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실관은 집에서 책을 쓰고, 사후에 란릉에 묻혔다. 순자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며, 선진유가의 마지막 대표이자 소박한 유물주의의 대가이다.
한비와 리스는 모두 그의 학생이다. 그는 천명귀신의 미신을 반대하며 자연의 법칙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운명을 장악하고 운명을 이용하는 사람' 이 자연을 정복할 생각을 제시했다.
그는 교육과 예의의 역할을 강조하며 세계를 다스리는 것은' 법제' 뿐만 아니라 교육과 예의도 병행해야 하며,' 지식' 에 대한' 행' 의 필요성과 후천적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후천적인 환경과 교육이 인간성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했다. 순자의 저작은' 순자' 20 권이 있다.
이 책은' 논어',' 맹자' 의 인용어에서 제목 논문으로 발전하여 고대 추리의 진일보한 성숙을 상징한다. 그의 산문은 추리가 투철하고, 언어가 소박하며, 배비가 풍부하고 비유가 좋다.
설득' 은 견자의 첫 문장. "학습 장려" 은 사람들이 계속 공부하도록 격려한다. 그래야만 그들은 지식을 키우고, 재능을 발전시키고, 고상한 품격을 키울 수 있다.
2. 문언문을 설득하여 저자인 순자 왕조 선진군자: 배움은 할 수 없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나무는 밧줄에서 직선이고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안에 있다.
위기는 있지만, 더 이상 나서지 않는 사람들은 그것을 일어나게 할 것이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간 (), 악 (), 이 (), 순의 아들 () 은 동시성을 낳고, 길고, 풍속이 다르고, 자연히 가르침을 받는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이 교과서에는 아무것도 없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다. 순식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좋은 것은 사물에 대한 허위이다.
남방에는 한 마리의 새가 있는데, 이름은 맹비둘기, 깃털을 둥지로 하고, 머리를 짜고, 갈대를 계로 하고, 바람이 터지고, 알이 망한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목재가 있다. 그것의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심연에 이르자 나무 막대기는 자라지 못했지만 자연히 곧게 서 있었다. 퐁퐁퐁 리, 똑바로 견딜 수 없다; 백사열반은 그것과 검다.
란회근은 지대이지만 점점 길어지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아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도 같고, 불도 마르고, 땅도 같으면 물이 젖는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자연의 한 부분이고, 활과 화살은 매우 중요합니다. 린, 그리고 도끼 무게; 나무는 그늘을 드리우지만 새는 쉰다.
아실 산, 하지만 Polygonum multiflorum 우. 그러므로 말에는 고민이 있고, 행에는 굴욕이 있고, 군자는 말에 신중해야 한다! (이 단락에는 교재가 없다) 적토성산, 비바람이 번성한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 기구는 서투르고 마음은 매듭을 짓는다! \ "그래서 신사 하나.
예전에는 내가 북을 쳤는데, 물고기는 흘러나와 들었다. 박아구금, 유모가 원원을 기르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아무도 못 들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이 책, 정치업무의 규율; 시인, 중간 목소리의 정지; 의식, 법률의 요점, 계급의 규율.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네가 움직이면 법률이 될 수 있다.
소인의 지식도 들리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 귀 사이, 4 인치, 발 7 피트 아름다움!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허, 아니;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봄가을은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도 배우고 시와 책도 배웁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왕, 인의는 그 경위에 예의를 갖추었다.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어 강을 참고하고, 기장을 비추고, 원추형 밥솥에 따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묻는다면, 고소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말했는지 묻지 마세요.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고 다시 주워야 한다. 방법이 아니라면 피하십시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유창한 단어, 다음 말과 행동, 정당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색상 뒤에는 말과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로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랑 스럽습니다; 말할 것도 없고, 설명이 숨겨져 있습니다. 색깔면에서 보면 근심이라고 한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질투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황제는 나에게 산적의 위로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은 보고 싶지 않고, 귀는 듣고 싶지 않고, 입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마음은 근심하지 않는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젠장, 그럼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대답해.
남편이 대처할 수 있다면 어른이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바이두에서 발췌하다.
3. "학습을 장려하다" 라는 원문은 무엇입니까? "학습을 장려하다" 라는 원문은 다음과 같다.
당나라의 "설득" Yan Zhenqing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 설명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2. 저자
안진경, 본명 진청, 한족은 당경조 만년 동안 태어났다. 본적은 당대에 임하고, 중국 당대의 서예가. 중당의 걸출한 서예가. 그의' 안체' 해서체는 조맹경, 류공권, 구양문의와 함께' 해서체 4 인' 이라고 불렀다.
3. 걸작
"페이 장군" 당나라 Yan Zhenqing
대왕은 육합을 만들고, 맹렬하게 약 9 번 청장하였다. 만약 전마가 용호라면, 또 어떻게 비약할 수 있겠는가?
