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춘경'은 당나라 숙종 2년(757년) 3월 두보가 황폐한 현장을 바라보며 지은 작품이다. 장안을 점령하고, 그 나라에 살고 있는 아내와 자식들을 그리워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시인의 나라에 대한 걱정과 향수병을 표현한 5자시.
상세 분석:
당나라 숙종 즉위 원년 6월, 안시 반군이 장안을 함락시켰다. 7월, 두보(Du Fu)는 당수종이 영오(현 닝샤 회족자치구 영무현)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가족을 주저우 강촌(현 산시성 복현현)에 정착시키고 영무로 가서 수종과 합류했다. 홀로. 불행하게도 그는 도중에 안시 반군에게 체포되어 장안으로 끌려갔습니다. 그의 겸손한 공직 때문에 그는 투옥되지 않고 강제로 점령된 수도에 머물 수밖에 없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왕과 손자의 슬픔", "수원의 슬픔", "진타오의 슬픔", "청반의 슬픔", "봄"등 점령지에서의 경험을 많은 시로 썼습니다. 희망". '봄희망'은 총 8개의 대사로 구성됐다. 처음 네 문장은 봄성의 붕괴를 목격한 내용으로 한숨이 가득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친척들의 슬픔을 생각하는 내용으로 초연함이 가득하다. 시 전체는 단어 하나하나에 증오가 담겨 있고, 문장 하나하나에 고통이 담겨 있으며, 차분하고 미묘하며 자연스럽고 심오합니다.
"나라에는 산과 강이 있고 도시에는 봄의 초목이 가득합니다." 첫 번째 대련은 우리가 봄에 보는 것을 말하면서 즉시 주제를 다룹니다. 수도(장안)는 함락되고 도시는 폐허가 되었지만 산과 강은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나라는 변하지 않았지만 풍경은 매우 다릅니다. 곳곳에 잡초가 있고 울창한 숲이 있습니다. 시의 시작은 마치 강한 바람과 돌발적인 홍수와 같습니다. 부서진이라는 단어는 충격적이지만, 깊은이라는 단어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송나라 웨이칭지(Wei Qingzhi)가 편집한 "시인의 비취 칩"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같습니다." "산과 강이 있는데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풀과 나무가 깊고 거기에는 아무도 없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요소시") 이것은 참으로 간결합니다. 산과 강에 무성한 풀과 나무에 대해서만 글을 쓰는데, 재난 이후의 황량함과 황폐함을 보여줍니다. 장안은 한때 호화롭고 번영한 도시였지만 지금은 초목만 있을 뿐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3월 3일 날씨가 맑아 장안 물가에 미인들이 많았다”고 보았는데, “강인하고 진지한 표정과 고운 질감, 고른 살결로 그들의 수놓은 옷이 후반에 빛났다”고 했다. 봄이었는데 그들은 황금색 공작새와 은색 유니콘처럼 보였습니다." (두보의 『미인여정』) 이제 왕자와 신하, 비빈의 여행의 즐거움은 사라졌고, 서민과 농부와 나무꾼의 노고도 사라졌습니다. 개미처럼, 구름처럼 왕관처럼 붐비는 군중과 상품이 넘쳐나는 그 번화한 시장에서 얇은 버드나무와 새 부들나무는 여전히 푸르고, 옛 궁궐에는 수천 개의 잠긴 문이 있습니다. 시인은 '깊다'라는 단어에 풍부한 의미를 담았습니다. 깊은 초목은 사람의 흔적이 거의 없음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버려졌음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이곳의 풍경을 분명하게 쓰지만 실제로는 사물에 대한 느낌, 풍경에 대한 느낌을 담아서 쓴다. "당나라 다섯 글자에는 많은 대조가 있습니다." 이 대련은 능숙하고 부드러우며 자연스럽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국가 멸망'과 '도시의 봄'은 반대되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일반적으로 '국가 파괴'는 부서진 벽, 부서진 벽돌, 타일을 포함하지만, 사업이 풍부한 '도시 샘'은 그것과 날카롭고 강렬한 대조를 이룬다. "나라가 무너졌다"다음에는 "산과 강이 여기에 있습니다"는 시적이고 예상치 못한 일이며 "도시의 봄"다음에는 "깊은 풀과 나무"가 이어지며 실제 상황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산과 강이 여기 있다'는 것은 실제적인 의미를 지닌 실제적인 묘사이고, '풀과 나무는 깊다'는 상상적인 의미를 지닌 실제적인 묘사이다. 