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4) 내 눈에, 내 마음이 급하고, 나는 공간이 많지 않아 (5), 나는 대처할 수 없다 (6). 야외에서 미녀를 보면 (7) 을 한 눈에 볼 수 없지만 (8) 과 (9) 는 어떻게 될까? (10) 코끼리 (1 1) 공자는 누구입니까? 이순신' 에서' 변두리 삼절대' (12) 까지 읽고 수천 번 읽었는지 모르겠다. 정교한 문자 추출 (13), 탐구할수록 (15), 출위 (16), 더 깊이 파고든다 (65443). (2 1) 천성적으로 안성의 성 (22) 을 알고 있지만 학습 (23) 의 공덕 (24) 을 낭비하지 않았다.
동포는 두 번 연구할 필요는 없지만, 그는 공방부 (26) 에서 사구 (27) 까지 한림 (25) 을 읽었다. 노관고 (28), 파사란 (58) 은 피곤할 줄 모른다. (29) 지나자마자 (30)(3 1) 그리고 (32) 상관없다! 여세남, (슈슈) 양, 장은 평생 책을 읽지 않고 (33), 지금까지 좋은 이야기 (QI) (34) 가 없다.
(35) 잠시 후 (36) 암송이 되고, 모든 것을 암송하는 추악함 (37) 이 있다. 즉 (38)' 사기' (39) 130 편 중, (40)' 항우본기' 가 가장 많았고 (4 1),' 항우본기' 에서도 사슴의 전쟁을 사용했다.
개념을 반복해서 외우면 (43) 기쁨의 눈물을 흘릴 수 있는데 (44), 여기에는 몇 개의 귀 (45) 가 있다. \ "문장 기록 \", 모든 영화를 읽고, 단어를 기억 하는 경우, 그 당시 체류 (47) 한 (46) 몰라! 심지어 소설가들은 각종 전설 (48) 은 악곡이고, (49) 는 순순히 (50), 반복 (5 1)(52
주 (1) 는 판교 편지에서 선택됩니다. 정섭 (1693~ 1765), 장쑤 흥화인, 청대 서예가, 죽석 화가.
위현사, 당시 정섭이 일했던 곳. 위현, 지금은 산둥 주에 속한다.
동생, 겸허하게 동생을 부르다. 위현령서는 동생 모 첫 번째 책을 보내고, 정섭은 인사 부서에서 동생 첫 번째 책을 보냈다.
(2) 예 ... 예: 예 ... 예. (3) 자선을 베풀다: 중국에서는 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다.
절약은 일에 좋다. (4) 네: 알겠습니다.
(5) 네모난 인치: 인심을 가리킨다. (6) 어찌할 바를 모르다: 여유가 없어 대처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7) 즉시. (8) 및: 및.
(9) 관련 ... (10) 누구: 누구?
비교할 수 있습니다 ... (12) 변두리가 우뚝 솟아 있다: 공자는 만년에' 주역' 을 즐겨 읽고, 반복해서 읽고,' 주역' 에서 죽제인의 가죽띠를 몇 번이나 깨뜨렸다고 한다.
위, 혁. (13) 정교한 언어, 심오한 이치.
(14) 악: 악. (15) 탐색: 탐색.
(16) 아웃: 공개, 이해. (17) 연구: 연구.
(18) In: 깊이. (19) 앞으로 가세요.
(20) 빈곤: 피로. (2 1) 비록: 비록.
(22) 출세 지안: 출세, 출세. 네, 알겠습니다.
앤, 천천히 해. 네, 실행하겠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 (배우지 않고 아는 것) 과' 평안한 것' (원래 차분하게 진행할 계획이었다) 이다. 고대인들이 성자가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 자격이다.
(23) 고집이 세고 학교에 간다: 인정과 사물의 기본 상식을 부지런히 공부한다. (24) 일: 노력.
(25) 한림: 황제의 문학 시종입니다. 이것은 한림학사가 일하는 한림원을 가리킨다.
천천히: 평온한 모습. (26) "아방궁푸": 당대의 두목 문장.
(27) 사구: 사표, 1~ 새벽 3 시. (28) 쓴: 까지.
고난을 위해서, 맞습니다.
.. 피곤함을 느끼다. (29) 당신: 아니요.
(30) 왜냐하면. (3 1) 통관: 보세요.
(32) 끝났어, 끝났어. (33) 다시: 두 번째.
(34) 지금까지: 항상. (35) 그리고: 그 외에.
(36) 할 일: 그냥. (37) 추함: 단점.
