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 우리는 무엇을 바꿀 수 있습니까?

"신은 나에게 변화할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평온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주셨다. 바꿀 수 있는 것들을 바꿀 용기를 주세요. 이것은 또한 나에게 차이를 이해하는 지혜를 주었다. " 이런 기도는 어려운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희망을 주는 생활방식을 깊이 이야기했다. 사람들은 종종 곤경에 처하여 전문 상담사든 아니든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나 문제 해결의 관건은 그들이 받은 도움이 아니라 그들이 왜 도움을 청하느냐에 달려 있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때, 그들은 실제로 자신을 돕고 있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몇 개월과 몇 년이 걸려서야 전화로 당신과 약속을 했습니다." 우리가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우리는 바꿀 수 있는 것들을 바꿀 용기가 생기기 시작했다. 당시 간과했지만, 그러나, 나중에야 사람들은 도움을 청하러 나가는 것이 자신을 돕는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그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자신감은 다시 회복되었다. 이것은 네가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것이다: 그들을 대신해서 행동하지 말고, 그들을 대신해서 결정하지 말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지 마라. 너는 그들이 과거로 돌아가 아직 개발되지 않았고 알려지지 않은 잠재력을 만지도록 도와야 한다. 우리가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자신이다. 이것은 이미 충분히 어렵다. 그러나 우리가 다른 사람을 바꾸고 싶다면, 우리는 곤경에 빠지고 예상치 못한 실망에 빠질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우리가 그들을 바꾸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면, 그들은 저항할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물건을 바꾸기 위해 너무 많은 정력을 낭비했다. 사람들이 싸울 때, 특히 부부와 가족 사이에서 불평과 비난은 대개 한쪽이 다른 쪽을 바꾸려 할 때, 강요하거나 비난하거나 양보하도록 강요하는 방식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흔히 주는 모호한 메시지는 "만약 당신이 변하지 않는다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나는 당신 같은 사람을 사랑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내가 당신이 하고 싶은 그런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여기서 우리는 수용과 무조건적인 사랑의 문제에 빠졌다.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랑은, 비록 우리 중 많은 곳에서 그들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들이 그들이기 때문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사랑명언) 여기서 우리도 열등한 사람들의 문제를 만났다. 이런 사람은 성의가 없어 받아들여지기 위해 다른 사람을 위해 변한다. 정말 천재야! 우리는 사람들이 표면적으로 우리의 요구에 복종하거나 받아들일 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그들만이 바꿀 수 있다. 결국 그들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그들의 태도, 가치관, 신앙이다. 예를 들어, 부모는 자녀의 순종을 통제하지만, 결국 아이의 성숙한 신념만이 내면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결혼에 관한 사전 상담 세미나에서 나는 한 커플이 함께 잠겨 있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상대방을 신뢰하지 않고, 매우 방어적이며, 서로 비난한다. 그들은 무서워서 두 사람 모두 그들이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싶지 않았다. 그들의 불행한 관계 모델은 그 중 한 쪽이 과감하게 변해야 개선될 수 있다. 변화를 보면 이런 관계가 변하는데, 항상 신비하고 현묘하다. 변화한 쪽은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상대방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그들 사이의 건강하지 않은 행동 패턴을 깨뜨리는 것이다. 그 중 한 쪽이 진행 중인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고, 권력 투쟁을 멈추고, 새로운 관계 방식을 찾기 때문이다. 또 다른 방법은 한 사람이 다른 변화를 보고 감동을 받아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 이때 상호 신뢰가 회복되었습니다. 무시당한 배우자는 충성스럽고 사려 깊어진다. 우리가 마음이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꿀 때,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 적극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한 사람이 관계를 개선하는 치유 능력은 종종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부모님과 아이들 사이에 문제가 있을 때, 나는 그 부모들을 나에게 주면, 그들은 그들의 아이를 바꿀 것이라고 생각한다. 