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다.

설날은 일년의 시작이다. 즉 속칭' 설' 이라고 불린다. 음력설은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1, 설날의 유래

고대에는 1 년의 첫날을 새해라고 불렀고, 진원, 원일, 원삭이라고도 불렸다. 원시, 댄은 새벽에 시작되었고, 송대 시인 오씨는 "정월 초일, 설날, 속칭 설날" 이라고 썼다. 1 살 축제,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 클릭합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맹동월은 정월이다. 정' 은 원래' 정' 으로 읽어야 했다. 왜 요즘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정 (Zheng) 을 정 (Zheng) 으로 읽습니까? 이것은 진시황이 황제라고 부르는 것부터 시작한다. 진시황성은 정 (), 정 () 과 정동음 () 으로, 기피를 피하기 위해 전국 정월 () 을 정정 () 으로 읽도록 명령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더 이상 그것을 "정월" 이라고 부르지 않고, 그것을 "수월" 이라고 읽고, 나중에 배워서 후대에 물려주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사마천은 이미 하력을 기초로 양력을 썼고, 맹춘의 달, 즉 1 년 중 첫 달을 정월로 정했다. 한나라에서 청말까지 줄곧 하조의 역법을 채택하였다. 따라서 사람들은 여전히 음력 () 을 여름력 () 이라고 부르며, 음력 () 이나 구력 () 이라고도 부른다. 19 1 1 년, 신해혁명은 청조의 통치를 무너뜨리고 하력을 폐지했다. 중국은 양력, 연간 양력 1 을 설날로 채택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음력과 양력을 구별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정월 초하루만 설날이라고 부르고, 더 이상 설날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사료에 따르면 매년 풍작축제는 주나라 (기원전1121-771) 에서 기원한다. 이 의식은 음력 11 월에 열렸지만, 항상 새해 풍습의 기원으로 여겨졌다. 고대 황제는' 천자' 의 권위를 과시하기 위해 왕위를 계승하기 위해 자신의 역법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설날, 월, 일이 일치하지 않았다. 한무제 (기원전 140-87) 가 계승하여 역법을 재건하고 천하를 통일하기로 했다. 오늘 우리가 채택한 역법은 한무제 이후 몇 개 왕조가 개정한 것이지만, 음력 정월 초일은' 대년 초일' 로, 처음에는 한무제가 정한 것이다. & lt& lt eya >> "year" 에 대한 주석은 "여름이라 불리며 상칭년" 이다 상대 이후 보름달은 1 월, 초일은 삭, 15 가 한 번 모자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보름달) 매년 시작은 첫 달 첫날 자정부터' 설날' 또는' 1 월 일' 이라고 불린다. 하조의 설은 2 월이라고 한다. 서한무제 원년에 사마천은 태초력을 건립하여 설날을 맹춘의 정월로 정할 것을 건의했다. 설날의 확정과 변화도 우리나라 천문학과 역법의 발전과 성숙을 반영한다.

음력설에는 원일, 원삭, 정원, 진원, 정단, 신정, 설날, 새해 등 많은 다른 이름들이 있다. , 모두 1 년 첫날을 의미합니다.

2, 봄 축제의 전설:

오래전에 정양산 기슭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살고 있었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온종일 땔나무와 약으로 생활한다. 당시의 명절은 매우 혼란스러웠기 때문에 농사꾼은 농사일에 대한 절기가 불확실하여 계절을 자주 놓쳤다. 만년은 계산에 능한 젊은이로, 그는 명절을 정확하게 정하기로 결심했다.

어느 날, 만년 산에 올라가 땔나무를 치고 나무 밑에 앉아 쉬고 있을 때, 나무 그림자의 동정을 보고 영감을 받았다. 그는 해시계를 만들어 그 그림자를 측정하여 하루의 길이를 계산했다. 그러나 흐린 날에는 비와 눈이 올 때 계산할 수 없다. 그는 타이머를 만들어 해시계의 부족을 메울 생각을 했다. 어느 날 그는 깊은 산에 가서 약을 캐다가 산 위의 샘물이 규칙적으로 울리는 것을 보고 이해하기 시작했다. 귀국한 후, 나는 반복해서 시도하여, 마침내 5 층짜리 누솥을 만들었다. 그때부터 그는 매일 쉬지 않고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여 물의 누출을 관찰했다. 결국 360 일마다 날씨의 길이가 반복되고, 여름부터 일낮까지 가장 길고, 겨울에는 일낮까지 가장 짧은 것으로 밝혀졌다.