진짜 의미는 산과 강만 그대로 남아 있다는 것이지만, 가상의 의미는 풀은 무성하고 사람은 드물고, 사물은 변했고 사람도 변했다는 것이다. 또한, "Chengchun"의 "city"는 "guopo"의 "guo"이지만 "guo"는 처음에 그 도시가 국가의 수도인 Chang'an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으며 "po"는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역사적 배경을 담고 있으며 '봄'은 계절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두 문장을 종합하면 봄에 정복된 장안성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산과 강은 초목으로 덮여 있고 땅에는 개암이 무성하다. 그러나 시인이 읊는 시는 종종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명나라의 호진행(胡政興)은 이 문장을 매우 칭찬하여 “나라에는 산과 강이 있고 성에는 봄의 풀이 가득하다”(계속하라)고 말했다.(<당영귀> 제9권) 이 첫 문장은 참으로 전체 시의 정수이며, 선라이징의 필필이 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꽃은 때를 느끼면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서로를 보면 겁을 먹는다." <도시의 봄에는 푸르름이 깊다>에 이어 자세한 설명이다. 도시 곳곳의 녹지 전경과 꽃과 새들의 클로즈업 샷까지. 과거 시 평론가들은 이 두 문장의 이해를 두고 '눈물을 펑펑 쏟는다', '깜짝 놀란다'는 것이 꽃인지, 새인지, 사람인지에 대해 서로 의견이 달랐다. "샤오소우의 시 토크": "꽃과 새는 대개 오락적인 것입니다. 보고 울고 듣고 겁을 먹으면 알 수 있습니다."("시인의 옥 칩" 6권) 그는 이 문장은 시인의 울음과 충격에 관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청나라 출신의 석불화(秦密화)는 "꽃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느끼면 다른 새를 미워하고 겁을 먹게 된다. 이것이 시를 두 배로 쓰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 Xian Maid Says Poems") 이와 관련하여 현대 Zhou Zhenfu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 표현을 두 배로 늘리면 강조됩니다.
두보의 『봄을 바라보다』는 “그때의 꽃에 감동하여 눈물을 흘리고, 새들은 남의 미움에 겁을 먹는다”는 국정에 대한 애도를 표현한 것이다. 꽃과 새는 사랑스럽지만 그것을 마주하면 여전히 슬프다. 이는 슬픔의 깊이를 강조하고 문체를 배가시킨다. "("시 예" 126페이지) 이 설명도 시인의 눈물과 놀라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는 실제로 "시인의 옥칩"에 나오는 진술과 동일합니다. 우리는 Shi Buya의 "이중 글쓰기 방법"이 꽃에 관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눈물과 겁에 질린 새는 무자비한 꽃과 새에게는 그러하지만 감상적인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지 않아 표현이 배가된다. 원래는 "풀은 근심 걱정을 잊을 생각이 없고, 꽃은 오래도록 기뻐할 생각이 없다"(우신의 『작은 정원에의 송가』)라고 하였는데, 지금은 꽃은 눈물을 흘리고 새는 겁을 먹는다고 한다.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시인은 '시간에 대한 애틋함'과 '이별을 미워함' 때문에 감동받았다고 지적했다. 꽃에 맺힌 이슬, 눈가에 눈물이 고이는 것 같았고, 새의 지저귀는 소리도 새의 울음소리와 같았는데, 이는 시인이 사물을 다정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것에도 감동이 넘친다. 완곡하면서도 심오한 문장은 '상호텍스트적이며 표현적'입니다. 꽃도 이별을 싫어하고, 새도 이별을 싫어합니다. 이 두 가지 감정은 모두 첫 네 문장의 내용입니다. 시는 모두 '모습'에 있다. 시야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큰 곳에서 작은 곳으로, 산과 강에서 풀과 나무로, 꽃과 새로 바뀌고, 보는 곳도 전체에서 부분으로 변한다. 혼돈에서 명쾌함으로 감정은 감춰진 것에서 분명한 것으로, 약한 것에서 강한 것으로 단계적으로 드러나며, 풍경과 감정의 변화를 통해 시인이 천천히 고개를 숙이는 모습을 상상하게 된다. 시의 후반부 - 친척에 대한 그리움