부모가 자녀를 통제하는 방식을 개선한다면, 그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간단한 공식입니다. 이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매우 효과적이다.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우리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 그럼 어쩌면 우리가 다른 사람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그들을 변경 하자. 우리가 바꿀 수 있다고 믿나요? 많은 사람들은 이에 대해 비관적이며, 종종 자신이 변화를 거부하는 것을 숨기고 있다. 할 수 없을까 봐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결정적인 질문은 종종: "우리는 변화하고 싶습니까? 우리는 정말로 자신을 믿는가? " 이것은 의지와 자유 선택의 문제이며, 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거부한다. 변화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많아서, 때때로 사람들은 변화를 두려워한다. 우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 우리가 하는 일, 그리고 우리 생활의 현재 상황에 대해 편안함을 느낀다. 이런 상황은 매우 비참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우리는 비참함에 만족할 것이다. 만약 우리가 바꾼다면,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 보장할 수 없다. 우리는 미래의 생활에 대해 초조함을 느끼기 때문에, 우리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가거나 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비록 그렇게 고통스러울 수도 있지만, 비참한 상황에서는 안정감이 있다. 이것이 사람들이 결혼을 포함한 건강하지 않은 관계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 이유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미래에 대해 불안해하고 이런 상황을 처리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혼의 경우, 배우자들은 별거했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때때로 그들을 이기기도 했기 때문에 매우 초조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 통하지 않는 감정을 유지하기 위해 경솔하고 지혜롭지 않게 상대방과 화해한다. 심리적 고통과 공황을 가진 사람들은 더 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다고 소리치는데, 여기에는 변화를 거부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것은 자연적인 저항이지만, 만약 우리가 이것을 인식하고 그것을 인정한다면, 그것은 매우 유익할 것이다. 그때 우리는 그것을 처리하고,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심리 치료를 받았지만, 그들이 변화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갑자기 더 이상 도움을 구하지 않았다. 배우자와 가족은 불안을 변화시키고 새롭고 더 나은 생활 방식을 포기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든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도움을 청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들의 상황이 약간 호전된 후에, 그들은 다시 그들의 비참한' 안일' 로 돌아갔다. 예수 (WHO) 는 "마귀 한 명이 한 사람에게서 나와 메마른 땅을 지나 발 디딜 곳을 찾으려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래서 그는 내가 나온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했다. 그곳에 이르러 안이 깨끗하고 깔끔한 것을 보고 자기보다 더 나쁜 귀신 일곱 명을 데리고 들어가 그곳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사람의 마지막 처지는 이전보다 더 비참하다. "나는 예수 들이 말하는 것이 바로 내가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든 변화가 나를 매료시켰다. 내가 변화한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그들은 나에게 변화와 성장에 대해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고, 또한 나의 생활 방식에 깊은 영향을 끼쳤다. 나는 우리 삶에서 가장 깊은 변화의 원동력은 우리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사실, 우리는 할 수 없다), 특히 우리에게 불리한 사람들이 아니라, 우리가 기본적으로 그들과 어떻게 지내는지 이해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결코 악과 불공정이 계속 존재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나도 우리가 악과 불공정 앞에서 우유부단하고 수동적으로 변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세상에서 사라진 명백한 비극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동의하지 않는 한, 아무도 우리에게서 빼앗을 수 없는 유일한 권력은 우리가 우리의 곤경을 선택하고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 자유라고 주장하려 한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즉,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우리의 태도, 행동 방식, 말하는 방식, 상황을 처리하는 방식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선택권이 있다. 