당시 천자' 본적' 도 명절의 혼란에 초조해 수백 명의 관원을 소집하여 이 일을 상의했다. 조정의 명절 관원인 아헨은 태양과 달의 운동 법칙을 이해하지도 않고, 그것들을 연구하는 데도 힘쓰지도 않는다. 황제가 사고에 대해 물었을 때, 그는 사람들이 일을 하다가 실수로 하나님을 불쾌하게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하느님의 용서를 빌어야 했다고 말했다. 주요는 라마단 목욕, 수백 명의 관원을 이끌고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전국 각지에 제사를 지내라고 말했다.

이것은 어느 곳에서든 사람들에게 고통스럽다. 제단을 수리하기 위해서는 시중을 들어야 하고, 기부금도 내고, 사람을 낭비하고, 돈을 낭비해야 한다. 제사가 왔다가 가는데 효과가 없어 사계절이 혼란스럽다. 만년에는 어쩔 수 없이 그의 해시계와 주전자를 가지고 천자를 찾아갔다.

천자는 만 년 동안 강의를 받았고, 일월 운행 주기 만 년의 이야기를 듣고 기뻐했다. 시공하더라도 천단 앞에서는 일월정, 해시계대, 새는 주전자정을 지어야 한다. 그리고 12 남자를 1 만년 복무하게 했습니다. 10,000 년 동안, 6 명의 소년들이 해시계를 지키고, 6 명의 소년들이 주전자를 지키고, 정확하게 기록하고, 제 시간에 보고하게하십시오.

일월정에서 만 년 동안, 나는 밤낮으로 3 년 동안 열심히 일했다. 어느 날, 천자는 아형에게 일월각에 달력 제도를 문의하도록 파견했는데, 만년은 이렇게 보고했다. "일출 일몰 360, 다시 처음부터 시작한다.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 아항이는 듣고 나니 매우 이치에 맞는다. 그러나 그는 속이 비어 있고 마음이 편협한 사람이다. 그는 만일 만 년 후에 역법이 올바르게 설정되었다면 만 년 후에 천자가 반드시 중용될 것이며, 그러면 나를 중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없애기로 결정했다.

아형은 암살자를 찾아 만 년 동안 암살하게 했다. 자객은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암살을 하러 간다. 하지만 다락방 주변에 경비원이 있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가까이 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먼 나무 그림자 속에 숨어서 활과 화살을 뽑아 다락방에서 별을 보고 있는 만년을 향해 쏘았다. 화살 한 자루가 만년의 팔을 맞았고, 만년 동안' 아이고' 하는 소리가 땅에 떨어졌다. 모든 소년 불안 도둑 을 잡으려고, 경비원 즉시 출마, 그 자리에서 암살자 를 잡고 황제 를 보냈다.

천자가 진실을 물어본 후, 즉시 아형씨를 체포하여 감옥에 가두고, 일격으로 가서 만년을 방문하도록 전령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년 후 천자가 직접 나를 보러 오는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아 심성을 가리키며 말했다. "심성이 누에를 따라잡았고, 별상도 회복되었다. 밤에 아이를 낳을 때, 구시대는 끝났고 또 봄이었다. 천자 조절을 바랍니다. 천자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봄은 1 년의 시작이니 설날이라고 부르자.

그 후로 만년은 일월각의 식물과 밀을 더욱 자세히 관찰하고, 시간을 꼼꼼히 계산하고, 연말에 누적된 시간을 촉촉하게 하여 역법-태양력을 제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태양력, 태양력, 태양력, 태양력, 태양력, 태양력) 그해 5 월에는 천자가 천단에 가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일월정에 올라 하늘에 제사를 지낼 수 있는 복숭아를 만년신에게 바쳤다. 만 년 동안 양력을 주다. 천자는 일년 내내 부지런히 일한 장수 눈썹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명양력은 만년력이고 만년은 일월 생신이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설날을' 년' 이라고 불렀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수성도를 걸어 신년의 장수를 상징한다. 만년에 대한 존경도 표현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해가 거듭된다. 나중에 장기간의 관찰과 세심한 계산을 거쳐 만 년 후에야 정확한 양력을 계산해 냈다. 그가 그의 후임자에게 양력을 보여 주었을 때, 그는 은수염으로 덮여 있었다.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만 년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그는 양력을' 만년력' 이라고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이라고 명명했다. 앞으로 설 때 사람들은 덕망이 높은 만년을 기념하기 위해 장수도를 달았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설날의 유래이다.

우리나라 북방과 남방의 향진에서는 보통 섣달 반이 지나면서 사람들이 설날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몇 년 전, 전국 각지의 시장이 와글와글 떠들썩했다. 설화점 노점에는 각종 음식, 입고, 쓰는 것, 노는 것, 붉은 도장으로 표시된 떡이 있고 춘련, 불꽃놀이, 양초 등 축제 물품도 있습니다. 1 년 전만 해도 1 년 중 시장이 가장 풍부하고 완비되었을 때 남녀노소가 다투어 마음에 드는 상품을 구입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폭죽을 살 때마다 설날 전에 폭죽을 산발적으로 터뜨리며 다가오는 새해에 분위기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북경에는 연말 민요를 부르는 노래가 있다.