“3 개월 동안 전쟁이 계속되고 집에서 보낸 편지의 가치는 1 만 달러입니다. "전란이 3개월 동안 계속되어 봄 전체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올해 1월 안청서 장군 은자기가 수양을 쳐들어와 장쉰이 그를 격파하고 2월 이광비가 이광비를 격파했습니다. 안청서는 태원에서 싸워 패했고, 곽자이는 통관에서 패했다. 3월에는 은자기가 군대를 이끌고 수양을 침공했고, 안수중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두보를 침공했다. 지난해 8월 반란군에게 붙잡혀 갇혀 있던 그는 장안에서 겨울과 봄 동안 계속해서 장안에서 살고 있는 아내와 아이들을 생각하며 “집에서 온 편지 한 통이 10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천 금." "봄의 풍경"(Zhide 원년)을 쓰기 전 가을에 Du Fu는 장안에서 "월야"를 썼습니다. ": "오늘 밤 나는 달만 볼 수 있습니다. 혼자 내실. 멀리서 아이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아직도 장안을 기억합니다. 향기로운 안개와 구름은 하인을 젖게 만들고 맑은 옥팔은 차갑습니다. 언제 쉬궈에 기대야 눈이 빛나면 눈물이 마를까. “시인이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전쟁과 혼란 속에서도 집에서 가족이 무사하다는 편지를 받았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기뻐했습니다. 집에서 온 편지의 가치는 깊은 감동에 있습니다. 시인은 전쟁의 불길을 느끼고 용기를 내어 가족에 대한 애틋함을 느꼈으며, 북쪽에서 들려온 소식에 대해 걱정을 표하며 낮과 밤을 지켜보았다. 장병들이 도착하는 밤." <애장두>의 결론은 "해질녘이 되면 성 안에는 흙먼지를 탄 기병들이 가득하여 성 남쪽으로 가서 북쪽을 바라보려 한다"이다. 모두 북쪽을 바라보는 글을 쓴다. 이제 봄이 되어 이별을 아쉬워하며 자연스럽게 가족과 장병들을 기대하게 된다.
"흰머리는 더 짧고, 머리핀은 정욕으로 가득 차 있어요." "마지막 대련은 시인이 뒤를 돌아보는 것으로 끝나 시인의 애절한 마음을 보여준다. 이 두 문장의 뜻은 '백발이 점점 가늘어져 비녀도 더 이상 꽂을 수 없게 된다'는 것이다. 옛날에는 남자들이 묶인 두보가 이 시를 썼을 당시의 나이는 46세였다고 하는데, 대체로 아직 전성기였고 백발도 없었을 것이다. 힘들고 비참한 삶은 '고향을 사랑으로 아는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시에 "밤삼산에 올라 징이를 바라보다") 굵은 검은 머리가 그리움으로 인해 하얗게 변했다. 이를 "백발은 지치지 아니하고 근심 속에 뿌리가 있다"고 한다. 두보의 머리 그는 올해 가을에 쓴 『북방원정』에서도 “세상에 떨어져 머리카락이 다 없어졌다”고도 했다. "링계 노인이 목청을 가다듬고 울었다"며 자신을 시골 노인이라 불렀다. 이미 흰 머리가 너무 짧아서 "스크래치하면 더 짧아진다"고 했다. '스크래치'의 첫 번째 단어는 슬픔과 고통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는 황폐한 장안성의 꼭대기에 서있는 백발의 시인을 보여줍니다. 멀리 있는 친척들을 생각하며 울고, 걱정하게 만드는 이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전반부에서 촉발되어 한층 더 전개되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모양.
시인은 봄의 풍경을 바라보며 가족을 그리워하고 장병들을 고대하며 마지막으로 구경꾼의 모습으로 마무리하며 이전의 슬프고 떠나기 싫은 감정을 요약하고 사람들에게 현실감을 준다. .두보가 잘하는 표현방식이군요. 예를 들어 다리 왕조 2년 가을에 쓰여진 "높은 곳에 오르다"는 첫 번째 부분이 높은 곳에 오르는 경험을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노력, 사찰의 서리에 대한 증오, 그리고 새 누각의 탁한 술잔', 대리력 3년 겨울에 쓴 '악양탑에 오르다', 나는 탑에 올라서 본 것을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군인과 말이 산의 북쪽을 지나갔고, Pingxuan Tea Si Liu'가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이로써 보이는 것과 보이는 것 사이의 풍경과 감정이 더욱 통일되어 주제가 깊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