 어디로? 동쪽의 달을 향해 불어온다. 딩마오의 생일 첫날, 한 살 된 첸은 술을 마셨고 막내 아들은 마쿠 당전을 위로하기 위해 그의 옷을 가져 갔다.

어머니를 모실 때는 고기를 좋아했고, 해가 바뀌면 생선 꿈을 꾸는 것을 좋아했다. 내가 이 일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웃 닭고기 국에 가면 할 일이 없습니다. 우원 이후 후어는 말샘을 마시고, 이이와 청양은 물풀을 연기처럼 썼지만 후어는 말샘을 마시고 있습니다.

달밤 몇 번, 누가 칼 흰 구름에 기대었습니까? 관산 도로는 한 번도 얼지 않았는데, 오늘은 한나라 사신에게 우회한다.

겁을 먹고 새해에 소나무가 되지 않도록 보행자를 사원에 보내지 마십시오. 후커우에서 나는 친구 이핀을 보내 해질녘에 샹 연기를 보도록 했는데, 해안의 갈대가 끝없이 초천과 만나는 곳이었다.

잔여 왁스 위에 매화꽃이 흩날리고, 정원은 새해를 맞아 집으로 돌아갔다. 새해의 새해 일은 나의 그리움만 깊어지고, 유창청, 유배자의 외로운 눈물만 늘어났다.

추방된 자의 노년에 봄은 내 앞을 서둘렀다. 원숭이들이 산에서 내려와 나를 괴롭히고, 유장 * * * 바람과 연기가 나를 괴롭힌다.

황실의 근위병처럼 고생을 했으니, 이런 날이 언제 오겠는가. 연극에서 원진과 오양수는 봄바람을 의심하고 2월에 산골 마을에는 꽃이 없다.

눈의 잔해에는 여전히 귤이 있고, 얼어붙은 천둥은 죽순이 싹을 틔울까봐 겁을 줍니다. 밤에는 향수병, 새해 메스꺼움.

나는 뤄양에 손님으로 왔지만 예는 늦을 필요가 없었다. 주영태 섣달그믐 봄 우원영은 붉은 사랑을 자르고, 녹색을 자르고, 꽃 편지 머리핀을 나눈다.

해가 지고 동풍이 옛 중국을 놓아주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쪽 창에 촛불을 추가하고 새벽의 침략을 자지 않고 웃음이 새해 영어를 돌립니다.

오래된 옥 섬유는 노란 주황색을 으깨고, 부드러운 향기는 징수입니다. 꿈속의 호수는 여전히 거울에서 길을 잃었다.

불쌍한 오상, 추위는 끝이 없고, 매화는 상대적 비를 맞는다. 정월 초하루 여섯째 날 밤, 새해 초승달이 차가운 옥을 걸었던 구유주를 떠올려보라.

후크 차가운 옥, 봉황 신발 작고, 쿠이 눈썹을 단단히 짠다. 나방과 눈 버드 나무가 화장을 추가하고 양초 용 불 나무가 화장을 위해 경쟁합니다.

새해의 첫 6일만큼 좋지 않습니다. 춘련 송원 붉은 섬 동풍 불고 건물 강 나무 따뜻하고 연기 응축 세 광장 9 골목.

눈을 뚫고 나오는 용과 같은 백마, 향을 통해 물을 흐르는 송아지. 연기를 날리고 연기를 쏘고 10만 명을 차려입고 과시합니다.

엘로는 화려한 승리의 복장을 하고, 공기는 사교 노래로 가득 찼습니다. 페이이는 양동이처럼 금색 옷을 입고 앞줄은 길고 뒷줄은 너무 길다.

한궁 꽃의 검은 실 새 가닥, 술에 무릎 꿇은 녹색 노예. 옥 건물, 노래와 춤을 위한 카일리안 디스크.

배란의 옛 노래 3000곡, 소주의 새 노래 13곡. 가면을 쓴 콧수염은 호랑이처럼 뛰고, 좁은 셔츠와 자수 바지는 북을 두드린다.

황금 비단뱀은 귀신으로 만들어졌고, 자비의 여신은 하얀 옷을 입고 춤을 춥니다. 관중들은 산과 브로케이드처럼 비단과 고기로 나뉘어 있다.

향기로운 바람은 사방으로 웃음을 날리고, 수천 리의 붉은 베일이 옥을 덮고 있네. 자주색 셔츠에 연근 치마, 이마에 옅은 화장, 상투.

지아 우 설날, 구멍 흰 머리카락이 가득하지 않고 노년 난로가 버려졌습니다. 촛불 마른 밤 와인을 자르고 모든 봄 돈을 씁니다.

불타는 폭죽의 유치함을 듣고 복숭아 꽃이라는 단어의 변화를보십시오. 드럼의 모서리에 매화꽃을 추가하고 새해를 웃을 수도 있습니다.

원 정명에게 새해를 맞이하지 않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경의를 표하기 위해 신문 이름은 우리 모두입니다. 나는 또한 사람들과 함께 몇 장의 신문을 던지고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 않고 너무 비어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