23, 멜론 머리 끈적 끈적한;

24, 주택 청명절;

스물 다섯, 두부 만들기;

스물 여섯, 고기를 썰다.

스물 일곱, 닭을 죽여라.

스물 여덟, 흰 머리;

스물 아홉, 향기로운 가득;

30 일, 어둠 속에서 하룻밤 앉아;

섣달 그믐날 나오자마자 덥다.

가사는 사람들이 연말에 바쁜 상황을 묘사한다. 내용이 비슷한 민요는 중국 각지에서 매우 유행한다.

3, 전설:

옛날에는' 년' 이라는 짐승이 있었다. 지금의 코끼리보다 몇 배나 크고 호랑이보다 수십 배나 사납다. 그것은 사람을 먹고, 한 입에 수십 명을 먹으며, 그에 의해 먹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 국민들이 고생했다. 어느 날,' 년' 이 또 왔고, 한 젊은이가 그것을 매우 싫어했다. 그가 말하길, "그것을 먹게 하는 대신, 그것과 싸우는 것이 낫다. 어차피 다 죽는다. " 그가 도끼 한 자루를 들고 달려오자 많은 젊은이들이 그를 따라갔다. 그러나 그들은 올해의 적수가 아니다. 모든 젊은이들이 해에 잡아먹혔다. 그 이후로 "년" 은 더욱 악랄해졌고, 모든 사람들은 화가 나고 미워졌다.

하늘의 원망은 하늘의 흰 금성을 뒤흔들고, 지진의 증오는 지하의 왕보살을 뒤흔들었다. 태백 진싱 왕디 보살과 상의를 하자 신농 조사를 육지로 보내 해를 받았다. 신농은 채찍을 들고, 해를 겨냥한 엉덩이는 채찍이다. 사나운 "년" 이 뜻밖에도 비겼다. 신농은 몇 걸음 뛰어가서 한 발로 올해의 머리를 밟으며 소리쳤다. "이 개자식아, 너는 무수한 사람을 먹고 무서운 일을 했다. 오늘은 너의 마지막 날이다. " 그런 다음 허리춤에서 멜론 그릇 두 개를 꺼내' 년' 자를 맞추면 닫힌다. 코끼리보다 더 큰' 년' 이 갑자기 멜론 그릇에 떨어졌다. 신농은' 해' 가 든 그릇을 땅에 묻었다. 떠날 때 그에게 반복적으로 당부하였다. "이 그릇은 땅에 묻혀서 장차 호박이 나올 것이다. 이 오이는 망가질 수 없으니 꼭 나쁘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 나중에 그릇을 묻힌 곳에서 참외가 자라났고, 백성들은 신농의' 아니오' 에 따라 그것을' 북박' 이라고 불렀다. 신농이' 년' 에서 벗어나는 날은 마침 음력 12 월 30 일이기 때문에 민간에서는 이 날을' 년'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년' 을 피하고 그 의미를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날, 반은 북을 모시고 악을 억제하고 징과 북을 치고 대나무 장대로 등롱을 치며 신농 조상의 공덕을 기념했다.

4. 난로를 희생하다

중국에서는 설날이 보통 부뚜막으로 시작된다. 민요' 23, 참외봉' 은 매년 섣달 23, 24 의 제사 아궁이를 가리킨다. 관삼민 사선공 5' 라는 말이 있는데, 즉 섣달 23 관은 제사 부뚜막을 들고, 24 관은 들고, 20 이목구비는 들고 있다.

부뚜막은 우리나라 민간의 영향이 매우 크고 널리 퍼지는 풍습이다. 과거에는 거의 모든 주방에 부뚜막 신이 있었다. 사람들은 이 신을' 명주보살' 또는' 아궁이 주명' 이라고 부른다. 그는 옥제가 봉봉한' 9 일 동셰프가 주방을 통솔한다' 며 각 집의 주방불을 관리하고 가장의 보호신으로 숭배받고 있다고 한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왕 할머니' 라고 불린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이미지에 대한 모방일 것이다. 부뚜막 신의 조각상은 대부분 이 해의 역법이 찍혀 있는데, 그 위에는' 동방 요리사의 집',' 세계 수호자',' 일가의 주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부뚜막 신의 지위를 나타낸다. 양쪽에' 천도가 좋다,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부뚜막신은 작년 섣달 그믐날부터 줄곧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해 왔다. 섣달 그믐날, 부뚜막 신은 승천하여 하늘의 옥제에게 이 집의 선행이나 악행을 보고할 것이다. 부뚜막 신을 보내는 의식을' 부뚜막 보내기' 또는' 사궁이' 라고 부른다. 부뚜막 신의 보고에 따르면 옥황상제는 새해에 길흉화복의 운명을 가족에게 맡겼다. 그래서 한 가족에게는 부뚜막 신의 보고가 정말 재미있었다.

