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이 있어도 먹지 않으면 그 맛을 알 수 없고, 최고의 진리가 있어도 배우지 않으면 알 수 없다. 그 이점을 모릅니다. 그러므로 공부를 하고 나서야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남을 가르쳐야 자신이 잘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깨닫게 됩니다.
혼란스러운 부분을 알면 발전할 수 있도록 격려할 수 있고, 부족한 부분을 알면 열심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상호보완적이다.
출처: 서한대성(大聖)이 편찬한 '의례서·설기'.
원문: 맛있는 음식이 있어도 먹고 싶지 않고, 용도도 모르겠어요. 완벽한 방법이 있어도 배우지 않으면 그 장점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배운 후에는 자신의 단점을 깨닫게 될 것이고, 가르친 후에는 어려움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면 자신을 반성할 수 있고, 자신이 갇혀 있다는 것을 알면 자신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은 상호보완적이라고 한다.
가르치는 것은 상호 이익이 됩니다. 가르치는 것은 교육이자 학습입니다. 상생에서 상호성은 상호성이며, 성장은 영감이며, 이는 지식의 증가와 양측의 공동 성장을 촉진합니다. 이를 종합하면, 교육자와 교육자는 교육 활동에서 서로 영감을 주고 격려하며 함께 지식을 늘리고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입니다.
그 중에 밝혀진 사실은, 학습자의 지식을 늘리는 것이 항상 교육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교육받은 사람의 학습과 이해에 대한 정보 피드백은 교육자에게도 감동을 주고, 교육자를 촉진하고 영감을 주며, 교육자의 지식과 경험을 증가시킵니다. 한마디로 교육자와 교육받은 사람은 지식을 늘리고 함께 성장한다.
추가 정보:
'예서'는 공자의 72명의 제자들과 그의 제자들에 의해 집필되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서한(西汉) 『육경』은 중국 고전문화의 최고 철학을 담고 있지만, 고대 문헌과 심오한 의미를 통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더 많은 해석이 필요하다.
육경에 나오는 예법은 훗날 예법이라 불리며 주로 주나라의 관례, 혼례, 장례, 제사 등의 예법을 기록한 것으로서 거의 예에 불과하다. 무제한. 행사 뒤의 "에티켓"을 포함합니다. 예의와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면 의식은 무가치한 의식이 됩니다.
그래서 의례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칠순 이후 노년층은 경전의 의미를 밝히는 수많은 수필을 썼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주'라 불리며, 의례의 부속물이다. ".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 학자들을 괴롭힌 후에도 서한 왕조에서 볼 수 있는 고대 진나라 한문으로 쓰여진 "노트"에는 "백서십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수서·정기지'는 이 문서가 허건왕 선왕이 백성들로부터 수집한 것이라고 하며, 유향이 경전을 조사할 때 '명당음양'도 얻었다고 한다. 지', '공자삼조', '왕왕', '사기', '유지' 등 수십 편의 장으로 총 214편으로 늘어났다.
'기'의 양이 많고 품질과 거칠기가 다양하여 동한 시대에는 두 개의 문집이 등장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다데(85장)입니다. "Da De"로, "의례서"로, 두 번째는 일반적으로 "소대제례서"로 알려진 Dade의 조카 Dai Sheng의 49장 버전입니다. 『대대역기』는 북주(周周)시대의 육편(魯絲)이 한때 주석을 달았으나 널리 유포되지 않았으나 당나라에 이르러서 대부분이 소실되어 39편만 남았다.
수서(隋書), 당서(唐書), 송서(宋書) 등의 역사서적은 『징기지』에도 기록되어 있지 않다. 『소대예서』는 정현의 뛰어난 주석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후세에서는 이를 간단히 『예서』라고 불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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