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 정월 초일은 설날이고, 속칭 정월 초하루로, 전통 명절 중 가장 큰 명절이다. 설날은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속칭 설날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 집집마다 아침에 문을 열고, 2, 3 차례 폭죽을 터뜨려 문을 여는 뜻을 나타냈다. 남녀노소 모두 참신한 옷을 입고 있다. 젊은이가 어른에게 세배를 하다. 해방 전에 그들은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불렀다. 노인들은 일반적으로' 세배' 라고 부르고, 해방 후에는' 세배' 라고 부른다. 어른은 아이에게 세뱃돈을 빨간 종이로 감쌌다. 해방 전에도 일부 가족들은 당앞에 조상의 그림자 (유령, 신의 아들, 즉 우라늄이 칠해진 조각상, 섣달 그믐날에 매달려있음) 를 매달았고, 주인은 자녀들을 차례로 참배시켰다. 아침으로 케이크 완자를 먹고, 원을 가지고 즐거워하다. 어떤 사람들은 국수를 먹습니다. 이것은 장수를 의미합니다. 중식은 채식이나 국수, 밥, 저녁, 고기, 식사입니다. 쌀은' 섣달 그믐날 밥' 인데, 남은 밥이 있다는 뜻이다. 채소는 긴 줄기 (즉 채소), 흰잎볶음시금치, 콩나물로 장수, 보보 키, 만족을 상징한다. 이 날, 바닥을 쓸거나 쓰레기를 버리지 않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부는 나갈 수 없다고 합니다. 노인들은 찻집에서 아침차와 올리브차를 먹는데, 이런 차는 행운을 얻기 위해' 원보차' 라고 불린다. 야간 조명을 피하다. 부모는 아이를 달래서 일찍 자고, 늙은 벌레 (쥐) 를 가족으로 듣는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베개 옆에 붉은 계란 몇 개를 미리 숨겨 놓고, 아이가 내일 깨어나 만져 보게 하고, 진짜라고 믿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설 때 처음 외출할 때 지인을 만나면 허리를 굽혀 축하하며 "축하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고 말했다. 섣달 그믐날부터 친척과 친구들은 서로' 섣달 그믐날 밥' 을 먹었다. 해방 전에 거리의 상점은 연초부터 연초까지 모두 문을 닫았다. 음력 새해 5 일째 되는 날, 흔히' 로이투의 생일' 이라고 불리며, 집집마다 돈을 벌기 위해 로이투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을' 로이투' 라고 한다. 상점은 로이터를 특별히 성대하게 맞이하여 연초 4 오후나 저녁보다 일찍 제사를 지내려고 노력한 다음, 연초 5 시에 문을 열었다.
설 기간 동안 유행하는 대중오락 활동에는 정월대보름과 용등이 포함되어 있다. 섣달 그믐날, 마을의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징과 북을 치며' 정월 대보름날' 이라고 부르며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다. 낙룡등은 한 마을에서 약 20 명의 젊은이들로 구성된 용등대이다. 그것은' 태평룡등' 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악을 억제하는 정신' 으로 간주되고 평화로운 인구와 풍부한 작물을 기원하기 때문이다. 보통 첫해 초 2 ~ 5 일, 용등을 던져 모은 돈의 대부분은 현지 공익사업을 개최하는 데 쓰인다. 해방 전 로사 지역의 용등으로는 로사 상당용, 종도골목용, 대수암, 오향용, 후마교용, 남강골목용 (서귀교), 항운하용 (서귀교), 소욱골목용 (정) 이 있다 큰 나무암우룡은 1986 에서 보수하고 봉우룡으로 이름을 바꿔 제 1 회' 로사 춘예술제' 에 참가했다.
설날의 풍습이 진화하고 있다. 해방 후 봉건 미신적 색채를 띠는 예의와 습관이 점차 폐지되었다 (예: 경배, 제신, 금기 등). ). 사람들의 생활이 나날이 개선됨에 따라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분위기가 더욱 번창했지만, 거의 집집마다' 설날 저녁 식사' 를 대접했고, 주인은 풍성한 술안주로 손님을 대접했다. 설 물자가 풍부하기 때문에, 각 업종마다 휴가와 명절이 있어 비교적 자유롭다. 사람들은 보통 설날 기간에 경사를 거행하는데, 이것은 이미 새로운 풍습이 되었다.