아궁이는 보통 황혼에 거행한다. 가족은 먼저 주방에 가서 책상을 세우고 부엌 벽에 있는 신전에서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향을 피우고 카라멜과 밀가루로 만든 멜론을 바쳤다. 그리고 대나무 장대를 종이마로 묶어 동물의 사료를 만든다. 캐러멜으로 부뚜막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그의 어르신을 달콤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어떤 곳은 부뚜막 왕자의 입에 설탕을 싸서 "좋은 말을 많이 하고 나쁜 말은 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이것은 설탕으로 부뚜막 신의 입을 막고, 그에게 나쁜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다. 당대의' 구시대 연대보' 에는' 스민 (부뚜막 신)' 이 부뚜막에 술을 바르고 취한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부뚜막 왕자의 입을 설탕으로 칠한 후 신상을 벗고 종이와 담배를 가지고 하늘로 올라갔다. 어떤 곳에서는 밤에 마당에 참깨줄기와 솔가지를 쌓은 다음 1 년 동안 모시던 부뚜막 왕자 조각상을 신사에서 꺼내 종이말, 여물과 함께 불에 태워 태우기도 한다. 마당 조명, 이 때 가족은 불 주위에 머리를 조아 리다, 불타는 동안 기도:

올해는 23 회입니다.

부뚜막을 서방으로 보내다.

강한 말과 여물이 있습니다.

가는 길이 순풍에 핑안 도착하다.

멜론은 달콤하고 달다.

옥황상제에게 좋은 말로 권고해 주십시오.

아궁이를 보내는 풍습은 중국 각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노신 선생은 일찍이' 의화단이 아궁이를 보내는 것은 하나의 일' 이라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치킨 껌은 달콤하고 긴 셔츠는 향기롭다.

집에 아무것도 없다면 영양은 몇 마리밖에 없다.

그는' 부뚜막을 배달하는 날' 이라는 글에서 이렇게 말했다. "주방군이 승천하는 날, 거리에는 감귤만큼 큰 설탕이 하나 더 있었다. 우리에게도 있지만, 매우 평평하고 두꺼운 팬케이크 같다. 그것은 이른바' 잇몸 이빨' 이다. 부뚜막 할아버지를 식사에 초대하여 이를 붙이게 하여, 그로 하여금 입을 맞추지 못하게 하여 옥제의 험담을 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노신시 중' 영양' 에 대한 전고는' 후한서 인석전' 에서 나왔다.' 선제가 황제를 부를 때 은자방이 가장 효자였다. 열두째 날 아침에 밥을 짓고, 부뚜막 신을 보고, 아이는 경배하고, 또 축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 영양 한 마리가 있어서 숭배를 받았다. 세 번째 이후 자연은 매우 부자가 되었다. 나는 제 3 세계를 알고 있지만, 나는 매우 번영하고 있다. 그래서 나는 12 일째 아궁이에 노란 양을 자주 추천한다. " 윤자방은 부뚜막 신을 만나 영양을 제물로 바쳤다. 나중에, 그녀는 행운을 빕니다. 그 이후로 영양 제삿자리를 죽이는 풍습이 전해 내려왔다.

당송 시대에는 아궁이의 제물이 상당히 풍부했다. 송대 시인 범성대는 당시 민간제사난로의 상황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음력 12 월의 옛 전설,

부뚜막 신이 하늘을 향해 말하다.

구름, 차, 바람, 말이 돌아오는 것을 잊고,

집에 컵과 접시가 있습니다.

돼지머리는 익고 물고기는 신선하다.

팥고물 감송 미끼.

한 남자가 딸을 피하게 했을 때,

술을 마시고 돈을 태우는 것이 너에게 좋다.

하인과 아들 사이의 싸움은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

고양이와 개가 더러운 것을 건드리면 화를 내지 마라.

천문까지 데려다 주고,

숟가락은 길고 숟가락은 짧으니, 구름을 무겁게 하지 마라.

이익을 구하고 분점을 반환하다.

섣달 13 의 제사로는 중국의 새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부뚜막 신은 가족이 받아야 할 길흉화복을 가지고 다른 신과 함께 세상에 왔기 때문이다. 부뚜막신은 하늘의 신들을 인도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다른 신들은 설을 쇨 후 다시 하늘로 올라갔고, 부뚜막신만이 다른 사람의 주방에 오래 머무를 것이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접신' 이라고 하고, 부뚜막 신에게' 부뚜막' 이라고 부른다. 보통 섣달 그믐날 밤에 아궁이를 줍는데, 의식은 훨씬 간단하다. 그때는 새 아궁이로 갈아입고 아궁이 앞에서 향을 피우면 된다.