(38) 즉, 딱 좋다. (39) "사기": 중국 최초의 기전체 통사, 서한 사마천.
생각해 보세요. (4 1) 예: 예.
(42) 장: 둘레. (43) 보기: 보기.
(44) 기쁨의 울음: 기뻐할 만하고 눈물을 흘릴 가치가 있다. (45) 귀: 그게 다야.
(46) 모르겠다: 진실을 이해하지 못한다. (47) 둔감: 둔감, 어리석음.
(48) 전설: 명청시대에 유행했던 희곡을 가리킨다. (49) 및: 및.
(50) 입에서 나오는 말: 내용과 어구가 통속적이고 유머러스하며 운에 구애되지 않는 고체시; 전하는 바에 의하면 당대의 장대가 창창한 것으로 전해지고, 옛 이름이 있다. (5 1) 예: 예.
(52) 답: 또 왔어요. (53) 어목: 한 번 보세요.
(54) 참고: 모두. (55) 창고: 창고.
(56) 디티 (W Chu): 깨끗하지 않아요. 여기서는 저급한 재미라는 뜻이에요. (57)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58) 뿌린다: 근심 걱정 없는 모습. (59) 나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관련 [1].
(60) 한가함: 한가함. (6 1) 하지만.
(62) 하지만 루비 중 일부만 1 입니다. 거 대 한 (j 욕) 사슴 전쟁 2. 집 3. 양 4. 현재 좋은 소식 (q 욕망) 5 가 없습니다. ①(g 내 눈은 분명히 보이지만 마음은 서둘러 지나간다. 마음속에 얼마 남지 않았다. 내 눈이 전혀 대처할 수 없는 것 같아, 카발레에서 미녀를 보는 것처럼 한눈에 지나갔다. 나랑 무슨 상관이야? 예로부터 기억으로 책을 읽는 사람으로서 누가 공자와 비교할 수 있겠는가? 공자 연구 <역경> (반복) 는 <역경> 대나무 제인의 티팬츠를 여러 번 부러뜨렸다. 그가 몇 번이나 보았는지 모르겠다. 정교한 언어, 깊은 이치, 더 탐구하고, 더 깊이 연구할수록 그 끝을 알 수 없다.
공자 같은 성인이라도 배우지 않고 알고, 태연히 시행할 수 있고, 부지런히 인정사리를 연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동파는 두 번 볼 필요가 없다. 그러나 그는 한림원에 있을 때 아방궁부를 읽고 사경을 읽었다. 한림원을 관장하는 노관원은 자신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느꼈지만, 소동파는 한가로워 피곤한 기색이 전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떻게 한 번 보면 외울 수 있기 때문에 책을 버리고 대충 공부를 끝낼 수 있습니까? 여사남, 장수양, 장수양만이 평생 이 책을 두 번 읽지 못했지만, 그들은 결코 좋은 문장 () 를 써본 적이 없다. 그리고 한번 보면 외울 수 있다. 한 가지 단점은 모든 것을 외운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기" 130 편 중 "항우본기" 가 최고이고, "항우본기" 에서는 사슴의 전쟁, 홍문연, 상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2. 위선서가 우리 동생모에게 보낸 첫 번째 책의 번역은 위선서가 내 동생 모에게 첫 책을 보내준 가장 쓸모없는 물건이다.
눈이 없어지고, 마음도 급하고, 마음도 많지 않고, 인맥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내가 밭의 미녀를 보면 한눈에 지나간다. 나와는 상관없다. 예로부터 송성을 보는 사람, 공자보다 누가 더 많을까? 독서는 쉽게 위삼절이다. 몇 번이나 읽었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미 잠적하게 말했다. 탐구할수록, 더 연구하고, 갈수록, 내가 어느 지경까지 가난한지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가 이치를 배우지 못하더라도 태연자약하게 성인의 도를 실행할 수 있고, 열심히 인류의 사무를 연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동포 는 두 번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핸린 네 드럼, 오래된 공식 쓴, 슬로프 지칠 줄 모르는 궁전 을 읽습니다.
어떻게 한 번 보면 이해할 수 있고, 외울 수 있고, 책을 버리고, 대충 공부를 끝낼 수 있겠어요! 여사남, 장수양, 장만이 평생 책을 읽고 두 번째 책을 읽은 적은 없지만, 그들은 문장 쓰기를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한번 보면 외울 수 있는데, 등에 무슨 해로운 점이 있는가.