장군은 팔황에 직면하여 재능이 넘쳐흐른다. 검춤은 전기여행을 하고 바람을 안고 돌아갔다.
천산을 바라보니 흰 구름이 마침 최웨이에 있다. 진진에 들어가 교만을 깨뜨리고, 이름은 천둥을 쳤다.
백 마리의 말을 쏘고 만 명을 쏘다. 흉노 사람들은 감히 적과 싸우지 못하여 서로 반격했다.
만약 네가 천자에게 너의 성공을 보고한다면, 너는 린타이를 그릴 수 있다.
왕 dengping xiaqiao 왼쪽 당나라: Yan Zhenqing
다리를 올라 원시시, 극, 균형을 시험하다. 국제 해류빛이 넘쳐흐르자 기러기가 마침내 짹짹거렸다.
산이 가까운 곳에 있고 물이 먼 곳에 있는 것 같다. 작품을 많이 보고, 칼럼 이름을 안다.
"요태사를 지나가면 외로운 사람이 있다" 당나라: 안진경
조상은 이 절에서 산 지 30 년도 안 되었다. 만법원은 쓸 것이 별로 없고 선에만 관심이 있다.
갑자기 나는 그 지역의 중간 가장자리를 참관했다. 나는 다시는 너를 볼 수 없지만, 나는 여전히 너 때문에 슬프다.
4. 문어문 지식 정리를 권유하다
원문:
선생이 말했다: 배우지 못한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나무는 밧줄에 직선이며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폭력적이지만, 그것을 정지시키는 것은 자연스럽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한다.
토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나는 노예들의 장점은 없지만, 나의 근골은 건장하다. 나는 이집트 흙을 먹고, 노란 물을 마시고, 나도 열심히 한다. 게는 여덟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이것은 뱀의 보금자리가 아니다. 기탁이 없는 사람은 마음이 짜증난다.
번역:
군자는 말했다: 학습은 멈출 수 없다. 인디고는 푸른 풀로부터 추출되어 푸른 풀보다 더 파랗다. 얼음은 물로 굳어서 물보다 차갑다. 나무는 곧고 파우더 라인에 맞습니다. (만약) 바퀴로 굽으면, 나무의 곡률은 원형율 기준에 부합한다. 아무리 말려도 (나무) 는 더 이상 곧게 펴지지 않을 것이다. 이미 이렇게 가공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목재는 잉크선으로 측정한 후 곧게 펴질 수 있고, 칼 등 금속제품은 맷돌에 갈아서 날카롭게 할 수 있다. 군자는 군서를 많이 읽고 매일 자신을 점검한다. 그래서 지혜롭고 지혜롭고 행동이 틀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전에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었는데, 한순간도 많이 배우지 못했다. 나는 까치발을 하고 멀리 바라보았지만,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는 것이 낫다. 높이 올라서서 손을 흔들면 팔은 예전보다 길지는 않지만, 먼 곳에서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풍에 전화를 했는데, 목소리가 예전만큼 크지는 않았지만, 듣는 사람은 똑똑히 들었다. 마차가 있는 사람은 빨리 가도 만리길을 걸을 수 있고, 배가 있는 사람은 수영하지 않아도 강을 건널 수 있다. 군자의 본질은 일반인과 다르지 않지만 외물을 잘 이용한다.
토석이 쌓여 산이 되고, 비바람이 여기서부터 시작된다. 고인 물이 심연으로 흐르자 용은 이로부터 태어났다. 선행을 쌓고 고상한 품격을 키우면 고도의 지혜에 이르고, 당신은 성인의 정신 경지를 갖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반보 거리의 축적이 없으면 천리 밖에 도착할 수 없다. 작은 흐르는 물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로 들어갈 방법이 없다. 말 점프, 10 보 미만; 나쁜 말 한 마리가 열흘간 걸을 수 있는데, 그것의 성공은 끊임없이 걷는 데 있다. 잠시 후에 멈추면 썩은 나무는 계속 조각될 것이다. 꾸준히 조각하면 석두 조각이 성공할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뼈와 근육도 없지만, 흙을 먹고 샘물을 마실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한결같기 때문이다. 게는 발 여덟 개와 큰 발 두 개가 있다. 뱀과 귀뚜라미의 동굴이 없다면 살 곳이 없을 것이다. 경솔하기 때문이다.
팬 Zhongyan 고전 중국어 번역에 대한 제안은 무엇입니까? 악양루: 왕조: 송작가: 범중연의 원문: 4 년 봄, 탱은 팔릉군에 머물렀다.
이듬해, 정부는 화목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악양루를 재건하고, 그 낡은 제도를 더하고, 그 위에 당헌의 시를 새기는 것이다.