속담에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아궁이는 흰 얼굴처럼 생겼고, 여자가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두려워하며' 남녀의 혐의' 가 있다고 한다. 부뚜막 신의 기원에 대하여 유래가 이미 오래되었다. 중국의 민간 신 중에서 부뚜막 신의 자격은 유래가 깊다. 일찍이 여름 왕조 때, 그는 이미 백성들에게 숭상받는 큰 신이었다. 고서' 예기 예기' 에 따르면 공영다는 "전욱의 아들 히타치, 축융, 부뚜막 신을 숭배한다" 고 말했다. Zhuangzi shengda 기록: "스토브는 찐빵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마 비아 오 (Sima Biao) 는 "만두, 부엌 신, 빨간 옷,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인다" 고 평가했다. "포박자. 위정' 도 "어느 캄캄한 밤에 부뚜막 신은 하늘의 백의인들을 비난했다" 고 기록했다. 이 기록들은 부뚜막 신의 원천이 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부엌 신은 불을 얻기 위해 나무를 파는 "부싯돌" 입니다. 아니면 신농의' 화관' 인가? 또는 "황제 요리" 의 "수리기" 입니다. 또는 부엌 신 성 장, 이름 목록, 단어 구오; 의견이 분분하다.

아궁이의 풍습이 전해지자 주조부터 황궁도 이를 제사식에 포함시켜 아궁이를 표시하는 풍습이 전국 각지의 고정식이 되었다.

부뚜막 축제가 끝난 후 설 준비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매년 섣달 그믐날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중국 민간에서는 이 기간을' 설' 또는' 먼지 제거일' 이라고 부른다. 먼지 청소는 연말 대청소이고, 북방은' 집 청소' 라고 하고, 남쪽은' 먼지 제거' 라고 부른다. 설 전에 먼지를 쓸는 것은 우리 국민의 전통 습관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대강남북에는 곳곳에 위생을 즐기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5. 먼지를 청소하다

"섣달 이십사 집 청소 먼지" 의 풍습은 유래가 깊다. 여씨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부터 설에 먼지를 치우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의 말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 과' 불운' 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6. 춘련

춘련을 붙이고 문신을 바꾸는 것은 중국인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중요한 풍습이다. 과거에는 설날이 되면 거리에서 춘련을 파는 임시 노점을 볼 수 있었다. 아청조 학자 심태동생은' 춘련 채풍' 에서 설 전 베이징에서 춘련을 파는 상황을 묘사하며 "나이 많은 선생님이 파는 대련이 많다" 고 말했다. 사전에' 책은 봄에, 잉크는 마을에 있다',' 종이를 빌려 책을 배우다',' 점염년' 등의 글자를 붙였다. 깔기 전에 탁자 위에 레드카펫이 높고, 숯대야에 잉크가 묻어 있고, 책문이 가로로 걸려 있다. " 옛날에는 춘련을 붙인 성황을 볼 수 있다. 춘련은 일명' 문',' 봄스티커' 라고도 하며 대련의 일종이다. 봄 축제 기간 동안 게시되기 때문에 봄은 종종 빨간 종이에 쓰여진다. 설날이 다가오자 곳곳에 수많은 가구에 새빨간 봄스티커가 붙어 있어 정말 봄의 색채를 드러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춘련은 어떻게 왔습니까? "산해경" 에는 이런 이야기가 있다. 중국 동해에는 두타오라고도 하는 아름다운 독삭산이 있다고 한다. 산 위에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꼭대기에 금닭 한 마리가 있어 해가 뜨면 만든다. 이 복숭아나무의 북동쪽 끝은 모두 아치형의 나뭇가지로, 나무 꼭대기는 이미 굽혀 지면에 닿아 마치 천연의 대문처럼 닿았다. 석산에는 여러 가지 요괴가 살고 있는데, 나가고 싶으면 이 귀신의 문을 통과해야 한다. 천제는 귀신이 내려와서 세상을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여, 두 신을 보내어 그것을 지키게 하였다. 하나는 신화, 다른 하나는 레이우였다. 이 두 신의 이름은 특별한 발음이 있다. 신화는' 신수' 를 읽어야 하고, 레이우는' 옥률' 을 읽어야 한다. 두 신은 귀신의 행동을 감시할 것이다. 그는 어떤 귀신이 악행을 저지르고 있는지 발견하고는 새끼줄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주었다. 이때부터 이 이야기에서 도깨비 이론이 파생되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나무로 문 양쪽에 신투와 레이우의 이미지를 새기거나 그들의 이름을 부도라고 써서 악귀를 피할 수 있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당나라 이후, 점차 위지공님과 진백서로 바뀌었다. 전설에 의하면 당태종 이세민은 현무문에서 쿠데타를 일으켜 동생을 죽이고 아버지 당고조 이연이 태상황이 되어 자신이 왕위에 올랐다고 한다. 그 이후로, 정위 는 징 강 오래된 용을 잘라 꿈, 매일 밤 그는 유령 은 이상한 소리를 만들어, 집 밖에 벽돌 을 던져 잠자는 장교 를 듣고 있는 것 같다. 당태종은 어쩔 수 없이 이 일을 신하들에게 알릴 수밖에 없었다. 당나라 개국공신 진 () 은 자발적으로 궁문 철야에서 귀신을 쫓았고, 또 다른 위대한 개국 공신 위치공 () 도 철야를 동반할 의향이 있었다. 그날 밤, 두 사람은 갑옷을 입고 무기를 들고 침실 입구에서 하룻밤을 지켰다. 예상대로 당태종은 좋은 잠을 잤다. 며칠 후, 당태종은 점차 회복되어 두 장군이 밤을 지키게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두 장군의 위풍당당한 이미지를 그려 문에 붙이라고 명령했다. 이 이야기가 전해지자 위지공과 진은 점차 문신으로 여겨졌다.

