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란디아 다탄의 역사

1. 담씨의 역사

전설에 따르면 요나라 때 중원에 홍수가 났는데, 곤을 보내어 막는 방법을 썼다고 한다. 하지만 실패했습니다. 순(舜)이 왕위에 오른 후, 군(郡)의 아들 우(禹)를 임명하여 홍수를 다스리게 했습니다. 군의 아내는 꿈에 쑥을 먹고 깨어났더니 임신하여 유를 낳았다고 한다. Yu가 홍수를 통제하는 데 성공한 후 Shun은 Si에게 Yu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주(周)나라 초기에 제후들이 봉봉되었을 때 담(潭)나라(지금의 산둥 성 장구(張丘)시 서쪽)에서 사씨(施氏) 일가가 아들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담국의 세력은 한 번도 번영한 적이 없었고, 곧 제나라의 가신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 초기, 주장왕 4년(기원전 683년)에 제후 환공이 제후들을 장악하고 담을 합병하였다. 담국왕의 아들이 거국(지금의 산둥성 거현)으로 도망갔다. 조국에 머물렀던 후손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아 담씨라 불렀다. 역사상 정통 담씨는 산둥담씨라고 불렸다.

담씨는 현재 중국 성씨 중 65위에 랭크됐다. 주(周)나라 때 단국(지금의 산동성 장구현 서쪽)이 있었는데 백이(백이는 영씨의 조상) 자손의 봉토라고 전해진다. 제나라 땅이지만, 담나라 주민이나 귀족의 후손들은 나라 이름을 성으로 따서 담씨라 부른다. 황제(Huangdi)의 후손인 주안서(Zhuanxu)는 성이 잉(Ying)이므로 담씨 가문의 조상은 황제(Huangdi)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역사상 담씨의 이주와 분포

선진시대에는 담씨가 산둥성과 허난성에서 활동했다. 진(秦), 한(汉), 진(晉), 남조(南朝)를 거쳐 담(塘)이라는 성(姓)이 여러 곳에 퍼졌다. 당나라 시대에 담이라는 성은 이미 후난 성에서 유명한 성이었고, 그 본체도 북쪽에서 중국 남부로 옮겨졌습니다. 당, 송, 원 왕조 시대에 여러 대규모 이민자와 민족 통합으로 인해 남부 담 성씨가 지속적으로 풍부해지고 발전하여 전형적인 남부 성씨가 형성되었습니다. 명청시대, 청나라 만주팔기의 중국화 과정이 가속화되면서 산둥 지역에서 북동쪽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교동반도와 요동반도에 담씨족을 형성했다. 결국 우리 나라의 북부와 남부에 탄씨의 분포가 형성되었습니다.

송나라 때 담씨는 약 23만 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3%에 해당해 67위를 차지했다. 탄씨가 가장 많은 성은 후난성으로, 전국 탄씨 인구의 약 59%를 차지한다. 전국의 분포는 주로 후난성과 광둥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두 성은 전국 탄족 인구의 약 75%를 차지합니다. 둘째, 장시성(江西省), 쓰촨성(沙省), 산둥성(山둥성), 하북성(河南省), 호북성(湖南省)에 분포하며, 이들 5개 성에 담씨의 수가 22%로 집중되어 있다. 후난(湖南), 광둥(廣东), 장시(江西), 쓰촨(沙省)에 탄씨의 대규모 집결지가 전국 각지에 형성됐다.

명나라 시대 담씨는 약 26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28%로 78위를 차지했다. 송, 원, 명 600년 동안 전국의 순인구 증가율은 20%였으며, 담씨의 인구 증가율은 전국 인구 증가율보다 낮았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후난은 여전히 ​​담씨가 가장 많은 성으로, 전국 담씨 인구의 약 25%를 차지했다. 전국적으로 분포는 주로 후난(湖南)성, 광둥성(廣东省), 쓰촨성(沙丘)성, 장시성(江西省)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들 4개 성(省)은 담씨(灣姓)로 전체 인구의 약 75%를 차지하고, 후베이(湖北)성과 장쑤성(江蘇省)이 14%를 차지한다. 송, 원, 명나라 시대에 담씨의 일반적인 분포 패턴은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인구는 주로 남동쪽과 서쪽으로 이주했습니다. 전국은 여전히 ​​후난(湖南)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후난(湖南)성, 광둥성(广东)성, 사천성(沙泉)성, 간탄성(甘潭) 성씨의 대규모 집결지를 형성하고 있다. 2. 포란전 청천사의 역사는 얼마나 됩니까