사람들이나 상황이 우리를 무너뜨리고, 과도하게 반응하게 하고, 헤어지게 하고, 불행하게 하거나, 불합리한 죄책감을 느끼게 한다면, 우리는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그 요소들에 의해 통제되고 있고, 그 요소들은 우리를 끌어내리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이런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게 하고 있는 의식으로 돌아가야 한다. 우리는 이런 상황을 처리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를 통제하고 있다. 누구에게나 어떤 치료, 모든 건강한 생활, 좋은 정신 상태의 기초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어떻게 나 자신을 바꿀 수 있을까?" " 아니면 "이 사람과 어떻게 지내나요? "다른 말로 하자면, 내가 어떻게 좀 더 성숙한 행동과 선진적인 행동 패턴을 통해 이 특별한 문제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어려운 환경은 우리로 하여금 성장하게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현상을 바꾸거나 먼저 상대방을 바꾸고 싶어한다. 사실,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이런 상황이나 이 사람을 어떻게 대하는가이다. 그렇게 해야만 국면을 바꾸고 어떤 식으로든 상대방을 감동시킬 수 있을지도 모른다. 나는 많은 변화의 예를 직접 목격했다. 나쁜 상황이 계속된다 하더라도, 사람들은 그 당시 가장 좋은 방법으로 그것을 처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평온함을 찾을 수 있다.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아라" 고 말했다. 프로이트는 "너 자신이 되라" 고 말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 자신을 사랑해! "자신을 바꾸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예수 의 가르침 을 분석하고, 그 의 일생 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는 항상 변화 의 기본 문제 로 되돌아오는 것 을 볼 수 있다. "씨앗 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않는 한 (변화) 단 한 알 밖에 없다. 죽으면 많은 씨앗이 맺힌다. " 내가 어떤 사람이 될지는 내가 내 인생을 처리하기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항상 교차로에 있다. 즉, 끊임없이 부름을 받아 선택을 하고, 우리가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인지, 아니면 고통스러운 사람이 될 것인지를 결정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예수: "그들의 열매에서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어쨌든, 먼저 자신을 살펴보고, 자신이 한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한 가지 상황을 어떻게 처리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것이 우리가 미친 세상에서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미친 세상은 어떤 식으로든 우리를 통제하려고 노력해 왔다. 청소년의 경험이 바로 그 예이다. 그들은 동배의 압력으로 종종 자신을 통제할 수 없고, 아무것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다. 모든 아이디어는 그들의 기대에 근거합니다. 우리는 인생의 어느 단계에서 사춘기에서 성년기로 들어가야 한다. 어른들은 우리의 생활에 책임을 지기 시작하고 이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우리는 실패할 수도 있지만, 실패도 삶의 일부이다. 우리는 실패로부터 배우고 우리의 선택에 대해 계속 책임을 질 용기가 필요하다. 때때로 사춘기의 상황은 성인이 될 때까지 계속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선택을 원하지 않고, 변화를 원하지 않고, 자신의 인생에 책임을 지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차라리 거기에 앉아서 신음하고 불평하는 것을 선호한다. 사람들이 그들의 문제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너는 왜 도움을 구하지 않니?" 라고 물었다. 그들은 즉시 나와 이야기하는 것을 멈추었다. 그들은 도움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은 정말로 그들의 처지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다! 생활의 문제, 비극, 불공정은 종종 우리가 변화하고 성장하도록 강요한다. 만약 우리가 협력하고자 한다면,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 즉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신은 우리를 악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다. 이것은 우리의 신앙의 일부이다. 정말이지, 예수 우리에게 도전하는 것은 "자신을 변화시키라: 자신을 버려라: 너의 십자가를 메고 나를 따르라" 는 것이다. 