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규 샤오자丨선형 텍스트

"주인공을 어떻게 소개하나요? 어떤 순서로? 독자들이 이 인물들을 어떻게 기억하게 만들까요? 줄거리 단서를 어떻게 미리 묻어두나요? 장면을 어떻게 구성하나요? 어떻게 놀라움을 선사하나요?" ? ”

언론: "하버드 논픽션 글쓰기 강좌: 스토리텔링 방법(중국어 번역)"은 중국의 셀프 미디어의 부흥을 통해 많은 작가들에게 소개되고 추천되어 많은 사람들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스토리 작성 입문 가이드입니다.

Niu Gui는 이것이 이야기 쓰기를 가르치는 체계적인 교과서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정말 오해이고 오해입니다.

이 책은 미국의 유명 저널리스트, 시나리오 작가, 작가 51명의 저널리즘 경력 중 논픽션 글쓰기(주로 내러티브 뉴스 글쓰기)에 대한 창의적인 경험을 모아 놓은 연설 모음집입니다. 만 재단.

2015년 10월 중국문학역사출판사에서 중국어판을 출간했다. 중국어판 서문은 중국 런민대학교 언론학과 궈칭광(Guo Qingguang) 교수가 집필했다.

따라서 이 책은 하버드 스토리 글쓰기 강좌를 체계적으로 공부하려는 목적으로 읽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상대적으로 읽기도 어려운 책이다.

내러티브 저널리즘에 관심이 있다면 유명 실무자들의 경험 공유를 통해 지침과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Niu Gui는 기사 중 하나를 선택하여 주로 요약 메모를 작성하고 기사의 구조 맵을 만들어 맥락을 정리했습니다. Niu Gui 역시 그러한 공유를 통해 이 책의 본질과 즐거움을 깊이 읽고 흡수하기를 희망합니다.

연사: St. Petersburg Times의 전속 작가인 Thomas French는 자신의 서사 시리즈 "천사와 악마"로 장편 집필 부문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순서는 텍스트의 고유한 특성입니다. 독자는 선형적 순서로 정보를 수신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러티브 글쓰기는 각 문장, 각 단락, 각 장 등의 요소를 배열하는 것입니다.

숙련된 작가는 독자가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대사를 잘 놓는 사람입니다.

간결한 대사를 유지하는 방법은 다음 7가지 원칙을 기억하세요.

내레이션을 할 때마다 "원하는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순서는 무엇인가?"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플래시백이나 서술형 글쓰기를 시도해보세요.

이야기 속의 특정 사건은 연대순으로 일직선으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필요한 배경정보는 최대한 압축해야 합니다. 사건의 주요 흐름에서 벗어나는 서술은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세요.

대표적인 소소한 사건을 선정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를 증폭시킬 수 있는 일정량의 지면을 확보하세요.

이야기의 첫 번째 자연스러운 문단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독자들이 두 번째 문단, 두 번째 문단...세 번째 문단...을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읽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좋은 소재에서 시작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해 보세요.

모든 시간 순서에는 시작, 중간, 끝이 있습니다.

서사 쓰기에서는 결말이 가장 중요하고 시작이 두 번째로 중요합니다.

정렬합니다. 농담 - 가장 순서에 의존적인 스토리텔링 형식입니다.

체코프의 글쓰기 모토: "첫 번째 막에서 총을 보여주면 발사해야 합니다."

묻어있는 짐을 예표합니다...

파악 이야기의 리듬.

스토리에 긴장감을 조성한 후에는 속도를 늦추어 유지하세요.

올바르게 작성하면 독자는 보고 싶은 모든 것을 보기 위해 숨을 멈출 것입니다.

속도를 늦추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위의 내용을 읽고 이해하려면 비유와 비교하여 식사, 무엇을 먼저 먹을지, 쇼핑 목록 작성하기, 요리하는 방법 등 익숙한 일을 하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서빙 순서, 식사 후 디저트 등.

이 책을 읽고 있거나 읽었다면 토론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