둘째,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 (정월 상반월) 은 정월 대보름날이며, 속칭 등불축제라고 한다. 아침에 떡 (떡볶이) 을 먹고 냉이떡을 먹어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며 정월대보름을 보냈다. 한 곡의 가요가 있다. "5 월 반, 용등 등롱이 일제히 왔다." 이로부터 용등과 등롱은 정월대보름의 주요 행사로 밤낮으로 불을 지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해방 전, 항운하의 용등과 꽃오향, 갈골목의 등불, 정월대보름날 저녁에 로사진에서 뜯어 가게에 가서 홀을 입고, 가게에서 빨간 종이봉투를 장려하다. 상당대묘장 (케리절 앞) 과 하당서강 연안의 농아인광장장 (현재 무석 통용기계공장이 있는 곳) 은 모두 집회와 공연을 관람하는 장소다. 항주 운하의 용등은' 장작용 등', 9 절이다. 각 대나무 손잡이는 대나무 막대기로 직사각형 용골을 묶고, 속이 비어 있고, 장작망치 모양이다. 밤에 용이 떨어졌을 때 촛불이 가득 꽂혔고, 떨어졌을 때 용이 날고 있는 것처럼 장관이었다.
셋째, 청명
청명, 양력 4 월 5 일경, 즉 하루의 겨울부터 격년 *** 106 일마다. 이른 아침, 집집마다 버드나무 가지를 꺾고, 문을 꽂고 싸우는 것을' 재촉연' 이라고 불렀다. 아이들이 놀다가 버드나무 가지 껍질을 벗기고 양추로 매끄럽게 펴서' 아저씨' 라고 부른다. 청명절에 사람들이 함께 교외로 나가 전원 풍경을 감상하는데, 이를' 소풍' 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이미 봄여행으로 발전하여 외지로 가서 명승고적을 유람하고 있다. 설날 이후 청명까지 현지 연날리기 활동 (청명, 밭의 보리싹이 이미 자라서 연날리기가 멈추어 보리묘목을 밟지 않도록). 풍연 등 속명은 지네 연, 나비 연, 팔각연, 어린이가 넣은 기학 등이다. 민국 시대에는 야향촌이 야외 활동으로 유명하다. 마을 사람들은 삼면이 사방에 큰 바람을 만들고 밤에는 긴 삼끈으로 끌어당겨 바람을 타고 등에 업혔다. 수십 개의 등롱이 밧줄에 묶여 밤하늘로 끌려가는 것은 마치 별이 된 것 같다. 이것은' 초롱등' 이라 불리는데, 정말 예쁘다.
해방 전 청명절과 겨울부터 날까지 사당 (조상을 제사하는 곳) 을 가진 모든 동성일족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미래에 대한 신중한 추구를 나타냈다. 각 16 세의 남성이 사당에 가서 족장 (일반적으로 어른이라고 불림) 과 가장이 참배한다. 제사식이 끝난 후' 친구 먹기' 와' 겨울을 먹는 날' 로 불리는 잔치를 궁중 음식이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논의: 장부를 청산하고, 부계 가문의 규칙을 정돈하고, 가족 분쟁 (예: 부부 불화, 형제 분가, 항명 불효 등) 을 해결하는 것이다. (). 가족들은 청명절이나 청명절 전날에 성묘를 한다. 사람들은 술잔과 향초를 가지고 선묘 앞에 가서 제사를 지내면서 빨간색과 흰색, 황록색 종이를 날리며' 백지 날리기' 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지, 백지, 백지, 백지, 백지, 백지) 타향에서 생활하는 일부 나그네들도 효도를 나타내기 위해 특별히 성묘를 다녀야 한다. 일부 가족들은 조상의 무덤을 보수하고 나무를 심고 토양을 배설하기도 한다. 해방 후 성묘는 또 새로운 내용을 추가했다. 청명절의 도래와 함께 기관, 학교, 대중단체가 혁명 열사 묘를 제소하고 선열을 추모하며 혁명 전통교육을 전개하는 활동을 펼쳤다. 일반적으로 무석혁명 열사 능원 (혜산) 에 가서 화환을 드리며 혁명 열사 사적전시관을 우러러본다.
