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순수한 사람 소리와 기악을 포함한 3 ~ 5 개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선율은 유행가를 차용하거나 모방하여 엄밀한 대위법으로 쓴다.
르네상스 시대의 음악가들이 대량의 세속 음악을 창작한 것은 당시 교회가 일반법 규정을 통해 신성한 음악 창작에 집중하는 지도와는 상반된다. 세속음악의 내용은 발라드, 정치적 풍자, 댄스, 희곡 등이다.
신성한 음악의 각종 대형 악기에 비해 세속 음악은 드럼, 하프, 아코디언, 백파이프 등 휴대하기 쉬운 다양한 소형 악기를 채택하여 음악가들이 순회공연 중에 자신의 악기를 휴대할 수 있도록 한다.
확장 데이터:
르네상스는 이탈리아 도시에서 최초로 출현한 뒤 서유럽 각국으로 전파되어 16 세기에 절정에 이르렀고, 과학예술혁명 시기를 가져왔고, 유럽 근대사의 서막을 열어 중세와 현대의 경계선으로 여겨졌다. 르네상스는 근대 서유럽의 3 대 사상 해방 운동 (르네상스, 종교 개혁, 계몽 운동) 중 하나이다.
1 1 세기 이후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함에 따라 도시의 흥기와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현실 생활에 대한 비관적인 절망 태도가 바뀌면서 세속생활의 즐거움을 추구하기 시작한 것은 천주교의 관념에 어긋난다. 14 세기 도시 경제가 번영한 이탈리아에서 먼저 천주교 문화에 대한 반발이 나타났다.
당시 이탈리아 시민과 세속 지식인들은 가톨릭의 신권적 지위와 위선적인 금욕주의를 싫어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천주교 문화를 대체할 성숙한 문화 체계가 없었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를 부흥시켜 자신의 문화 이념을 표현했다.
따라서 르네상스는 새로운 문화가 고전을 스승으로 삼는 것이 단순한 고전 르네상스가 아니라 사실상 자산계급 반봉건의 신문화 운동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