이 사찰은 청나라 건륭 24년에 1991년 3월 전국불교협회 회원인 원림대사에 의해 처음 건립되었습니다. , 10 명의 제자를 Qingquan Temple까지 인도하고 2 백만 위안 이상을 투자하여 오래된 사원을 개조하고 Tianwang Hall 3 개, Sansheng Temple 5 개, 승려 집 9 개, 400 평방 미터의 2 층 경전 건물을지었습니다. , 5톤짜리 야외 관음상, 산문 및 기타 시설. 사찰 주변에는 녹색 노송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산과 소녀봉, 전강대, 오우직련화산, 봉래봉 등 명승지가 있습니다. 자연의 산, 물, 숲, 동굴이 하나로 통합되어 "수천 개의 산이 아름다움을 경쟁한다"는 평판을 얻고 있는 희귀한 관광 명소입니다.

Qingquan Temple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단순하고 우아하며 산과 바위로 뒷받침되어 있으며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조각 된 복도와 기둥, Pearl Gate의 빨간색 창문, 아침 종과 저녁 북, 소리가 있습니다. 나무 냄비와 산스크리트어, 그리고 연기가 오래 지속되어 사람들을 편안하게 만든다는 의미입니다. 3. Pulandian Qingquan Temple은 몇 살입니까

Pulandian Qingquan Temple은 Wugu City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1. 이름 : Qingquan Temple (Wugu City라고도 함) 2. 주소 : Pulandian City, Dalian Grape Valley 싱타이진 마을 3. 유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청천사는 정관 21년(648-649)에 건립되었습니다.

정관 21년(647년) 3월 당나라 이태종은 정동로로 돌아가기로 결정하고 이순에게 요동로 행진의 총책임자를 맡겼다. 영주(조양 지역)의 군대를 이끌고 "태종 개인 원정"의 경로를 따라 요녕성 남부로 돌아갑니다.

Zuo Wuwei 장군 Niu Jindawei Qingqiu Road 행진 대장으로도 알려진 그는 Laizhou (산둥 성 예현현)에서 바다를 건너 군대를 이끌고 랴오닝 남부로 직접 진군했습니다.

우진다가 군대를 이끌고 래주에서 바다를 건너 시자구(여순구)에 상륙하고 흑봉관(난관령)에 멈춰 백란뎬을 거쳐 위림(금주) 관문과 싸웠다고 해보자. Pulan) 상점), 구불구불하고 슬프다. 주력군은 대영자(장허영)를 통과해 용원(풍성현)을 공격했다. 7월, 군대는 스청(풍성현 북동쪽)에 도착해 수천 명의 적을 사살하고 병력을 데리고 돌아왔다.

7월, 랴오닝성 남부의 날씨가 좋았습니다. 니우진다 단장은 왜 코트로 돌아왔나요? 중요한 이유는 랴오닝성 남부에 비가 계속 내리고, 때로는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토양'(미사)이 내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니우진다(保翟代)가 위린(당시 푸란덴(Pulandian), 피커우(Pikou) 등은 위린의 관할하에 있었다)을 떠났을 때 "물이 부족하고 사람이 부드러웠고 말은 약했다"고 했다.

그는 도중에 "물을 찾기 위해" "레인저"를 보내야 했습니다. "여행"은 고대 요새 "Huanshanji"(사방이 박공으로 둘러싸인 산)에서 맑은 샘이 발견되었다고보고했습니다.

니우진다 페가수스가 확인하러 왔는데 역시 "풀 속에 샘이 숨겨져 있다"(샘물은 깊은 풀 속에 숨겨져 있다)며 "물을 많이 분비하는데, 배고픔을 만족시킬 수 있다'(샘물은 자연스럽게 흘러나와 달고 갈증을 해소한다), 니우진다는 말에서 내려 무릎을 꿇고 '하늘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Niu Jinda는 여기에 진을 치고 맑은 샘 옆에 "나비를 제물로 묻었습니다"(향을 피우고 하늘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흙과 돌로 단을 쌓았습니다).

뉴진다의 행군 경로와 당시 당시를 기준으로 볼 때 '산으로 둘러싸인' 이 산악 도시는 현재의 웨이바 산악 도시입니다. Niu Jinda는 647년에 바다를 건너 동쪽을 정복했고 Taizong Li Shimin 황제는 649년 5월에 "죽었습니다". 넷째, 현재 상황: Qingquan Temple은 Pulandian City Xingtai Town 포도 계곡의 Weiba Mountain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웅장합니다.