그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악과 불공정 속에 살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밀과 잡초의 비유에서 하인은 주인에게 물었다. "우리가 풀을 뽑기를 원하십니까?" " 사회자가 대답했습니다. "아니요, 같이 자라게 해주세요." 예수 는 우리 주변 의 잡초 를 처리할 때 어떻게 자신 을 통제할 수 있는지 알려 준다. "자, 따라와, 나 는 길, 진리, 생명 이다." " 예수 들은 우리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삶을 대하라고 불렀다. 그는 우리에게 다른 선택, 다른 방법, 새로운 견해,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여 우리가 지금 자기 성장을 뛰어넘을 수 있게 했다. 그분은 우리가 현실 앞에서 자신을 능가하도록 격려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며, 나를 따르는 사람은 결코 어둠 속에서 걷지 않을 것입니다." " 우리가 불안감과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생활에 직면할 때, 우리는 이러한 문제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것은 성령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이며, 성령은 우리가 그것을 인식하든 안 하든 우리 생활의 여러 가지 상황에서 계속 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령의 일은 우리가 좋든 나쁘든, 공평하든 불공평하든, 모든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알아내는 것이다. 하지만 성령은 보통 우리가 경험하는 사람과 일을 통해 일한다. 만약 우리가 삶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만약 우리가 기독교의 원칙과 가치관을 통해 그것을 걱정한다면, 만약 우리가 발생한 일을 반성하고 그것을 위해 기도한다면, 우리가 자신과 우리 주변의 사건을 만지면 성령은 이렇게 일할 것이다. 이것은 생명 신앙의 계층이며, 그것은 우리에게 하느님이 영원히 존재한다고 보증한다. 그분은 우리의 힘을 강화시켜 주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비추시고 인류의 고난과 혼란 속에서 더 성장하도록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힘명언) 비처가 말했듯이, "번거로움은 종종 신이 우리에게 더 좋은 것을 주조하는 도구이다." 우리는 무엇이 더 나은지 끊임없이 구분하고 반성하거나, 좋지 않은 상황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며, 때로는 두 가지 해악권을 선택해서 경솔함을 취하기도 한다.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우리가 우리의 태도와 행동에 적응하거나 개선하거나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때때로 상황은 우리가 타협하거나, 용인하거나, 피할 수 없는 현실에 굴복해야 한다. 우리가 좋아하지 않거나 우리를 상당히 고통스럽게 하는 수많은 환경이 있다. 우리는 이런 상황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도전으로 여겨야 한다. 설령 그들이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하더라도. 상황이 얼마나 불안해 보이든 간에, 정직하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고, 약간의 평온을 얻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나는 변화할 수 있는 유일한 것, 즉 나 자신을 바꿀 수 있는 충분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그것은 숨겨진 능력이자 Alanen 과 같은 자조 단체의 묘미이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변화할 수 있는 것, 즉 그들 자신을 바꾸라고 호소했다. 이것은 악을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악과 공존하거나 악에 대항하는 새로운 방식을 받아들이고, 사람들에게 멈추고 더 이상 악의 희생자가 되지 말라고 호소하는 것이다. 우리의 삶에는 우리를 통제하는 악한 힘이 있을 수 있으며, 새로운 방식은 그들을 쫓아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예수 (WHO) 가 말했듯이, "진리는 너를 자유롭게 한다." 어떤 심리 치료의 본질은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치료를 위해, 현실적으로 우리의 기독교 신앙을 우리의 삶에 통합하는 것은 우리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가 이 점을 적절하고 신속하게 인정할 수 있을수록, 우리는 더 깊은 평온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장기적으로 자신의 고통을 바꾸고 어려움에 대처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인생의 기본 목표이다. 우리가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어려운 상황에 대한 즉각적인 답도 없고 기적적인 치료법도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진정한 능력과 답은 여기에 있다. 그리스도의 인생관을 이해하려면, 먼저 그것이 기적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더 깊은 인생관, 즉 삶에 직면하고 삶을 진지하게 대하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를 인간성의 답안을 초월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부활의 생명이다. 부활은 사실상 희망이 없는 무력한 상태의 초월이다. 