푸타오에서 춘련으로의 진화는 5 대라고 하는데, 당시 5 대 10 국촉국의 고 () 의 거장 맹시군 () 이 964 년 섣달 그믐 () 에 있었다고 한다. 독신신은 판에 상서로운 두 글자를 썼다. 그는 새 작품을 좋아하지 않는다. 글자가 안 돼서 스스로 쓰기 시작했다.

신년 나유경

장춘가걸호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그 이후로 문인 묵객들은 춘련을 고아한 물건으로 여기고 춘련의 바람이 점차 전해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춘련을 붙이는 것이 이미 신사의 풍습이 되었다. 왕안석의 시 \ "원일 \", \ "천호총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 는 점을 설명할 수 있다. 송대의 필기에는 문인들이 춘련을 즐겨 쓴다는 기록도 있다. 장방기의' 묵장만록' 에 실린 바와 같이, 소동파는 황주에 있고, 나이가 거의 30 시가 되면 왕을 방문하고, 그 도부 네모난 자를 보고, "문정은 천까지 타고 들어가면, 당은 남환이 심할 줄 모른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원초, 유명한 서예가 조씨가 양주 상월루에 놀러 갔고, 집주인은 조에게 춘련을 요구했다. 조 () 는 "원랑 설날 3 천 손님, 명월 양주 1 층" 이라고 썼다. 춘련의 내용은 식당의 내용과 달리 주인은 반가워하며 자금 대야를 주었다. 조씨가 쓴 춘련은 줄곧 사교선물로 여겨져 왔다.

춘련은 민간에서 인기가 많고 빨간 종이로 쓴 것으로 알려져 명나라 이후 그해의 풍습 중 하나가 되었다고 한다. 첸 의 \ "운루 잡기 \" 에 따르면, 명태조 주원장이 금릉을 정했을 때, 1 년 섣달 그믐 날 전, 그는 급한 중생지, 생명 관리, 문인들이 춘련을 붙여 새로운 기상을 나타냈다. 다음날, 그는 미복으로 여행을 떠나 민간에서 춘련 오락을 보았다. 한참을 돌아다녔는데, 그는 갑자기 춘련을 붙이지 않은 가족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수행원에게 찾아가라고 했다. 원래 그 집의 주인은 거세한 돼지로 독서도 글씨도 쓸 줄 모른다. 몇 년 전에 그는 매우 바빠서, 아직 대필할 사람을 찾지 못했다. 태조는 듣고 문방 사보를 청하러 사람을 보내 기쁘게 손을 흔들었다.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랐다." " 손이 잘 맞고 말투가 비범하다. 시종은 대련을 들고 내시에게 건네주었다. 나중에 거세돼지 주인은 이것이 황제 어필 친척이 만든 대련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그것을 중당에 걸어 가전의 보물로 삼아 매일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냈다. 춘련이라는 단어의 정식 명칭은 명나라 황제 주원장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후 춘련은 농촌 향진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고, 장기적으로 유행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춘련은' 폭죽 포성 제구, 집집마다 새해를 맞이한다',' 사람은 세월에 따라 장수하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문은 춘하 가을겨울 복을 맞이하고, 집집은 동서남북부를 받는다' 등이다. 집집마다 연전에 춘련을 붙여 봄과 경사로 설날을 장식했다.