동서 길이는 279m, 남북 길이는 129m이다. Qingquan Temple은 Wugu City Temple이라고도 불립니다. Wugu City는 원뿔형 T 자형 화강암으로 지어졌으며 기존 벽의 높이는 2-9m입니다.

이 도시는 수천년 동안 존재했지만 기본적으로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비문에는 동한 왕조의 "광무 중흥"시기에 건설되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1,8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산문탑이고 두 번째 부분은 불당, 제2성당, 약왕과 용왕당, 종루, 고루, 성루입니다. 석비; 세 번째 부분은 옥황사, 네 번째 부분은 금 어머니 홀입니다.

고대 토지 면적은 4,500 평방 미터이고 건축 면적은 9,800 평방 미터입니다. Qingquan Zen Temple의 건축 양식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단단한 산 스타일과 편안한 산 스타일을 갖추고 있지만 유교, 불교, 도교가 하나로 통합되어 "요녕성 최초의 사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당왕이 절을 지었다'는 비문은 당 태종 정관 시대에 지어 졌다고한다. 태종이 동쪽으로 원정할 때 뉴진다 장군이 이곳에 사찰을 세웠고, 오대, 남북조, 요나라, 금나라를 거쳐 명나라 만력 35년(648~648년)에 오고가 재건했습니다. 1067) 거의 천년이 지났지만 검증할 수 있는 역사적 자료나 비문이 없습니다.

현존하는 여러 비문과 현 석수진 선사들의 기록을 토대로 648년 사찰이 창건된 때부터 현재까지 32대에 걸쳐 승려가 있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리고 주인. 강희제 49년(1710년)부터 건륭제 5년(1740년)까지 주지스님을 광명(본명은 우, 산동성 하이양 출신)으로 30여년 동안 공들여 이곳을 중건하였다. , 70 세 (1671-1740). 광명이 세상을 떠난 후 건륭 24 년 (1759)에 그의 제자 Xian Dharma가 불당 뒤에 서왕 금 어머니 전을 건립했습니다.

청나라 도광 21년(1841년)-동치 3년(1864년) 이후 소진대사를 주재하고 요왕당과 선실 5채를 더 지었다. 그 후, 도교 재가 공향남(보란전시 탕자방진 흥룡보 출신)과 주옌송(보란전시 피커우진 바지자자 출신)이 중화민국 16년(1927년)에 시작하여 1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옥황상제, 양노준, 산문벽, 종과 북, 황금 삼각대와 옥 스크린, 고가 깃대, 보안용 소방 수영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후 관리인은 조여대사, 사은화대사, 시지대사를 주재했다. 석수진(姫秀玄) 선사(성 조씨, 푸란덴시 잔자허 자오가촌 출신)는 12세에 불교를 믿었고, 23세에 집을 떠나 청천사(靑泉寺)에 왔다.

5. 1985년에 청천사는 대련시로부터 종교 활동 장소로 승인되었습니다. 1988년에 청천사는 요녕성 정부에 의해 성 문화재 보호 단위로 지정되었습니다. 종교 활동 장소, 종교 교사 직원 및 관리 인력의 이력서. Qingquan Temple에는 현재 45명의 교직원이 있으며 주지스님은 Shi Xiuzhen 대사입니다.

관리조직 직원 7명. (이력서는 별도 첨부) 7. 청천사 디지털 사진 전자판(첨부) 8. '우구성사'라는 이름의 유래 사람들은 웨이바산성에 있는 청천사를 1607년부터 '우구성사'라고도 부른다. 4월 21일

명나라 만력 35년에 기록된 비문에 따르면 이날 오고가 청천사를 건립하고 중수하고 불신을 봉헌하는 행사를 거행했다고 한다. 많은 승려, 비구니, 신도, 신실한 남녀들이 참여했고, 포로들을 정복하지 못한 전 장군은 요동 지역을 지키며 왕자 태부(Taifu)를 역임했다. Taifu Ning Yuanbo (동북군사령관) Li Chengliang 및 Rongzheng Shangshu (국무부 부총리) Li Hualong, Jin (주), Fu (주), Hai (지역 사령관 Shi Daodao와 동행) 주주(周州)와 개(周) 등 관료들이 요양에서 먼 길을 여행하여 특별히 축하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두 중요한 인물은 또한 살아있는 우이모를 위한 기념비를 직접 세웠으며 그녀를 "지울 수 없는 롤모델"이라고 칭찬했습니다.