넷째, 입하
장하, 양력 5 월 6 일경. 이 날, 너는 산센을 맛볼 수 있다. 속담에 "긴 여름에 삼선을보세요" 라는 말이 있는데, 주로 냉이, 잠두, 마늘을 가리킨다. 해방 전에는 사람을 부르는 풍습이 있었다. 오후에는 마을 앞의 나무에 큰 저울이 걸려 남녀노소 모두 몸무게를 재러 갔다. 일부는 집에서 무게를 잰다. 나두개리사 앞 석패루, 한때는 장하가 큰 저울을 달게 하는 곳이었다. 장샤는 사람들에게 전설이 있다고 말했다.
삼국 위촉 오관에 이어 김랑의 개국의 군인 사마연이 중국을 통일하였다. 당시 남방의 변경에서 맹득, 한때 촉한 총리, 제갈량, 유아두 (즉 유선), 고 () 통치자 촉한 () 이 수도 낙양 () 에 감금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제갈량의 관용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사마연이에게 생활에서 아롱우대를 해 달라고 요구했고, 매년 장여름의 이 날 낙양에 전문적으로 가서 직접 아롱을 위해 무게를 재어 달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그릇이 가벼워지자 그는 일어나 김두와 싸웠다. 애석하게도 망국한 사람은 "나는 여기서 즐기고,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다섯째, 오후를 끝내겠습니다
음력 5 월 5 일은 단오절로, 속칭 용주절이다. 각 문마다 창포검 (즉 창포엽, 일반적으로 칼깎이로 알려짐) 을 꽂고, 어린아이의 손에 창포근으로 만든 조롱박은 역병을 퇴치하는 역할을 한다.
아침에 갈색 씨앗을 먹는 것은 전국시대에 낙강으로 사망한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옛 속담 "서양은 종려씨를 먹지 않고 죽어서 다른 사람에게 보낸다." 다음날 오후, 집집마다 베이지색 씨앗, 베이지색, 팥갈색, 완두콩갈색, 물냉이 갈색으로 바빴습니다. 집안 형편이 좋은 데다가 햄 갈색과 생갈색도 싸여 있다. 스타일은 발 갈색, 마름모 갈색, 삼각형 갈색입니다. 점심때 수컷 황주를 마시고 구석과 침대 밑에 뿌려 오독 (전갈, 뱀, 지네, 도마뱀, 두꺼비) 을 쫓아낸다. 요리는 두 가지 전통 음식이다: 황화어와 황비늘구이 고기. 어른의 손가락에 수컷 황주를 묻히고, 아이의 이마에' 왕' 이라는 글자를 써서 악을 억제한다. 어떤 사람들은 발등에' 왕' 이라는 글자를 써서 뱀과 벌레가 물지 않도록 한다. 오후에 실내에서 훈봉아이 (일반적으로 석탄봉두라고 불림) 를 훈제하여 모기를 소독하다. 해방 후 창포검을 꽂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쑥잎을 뽑는 풍습은 이미 폐지되었다.
여섯째, 여름부터 날까지
여름부터 일까지는 양력 6 월 22 일경이다. 점심에 훈툰을 먹다.
7 월, 7 월 반
음력 7 월 15 일, 속칭 7 월 30 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날이나 전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7 월 30 일' 이라고 부른다. 제물에는 수박과 가지 케이크 (가지를 소를 넣은 쌀가루떡) 가 있다. 친척들에게 점심을 대접하는 사람도 있고, 갈 때 가지떡을 선물하는 사람도 있다. 한 노래가 있다: "7 월 반, 나는 친척들에게 가지떡을 만들어 준다." 해방 후 이 풍습은 기본적으로 폐지되었다.