예수 말했듯이, "나는 부활이고, 나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누구나 죽어도 살 것이다. 클릭합니다 정말로, 우리는 왕왕 죽을 필요가 있다, (변화) 후에야 다시 살아날 수 있다. 진리는 사람을 자유롭게 하고, 예수 () 는 진리이다. 그분은 우리에게 진실을 주셨고, 우리에게 일어난 어떤 일이나 사람들이 우리에게 하는 말과 행동에 의해 통제되고, 패배하고, 인간성을 잃고, 낙담하거나 실망하는 것을 막으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것은 매일의 죽음, 그리스도인의 죽음, 죽음과 관련된 모든 것이 아닌가? 이것은 죽어서 다시 살아나는 것이 아닌가? 부활은 인간의 상태에서 승진하고, 다른 방법을 찾고,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부활은 우리가 실패하더라도 희망과 구원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느님께서 우리를 용서해 주셨고, 우리는 자신을 용서할 수 있는 힘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일어서서 계속 전진할 것이다. 주님께서 이르시되 네 십자가를 메고 나를 따르라 이것은 우리가 넘어질 것을 예시한다. 만약 우리가 잠시 멈추고 생각해 본다면, 문명은 계속 전진하고 진화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이 성공적으로 위기를 맞았기 때문이다. 또한 실패했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이 모든 것의 아름다움은 우리가 실패할 때 우리 자신에게 새로운 힘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실패에 대처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인류의 이상한 점 중 하나는 적응성이다. 오래된 격언: "한 문이 닫힐 때, 신은 항상 다른 문을 열어 주신다." 삶의 문제를 해결할 때 하느님의 존재를 더 잘 인식하도록 도와주십시오. 사람들은 종종 잊어버린다, 특히 그들이 긴장할 때, 또 다른 선택이 있다. 우리의 삶을 돌이켜 보면, 우리는 많은 어려움과 고난과 실수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것을 해냈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우리는 낡은 길을 내려놓고 줄곧 내려왔다. 우리는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두려움이 우리로 하여금 현 상태를 유지하거나 더 이상 실현 가능하지 않거나 파괴적인 낡은 방식을 고수하도록 강요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와 관련된 것은 기도입니다. 기도는 우리가 삶에서 피할 수 없는 일과 생활 속의 현실과 모호함에 직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방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도명언) 기도와 묵상에서, 우리는 하나님의 동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힘과 믿음을 얻어 많은 복잡한 문제에 대항할 수 있다. 우리는 문제에 대한 간단한 해결책이 없고 이성적인 답과 선택만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보증은 없고 기회밖에 없다. 기도는 우리가 항상 책망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에게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기도는 우리가 탐구하고, 우리 자신으로 돌아가고,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찾아내고, 문제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도와준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내성기도는 우리를 늦추고, 다른 행동방식을 생각하고, 충동적인 행동을 방지하게 한다. 기도는 남을 책망하거나 어둠을 저주할 때가 아니라 미래의 문제를 파악하는 법을 배울 때이다. 다른 사람에게 손가락질하고, 다른 사람을 비난하는 것은 우리의 문제에 쓸모가 없다. 자신을 가리키는 손가락이 세 개 더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예수: "먼저 네 눈의 들보를 제거한 다음 네 이웃의 눈에서 나무 부스러기를 제거해라." 어떤 사람들은 변화를 시도하는 것은 성실, 강인함, 성숙함을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연약함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은 어떤 친밀한 관계의 약자 후보다. 자신을 다른 사람 앞에 가두고 자신의 약점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 그들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진실한 그들을 받아들인다. 기본적으로 그들은 진실한 자신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들은 판에 박히고 무능하며 시야가 짧다. 요컨대, 그들은 매우 불안정하다. 우선, 가장 중요한 관계는 자신과의 관계이다. 만약 이런 관계가 불합리하고 불완전하다면, 우리는 곤란할 것이다. 무조건 누군가를 사랑할 수 있기 전에, 당신은 무조건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기 안에서 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우리는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에 관심을 가질 용기와 지혜가 있습니까? 정말로, 이것은 생명, 자유, 희망의 열쇠이다. 물론 이것은 자신과 평화를 유지하는 기본 요소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