『모집비문』과 『비석재건문』에는 우구의 성은 임(臨), 남편은 우쥔다오(吳保道), 속명이 우림(吳至)이었다고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남편의 "고대 방문"을 위해 Liaoyang에서 Qingquan Temple로. 그녀는 행복하고 걱정하지 않고 계속해서 머물며 은인 Xing Yunlin과 함께 오랫동안 머물 렀습니다.

남편이 죽은 뒤 비구니가 되어 청천사 주지가 됐다. 그녀는 만리왕조 30년(1607) 4월 21일에 보시금을 모으고 사찰을 재건하고 불신에 봉헌식을 거행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우이모는 '수도 안링'(허베이성 우교)에 거주했으며 쌍둥이 자매였다. 그들은 너무 비슷해서 그들의 부모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시신을 수색한 끝에 마침내 큰딸의 오른쪽 귓볼 아래에 검은 점을 발견한 그녀는 두 자매에게 '빅 두더지'와 '어 두더지'('어 두더지'에는 점이 없음)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그들의 어머니는 둘 다 이름을지었습니다. 4. 룬장향 담씨 가문의 역사

가문 기록에 따르면 주나라 무왕은 72개 국에 영웅칭호를 부여했는데, 그 중 하나가 담국이라 이름을 붙였다. 국가 유적지는 현재 산둥성 장추시 용산진 청자야에 위치해 있습니다. 기원전 684년, 담나라가 제나라에 의해 멸망하고 담나라 사람들이 다른 곳으로 도망갔지만, 그때부터 담나라 사람들은 곽나라를 성으로 삼았다. 이것은 Tan이라는 이름의 Kaiyuan이며, 2,680년이 넘었습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탄의 후손들은 나중에 산동에서 허난으로 이주했고, 그 다음에는 허난에서 전국 각지로 이주했습니다(그들의 대부분은 광둥과 후난에 있었습니다). 현대에는 Tan이라는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이 세계 여러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저자의 조상은 허난에서 후난으로, 그리고 후난에서 장시로 이주했습니다. 서기 962년, 담씨의 48대 손자인 담홍지가 장시성 천주에서 광동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광둥성에 입성한 담족의 4대 조상 중 한 명으로 추앙받는다. 담홍지(Tan Hongzhi)의 후손은 광둥(廣东), 광시(廣西)는 물론 해외에서도 담(塘)씨가 가장 많은 부족이기도 하다. 후세대는 후손들이 예배를 드리기 위해 포산과 광저우에 담홍지 사당을 건립했습니다. (광저우의 담홍지 사당은 항일전쟁 당시 일본군의 폭격을 받았지만 포산의 담홍지 사당은 여전히 ​​온전하며 국가 문화 유물입니다. ). 홍지의 14대손인 손수해(孫守海)는 광둥성 뤄딩(樂亭)에 거주하며 허난성(河南省) 검열관이 되었다. Luoding의 Tan Shouhai의 무덤은 이제 국가 문화 유물입니다. Shou Hai에는 세 아들이 있습니다. 큰 아들은 탄진(Tan Jin)이고, 둘째는 탄생(Tan Sheng)입니다. 큰아들과 둘째 아들은 모두 루오딩의 고향에 살고 있습니다. 셋째 아들 지경(智淸)은 어릴 때 고향을 떠나 아버지와 함께 허난(河南), 난닝(南寧), 광시(廣西), 계림(桂陵) 등지에서 공부했다. Zhiqing은 나중에 광시의 Yulin Mansion에서 공식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는 관직에서 물러난 뒤 명나라 징태시대(서기 1450년경)에 광시성 구이강시에 정착했다. 1450년부터 55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구이강시에서는 지칭스(Zhi Qingshi)의 자손이 27대에 걸쳐 번성해 인구가 5만명이 넘었습니다. 고대로부터 해방될 때까지 부족민들은 족보를 편찬해 왔으며, 각지에 흩어져 있는 부족민들 역시 정기적으로 지청묘 앞에 모여 예배를 드리는 전통풍습을 갖고 있다. 조상의 가르침에 따르면, 5대 이상 족보를 고치지 않으면 불효자로 간주됩니다. 해방 후와 문화대혁명 시기에는 봉건적 미신으로 여겨져 공개적인 집단 숭배 활동은 없었지만, 여전히 지청릉 앞에서 숭배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1978년,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지청공을 위한 집단 예배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어떤 현명한 사람들은 각 마을의 담족 족보를 정리하고 도시 전체의 담족 족보를 편찬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이 계획은 존경받는 부족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이강시 담씨족 협회가 처음에 결성되었습니다.