8 월, 7 월 30 일
음력 7 월 30 일 저녁, 사람들은 촛불을 켜서 자기 집 앞의 돌계단과 바닥에 꽂는 것을' 향삽입' 이라고 부른다. 바향은 가는 대나무 막대기나 나무 막대기를 중심으로 한 향이다. 향을 꽂는 풍습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다. 7 월 30 일은 지장보살의 생일이고, 땅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는 것은 일종의 미신이라고 한다. 한편, 또 다른 유행설은' 개똥향'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내력이 있다는 것이다.
원말봉기, 장사성은 고모수에 따라 민심을 깊이 얻어 주원장에 패배했다. 그 도시는 점령되어 7 월 30 일에 사망했다. 그의 공적에 감사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그가 죽은 날 밤에 향을 피워 그를 기념한다. 장 Shicheng 사후 번호 "구사" 때문에, 그래서 "구사향" 이라고 명명하고, 위반 을 두려워, 그래서 "똥 향" 이라고 부른다
해방 전 현지에서 향으로 붙이는 풍습이 유행하는 것은 일종의 민간 오락인 것 같다. 음력 7 월 30 일 저녁, 모든 마을, 남자, 여자, 아이들은 약속도 없이 불을 붙인 막대기를 들고 그들의 집 앞 바닥에 붙였다. 이때 집집마다 처마 밑에 불꽃이 사방으로 튀어나와 마치 용처럼 장관이었다! 노는 것을 좋아하는 더 큰 아이들은 경기장 중앙에 있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 다각형 등에 막대기를 꽂는다. 어떤 사람들은 몇 개의 큰 호박에 향을 꽂아 스프링 의자 위에 등롱처럼 올려놓았다.
아홉째, 가을에
음력 8 월 15 일은 추석이며, 속칭 8 월 30 일이다. 이 날, 우리는 달콤한 토란 (아침), 보리빵 (오후 집집마다 만든 것), 월병을 먹을 것이다. 가요가 있다: "8 월 반, 설탕으로 토란을 구워봐." 。 "또한" 8 월 30 일, 냄비에 밀떡을 만든다 "고 말했다.
저녁에는 가족이 모여 성찬을 먹었다. 해방 전, 로사진의 일부 점포들은 라마단 기간에는 문 앞이나 아트리움에서 향을 피웠다 (향초를 장미꽃 모양의 향통으로 엮어 단향과 향초를 넣고 향을 꽂았다). 추석, 명월의 밤, 종종 주민들이 산책을 나가고, 삼교 (예: 로사교, 남교, 북교) 를 걷는 것을' 삼교' 라고 부른다.
X. 중양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다. 고대에는 9 를 양수, 9 월 초 9 라고 불렀는데, 해와 달이 모두 양수에 속하기 때문에 중양이라고도 하며, 9 라고도 한다.
높이 오르고 떡을 먹는 것은 중양절의 두 가지 풍습이다. 중양이 높이 오르는 유래는 다음과 같다.
동한 때 환경이 있었는데, 방사비 장방과 함께 길을 배웠다. 한 번, Fei changfang 은 Huan Jing 에게 말했다: "9 월 9 일, 당신의 집은 재앙을 겪을 것입니다. 비상시에는 집에 위사 (누빔) 주머니를 바느질하여 산수유 (산수유는 향기가 강한 식물, 여기서는 그 열매를 가리킴) 를 담아 팔에 묶고 국화주를 마신다. 이 재난은 피할 수 있다. " Huanjing 봉 페이 changfang 의 삶, 9 월 9 일, 온 가족이 여행을 떠났다. 저녁에 집에 가서 닭견이 갑자기 죽는 것을 보았지만, 사람은 재난을 면했다.