작문에 속하려면 기억해야 한다. (어린이: 집) 팔릉에서 이기고 동정호에 있다.
먼 산을 취하고, 장강을 삼키고, 큰 국물을 만들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이것은 악양루 대관이며, 선인들이 준비한 것이다.
하지만 북방의 무협, 남극의 소남, 외진 시인들이 모두 여기에 있을 것이다. 그들은 사물을 잘 바라볼 것이다. 남편이 큰비가 오면 달이 열리지 않고 음풍이 울부짖고 탁랑이 텅 비어 있다. 해와 달과 별이 은둔하고, 산들이 은둔하다. 상인이 좋지 않아 망가졌다. 황혼이 창망하고 호랑이가 유인원 울음소리를 낸다. 네가 사루에 가는 것은 모두 집을 그리워하는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 슬픈 사람이다.
(숨겨진 일: 숨겨진 영광; 기우동: 여음) 봄, 경명, 파란만장하지 않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갈매기 Jixiang, 진 비늘에서 수영; 해안은 파란색과 녹색이다. 또는 긴 연기, 밝은 달 천리, 부광약금, 정적 그림자 쉔 벽, 어가 상. 얼마나 행복한가! 등사루에 도착하면 홀가분하고 즐겁고 굴욕을 잊고 술을 바람 속에 남겨두면 기분이 좋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인민을 걱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근심과 진우퇴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합니까?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6 년 9 월 15 일. 문어문을 설득하다: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다? 그것은 쉽게 어렵다; 하지 않으면 배우기 쉬운 사람은 어렵다. 사람이 배우기가 어렵습니까? 배우면 어려운 사람도 쉬워진다. 배우지 않으면 고치는 사람이 어려워진다. 촉중에는 두 명의 중이 있는데, 하나는 가난하고 하나는 부유하다. 가난한 사람이 부자에게 말했다. "그럼 내가 원하는 남해는요?" 부자는 "내가 왜 갈까? 클릭합니다 부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 한 척을 산 지 이미 몇 년이 되었지만, 줄곧 할 수 없었다. 어떻게 그것에 의존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듬해, 가난한 사람들은 남해에서 돌아와 부자에게 알릴 것이다. 부자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서촉이 남해에 도착했을 때, 얼마나 많은 길을 갔는지, 부잣집 스님은 올 수 없었고, 가난한 사람도 개의치 않았다. 왜 촉중인은 중매를 돌보지 않는가? 전체 텍스트: Peng duanshu 에게 일어난 일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까? 그것은 쉽게 어렵다; 하지 않으면 배우기 쉬운 사람은 어렵다. 사람이 배우기가 어렵습니까? 배우면 어려운 사람도 쉬워진다. 배우지 않으면 배우기 쉬운 사람은 어렵다. 나는 내 자원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서 사람을 잡을 수 없다. 나는 무능해서 사람을 잡을 수 없다. 시간이 지나서야 알았지 만 주저하지 않고 했다. 나는 그것이 미약하고 평범하다는 것을 몰랐다. 나의 지능은 나의 두 배이고, 나의 감도도 나의 두 배이다. 거절하고 쓰지 않는 것은 혼란스럽고 평범하다. 성도의 길은 노로 죽었고, 세상에도 전해졌다. 하지만 아무리 어리석고 총명하더라도 소용이 없다. 그러므로, 총명하고 예민함은 의지할 수 있지만, 의지할 수는 없다. 자기가 총명하고 예민하다고 믿고 배우지 않고 자포자기한다. 졸용, 제한 할 수 있지만 제한 할 수 없습니다; 역학적으로 지치지 않고 자제하지 않는 사람들도 독립적이다. 바이두에서 왔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학습을 장려하는 유명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청장년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악부장가시
2, 축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설득")
3, 신사는 말했다: 학습은 할 수 없다. (견자 "설득")
4, 종이 담병은 천박하다고 느껴서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지 모르겠다. ("겨울밤 독서")
5,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싫어한다. "안진경" "
6, 배우기 어렵고 늙기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주 "의" 짝시 ")
7, 청춘은 반드시 이르고, 어떻게 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 "맹교" 설득 "
8. 학습은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광현자")
9.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세계를 경고하다")
10, 촉산에는 길이 있어 걷기가 어렵고 학문은 끝이 없다. "한유" 고대와 현대 학자 설득 "
1 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예기 학기")
12, 오래된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수시" "안돈선비 서유 보내기"
13, 다시 시작하는 날이 있으면 사람도 더 이상 젊지 않다. ("속조카 민들레 시 권고주")
14, 빈둥거리지 말고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공허하고 슬프다. 악비' 만강홍'
15, 남자는 생계를 꾸려야 하고, 육경 후 창문을 통해 책을 읽는다. (송신종 《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