즉, 130 편의 사서 중에서 항우 연대기가 가장 중요하며, 항우 연대기에서는 사슴의 전쟁, 홍문연, 뚜껑이 가장 중요하다. 반복해서 읽고, 기쁘고, 울 가치가 있는 것은 오직 이 조각들뿐이다.
만약 사서 한 편을 다 읽고, 모든 글자를 기억한다면, 그것은 생각이 없는 어리석은 사람이 아니다. 심지어 소설가들조차도 각종 전설의 악가와 기름칠 시 단어들을 잊을 수 없다고 말한다. 예를 들면 주방장, 그 안에는 악취가 나는 기름과 썩은 소스가 보관되어 있고, 그 더러움이 매우 더럽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위현서와 동생 모이서는 52 세가 되어서야 아들을 낳았다. 그들은 어떻게 서로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사랑은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해야 한다. 노는 데만 열중하고 고집을 부리지만, 조급해하지 말고 솔직하게 대해야 한다.
나는 평생 새를 새장에 가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스스로 즐기고 싶다. 나는 그가 감옥에 있든 없든 상관하지 않지만, 나는 반드시 사물의 본질을 타협하여 나의 본성에 맞게 해야 한다! 머리카락에 묶인 잠자리와 온라인에 묶인 게는 어린아이들에게는 고집이 세지만, 잠시 후에 부러져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지의 생, 교육과 노고, 일개미 일충은 모두 음양오행으로부터 나온다.
하느님도 독서를 좋아하신다. 만물의 인간성은 소중하기 때문에 우리는 천도의 마음과 맞설 수 없다. 모든 것이 무엇을 맡길 것인가? 뱀, 지네, 늑대, 호랑이, 표범은 가장 독이 많은 곤충이지만, 천도가 자생하는 이상 어떻게 그들을 죽일 수 있을까? 만물을 살생하려면 왜 천지를 낳아야 하는가? 단지 그들을 쫓아내고, 그들을 피하고, 서로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거미줄은 무슨 죄인가, 아니면 밤에 달을 저주하고, 떨어지게 하고, 완전히 죽인다. (조지 버나드 쇼, 거미명언) 왜 이 말들은 하전을 거쳐 이 잔재에 의해 죽임을 당해야 하는가? 정말 핍박이지 않나요? 내가 집에 없을 때, 나의 아들은 너의 통제 하에 있다.
만약 당신이 그에게 충성하고 싶다면, 그를 잔인함에서 쫓아내고 싶다면, 자신이 아직 어린아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가족과 아이들은 항상 세상의 일반인이다. 그들이 보편적으로 소중히 여겨질 때, 우리 아이들에게 학대를 받아서는 안 된다.
생선과 과일 케이크는 모두 나누어 주고, 모두 즐겁게 놀고, 즐겁게 뛰어야 한다. 우리 아이가 앉아서 음식을 잘 먹고 가족들이 멀리 서서 눈을 마주치게 한다면 입술과 이빨을 만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의 부모는 보고 동정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만약 그들에게 가라고 하면, 그들은 속마음을 털어놓아야 한다! 남편이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첫째, 그는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너는 이 책을 곽부인과 라오부인에게 읽어서 이 두 여자가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이 여기에 없다는 것을 알게 할 수 있다. 웨이는 먼저 내 동생 모의 세 번째 책에 편지 한 통을 부쳤다. 부자들은 선생님의 가르침을 지연시키고, 자신은 매우 부지런하고, 매우 부지런하지만, 학업이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빈한한 출신이지만, 아이는 마음이 편치 않다
몇 년 후, 부유함은 가난으로 변했다. 사람을 집까지 데려다 주는 사람도 있고 배고픈 거지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아니면 그냥 집에 있고, 의식도 걱정 없이, 일자무식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니면 100 명 중 발달한 사람, 모두 문장, 행복에 빠져서는 안 되고, 마음에 새기고, 세상에 외워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부는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충분하지 않고, 가난은 결심과 지혜에 충분하지 않은가! 저는 비천한 관리이지만, 제 아들은 부잣집 자식입니다. 저는 그의 성패에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러나 나는 아들의 성공에 연연하고 싶다. 이것도 나의 큰 소원이다.
엄사부님에 관해서는 급우들과 조심하세요. 아들은 여섯 살, 막내, 학우 어른들은 모두 A 선생이라고 부르고, 다시 A 씨라고 부르고,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마라.