현지에서는 오를 산이 없기 때문에 중양에는 오를 길이 없다. 하지만 해방 후 추유활동이 보급되고 중양절에도 혜산에 등산을 가는 사람이 있다. 해방 전에 중양까우,' 학교' 와' 고' 해음을 먹는 것이 유행했는데, 이는 높은 곳에 올라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XI. 겨울부터 날짜까지
겨울의 지일은 양력 65438+2 월 22 일경. 첫날밤은 겨울부터 밤까지,' 겨울부터 밤까지 먼저 오고, 겨울부터 낮까지 늦는다' 는 속담이 있다. 사람들은 겨울부터 밤까지 먹는 것을 중시한다. 옛날 옛적에' 늦동지가 밤낮, 밤밤이 얼어붙는다' 는 속담이 있었는데, 이는 사람이 돈이 있으면 동지 밤낮 밥을 먹고, 돈이 없으면 굶주리고 얼어붙는다는 뜻이다. 해방 전, 겨울의 지일은 청명과 마찬가지로, 모든 동성의 부계 가문에는 사당 제사조가 있었다 (청명에 대한 이전의 묘사 참조).
열두. 실험실 동물 사육자 협회
섣달 초팔, 속칭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점심에 랍팔죽을 먹어요. 죽에는 8 가지 음식이 있는데, 서로 비슷하다. 보통 채소, 콩, 팥, 잠두 (발아콩), 유두부, 백엽커튼, 토란, 고구마와 함께 삶는다. 대추, 연매, 은행나무 등이 있습니다.
13,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포함) 제외
섣달 그믐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 (정월 12 월 30 일, 2 월 29 일) 의 마지막 날이며, 속칭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전날은 섣달 그믐날 30 (상대적으로 섣달 그믐날은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함) 이라고 불리는데, 속칭 어린 나이 30 이라고 한다. 12 월 중순부터 섣달 그믐 날까지 사람들은 설 행사로 바쁘다.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1) 방진 처마
속담에 "횡재를 하려면 반드시 열여덟", "열일곱, 열여덟, 점점 더 몽롱해진다" 는 말이 있다. 집집마다 음력 12 월 17, 18 일 이틀 동안 풀빗자루 한 자루를 긴 대나무 장대에 묶고 벽과 집의 먼지를 털어내고, 초봉이나 대나무 목으로 아궁이 사이에 있는 굴뚝을 가로질러' 털처마' 라고 부른다. 사실 이것은 설을 위한 대청소이다.
(2) 오븐 배달
섣달 이십사일은 부뚜막 () 이 하늘을 찌는 날이라고 한다. 저녁에는 각 집의 발꿈치만두 (반백반황, 타원형) 가 부뚜막 할아버지를 하늘로 보내며 신단에' 천도 잘 말하고,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을 붙여서 부뚜막 할아버지가 옥제에게 보고할 때 좋은 말을 많이 하고, 나쁜 말을 적게 해서 한 가족의 핑안 도착을 보장하기를 바란다. 이런 바람은 지금 이미 사라졌다.
(3) 시루떡으로 만두를 만드는 등.
12 월 24 일 아궁이를 보낸 후 시루떡으로 만두를 만들었다. 미리' 맷돌' (즉 쌀을 씻은 후 인력으로 맷돌), 이웃이 서로 돕고 협력한다. 현재 견인 정련 공장은 이미 맷돌 제철소 (마을마다 식량과 사료 가공 공장이 있음) 로 발전하여 대량의 인력을 절약하고 있다. 조건이 좋은 사람은 돼지를 죽이고 새를 죽이는데, 어떤 사람은 심지어 12 월 초에 연주를 빚기도 하고, 어떤 마을은 차에 타서 물고기를 잡는다. 집집마다 설맞이 상품을 사는데, 시장이 번영하고 번화하며, 온통 설맞이 광경이다.
(4) 제사 기록
신제조 () 는 일반적으로 설이라 불리며, 초기에는 12 월 26 일, 27 일경, 후기에는 섣달 그믐날에 있었다. 해방 전 설은 더욱 성대하고, 먼저 천지를 제사하고, 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제사를 지내는 과정을 흔히 공물이라고 한다. 제사식에서는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술을 권하고 밥을 올리며 생선과 고기 (육수와 무) 와 떡만두, 온 가족이 무릎을 꿇었다. 해방 후 설에 대한 금지령이 크게 줄어들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점차 회복되었지만, 금지령이 간소화되어 많은 가족들이 조상에게만 제사를 지냈다.