씨족회 회원들은 각 마을에 유통되는 탄씨 족보를 수집하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했습니다. 이 족보는 매우 오래되었으며 일부는 매우 투박하고 투박합니다. 일부는 흙 종이, 거즈 종이, 심지어 연필로 쓰여졌습니다. 일부는 알림을 받은 후 서둘러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가문의 구심력의 발현이다. 씨족회는 이러한 농촌 토착 계보에 기초하여 기본적으로 구이강 담족 27대의 발전사를 밝혔다. 그러나 Zhiqing의 아버지 Shou Haigong은 어디에 있고 그의 조상 Hongzhi Gong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시 이것은 외부 세계에 접근할 수 없었고 여전히 미스터리였습니다.

그래서 60세가 넘은 나이로 집에서 은퇴한 금팅(Jinting), 소장(Shaozhang), 위청(Yucheng)은 자신들의 뿌리를 찾는 일에 자원했습니다. 그들은 처음으로 광시성 링산 거츠핑에 있는 탄종슈가 1950년대 홍콩 탐야오와가 편찬한 『담가의 기록』이라는 책을 보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탄종슈의 집을 찾아가 그 진심을 설명했다. 구이강에 담씨가 있는 사람들이 뿌리를 찾으러 나간다. 천하 담씨 집안의 종수(宗修)가 서슴지 않고 이 두 권의 책을 빌려주고 귀강으로 가져갔다. 나중에 그들은 Tan Yaohua 자신에게 연락했고 Tan Yaohua는 Guigang Tan Clan Association에 상류, 중류 및 하류 씨족 기록을 열정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세 사람은 지역 족보 연구와 『담가의 기록』이라는 책을 바탕으로 광동성 자오칭의 가오야오현, 가오밍창부샤오마산, 뤄딩을 방문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담씨들이 그들을 친족이자 먼 곳의 귀한 손님으로 여기며 따뜻하게 맞아주었다. Luoding에서 Zhiqing 공작은 Luoding의 일족 Eran Shouhai의 아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수백 년 동안 Shou Hai에게는 Tan Jin과 Tan Sheng이라는 두 아들만 있다고 믿었습니다. 족보에는 Zhi Qing에 대한 기록이 없습니다. 실수를 한 것은 아닐까? 그래서 양측이 비교를 위해 고대 족보를 꺼냈는데, 양측의 기록은 홍지에서 수해공까지 기본적으로 동일하여 지청이 수해의 후손임이 분명했습니다. 그런데 왜 Guigang에는 "Zhiqing의 아버지가 Shouhai"라는 기록이 있고 Luoding에는 "Shouhai에는 Zhiqing이라는 아들이 있습니다"라는 기록이 없습니까? 그들은 함께 Luo Dingfang의 오래된 계보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중 하나에는 "Shou Hai의 아들 - Feng'er(Wu Chu)"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uo Dingfang은 Feng'er의 업적이나 후손에 대한 기록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Feng'er"가 가짜 이름이라고 믿고 이러한 단어에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수백년 동안 그들은 Shouhai에게 아들이 두 명 뿐이라고 믿어 왔습니다. Guigang 측은 Guigang 족보 기록에 따르면 Zhiqing이 Shouhai의 후손이어야한다고 제안했습니다. Feng'er는 Zhiqing의 어린 시절 별명이 아닐까요? Feng'er는 자랐을 때 자신에게 "Zhiqing"이라는 공식 별명을 부여했습니다. 그러나 지칭은 어릴 때부터 고향을 떠나 아버지와 함께 허난(河南), 광시(廣西) 등지로 유학을 떠났다. 그 후 그는 율림(玉陵)과 귀강(貴河)에서 관리로 일했다. 따라서 그의 고향에서의 상황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더욱이 고대의 교통이 불편하고 물질적, 경제적 상황이 제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Feng'er는 Zhiqing이라는 이름을 얻은 후 Luoding의 고향과 접촉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아니면 수해족의 기록을 게으르고 무시한 탓에 수해에 또 다른 지경이 광시성 구이강으로 이주해 후손이 5만 명이 넘는다는 사실을 뤄딩족이 수백 년 동안 알지 못하게 되었을 수도 있다. ? 양측 모두 이 분석에 동의한다. 그 결과, 여러 60대 노인들의 노력으로 수백년 역사의 미스터리가 마침내 밝혀졌다. 어쩌면 자신들의 조상이 나타날지도 모른다는 생각과, 수백 년 동안 연락이 닿지 않았던 가문의 혈연관계가 드디어 다시 연결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양측 모두 매우 들떠 있었습니다. Luo Dingfang은 또한 Sun Yat-sen 대학 도서관과 후난 도서관에서 제공한 Tan 가문에서 Hongzhigong까지의 첫 48대 가문 지도와 Hongzhi에서 Shouhai까지의 14대 가문 지도 사본을 몇몇 노인들에게 제공했습니다. . 이런 식으로 개원담(Kaiyuan Tan)부터 현재 89대까지의 담씨 가문의 계보를 기본적으로 밝힐 수 있다. 5. 탄(Tan) 성의 유래와 역사