종이, 잉크, 벼루는 모두 우리 집이니, 정기적으로 모든 학우들에게 배포하지 않는다. 가난한 집 아들, 과부 집 아들을 볼 때마다 쓰촨 종이 못 베껴 쓴 사본을 10 여 원에 사야 하는데, 10 여 일 동안 할 수 없으면 무심코 그들을 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비가 올 때는 바로 돌아올 수 없고, 남아서 밥을 먹을 필요가 없다. 황혼에 낡은 신발을 신고 갔다. 그의 부모의 아들은 좋은 옷은 없지만 새 신발 양말을 만들어 학교에 가야 한다. 그는 일단 혼탁해지면 복제하기가 매우 어렵다.
남편이 선생님을 고르는 것은 어렵지만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선생님을 선택할 때 너는 판단해야 한다. 결정을 선택했으면 쉽게 존중해야 한다. 하필 그것의 결점을 찾을 필요가 있는가? 우리가 벼슬길에 발을 들여놓을 때, 스스로 아이를 교육할 수 없다.
그것의 연장은 일방적인 쇼일 뿐, 반드시 집안의 유명인일 필요는 없다. 또는 그 잘못을 은밀히 쓰거나, 그 잘못을 분명히 지적하는 것은, 선생님이 제멋대로이고, 교법이 직업에 충실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들의 학습 실패가 가장 중요한 일이다.
선생님의 장점을 배우고, 우리 아이들에게 무능함을 가르치는 것이 낫다. 만약 할 수 없다면, 내년까지 기다리지 말고, 다른 선생님에게 물어보라. 그리고 이번 해의 예의는 존중을 받아 폐지해서는 안 된다.
또 오언사절구가 있는데, 어린아이는 읽기가 쉬워서 우리 아들이 책을 읽고 노래하게 하고, 그의 둘째 부인, 둘째 어머니, 삼촌 이모와 문턱에 앉아 노래를 부르며, 그가 과일을 속여 먹게 했다. 2 월에는 새 실을 팔고, 5 월에는 새 계곡을 판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모내기 일 정오,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인지반 중식은 한 알씩 딱딱하다. 나는 어제 시내에 갔는데, 돌아올 때 눈에 눈물을 머금고 있었다. 온몸에 나치가 있는 것은 모두 잠농이 아니다.
998 1 년, 가난한 사람들이 고통받습니다. 너는 너의 발을 자게 해야 한다, 모기는 벼룩을 잡아먹을 것이다. 위현은 형모의 네 번째 책을 일반인에게 주어 연구하지 못했다.
다만 저개발일 뿐, 배우지 않고 결심을 할 수 있다. 제목은 오지 않는다, 학문은 나에게 있다. 이것은 손해를 보는 장사가 아니다.
나의 어리석은 동생이 지금 발전하여, 사람들은 그를 결정적인 순간에 공부하라고 부른다. 너는 스스로에게 몇 권의 책을 가지고 있는지 물어볼 수 있니? 그러나 만약 대출금을 움직인다면, 보필을 바꾸면, 이름을 건져 천하를 속이는 것이다. 사람은 책을 듣지 않고, 책은 사람을 듣지 않는다! 어제, 어떤 사람이 시랑심에게 물어보았는데, 보전이 가난을 구하는 좋은 방법인가? 심약: 책을 읽어요.
그는 자신이 매우 진부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결코 진부하지 않다.
동분서주하고, 시간을 낭비하고, 실업을 하고, 그 품만 잃고, 죽어도 소용없다. 우여단 역사처럼, 공로를 구하지 않지만, 나무랄 데 없는 것이 시급하다! 만약 당신이 이것을 믿는다면, 당신은 부자가 될 것입니다. 믿지 마라, 너는 가난하고 비천할 것이며, 자신의 학식과 결심에 대해 인내심을 가질 것이다. 위현계와 동생' 제 5 권은 문장, 금문, 고문, 시를 가리지 않는다.
지금의 사람들은 현재의 언어를 경멸하고, 모든 필묵을 버려야 하는데, 무슨 고생이냐? 나는 못생기지 않을 것이지만 깊지는 않을 것이다! 우지 본조 문장, 방백천 솜씨 1 위, 후조종 고문 2 위; 다른 노래시 (예: 보동 보서), 질질 끄는 이 () 는 모두 고대인의 침에서 발견되어 관통할 수 없기 때문에 진정한 정신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하이나백천, 산문의 정수가 깊고, 마음이 부드럽고, 올림픽 메시지를 보내고, 물태를 묘사하고, 인정표현을 한다.