고대에는 설날 동안 사람들이 문과 창문에 병아리를 그렸다. 한인 동방삭의' 전서' 는 "음력 정월 초1 은 닭을 차지하고, 초2 는 개를 차지하고, 초3 은 돼지, 초4 는 양, 초5 는 소, 초6 은 말, 초7 은 사람을 차지한다" 고 말했다. 육축절이 끝나서 지금은 7 월 초칠이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죠? 고대에는' 농사' 라는 통속적인 책이 있었는데, 안에는 세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주장은 닭이 먼저 가금류로 길들여진 다음 개 등으로 길들여졌다는 것이다. 또 다른 설법은 가축의 크기에 따라 작은 것이 1 위에 올랐기 때문에 닭이 1 위, 다른 것이 맨 마지막에 올랐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또 다른 주장은 6 마리의 가축과 사람 사이의 거리에 따라 닭견은 집 안에서 기르고, 사람 가까이에 있고, 그다음에는 돼지와 양, 우마는 다른 입구를 가지고 있어 방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이다. 후자가 가장 합리적인 것 같다. 왜 사람들은 오히려 6 종의 동물 뒤에 서 있습니까? 이 문제는 고서에서 언급되지 않았다. 고대인들은 진화의 진실을 발견하지 못했지만, 인간은 도구와 사상을 가진 고등 동물로서 하등 동물보다 늦게 나타났는데, 이것은 생물학적 진화 원리에 부합한다. 사람들은 설날에 병아리를 그릴 수 있다. 첫날은 닭의 날이기 때문이다. 진대의' 현중기' 라는 책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독삭산의 꿩을 언급하는데, 막 떠오르고, 첫 가닥의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칠 때 꿩이 울고 있다고 한다. 그것이 부르자 전 세계의 닭이 모두 따라 불렀다. 그래서 설날에 썰어 놓은 닭은 실제로 꿩의 상징이다. 하지만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기형새라는 말도 있었다. 제요의 통치 기간에 맞은편 기슭에 있는 친구가 악령을 피할 수 있는 새에게 조공을 바쳤다고 한다. 모든 사람은 새의 도착을 환영하지만, 매년 공물을 바치는 사자들은 오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로 만든 새 한 마리를 조각하고 청동으로 주조하여 포털에 놓거나 문과 창문에 그림을 그려 괴물을 놀라 다시 오지 못하게 했다. 새가 닭처럼 생겼기 때문에 점차 닭 한 마리를 그리거나 창문을 잘라 문과 창문에 붙여서 후대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될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시 열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뒤에 거리가 있어야 때릴 수 있다. 이것은 무덕이다. 적들이 감히 전전을 벌이는 것은 용감하다. 같은 종류의 음식 환영 이있다, 자비 입니다; 야간 감시와 여명 신앙입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설을 쇨 때 닭을 썰고, 새해 첫날을 닭날로 정한다.

7. 연화

설 기간 동안 사람들은 춘련을 붙이고 창꽃을 자르는 것은 물론 거실과 침실에 연화를 걸어 놓는 것을 좋아한다. 설화 한 폭이 집집마다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그들은 사람들의 풍습과 신앙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춘련은 신화, 레이우의 이름에서 인물로 발전한 것으로, 연화는 여전히 그림의 방향을 따라 발전한다. 조각판 인쇄의 출현으로 연화의 내용은 더 이상 문신에 국한되지 않고, 점차 재신을 집에 초청한 후, 일부 연화작업장에서 복록수삼성, 천우민, 오곡 풍든, 육축번영, 영춘복 등 다채로운 연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명태조 주원장이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하면서 연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연화의 세 가지 중요한 산지인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이 나타났다. 중국 신년 그림의 3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중국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신년화로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표현했다. 그러나 중국 인민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은 쥐에게 시집가는 연화이다. 이 그림은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하는데, 쥐 한 마리가 인간의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했다. 그의 그림 구도는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이 그림은 노신 선생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그가 말했듯이, 이 재미있는' 쥐와 결혼' 은 성인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더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민간전설에 의하면 섣달 그믐 날은 쥐가 결혼하는 길일이다. 사람들은 침대 밑과 주방에 음식을 선물로 쥐의 신랑에게 주어 내년의 풍작을 기도해야 한다. 어떤 할머니는 아이가 자기 전에 아이를 놀리며 이렇게 말하곤 한다. "어서 신발을 숨겨라, 쥐가 가마를 훔치지 못하게 해라." 이것이 바로 단어의 원천이다. 그래서 연화' 시집쥐' 는 특히 아이들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2 대 1 신년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전국을 휩쓸었다. 현재 설날 전야에 사람들은 늘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연화나 달력을 주고받는다.