탄(Tan)의 토템과 탄(Tan) 성의 유래는 세 가지에서 유래한다. Si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요나라 때 중원에 홍수가 발생했는데, 요왕은 곤을 보내 홍수를 막으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순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군의 아들 우를 임명하여 홍수를 다스리게 했습니다. 군의 아내는 꿈에 쑥을 먹고 깨어났더니 임신하여 유를 낳았다고 한다. Yu가 홍수를 통제하는 데 성공한 후 Shun은 Si에게 Yu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주(周)나라 초기에 제후들이 봉봉되었을 때, 담(潭)나라(지금의 산둥 성 장구(張丘)시 서쪽)에서 사씨(施氏) 일가가 아들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담국의 세력은 한 번도 번영한 적이 없었고, 곧 제나라의 가신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 초기, 주장왕 4년(기원전 683년)에 제후 환공이 제후들을 장악하고 담을 합병하였다. 담국왕의 아들이 거국(지금의 산둥성 거현)으로 도망갔다. 조국에 머물렀던 후손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아 담씨라 불렀다. 역사상 정통 담씨는 산둥담씨라고 불렸다. 고대 남서부 소수민족 출신입니다. 『동구만성계』의 문헌 조사에 따르면 반안(지금의 운남, 구이저우 지역)의 여섯 성에는 담씨가 포함되어 있으며, 홍농을 보면 담씨라고 한다. 윈난성(雲南省)과 구이저우성(貴州省). Tan 가족은 성을 Tan으로 바꾸는 것을 금기시했습니다. "완싱의 통포"에 따르면 담 가문은 적대감을 피하고 진(秦), 현재의 링난(일반적으로 오능선 남쪽을 의미하며 오늘날의 광시의 대부분과 동일함)이 되었습니다.

[편집 단락 ]담(Tan) 성의 분포

담(Tan) 가문은 산둥(Shandong)에서 유래했으며, 담(Tan) 가문은 한 왕조 시대에 바난(오늘날의 쓰촨성 동부와 후베이성 ​​남서부)의 소수민족들 사이에서 담(Tan)이라는 성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바난(Banan) 가족은 바난(Banan)으로 도망갔을 수 있습니다. 담(Tan) 가족은 초기에 산동성에서 번성했으며 나중에 전쟁, 자연재해, 관직 이동 및 기타 이유로 고향을 떠나 이주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담씨가 하남성, 산서성 등지에 분포하였고,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담씨가 광동으로 이주하기 시작하여 당나라 말기에 강서로 이주하였다.

오대(五代)에 복건성 취안저우(泉州) 출신 담교(潭橋)가 송산(松山)에서 비곡자양기와 연금술을 행하였다. 그는 "모든 사람을 잡아먹는다"고 제안했고 "친척도, 소외도, 사랑도, 악도 없는" "태화" 사회를 상상했습니다. 송나라 이래로 담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역사 연대기에 점차 등장하여 강남(Jiangnan), 장쑤(Jiangsu), 저장(Zhejiang), 안후이(Anhui), 후난(Hunan), 후베이(Hubei), 쓰촨(Sichuan) 및 기타 지역에 집중되어 더욱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무렵부터 푸젠성과 광동성의 담씨 일부가 동남아시아로 이주해 싱가포르 등지에 정착했다.