조종고문의 새로운 차이는, 오늘을 그리는 것을 가리키며, 고대인의 속박을 사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언어가 풍부하지 않고 기개가 깊지 않아 결국 백천을 앉혔다. 젊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3.' 위현부 부제모 2 서' 의 번역에서 정섭의 사랑하는 아들의 길을 본다
양주 팔괴' 중 하나인 정섭은' 판교' 라고 불린다. 장쑤 흥화. 청건륭 원년 진사. 산둥 성 범현, 위현 현장을 역임하다. 정판교소는 시와 서화를 잘하는 것으로 세상에 유명하다. 그러나 그가 아들을 사랑하는 방식도 칭찬할 만하다는 것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정판교 전집' 에는' 위현사가 형모에게 보낸 두 번째 편지' 라는 제목의 가서가 한 통 있다. 그 중 "나는 52 세에 아들을 낳았다. 내가 어떻게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 。 그러나 사랑은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해야 한다. 。 너는 그에게 충성해야 하고, 그를 잔인함에서 쫓아내려면, 자신이 아직 어린아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소중히 여겨야 한다. 가족과 아이들은 영원히 세상의 일반인이니 보편적으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 아들이 그를 학대하게 하지 마라. 모든 어묵은 모두에게 나누어 주고, 즐겁게 뛰어올라야 한다. 우리 아들이 맛있는 음식에 앉아 가족들이 그를 멀리 바라보게 하면, 그의 입술과 이빨도 만질 수 없다면, 그의 부모는 그를 미안하게 여길 것이다. 그들도 어쩔 수 없는데, 그들은 왜 단념하지 않는가? 남편이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첫 번째는 도리를 따지고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
정판교는 만년에 아들이 있었는데, 그는 아들을 일반인보다 더 사랑했다. 그러나 당시 그는 산둥 위현 현령으로 아내와 자녀들은 모두 장쑤 흥화고향 (가족이 없어 청렴함이 눈에 띈다) 에서 직접 아들을 가르칠 수 없어 아들을 단속할 의무를' 동생' 에게 맡겼다. 그의 편지에서, 그는 그의 동생에게 "우리는 그에게 충실해야 하고, 그를 잔인함에서 쫓아내야 한다" 고 당부했다. 그는 아들이 평등하고 우애로운 정신을 발양하도록 지도하는 정신을 강조하며, 절대로 노인을 벼슬으로 삼지 말고, 다른 아이들의 동반자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봉건 시대의 상류층 인물이 의연하게 세속적인 등급 관념을 버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특히 중요한 것은, 그는' 독서 중 관직' 을' 작은 일' 로 여기고, 독서' 도리를 따지고, 사람을 잘 하는 것' 을 최우선 과제로 여겼다는 것이다. 이런 초연물밖의 인생관은 당시뿐만 아니라 당대 사회의 현자들 사이에서도 휘황찬란했다. 그의 선견지명은' 관귀민 천한',' 독서가 무용하다',' 좋은 사람이 손해를 본다' 이론에 대한 강력한 반박이 아닌가? !
정판교가 아들을 사랑하는 방식이 이상하다. 정판교 교자의 관점도 이상해 보인다. 1749 년, 그는 위현에서 행정현을 할 때 흥화현에서 집안일을 주관하는 사촌 동생 모쟁에게 막 입학한 6 살 아들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지를 묻는 편지를 썼다. 편지에서 그는 전임자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다섯 마디 절구를 모사하며 가족들에게 "우리 아들을 독서하고 노래하게 하고, 달의 문턱에 앉아 두 부인, 둘째 엄마, 이모부, 이모에게 노래를 불러 이 속과를 듣게 하라" 고 말했다. 그 네 편의 시는 모두 봉건 사회의 농민에 대한 무거운 압박과 농민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했다. 그는 집에서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 남편이 학업에서 진사를 승진시키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첫째, 그는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너는 이 책 (편지) 을 곽 부인과 라오 여사에게 읽어서 이 두 여자가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이 여기에 없다는 것을 알게 할 수 있다. " 그는 일부 독서인들이 "손에 책 한 권을 들고 승진, 승진, 관직, 돈 뺏기, 큰 집 건설, 토지 많이 사고 싶다" 고 강력하게 반대했다. 처음부터 길을 잘못 들었지만, 나중에는 갈수록 나빠져서, 항상 좋은 결과가 없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 학생과 청소년의 사상정치교육을 강화하고, 시험 성적을 중시하고 도덕교육을 무시하는 경향을 극복하는 데 유익하다. 자기 아들, 특히 외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사랑에는 올바른 방법과 수단이 필요하다. 정판교가 편지에서 말했듯이, "나는 52 세가 되어서야 아들을 낳았다. 내가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사랑은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해야 한다. "진정한 사랑은" 자연 그대로 "이고, 가짜 사랑은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날, 아이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높이 날기를 좋아하는 모든 선생님들도 정씨의' 사랑은 반드시 그 길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가 도덕 교육을 소홀히 한다면, 우리는 심지어' 해로운 말' 을 만들 수도 있다. 정판교가 아들을 사랑하는 게 이상한가요? 사실 이상하지 않아요.