(5) 활과 화살을 그리고 춘련을 붙이다.
섣달 그믐 날, 집집마다 활과 화살을 그리고 춘련을 붙인다. 활과 화살을 그리는 것은 석회수를 담근 풀빗자루 (화살을 활로 그린 것) 로 문 앞에서 활을 당겨 활을 쏘는 것이다. 누군가가 대문 뒷문 등에 그림을 그리고 논두렁에' 천하태평' 이라고 적었다.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 "국가 진민안" 등 길상어. 항전 전에 사람들은 비행기와 대포를 그리는 것에 익숙해졌다. 해방 후 이런 풍습은 폐지되었다. 춘련은 해방 전에 문쌍 (문 쌍, 쌍문 쌍, 문 대등, 일반적으로 문 쌍을 가리킴) 을 불러 설날을 맞이했다. 해방되기 전에 전통 대련은 "3 베란다를 달리다가 올 때 아는 것이 없다" (통용) 였다. 농사는 천배의 이익을 얻고, 양잠은 매우 풍부하다. 장사가 천하에 번창했고, 재원이 3 강에 이른다. "(상업용) 충후한 계승, 시서는 영원하다. "(독서인을 위한) 등등. 해방 후 춘련의 내용은 큰 혁신을 이루었고, 형세의 발전에 따라 변화했으며, 동시에 편평화에도 국한되지 않았다. 예를 들면: "* * * 산당, 행복은 모 주석에게 달려 있다." (해방 초기에는 비교적 흔하다.) 모 주석의 말을 듣고 * * * 산당을 따라가다. "(670 년대가 비교적 흔하다.) 봄의 큐슈는 생기발랄하고, 사화의 새로운 조류는 나날이 고조되고 있다. "(부터 1978, 하동)" 온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대업을 창조하고, 오강의 사미, 새로운 풍모를 창조한다. "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나라가 부민을 전시하다. ""
(6) 섣달 그믐날 밥을 먹다
섣달 그믐 날, 한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밥을 먹고 (어떤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설야밥을 먹는다), 술반찬이 풍성하다. 외지에서 일하는 사람도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 친척 상봉을 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린다. 네 엄마를 집에 데려다 주고, 아들에게 설날을 먹으라고 부탁하다 (처음 3 년 동안).
해방 전 음력 12 월 말까지 인근 마을에 가서 촛불을 외치는 사람이 있었다. "한겨울 섣달 촛불을 조심하라. 물독이 가득 차서 장작상자가 맑았다." 동시에 도둑을 경계하며 "앞문 지퍼, 뒷문 빗장" 이라고 소리쳤다.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은 집집마다 설날이나 떡을 요구했다. 지금도 일부 마을에서는 섣달 그믐날 전에 촛불을 외치며 마을위원회가 돈을 내고 있다.
(7) 수명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 주부들은 익은 과일 (땅콩) 과 남발을 볶아 음력 새해 첫날을 위한 음식과 새 옷을 준비한다. 모든 것이 끝나면 온 가족이 함께 앉아 차, 호박씨, 장수과 등을 먹을 것이다. 그리고 밤늦게까지 할 말이 없다. 이를' 수세' 라고 한다. 자기 전에 2, 3 차례 문을 닫고 폭죽을 터뜨렸다. 1980 이후 TV 를 가진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섣달 그믐 날, 온 가족이 화면 앞에서 설날 파티를 즐겼다.
해방 전에 가난한 사람들은 집세를 빚지고 부채가 쌓여 연말을 해라고 불렀다. 가요가 있다: "12 월 반, 냄비를 뽑고 연통만 남았다." 이것은 빚더미에 올라앉은 가난한 사람을 묘사한 것이다. 그들은 빚을 갚을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 밤에 외출하여 설날까지 감히 집에 돌아가지 못했다 (규칙에 따르면, 섣달 그믐날에는 주요 빚을 갚을 수 없다). 이런 현상은 해방 이후 사라졌다.