[이 문단 편집] 준왕당 번호

홀 이름 "산단당": 당나라 현종 황제 통치 기간 동안 담종은 연의 장군이었으며 연에게 파견되었습니다. 웨이의 사절. 이때 조정에서는 조(趙)를 공격하기 위해 대군을 보내 위(魏)나라를 건너갔다. 위무전계안이 군대를 일으키려고 하자 탄종이 말했다. "안 됩니다. 군대를 모집하면 황실에 맞서 싸우는 것이니, 위무천계안은 중죄를 범하게 될 것입니다." 이동하다. Tan Zhong은 또한 Yan Mu와 Liu Ji를 설득하여 황실이 Zhao를 공격하는 것을 돕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고 Zhao 도시인 Raoyang과 Shulu를 격파했습니다. Wei와 Yan은 모두 법원에서 칭찬을 받았으며 모두가 Tan의 훌륭한 판단력을 존경했습니다. "제남", "홍농" 등의 홀 이름도 있습니다. 카운티 희망 지양현: 진나라 회제 통치 기간 동안 진류현은 낙양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허난(河南)의 란카오(Lankao) 동쪽 경계, 산둥(山dong) 둥밍(Dongming) 남쪽 경계와 같다. Qijun: 서한 시대에 Linzi 현은 현으로 개칭되었으며 행정 구역은 Linzi (현재 Zibo City의 일부)였습니다. 현재의 쯔보(紫波)시와 산둥성 이도(伯渡), 광요(廣楽), 린취(臨曲) 등 기타 현과 맞먹는다. 홍농현(洪農縣) : 서한 원정 4년(기원전 113년)에 현을 설치하였다. 홍농(지금의 허난성 영바오북)에 있었습니다. 이는 오늘날의 허난성 남쪽과 이양 서쪽의 낙수(Luo), 이(Yi), 절천(Zhechuan) 및 기타 강 유역과 산시성(陝西省)의 뤄수이(Luoshui), 두촨강(Duchuan River) 상류 및 단강(Danjiang) 강 유역에 해당합니다.

[이 문단 편집] 담씨 족보

강소: 무진 절강 필링강샹 담씨 족보: 샤오이, 소산 담씨 족보 12권 가흥(嘉興) 족보 10권, 가흥 담(嘉興)담씨 족보 제1권 10권, 호북(湖北) 신주 담(興州)담 가문 족보 4권 장시(江西) 남풍담(南峰臺) 가문 계보 제1권 20권, 호남(湖南) 장사 담(張沙) 담 가문 족보 20권 닝샹 담씨 족보 10권, 닝샹 담씨 족보 25권, 유현 측천 담씨 수정 계보 7권 22권, 유현 담씨 족보 6권, 차링의 담씨와 향담과 호남서부의 담씨의 유성당 지파 16권, 향탄학 이전 담씨의 3개 개정 가족 족보 중 제11권, 제11권 향단학 이전의 담씨 족보 수정본, 향담 서당편의 계속 수정된 담씨 가계도 제6권, 향담권 담씨 족보 제16권, 향탄시 담씨 수정 족보 7권, 중향담 담씨 계속 족보 7권, 향탄 청산 담씨 수정 족보 5권 32권, 7권 중 첫 4권 Qixingqiao의 Tan 가족 족보, Xiangxiang, Xiangtan Xiangxi Hunan Tan 가족 족보 4 권 개정 10 권, Xiangxiang Tianletang Tan 가족 족보 (무수 권) 미상 지역 : Wangxian Tan 가족 족보 (무수 권), Tan 가족 족보는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습니다. , Renyuan Tan 가문 족보 지류의 계속 개정은 권으로 나뉘 지 않았고, 복희 담 가문의 남은 족보는 권으로 나뉘 지 않았으며, 천하 담완 장가의 족보는 권으로 나뉘 지 않았습니다. 6. 탄(Tan)이라는 성의 유래와 역사상 유명한 인물은 누구인가

1. 시(Si) 성에서 유래. 전설에 따르면 요나라 때 중원에 홍수가 발생했는데, 요왕은 곤을 보내 홍수를 막으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순(舜)이 왕위에 오른 후, 군(郡)의 아들 우(禹)를 임명하여 홍수를 다스리게 했습니다. 군의 아내는 꿈에 쑥을 먹고 깨어났더니 임신하여 유를 낳았다고 한다. Yu가 홍수를 통제하는 데 성공한 후 Shun은 Si에게 Yu라는 성을 부여했습니다. 주(周)나라 초기에 제후들이 봉봉되었을 때 담(潭)나라(지금의 산둥성 장추현(張丘縣) 서쪽)에서 사씨(施氏) 일가가 아들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담국의 세력은 한 번도 번영한 적이 없었고, 곧 제나라의 가신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 초기, 주장왕 4년(기원전 683년)에 제후 환공이 제후들을 장악하고 담을 합병하였다. 담국왕의 아들이 거국(지금의 산둥성 거현)으로 도망갔다. 조국에 머물렀던 후손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아 담씨라 불렀다. 역사상 정통 담씨는 산둥담씨라고 불렸다.

2. 고대 남서부 소수민족 출신. 『동구만성계』의 문헌 조사에 따르면 반안(지금의 운남, 구이저우 지역)의 여섯 성에는 담씨가 포함되어 있으며, 홍농을 보면 담씨라고 한다. 윈난성(雲南省)과 구이저우성(貴州省).