4. 중간고사문어문 클릭 150 콘텐츠 목록은 ① 에 비해 1 으로 ② 에 가깝다. ② 에 비해 2 병 근시, 3 병 무장, 2 병 무장, 4 병 병 병, 2 병, 2 피곤, 5 관, 명관, 분별, 6 관, 7 회 ① 앉아, 운전 (병거) ② 안정 ② 평정 13, 절단 ② 공격, 침입 ② 위반 14, 범행 ③ 보험 15 자 ② 방원, 주변 ③ 지역, 면적1 세금 징수 ② 18 은 ① 전복을 다루고 19 는 20 가지 이유 1 로 대체된다. 이유 ② 의도적 인, 특별 2 1 방문 ①, 방문 ② 22 개 뷰 ①, 시청 ② 관찰, 조사 23 개 반환 ①, 반환 ② 반환 ② 24 개 좋은 (좋은) 사랑, 25 개 ① 좋아. 울부짖음 ② (하오) 울음 26 회 ② 같은' 회전', 빙빙 돌며 27 가지 좋은 점, 28 가지 좋은 점, ① ① 따라잡기 ②, ③ 활용, ② (제인) 이 34 개 제인의 선정에 참가할 때까지 ⑤ 4/KLOC-를 선택했다 예쁜 ② 현혜, 현혜 48 개 ①, ② 접근 ③ 정의, 사고 ② 걱정 49 개, 걱정 50 개 이론 ① 토론, 발표 ② 이론, 의견, 판단 ③ 판결, 유죄 판결 5 1, 확산 ② 식별할 수 없음 52 멸종 ① 어둠, ② 멸종, 파괴 55 명령 ③ 사명 56 요청 ① 상담, 토론, 고려 ② 토론, 계획, 아이디어 57 난이도 ② (n) 재해, 재해 58 평 ① 평면, 범프 ② 평면 없음, 평면 ③ 여전히 59 슬픔, 슬픈 60 개방, 오픈 6 1 강② (제나라 m ng) 마지못해 63 청① 참해, 차가운 ② 시원한 64 요청, 65 궁극, 기진맥진, (가) 66 가을, 67 을 지나 ① 찾기, ② 요청, 68 을 찾아 ② ② ② ③ 을 얻고, ② 을 벗고, ② 를 남겨 주세요. 의무 ② 임명, 임명 72 입①, 지불 ②' 외출' 과 반대, 제공 ③ 입입, 수신 73 세① (S-I) 가득, 충전 ② (se) 차단, 차단 74 좋은 ①, 좋아, 종류 ② 좋아, 좋은 ② 좋은 75 적은 ① 양 생명 78 은 식물과 나무의 성장을 낳아 생존할 수 있게 했다. 생계 ④ 수재라는 이름은 79 승 초과로 은근함보다 낫다. 80 사단 부대는 8 1, 집행 ② 설정, 솔직히 82 를 배치하고, ② 식량 ③ 같은' 여보세요', 84 를 먹여 ① 명령을 만들고, ② ③ 양보를 보냅니다. 예, 범주 2 는' 권면', 권면 86 은 ①, 말, ② 같은' 기쁨', 기쁨, 행복 ③ 일종의 고풍 87 소 백88 탕 ① 뜨거운 물, 끓인 물 ② 같은' 뜨거운 물', 끓인 물 ③ 뜨거운 물 (shāng) 수프:; 죽음 ② 하자 ... 하자 ... 믿고 신뢰 100 번영 ① (x 와 ng) 상승 ② (x 와 ng) 번영, 부흥 건설 ② 65,438+004 천천히, 65,438 공로 ② 직업 65,438+008 유산 ① 유산 ② (w é I) 선물 109 65447 가 ... (참조)11 1 19 를 늘립니다. 수영 ①, 표류 ②, 수영 ②, 수영 120 이상. ① 나, 내 ② 왼쪽, 나머지 ③ 다른 것이다. 또한, ④ 정수 이후의 불확실한 나머지는 12 1 입니다. 65438 을 따라 이야기 122. 멀리 도달 ④ 가까이, 소외 124 구름 ① ② 그래서 (종종 "아이" 와 함께 사용) ③ 구름 ("구름" 의 간체자) 125 읽기 ① ②, ② 봐; 낙담 130 처벌, 징벌 13 1 획득, 132 품질 질감, 본체1
5.' 위현과 동생모' 제 2 권 번역문: 저는 52 세에 아들을 낳았습니다. 내가 어떻게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하지만 사랑하는 아들은 원칙이 있어야 한다.