설날이 올 때마다 사람들은 상인방, 장롱에 크고 작은' 복자' 를 붙이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들은 일부러' 복자' 를 거꾸로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복" 이라는 글자는 거꾸로 "복이 왔다" 고 들린다. 이런' 복' 자를 붙이는 풍습은 송대에 일찍부터 기록되어 있는데, 새해 초에 우리가 기대하는 것은' 봄기운이 완연하다' 이다. "한비자는 모든 일이 다 풀려났다" 고 말했다. "부귀는 평생 복을 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고서에서도 "복이 있는 자는 부유하다", "복이 있는 자는 부유하다", "복이 있는 자는 선하다", "복이 있는 자는 길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새해의 축복에 붙이고, 민간에는' 앞머리가 두꺼비를 때린다' 는 이야기가 있다. 앞머리, 5 대, 연왕의 한 관원. 도를 배운 후 신선이 되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요정 소년이다. 이마에 단정한 단발머리를 드리우고 금두꺼비를 타고 손에 돈 한 송이를 들고 춤을 추는 것은 전통문화의' 복신' 이다. 금두꺼비는 선궁령이다. 옛사람들은 그것이 그들을 부유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앞머리는 금두꺼비 역을 맡아 차근차근 재물을 건져내는데, 의미 재원이 넓고 다채롭다. 과거에는 앞머리를 집에서 오려내기와 그림을 하며 부와 축복을 구하는 일이 잦았다.

8.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 날, 과거는 신년 전야라고 불리는데, 이는 낡은 해가 여기서 끝나고 새해가 내년에 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주진 시절은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대호'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전염병귀신을 쫓아내며' 충군'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섣달 그믐날 전날을' 작은 엑소시즘' 이라고 불렀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섣달 그믐 날은 일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밤이다. 섣달 그믐날은 가장 시끌벅적한 밤이다. 먹칠을 하자마자, 아이들이나 청년들은 이미 향을 가지고 폭죽을 터뜨렸고, 동쪽에서 울렸고, 대담하게 폭죽을 확대하고, 젊은 한 손은 귀를 가리고, 멀리 머리를 내밀었고, 다른 아이들은 두 손으로 귀를 가리고, 긴장하고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이 장면은 사람이 늙어도 기억할 수 있다.

9. 설날 저녁 식사

아이들이 폭죽을 터뜨릴 때도 주부가 주방에서 가장 바쁠 때이다. 설맞이 요리는 며칠 전에 다 했는데, 설야밥은 항상 설삼십에 한다. 북방에서는 섣달 그믐날 만두도 30 일 저녁에 포장됩니다. 이때 모두의 도마는 모두 고기를 잘게 썰어 채소를 썰느라 바쁘다. 이때 집집마다 도마 소리, 거리 골목의 폭죽 소리, 점포의' 탁탁' 주판 소리, 신고의 울음 소리, 곳곳에 웃음소리가 섞여 있어, 여기저기서 일어나 기쁨에 호응하며 섣달 그믐날 경쾌한 악장으로 얽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섣달 그믐날의 앤빌 소리에 대해 말하자면, 등운샹의 연경 지방지는 섣달 그믐날 밤의 매우 처량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구사회,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이 어렵고, 연삼십 밤이 관문이다. 한 가족이 있는데, 남편은 밤늦게까지 돈을 가지고 돌아오지 않았다. "집에는 좁쌀 한 병도 없고 설화도 없다. 이 여성은 그녀의 아이를 집에서 자게 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녀는 옆집 도마 소리를 듣고 몹시 아팠다. 그녀의 남편이 돈 좀 가지고 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내일은 한 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겠는데, 집에 도마가 없어 우스갯소리가 날까 봐 걱정이다. 그래서 그녀는 칼을 들고 도마를 베고, 부수고, 다지고, 눈물을 흘리며 ... 이 이야기는 듣기에 좋다. 정말 슬프다.

설날을 먹는 것은 설날에 집집마다 가장 시끌벅적하고 즐길 때이다. 섣달 그믐날, 한 탁자의 풍성한 설채, 한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탁자 앞에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한 끼 먹었는데, 마음속의 충실함은 정말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들은 식탁 위의 음식뿐만 아니라 즐거운 분위기도 즐기고 있다. 테이블에는 큰 요리, 냉채, 볶음, 간식이 있습니다. 보통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샤브샤브이고, 하나는 생선이다. 샤브샤브는 끓고, 김이 모락모락 나고, 따뜻하고 무더워,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의 해음은 "다복다경" 을 상징하며, "연여" 라는 의미도 있다. 그리고 무, 속칭 채소머리라고 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랍스터, 생선 튀김 등 튀김은' 불로 기름 끓이기' 와 같이 집안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하나 주세요. 앞으로 달콤한 날을 기원합니다. 이 날 술을 못 마셔도 나는 조금 마실 것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설날에 술을 마실 때 술의 질을 매우 중시했다. 어떤 술은 이제 없어졌고,' 발효포도',' 위란주',' 이춘주',' 매화주',' 도화주',' 코팅' 등 감동적인 이름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