3. 탄씨는 성을 탄씨로 바꾸는 것을 금기시했다. 《만성동포》에 따르면 담씨는 적의를 피하고 진나라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오능선 남쪽을 말하며 오늘날의 광시(廣西)와 광서(廣西)의 대부분과 같다). 담씨

요나라 때 중원에 홍수가 났다고 하는데, 요나라가 곤을 보내 홍수를 막으려고 했으나 실패했다. 순이 왕위에 오른 뒤 군의 아들 우를 임명해 홍수를 다스리게 했다고 하는데, 군의 아내 맹석이 깨어나 임신하여 우를 다스리는데 성공한 후였다고 한다. 홍수로 인해 순(舜)은 우(禹)에게 사(현재의 산둥 성 장구시 서쪽)라는 성을 지어 주고, 담나라는 번영하지 못하여 곧 제나라의 가신이 되었다.

춘추시대 초기, 주장왕 4년(기원전 683년)에 제후 환공이 제후들을 장악하고 담을 합병하였다.

담국왕의 아들이 거국(지금의 산둥성 거현)으로 도망갔다. 조국에 머물렀던 후손들은 나라를 성으로 삼아 담씨라 불렀다. 역사상 정통 담씨는 산둥담씨라고 불렸다.

담씨는 현재 중국 성씨 중 65위에 랭크됐다. 주(周)나라 때 단국(지금의 산동성 장구현 서쪽)이 있었는데, 전설에 따르면 백의는 영씨의 조상이었다고 한다. 제국 땅이지만, 담국 주민이나 귀족의 후손은 나라 이름을 성으로 따서 담씨라 부른다.

황제(黃帝)의 후손인 주안서(莊皇)의 성(姓)이 잉(寧)이어서 담씨(硫氏)의 조상은 황제(皇帝)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역사상 담씨의 이주와 분포 선진(前秦) 시대에는 담씨가 산동성과 하남성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진, 한, 진, 남조와 북조를 거쳐 담씨라는 성은 여러 곳으로 퍼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담이라는 성은 이미 후난 성에서 유명한 성이었고, 그 본체도 북쪽에서 중국 남부로 옮겨졌습니다.

당, 송, 원 시대에는 여러 대규모 이주민과 민족 통합이 있었고, 남담 성씨는 지속적으로 풍성해지고 발전하여 전형적인 남성씨를 형성했습니다. 명청시대, 청나라 만주팔기의 중국화 과정이 가속화되면서 산둥 지역에서 북동쪽으로 이주한 사람들이 교동반도와 요동반도에 담씨족을 형성했다.

이것이 결국 우리 나라의 북부와 남부에 탄씨의 분포를 만들어냈습니다. 송나라 시대 담씨는 약 23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3%로 67위를 차지했다.

담씨가 가장 많은 성은 후난성으로 전국 담씨 인구의 약 59%를 차지한다. 전국의 분포는 주로 후난성과 광둥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두 성은 전국 탄족 인구의 약 75%를 차지합니다.

둘째, 장시성(江西省), 쓰촨성(沙省), 산둥성(山둥성), 하북성(河北省), 호북성(湖南省)에 분포하며, 이들 5개 성에 담씨의 수가 22%로 집중되어 있다. 후난(湖南), 광둥(廣东), 장시(江西), 쓰촨(沙省)에 탄씨의 대규모 집결지가 전국 각지에 형성됐다.

명대 담씨는 약 26만 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28%로 78위를 차지했다. 송, 원, 명 600년 동안 전국의 순인구 증가율은 20%였으며, 담씨의 인구 증가율은 전국 인구 증가율보다 낮았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후난은 여전히 ​​담씨가 가장 많은 성으로 전국 담씨 인구의 약 25%를 차지했다. 전국의 분포는 주로 후난(Hunan), 광둥(Guangdong), 쓰촨(Sichuan), 장시(Jiangxi)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탄(Tan)이라는 성을 가진 이 4개 성(省)은 탄(Tan) 성 전체 인구의 약 75%를 차지하고, 후베이(Hubei)와 장쑤(Jiangsu)가 그 뒤를 잇고 있으며, 나머지 14%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두 지방에서는 성(姓)이 탄(Tan)이다.

송, 원, 명나라 시대에 담씨의 일반적인 분포 패턴은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인구는 주로 남동쪽과 서쪽으로 이주했습니다. 전국은 여전히 ​​후난(湖南)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후난(湖南)성, 광둥성(广东)성, 사천성(沙泉)성, 간탄성(甘潭) 성씨의 대규모 집결지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