평상시에도 그의 충성심, 선량함, 동정심을 배양하고, 그를 각박하고 조급한 사람으로 만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나는 평생 새를 새장에 가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행복을 갈망한다. 그것은 우리 안에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이 나의 성품에 굴복하게 하다.
머리카락으로 잠자리를 묶고, 실로 게를 묶고, 아이의 장난감으로 곧 죽는다. 모든 것은 타고난 것이고, 부모가 아이를 키우는 것은 매우 힘들다. 개미 한 마리와 벌레 한 마리가 모두 끊임없이 태어난다.
하나님도 그것을 사랑하십니다. 하지만 인간은 만물 중에서 가장 소중하기 때문에 우리는 하느님의 의도를 이해할 수 없다. 어떻게 모든 것을 우리에게 맡길 수 있습니까? 독사, 지네, 승냥이, 범표범이 가장 독하지만, 신은 그들을 낳게 한다. 내가 왜 그들을 죽여야 하지? 만약 당신이 소멸되어야 한다면, 왜 하늘이 탄생해야 합니까? 그들을 쫓아내면 된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서로 해치지 않을 것이다.
거미가 거미줄을 짜는데, 사람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밤에 달을 저주하고 벽을 무너뜨렸다고 해서 사냥이 끝났다고 한다. 이 발언들은 어느 고전에서 나온 것이며, 이를 근거로 생물의 생명을 말살한다. 괜찮습니까? 내가 집에 없을 때 내 아들은 너에게 징계를 받을 것이다. 그의 충성심을 키우고 강화하고 그의 잔인함을 근절해야 한다. 너는 그가 너의 조카라고 해서 그에 대한 연민을 용인하고 용인해서는 안 된다.
하인의 아이들은 모두 세계 같은 사람들이니, 똑같이 소중히 여겨야지, 내 아들이 학대를 괴롭히게 해서는 안 된다! 생선, 과일, 간식을 먹는 곳은 균등하게 나누어 모두를 즐겁게 해야 한다. 만약 좋은 것이 내 아들만 먹는다면, 하인의 아이는 먼 곳에 서서 바라보면 미안하고 무력하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어쩔 수 없이 그들에게 떠나라고 했는데, 이런 상황은 사람을 가슴 아프게 한다. 학교에서 벼슬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일을 이해하고 좋은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너는 이 편지를 너의 두 형수에게 읽어줄 수 있다. 아이를 사랑하는 이치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이 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원문: 52 세에 아들을 낳았다. 내가 어떻게 그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그러나 사랑은 반드시 자신의 방식으로 해야 한다. 노는 데만 열중하지만 성실하게 사귀어도 급하지 않다.
나는 평생 새를 새장에 가두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스스로 즐기고 싶다. 나는 그가 감옥에 있든 없든 상관하지 않지만, 나는 반드시 사물의 본질을 타협하여 나의 본성에 맞게 해야 한다! 머리카락에 묶인 잠자리와 온라인에 묶인 게는 아이의 장난감이지만 잠시 후에 끊어져 죽었다. 천지의 목숨은 기르고 기르며, 개미 한 마리와 벌레 한 마리가 모두 음양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느님도 독서를 좋아하신다. 만물의 성은 사람이 비싸다.
우리는 천도의 마음을 마음에 둘 수 없는데, 모든 것을 또 무엇에 맡길 것인가? 뱀파리, 지네, 승냥이, 범표범은 가장 독한 곤충이지만, 천도가 태어났으니 어떻게 죽여야 할까? 만물을 살생하려면 왜 천지를 낳아야 하는가? 단지 그들을 쫓아내고, 그들을 피하고, 서로 해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거미줄은 무슨 죄인가, 아니면 밤에 달을 저주하고, 떨어지게 하고, 완전히 죽인다. (조지 버나드 쇼, 거미명언)
왜 이 말들은 하전을 거쳐 이 잔재에 의해 죽임을 당해야 하는가? 내가 집에 없을 때, 나의 아들은 너의 통제 하에 있다. 만약 당신이 그에게 충성하고 싶다면, 그를 잔인함에서 쫓아내고 싶다면, 자신이 아직 어린아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그를 소중히 여기십시오.
가족과 아이들은 항상 세상의 평범한 사람들이니, 우리는 그들을 소중히 여기고, 아들이 그들을 학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생선과 과일 케이크는 모두 나누어 주고, 모두 즐겁게 놀고, 즐겁게 뛰어야 한다. 우리 아이가 앉아서 음식을 잘 먹고 가족들이 멀리 서서 눈을 마주치게 한다면 입술과 이빨을 만져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의 부모는 보고 동정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만약 그들에게 가라고 하면, 그들은 속마음을 털어놓아야 한다! 남편이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첫째, 그는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너는 이 책을 곽부인과 라오부인에게 읽어서 이 두 여자가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이 여기에 없다는 것을 알게 할 수 있다. 이 문장 은 청대 정판교가 쓴 것이다.
자료 집필 배경 확대: 정판교는 만년에 아들이 있었는데, 그는 일반인보다 아들을 더 사랑했다. 그러나 당시 그는 산둥 위현 현령으로 아내와 자녀들은 모두 장쑤 흥화고향 (가족이 없어 청렴함이 눈에 띈다) 에서 직접 아들을 가르칠 수 없어 아들을 단속할 의무를' 동생' 에게 맡겼다.
그의 편지에서, 그는 그의 동생에게 "우리는 그에게 충실해야 하고, 그를 잔인함에서 쫓아내야 한다" 고 당부했다. 그는 아들이 평등하고 우애로운 정신을 발양하도록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부친이 벼슬을 한다고 해서 다른 아이의 동반자를 업신여기지 마라. 봉건 시대의 상류층 인물이 의연하게 세속적인 등급 관념을 버릴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특히 중요한 것은, 그는' 독서 중 관직' 을' 작은 일' 로 여기고, 독서' 도리를 따지고, 사람을 잘 하는 것' 을 최우선 과제로 여겼다는 것이다. 이런 초연물밖의 인생관은 당시뿐만 아니라 당대 사회의 현자들 사이에서도 휘황찬란했다.
그의 선견지명은' 관귀민 천한',' 독서가 무용하다',' 좋은 사람이 손해를 본다' 이론에 대한 강력한 반박이 아닌가? 정판교가 아들을 사랑하는 방식이 이상하다. 정판교 교자의 관점도 이상해 보인다. 1749 년, 그는 위현에서 행정현을 할 때 흥화현에서 집안일을 주관하는 사촌 동생 모쟁에게 막 입학한 6 살 아들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지를 묻는 편지를 썼다.
편지에서 그는 전임자의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다섯 마디 절구를 모사하며 가족들에게 "우리 아들을 독서하고 노래하게 하고, 달의 문턱에 앉아 두 부인, 둘째 엄마, 이모부, 이모에게 노래를 불러 이 속과를 듣게 하라" 고 말했다. 그 네 편의 시는 모두 봉건 사회의 농민에 대한 무거운 압박과 농민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했다.
그는 집에서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우리 남편이 학업에서 진사를 승진시키는 것은 사소한 일이다. 첫째, 그는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너는 이 책 (편지) 을 곽 부인과 라오 여사에게 읽어서 이 두 여자가 아이를 사랑하는 방법이 여기에 없다는 것을 알게 할 수 있다. "
그는 일부 독서인들이 "손에 책 한 권을 들고 승진, 승진, 관직, 돈 뺏기, 큰 집 건설, 토지 많이 사고 싶다" 고 강력하게 반대했다. 처음부터 길을 잘못 들었지만, 나중에는 갈수록 나빠져서, 항상 좋은 결과가 없다. ""
이것은 우리가 오늘 학생과 청소년에 대한 사상정치교육을 강화하고 시험 성적을 중시하고 도덕교육을 무시하는 경향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기 아들, 특히 외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사랑에는 올바른 방법과 수단이 필요하다.
정판교가 편지에서 말했듯이, "나는 52 세가 되어서야 아들을 낳았다. 내가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하지만 사랑은 자기 방식대로 해야 한다. " 진정한 사랑은' 그냥 내버려 둬' 이고, 가짜 사랑은 그냥 내버려 두지 않는다.
오늘날, 아이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높이 날기를 좋아하는 모든 선생님들도 정씨의' 사랑은 반드시 그 길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리가 도덕 교육을 소홀히 한다면, 우리는 심지어' 해로운 말' 을 만들 수도 있다.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